VCDS 인젝터 분사편차량 어떻게 생각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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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자료


제가 봤을땐 1, 3, 4번 인젝터를 교체해야 할것 같습니다

큰문제는 이것은 주행중(파일럿분사)이란 사실...!!

이정도면 인젝터는 사망순간

완전 사망은 0.0000000mg/stoke(인젝터 막힘)


파일럿 분사(주행)


Am uitat sa precizez, înainte de a schimba injectorul cu Nr 4, cel vechi ajungea la o valoare de + 3,10. 

Mecanicul meu zice ca trebuie sa merg cu ea 200-300km Pentru ca injectoarele trebuie sa-și facă echilibrare dinamica. Este adevărat?

4 번으로 인젝터를 교체하기 전에 이전 제품은 + 3.10의 값에 도달했습니다.

내 정비사는 인젝터가 동적 균형을 유지해야하기 때문에 200-300km로 가야한다고 말합니다. 이것이 사실입니까?





La rece dimineata dupa 4-5 minute de mers la temperatura exterioara 2 grade si motorina Evo Mol.

Sunteti de parere ca injectorul 3 este defect?

La cald valorile scad iar masina merge perfect.


외부 온도 2도에서 4 ~ 5 분 정도 걸은 후 아침 냉간시동

인젝터에 결함이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엔진이 뜨거우면 값이 감소하고 차가 완벽하게 작동합니다.




저와 비슷한 증상입니다

클릭▶VCDS - 인젝터 분사량 P-R-N-D-S (기어모드에 따른 분사량)



The problem is that the car vibrates at idle and while in gear , D or R. I can feel the vibration of the engine in my steering wheel and brake pedal.

This does not happen all the time so it is hard to diagnose.

Changing DMF , engine mounts , bushings , filters and all the other things did not help.


문제는 자동차가 공회전 상태에서 기어 (D 또는 R) 상태에서 진동한다는 것입니다. 스티어링 휠과 브레이크 페달에서 엔진의 진동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이것은 항상 발생하지 않으므로 진단하기가 어렵습니다.

DMF, 엔진 마운트, 부싱, 필터 및 기타 모든 것을 변경해도 도움이되지 않았습니다.


여기서 엔진이 진동 한다는 것은 인젝터 동와셔 상태가 나빠서 입니다




I have couple customers driving 1,6 and 2l CR TDI engines, that have got EGR related fault codes only once. After clearing codes all EGR tests were successful and fault never comes back. Why fault was registered, that only one time - I don't know.


From my experience EGR modules for those engines start to fail constantly at mileages 200-250k km. Then excentric mechanism mowing valve stem is worn and it's time to replace EGR module.


나는 1,6 및 2l CR TDI 엔진을 운전하는 몇 명의 고객이 있으며 EGR 관련 오류 코드를 한 번만 받았습니다. 코드를 삭제 한 후 모든 EGR 테스트가 성공했으며 오류가 다시 발생하지 않았습니다. 단 한 번만 잘못 등록 된 이유는 모르겠습니다.


내 경험으로 볼 때 이러한 엔진의 EGR 모듈은 마일리지 200-250k km에서 지속적으로 실패하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편심 메커니즘 예초 밸브 스템이 마모되어 EGR 모듈을 교체해야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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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891 - EGR Valve (N18) 

          P0403 00 [096] - Malfunction(오작동)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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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행중 돼지꼬리 경고등이 표출되면 겁먹지 마시고 시동을 OFF 했다가 다시 ON 하면 사라지기도 합니다

하지만 ECU에 고장기록은 남아 있습니다

진단기로 고장코드를 삭제해서 경고등이 소거 되지만, 향후 다시 또 뜰수가 있습니다

VCDS - EGR test (EGR 수리하기전에 시도해 볼만한 테스트) 

EGR을 테스트해서 EGR의 작동하면서 매연덩어리들을 떨구는작업으로 해결할수도 있고

진단기가 없으면 80~140Km 속도로 달리면서 한순간 N중립에 넣고 풀악셀을 몇번시도해서

매연검뎅이를 떨굴수 있습니다

위에 말처럼 지속적으로 경고등이 뜰수 있습니다

알아두실것은

EGR 고장이라면 진단기로 EGR TEST를 하려고 해도 진입이 될지는 모르겠습니다

DPF재생은 진입조차 할수 없다고 합니다

EGR 밸브속 기어인데

제 생각에는 여기 사진처럼 매연숯검뎅이가루가 있는걸로봐서

이것들이 기어작동에 방해가 될수 있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9월21일 후방 추돌사고후

엔진떨림의 시작 이었습니다

기억에 올해 첫 히터를 틀게되었던것 같고, 엔진떨림의 주된원인은 제가 잘못재생한 알터네이터 때문이었습니다

이 때문에 인젝터 동와셔 교체, 알터네이터교환(그라인더로 알터네이터 축날려먹음 그상태로 조립), 연료필터교환, 엔진오일교체(이전 엔진오일이 과다 였음)

인젝터크리닝 한다고 디젤퍼지 3통을 이용 연료라인에 직접 투입하는 방법부터 안해본게 없습니다

정말로 이때 부터 제가 엔진떨림을 인지하고 VCDS로 인젝터 분사량을 측정해보니 아불싸

2.11 3.00 까지도 확인했습니다 3.00대는 딱 한번 거의 2.00 수준이었습니다


사고순간 EGR쪽에 충격이 먹으면서 매연숯검뎅이 돌덩어리 같은 것이 떨어져 나오면서 기어작동에 방해가 되지 않았나 추론만 하고 있습니다

지금 P모드에서 인젝터 분사량이 불규칙한것이 EGR과 관련있지 않을까요?? 


가능하단 생각이 예전에 뒤쪽에서 트럭이 강하게 추돌한적이 있습니다

이때 악셀을 밟아도 푸욱 하고 악셀이 들어가고 밟아도 시원치않게 출력이 많이 딸리고 엔진 소음도 달랐거든요

이때 차량은 주행가능했습니다 단지 엔진과 머플러 소음이 평소와 달랐다는 것이죠


보험사에서는 뒤에서 충돌을 한부분만 협의가 되지만

상관없는 엔진쪽 이상은 인정할수 없다는 것 입니다




개인적으로 문제가 있다고 생각하는 부품 입니다


1. 냉각수 보조워터펌프


2. 수온센서(G62)


3. EGR


4. EGR 진공 레귤레이터 솔레노이드 밸브(N18)


5. EGR 진공호스


6. 인젝터


7. 메인서모스텟





아이들 분사(정차)

11:29분 P 모드 냉간시 첫 시동

=분사량측정 시작=


동영상속 수온센서 온도도 확인해 주세요


아이들 분사(정차)

11:30분 D 모드


파일럿 분사(주행)

D 모드

주행하니 그때서야 차분해진 인젝터 분사량


아이들 분사(정차)

11:41분 P→ D 모드


아이들 분사(정차)

12:19분 P→ D 모드


아이들 분사(정차)

12:21분 P→D→P 모드


아이들 분사(정차)

12:39분 D→P 모드


아이들 분사(정차)

12:40분 S→P 모드


파일럿 분사(주행)

01:03분 D모드


인젝터 분사량편차가 크게 발생해도

엔진진동과 소음은 이렇게 고요합니다


이것은 인젝터 동와셔 교체효과

폭스바겐 제타 동와셔 교환 DIY


인젝터 크리닝을해서 진동을 없애는것이 아니라
동와셔를 교체해야 진동을 잡는겁니다



아이들 분사(정차)

03:16분 P모드

=분사량측정 끝=



동일차종으로 동일년식 주행거리 10만키로 냉간시 시동을 걸면 처음부터 아이들 분사(정차), 인젝터 분사량이 이처럼 들쑥날쑥 하지않고 일정합니다

17만키로인 제차량은 아이들 분사(정차) ,냉간시 분사량이 들쑥날쑥합니다

특히, 아이들 분사(정차) D모드, S모드, R모드시 분사량이 다소 높게 차이가 발생합니다

아이들 분사(정차)P모드로 설정하면 분사량이 조금안정화 됩니다 한번에 크지는 않지만

주행하다 서고 주행하다 서고하면 모든인젝터가 아이들 분사(정차)에서도 안정화 됩니다


공통적으로

파일럿 분사(주행)은 좋습니다

또한

차량에 모든 엔진열기가 확산이된 상태에서는

모든인젝터 분사량이 좋습니다

히터를켜도 분사량에 어떠한 영향을 주지 못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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팁! 폭스바겐 6세대 제타 2.0 TDI는

VCDS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 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이것을 지원하지 않습니다

그지 같네요

이걸해야 분사량이 안정화 되는데

대체 왜 안되는것인지?? 모르는것인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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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관련정보>>


인젝터 문제 P 모드, D모드


인젝터가 문제 일까요? 아니면 불량경유사용 후유증 일까요?


돼지꼬리 경고등이 떳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