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제타 2.0 TDI 인젝터는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 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이 안됩니다
인젝터 종류에 따라서 되고 안되고 하는것 같습니다
메뉴 목록에서 기능이 안보입니다"
IDE06141-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이 작업은 완료되기까지 1시간 이상 실행된다고 합니다
(엔진이 매우 거칠게 실행된다고 합니다)
중고 인젝터를 아답테이션(설치)할때
ECU는 중고 인젝터를 신품 인젝터로 인식을 한다는 것입니다
ECU가 완전히 신품으로 마모가 없다고 가정하게됩니다
여기서 문제가 발생하게 된다고 합니다
인젝터가 신품이 아니라면
사용된 중고품 또는 재생품은 신품과 성능이 동일할수 없습니다
신품의 인젝터가 차량에 장착이 된순간(신차구입)부터
인젝터는 마모되며 ECU는 시간 지남에 따라이를 보상합니다
준비물
VCDS
작업조건
냉각수와 엔진온도는 최대80도 이상이 되어야 하며
노트북 배터리는 100% 충전해 주셔야 합니다
(작업시간이 장시간 걸릴수 있습니다)
작업 1단계
첫 번째 단계는 코딩
작업 2단계
※먼저 EGR에 문제가 있으면 안됩니다
(EGR에 문제가 있다면 작업진행 시간이 한시간 반이나 지나도록 끝나지 않으며 차상태는 나빠질겁니다)
DPF 재생작업 없이 될수 없으며 또한
DPF 재생작업을 건너뛰고 작업을 하게되면 차상태가 나빠질수 있습니다
2-1
두 번째 단계는 서비스 재생성 DPF입니다.
(DPF 재생을 하지 않고서는 최소 편차를 조정할 수 없다고 합니다)
2-2
마지막 단계는 VCDS "인젝터 최소 편 차량 조정"입니다.
'RPM을 올리거나 내리면서 소음이 발생하지만'
'그 소음 후 괜찮아 지게 됩니다'
(작업후 idle 아이들상태에서 디젤 노킹이 사라진다고 합니다)
인젝터 교체후 적응을 위해서 필수요소이며
인젝터를 교체하지 않고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을 하면 엔진에 좋을까요? 라는 질문에 답변은 없었습니다
하지만 인젝터를 크리닝한후 또는 중고인젝터에 적용한다면 필요하다고 합니다
VW Golf 7 1.6 TDI에서 인젝터의 수량 편차를 어떻게 측정 하려고 했지만
VCDS의 메뉴가 차단되었습니다(메뉴목록에 없음 지원안되는 VCDS)
인젝터에 관한 YouTube 동영상이 있습니다.
골프 6 1.6 tdi 시끄러운 인젝터의 해결책을 찾았다고 합니다
.
.
.
PRM 이 높을때
(운행중 또는 고속)
.
.
.
PRM 이 낮을때
(정차시)
위에 이미지 관련 영상보기 클릭☞▶인젝터 분사량
VCDS HEX-V2
VCDS Micro-CAN
폭스바겐 제타 2.0 TDI 인젝터는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 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이 안됩니다
인젝터 종류에 따라서 되고 안되고 하는것 같습니다
▶VCDS - 인젝터 아답테이션 Adaptation injector
이런 경우에도 적용되지 않을까요?
VCDS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에 대해
그리고 인젝터에 관해 알고계신분의 정보 부탁 드립니다
Security Access - 16
27971
Basic Settings - 04
IDE06141-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 관련정보 >>
▶VCDS - EGR test (EGR 수리하기전에 시도해 볼만한 테스트)
▶
VCDS 파티클 필터 적재량 확인하기 Particulate Filter Load Coeffcient
'폭스바겐 > 베컴 VC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속도 15km에서 도어자동잠금 기능끄기(도어레치 수명연장하기) 와 동영상 회전방법 (0) | 2020.11.29 |
---|---|
연료 분사량을 테스트하거나 변경하는 방법 (0) | 2020.10.04 |
VCDS - P0204 인젝터 고장 증상 (0) | 2020.09.30 |
DPF 재설정 방법 (Adaptation 아답테이션) (0) | 2020.09.05 |
VCDS - U0121 (0) | 2020.08.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