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는 일단 한번 분해하면 고유의 성능을 절대 낼수 없다

728x90

 

인젝터 노즐만 교환

DIY 가능할까요?

 

?

 

전문가님의 의견 받습니다

 

https://cafe.naver.com/tucsonclub/186678

 

 

 

 

 

 

 

 

인젝터 안에 부품을 인젝터 생산회사에서 공급하는 정품부품을 사용하고 토크렌치로

조립을해도 인젝터 생산회사의 조립라인에서 생산되는 퀄리티는 낼수 없다고 합니다

 

 

 

시중에 CRDI 디젤인젝터 클리닝수리(리빌드) 업체에서는 숨기는 사실로

이전에 인젝터 수리업을 하다가 업종전환한 사장님들 이라든가 자동차 명장님들 한태서만

진실을 들을수 있었다고 합니다

 

신품 인젝터로 교환을 해보니, 재생 인젝터, 클리닝 인젝터, 리빌드 인젝터는 쓰레기라는 것을 알게되었다고 합니다

 

 

커먼레일 CRDI 디젤 인젝터 수리시 주의사항 

 

하나: 인젝터 문제 발생시 문제 있는 인젝터만 신품으로 교환 합니다

       (인젝터 크리닝,수리,리빌드 제대로 할수 없다고 합니다)

 

       인젝터 제조 공장에서 어마어마한 비용을 들여 시설한 방진 시설과 한치의 오차도 없는 로봇 조립 퀄리티는 

       국내 인젝터 리빌드 업체에서는 절대 할수 없다고 합니다

 

       인젝터는 분해하는 순간 조립되는 나사선등의 형상으로 인하여 인젝터의 지오메리트가 무너진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의견이었다고 합니다

      

       인젝터 크리닝,수리(리빌드) 업체에서는 리빌드 인젝터가 신품대비 90% 성능을 발휘 한다고 주장 한다고 합니다

      10% 차이가 크지 않다고 생각 될수도 있지만 정밀하게 돌아가는 엔진에서 

      10%는 엄청난 성능과 기능 차이로 귀결됨을 명심하라고 합니다 

 

           

둘째: 문제 없는 인젝터를 업체 상술에 속아 인젝터 클리닝 수리하지 마시고 

       문제가 생겼을때 문제있는 인젝터만 신품으로 교환해도 늦지않고 손해볼거 없다고 합니다

 

셋째 : 인젝터 클리닝이 하고 십으시면 기존에 인젝터를 세척만 하고 그자리에 

        그대로 실린더 순서 바뀌지 않게 조립해야 한다고 합니다

 

        ECU 학습값 때문에 절대 기존에 인젝터를 버리고

        다른 재생,리빌드 인젝터로 바꿔 끼우면 않된다고 합니다

 

        클리닝 리빌드 업체가 인젝터 제조 회사에서 인증한 테스트 장비를 보유하고 있는 업체 인지도 

        꼼꼼히 체크해야만 합니다(인증 테스트 장비가 1억이 넘는 고가로 국내에 몇군대 없다고 합니다)

 

넷째: 인젝터 교환시 해당 차종을 코딩할수 있는 장비가 있는지를 확인하고 업체 선정을 합니다

        관련정보▶VCDS - 인젝터 아답테이션 Adaptation injector

        관련정보▶VCDS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 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다섯째: 에프터 제품 인젝터는 완성차 업체가 공급하는 순정품보다 가격은 저렴하나 

          인젝터 품번과 제조회사만 같다면 순정픔만을 고집할 필요는 없습니다

 

          국내 완성차 업체가 주로 사용하는 인젝터가 크게 두게 업체 인대

          델파이 와 보쉬 입니다

 

여섯째: 인젝터 교환시 코딩은 필수사항 입니다

           코딩이란 그동안의 ECU 인젝터 학습 데이터를 모두 지우고 리셋을 하는 과정으로 신품

           또는 리빌드 인젝터에 맞게 ECU가 학습,저장을하여 최상의 인젝터 성능을 내기 위함 입니다

           ECU 학습 데이터 저장에 있어 데이터를 2,000 여개 까지 저장이되면 더 이상 저장을

           할수 없기에 기존 학습 데이터를 지워버리고 신품 인젝터에 맞는 학습 데이터를 저장할수

           있도록하여 최고의 성능을 낼수있는 기반을 만들어주는 과정이 인젝터 코딩 입니다

           이 인젝터 코딩 작업은 시동은 걸지 않은 상태에서 키온 상태로 진행후 코딩 완료후

           시동 합니다

 

        관련정보▶VCDS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 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일곱째:  인젝터 클리닝,수리(리빌드) 업체에서는 인젝터 상태가 않좋을시 DPF가 손상되어 큰돈을

           들여 DPF를 신품으로 교환해야 할수도 있다고 인젝터 클리닝,수리(리빌드)를 부추기는

           대요 DPF 도 수리 됩니다

           DPF는 인젝터와 다르게 수리를 하여도 성능에는 전혀 지장이 없습니다

           DPF도 막히면 그때 뚫어주면 그뿐 입니다

           DPF 막힐까봐 이상없는 인젝터 돈들여서 뜯어 제낄필요가 없다는 것이지요

 

여덟째: 인젝터 클리닝,교환시 엔진 헤드에 동와샤가 위치하는 부분에 카본등을 깜끔하게 그라인딩

           세척한후 장착해야만 동와샤가 제역활을 합니다

 

안경점용 세척기 전혀 효과없음

 

인젝터 고장 순서

노킹 매연 시동불능

 

절대 주위사항

 

고압연료홀(구멍)에 상황에 따라 1300바 이상 걸리기도 한다고 하며

가스켓 같은것은 없으며 그냥 금속끼리 맞닿아 기밀을 유지하는데

이틈새에 먼지는 물론 수분만 유입되어도 누설(누유)된다고 합니다 

안쪽으로 누유되면 인젝터 백리크로 올라오고

바깥쪽으로 새면 이렇게 됩니다

잠바카바 안으로 들어오면 오일량이 늘어나고 고부하 주행중 열에 의해 무럭무럭 증발해 갑자기

악셀페달을 안 밟아도 5~6000 RPM을 넘기며 발광하다가 시동이 꺼지는데 그때는 이미 엔진은 사망

 

헤드위쪽으로 누유되면....

 

노즐캡 조일때 접합면 이물질 제거와 탈지작업을 철저히 한상태에서 4.5Kg*m 정도의 토크인데 오버토크작업으로 누유

 

 

 

 

 

 

 

<< 관련 정보 >>

 

폭스바겐 제타 동와셔 교환 DIY

 

폭스바겐 제타 2.0 인젝터 구입방법

 

BOSCH 0445110369 Nozzle (보쉬 정품인젝터 분사용 노즐)

 

 

VCDS 인젝터 최소 편차량 조정 Adapting injector minimum deviation quantity

 

VCDS - 인젝터 아답테이션 Adaptation injecto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