분명히 후방추돌사고후 차량에 문제가 발생했습니다
대체 어떤게 문제인지
하나찾으면 또하나 툭 튀어나오고
이것 같은면 저것같고
오늘 출근하면서 엔진경고등이 떳습니다
직감적으로 이건 EGR 이구나
시동을 끄고 겨고 두어번 하니 경고등은 사라졌습니다
점심때 진단기 물려보니 EGR과 냉각수펌프2 가 관심을 받고 싶은걸까요?
3 Faults Found:
4875 - Coolant Pump 2
P261A 00 [096] - Open circuit
Open Circuit 개방회로
입력으로부터 출력까지의 신호 전달 경로에서 출력으로부터 입력으로 되먹임 경로가 없는 것. 자동 제어 중 순차 제어(sequence control)에서는 일반적으로 신호 경로가 열려 있어 개방 회로(개방 loop)인 데 비하여, 되먹임 제어(feedback control)에서는 반드시 폐쇄 회로(폐쇄 loop)가 형성되어 있다.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891 - EGR Valve (N18)
P0403 00 [096] - Malfunction(오작동)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892 - EGR Valve (N18)
P0403 00 [096] - Malfunction(오작동)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Freeze Frame:
Fault Status: 00000001
Fault Priority: 2
Fault Frequency: 2
Mileage: 175263 km
Date: 2020.11.26
Time: 19:14:10
Engine speed: 1432.00 /min
Normed load value: 23.9 %
Vehicle speed: 17 km/h
Coolant temperature: 32 캜
Intake air temperature: 21 캜
Ambient air pressure: 1020 mbar
Voltage terminal 30: 13.920 V
Unlearning counter according OBD: 40
Air mass: actual value (mg/stroke): 286.8 mg/stroke
EGR Vacuum Regulator Solen.val.: activation: 15.00 %
EGR Solen.val.: actual value: 66.93 %
EGR valve: offset closed: -0.70 %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0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55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7
Actuator for high pressure EGR: status-Bits 0-7: 0
High press EGR actuator: actual unconditioned volt val: 2013.4 mV
이 수치를 봐도 이상있는건지 알수가 없네요
일단 고장코드는 오류로 삭제가능했습니다
삭제해도 계속 문제가 되는 그때는 정말 고장입니다
냉간시 - 히터 OFF상태
IDE00456-exh.gas recirc (EGR) test 작업
냉간시 - 히터 OFF상태
IDE00456-exh.gas recirc (EGR) test 작업후
P모드 / D모드 인젝터분사량 GOOD
EGR 이상시 어떤 현상이 나타나나요
질문자
시동시 진동이 생기고 까만 매연이 나오네요.. 그리고 연비가 약간떨어집니다..
그래서 체크를 하기 시작해서 보니..
EGR회로 이상.. 정지 상태에서 EGR 열림 95%...
정비사는 인젝터 문제라고 주장...
인젝터 분사후 리턴양 측정.. 4개 모두 일정하게 리턴..
어떤 분의 글을 읽으니 EGR이 정지나 저속때 열리면 ..
공연비 비율이 맞지 않아 진동이 온다고 한는데..
이거 진짜 인젝터 문제인지.. 아님 EGR 문제인지..
답변자
대체로 디젤 차량에서 공회전시 발생하는 소음으로 "딸딸딸" 거리는 소리는 EGR 호스 문제로 호스교체후에 문제가 사라집니다.
인젝터 교체도 일리 있는 말이긴 한데,
인젝터 교체로 가져오는 변화와 문제를 한번 생각해봅시다.
1. 인젝터 노즐이 노후로 인해서 엔진 내부 카본들 찌꺼기등이 붙거나, 열변형으로
노즐이 분사를 잘 하지 못하고 뭉쳐서 분사한다면, 완전연소및 연소 효율이 떨어지겠습니다.
2. 교체 후에는 분사량이 정상으로 돌아오고, 엔진의 효율도 정상 작동 됩니다.
하지만, 위 문제가 아니라는 건 벌써 위 인젝터의 리턴양 점검으로 모두 일정하다고 하였음으로
인젝터 문제일 가능성은 희박하고요, 차량에 튜닝등을 하지 않은 상태에서 인젝터 노즐 변형이 올만한
문제는 순정차량에서 보기 어렵습니다. 이는 대체로 차량의 엔진 실린더 압축비가 올라가거나 해서
인젝터 노즐의 열변형등으로 녹거나 하는 경우, 단순 노후로 노즐에 찌거기 등이 낀 경우.
먼저 순정이라고 하면, 열변형등으로 노즐 변화는 없다고 봐도 무방하고
찌꺼기가 낀 경우는 리터양 체크로 이상무 확인, 그리고 찌꺼기 긴거는 인젝터 세척후 정상가동 가능합니다.
EGR 호스 문제일 가능성은
EGR 쪽은 EGR이 노후로 호스가 이상하면, 위에 가능성이 있고, 배기에 직접적인 영향을 줄 가능성이 큽니다.
왜냐하면, 배기가스를 재 흡기로 통과하는 부분이기때문에 지금 처럼 검은 매연이 나올 가능성이 있습니다.
그리고 EGR 쪽 호스외에 벨브쪽 점검도 중요합니다. 모듈레이터, 컨트롤 벨브 등등
혹은 EGR 이상이 아니라면, EGR을 통해 들어오는 배기량을 감지하는 MAP 센서 부분 점검해보십시요.
그외에 엔진의 전반적인 노즐 점검 요망합니다.
갠적으로는 EGR 쪽 교체해보고 문제가 어떤지 확인하겠습니다.
디젤쪽에서는 매연증가와 출력저하, 그리고 공회전시 소음은 대체로 EGR 호스 교체가100% 맞다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원본출처
나의주식투자
차는 말썽이어도
주식때문에 요즘 즐겁습니다
한화손해보험 / 투비소프트 / 네스엠
<< 관련 정보 >>
(사고후 후유증?)
(알수없는 인젝터 분사량)
▶VCDS - EGR test (EGR 수리하기전에 시도해 볼만한 테스트)
(이것을 진행하면 분사량이 좋습니다)
(단, 히터 가동을 하면 분사량이 일정하지 않습니다)
▶냉각수 보조워터펌프 = 쿨런트펌프 (coolant pump 2) P261A
계기판온도 90도가 바로 표출된후 히터를 가동하면 70도 정도로 떨어지지만
바로 80도 90도 온도가 올라갑니다
보조서모스텟 교체했구요
메인서모스텟은 교체안했습니다
수온센서 문제일까요?
아니면 보조워터펌프(냉각수 펌프2) 문제일까요?
히터만 안키면 인젝터 분사량은 D모드 P 모드 모두 좋아지는것을 발견했습니다
반대로 히터를 키면 인젝터 분사량이 흐트러집니다
좀더 확실히 다시 점검해 봐야 겠습니다
'폭스바겐 > 이야기 VW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고품 (0) | 2020.12.03 |
---|---|
VCDS 인젝터 분사편차량 어떻게 생각하세요? (0) | 2020.11.29 |
인젝터 문제 P 모드, D모드 (0) | 2020.11.26 |
수온센서 와 인젝터 노즐 크리닝 첨가제 구입했어요 (0) | 2020.11.24 |
VCDS - 인젝터 분사량 P-R-N-D-S (기어모드에 따른 분사량) (0) | 2020.1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