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 문제 P 모드, D모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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글작성 하면서 정리를 할수 없는건 처음입니다

저는 증상을 알고 있지만

100% 전달하기엔 무리가 있어 보입니다


사진과 동영상을 봐주세요


아침 7:30분

온간시(주행후)

주행시간 30분

냉각수온도 74도

계기판 온도 83도

외기온도 2도


P 주차모드

VCDS 분사량



D 모드 변경

VCDS 분사량








아침 P모드 D 모드 분사량


계기판 냉각수온도 90도

VCDS 진단기상 냉각수온센서 74도


계기판 냉각수온도 83도

VCDS 진단기상 냉각수온센서 73도


계기판 냉각수온도 70도

VCDS 진단기상 냉각수온센서 70도

D모드 양호

P모드 약간 불량


주행중분사량- 양호

계기판 냉각수온도 90도

VCDS 진단기상 냉각수온센서 73도



궁금증
현재 엔진진동과 소음은 크게 이상없습니다


질문1. P모드에서 D 모드 변경시 분사량이 증가한다고 합니다

하지만 진단기상 크게 변화한 적도 있고 거의 변화없는 경우도 있습니다
이것은 어떻게 설명을 해주실까요?


질문2. 계기판 냉각수온도(기준 90도)와 수온센서온도(기준75도) 차이가 나는 이유는 무었인가요?
수온센서온도가 나중에는 90도인 경우가 희박합니다
85도까지 올라갔다가 주행하면 75도 까지 떨어졌다가 다시 상승하는경우가 있습니다
오히려 서행하면 수온센서가 점차 상승합니다
물론 75도기준이고 90도는 넘는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희박합니다


질문3. 동영상의 대부분 결과가 인젝터 2/4번이 정차시 분사량이 인젝터 1/3보다 안좋게 나옵니다
하지만 주행을 하면 모든 인젝터 분사량은 GOOD 좋습니다
때론 정차시 분사량이 좋음:13 나쁨:24 / 좋음:1 나쁨:234 / 좋음:4 나쁨123 / 좋음 24 나쁨13 .... 
뒤쭉박쭉 섞여서 나타나게 됩니다
대부분 2번과 4번 인젝터가 정차시만 분사량이 나쁜경우가 많습니다
이렇게 분사량이 뒤쭉박쭉 섞여서 나타나게 되는 원인이 무었인가요??


참고로 (최근 한달사이 모든작업 완료)
-알터네이터교체
-인젝터 동와셔만 교체(인젝터를 분해해서 오버홀이나 노즐세척 같은것 안함!)
-엔진오일교체
-연료필터교체
-흡기크리닝
-케미컬류로
‡디젤퍼지 No.8953 /1통500ml 사용 주유구 연료통에 넣코 1회 
‡디젤퍼지 No.8953 /1통500ml 사용 연료필터 넣코 1회 
‡디젤퍼지 No.8953 /1통500ml 사용 원액인젝터 크리닝 1회
‡디젤퍼지 No.8953 /1통500ml 사용 주유구 연료통에 넣코 1회 
‡디젤퍼지 No.1811 /1통250ml 사용 노즐세정제 1통 

질문4
 [ 해외자료 ]
냉각수 온도 센서를 변경하면 엔진 실화를 해결할 수 있다고 믿을 수 있습니까?!
온도 센서가 문제였습니다. 센서에서 커넥터를 분리하면 일시적으로 실화가 해결됩니다.
인젝터, 연료 레일 등을 변경하기 전에 수리비용을 절약
냉각수 온도 센서를 구입하십시오.
여기에서 말하는 내용이 본문내용의 글과 유사 한가요?
수온센서 때문인가요?


질문5. 후열중에는 RPM이 조금상승하면서 모든 인젝터 분사량이 정말 아주 좋습니다
         RPM 관 관련이있는건가요? 

질문6. RPM 이라면 EGR 과 관련이 있을까요?
주행하면서 N로 변경후 풀악셀후 다시 D모드로 하면 인젝터 분사량이 짧게 나마 안정화 되긴합니다
그렇다고 분사량 자체가 좋아지는 것은 아닙니다

주행중 RPM에 올라가는 경우가 있는데 후열할때처럼 PRM이 상승 합니다

질문7. 후열과 DPF 재생과 차이점이 무었인가요???

질문8. 산소센서와도 관련이 있을까요?






주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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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000원대 매수 11,000원대 매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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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855원 매수(물타기에 물타기함)

13년 주기로 폭발한다면

지금 3,000원대

4만냥까지 강력홀딩!!!

내일 쏠것인가?

4,000원 아님 5,000원


이런걸 찬티라고 하죠

찬티가 많으면 하락인데






엔진떨림에 대해서

위에 같은 경험으로
엔진떨림의 원인들중 하나로
인젝터 동와셔 교체만으로 바로! 그 엔진떨림을 잡을수 있었습니다!!

인젝터 크리닝으로 떨림을 잡는것이 아니라!
동와셔를 교체했기때문에 엔진 떨림을 잡는것입니다

이유는 엔진 실린더에서 압축과 인젝터의 고압분사를 하는 과정에서 동와셔가 미세한 충격이 가해져서
인젝터(분사압력) + 동와셔(밀봉겸 완충장치?) + 엔진(압축압력)
동와셔 기능을 점차상실해서 약간의 인젝터 분사량에도 엔진이 떨리게 된다는 겁니다
동와셔가 많이 마모될수록 인젝터의 분사량에 따라 민감하게 엔진이 반응하게된다는 겁니다
연료첨가제를 넣어주면 엔진 떨림과 소음이 줄어드는 원인인것이죠
시간이 지나면서 연료첨가제를 넣어줘도 효과가 없을때는
동와셔가 많이 손상이 되었다는 것으로 판단 하셔도 됩니다
그때가 되면 엔진이 떨린다는것을 인지 할수 있습니다

추천하는 정비방법은
1. 동와셔를 교체하되 인젝터를 (오버홀)완전분해후 조립 재사용하는것은 권하지 않습니다.
   신품으로 교체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2. 재재조품을 사용하셔야겠다면
해외(중국제외)에서 재재조된 제품이나 국내 장비가 제대로 갖추어진 곳에서 구입하는것을 추천합니다
개인적으로는 해외직구를 추천합니다

3.연료첨가제를 넣어주면 효과가 있다? 없다? 이것은 본인의 선택
재재조인젝터 1개당 30만원 합니다
그동안 연료첨가제 얼마정도 사용되었는지 계산해보세요

4.인젝터 크리닝에 따라서 공임이 달라집니다
-오버홀: 인젝터 완전분해 세척후 조립(비추천)
-노즐 크리닝: 인젝터 분해없이 인젝터 자체 분사량 테스트(추천)
-인젝터 세척: 안경세척기(동와셔 교체 겸 기본서비스)(이건 동와셔만 교체할때)


전문가 님의 고견 부탁 합니다







EGR Adaptation UDS


<< 관련정보 >>

G62 냉각수 온도 센서 제거와 설치 Coolant Temperature sensor


VCDS - 인젝터 분사량 P-R-N-D-S (기어모드에 따른 분사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