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온센서 와 인젝터 노즐 크리닝 첨가제 구입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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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제 우연히 '우체국 국제우편 배송조회'를 하게 되었습니다

이런 일주일전에 도착했습니다

주소불명으로 반송이라니


퇴근후 우체국 민원실에 찾으러 갔습니다

조금만 늦었어도 반송될뻔 했습니다

아.. 문제는 날도 춥고

교체하기 싫어지네요 내년봄에나 할까 생각중입니다

그리고 이거....

리퀴몰리라고 하는 첨가제


뭔 종류가 이렇게 많어...

제가 사용해본것은

리퀴몰리 디젤퍼지 연료시스템 세정제 500ml 3통 No.1811

(길다란 깔때기가 없는 제품)


이번에 구입한

리퀴몰리 디젤 커먼레일 250ml No.8953

크기가 작습니다

누가 그러던데 주유구 깔때기 있는것은 주유구에 넣는거라고

이거 인젝터 노즐 그림보고 구입했습니다


아이들시(정차시) 분사량이 들쑥날쑥 거려서

수온센서 아니면 노즐이 막혀서 그런것 같기도 합니다


노즐구멍이 작어져 정차시 분사를 잘 못하니, ECU에서 막혔다고 연료를 더 뿜어되는것 같기도 합니다

날씨가 추워지니 엔진열을 올리고자 연료분사를 더하는 이유겠지요

거기서 수온센서가 말을 잘들어야 하는데

냉각수 온도는 높다고 계기판에 표시되는데

ECU상에서는 온도가 거기에 못미쳐서

엔진 온도가 그보다(90도) 낮다는 오류가 발생해서 대략 80도 10도에서 크게는 15도 차이가 발생

어떠한 수온센서에서 ECU로 가는 신호가 잘못된게 아닌가 추측은 하고 있습니다


이번엔 또 산소센서 때문에 그런게 아닐까?

생각하고 있습니다


언제쯤 해결되려나....


인젝터 문제인지

어떤 센서 문제인지...


그냥 신품 인젝터 4발 사버려... ?


한화손해보험 매입가격 2,855원

750원 올랐습니다

내일은 어떨런지


'수온센서'만큼은 알리익스프레스 중국산을 구입안하고

이베이에서 '정품' 폴란드산을 구입했습니다


겨울에 자가정비하기 정말 싫습니다

너무 추워

연료시스템 성능저하를 치료합니다

'치료'라는 문구가 마음에 들었어요

정말 작습니다


이렇게 효과가 있는걸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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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음날

작은통을 탈탈탈 털어서 넣었습니다

20분 주행후

P 모드 분사량

D 모드 분사량


일단 안정적 입니다

내일 아침 냉간시 다시 체크해봐야 겠습니다


D 모드 P 모드 문제가 되었던 분사량차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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