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 노즐 교체 방법

728x90

인젝터는 일단 한번 분해하면 고유의 성능을 절대 낼수 없다


₩ 6,905원

위에 사진에서 노랑글씨 솔레노이드 밸브 보이죠

커먼 레일 공구 27mm 렌치 연료 인젝터 솔레노이드 밸브 수리 키트

 

 

 

제타 1.6 TDI는 지멘스 회사 (피에조방식) 인젝터
제타 2.0 TDI는    보쉬 회사(피에조방식) 인젝터

 

 


인젝터 제조사
 

덴소 / 보쉬 / 델파이 / 지멘스(사진에는 없네요)

 

방식도 다르고 특히 노즐을 잘보세요 모양이 차이가 있습니다

보쉬형식에 더 간단해 보여서 좋네요

 

델파이 인젝터가 구조상 유독문제가 많타고 합니다

 

인젝터 제조사들이 만드는 방식에 따라 구분

피에조 방식 / 솔레노이드 방식

피에조방식이 솔레노이드보다 5배 빠르다고 함

 

 

인젝터 분해도를 한참 찾았는데

'0 445 110 369' 이걸로는 찾지못하고 아주 가까운 품번자료가 있어 올렸습니다

위에 도면은 '0 445 110 365' 자료 입니다

 

노즐과 노즐캡을 교체하려면

위에 도면 'D' 에서 16번, 19번, 17번, 77번이 튀어나오지 않게끔

손으로 노즐 끝부분을 살짝눌러주면서 분리하는 영상을 보실겁니다

아래 유투브영상입니다

 

아마도 '0 445 110 369' 품번으로 본것 같습니다

두 도면을 보고 비교하시면 인젝터 머리부분이 조금 다르죠 

 

차량이 30만키로가 넘어가고 인젝터에 문제가 생긴다면

 

신품 / 재생

 

노즐만 교체해 보는것도 나쁘지 않을것 같습니다

 

 << 제타 2.0 TDI 노즐>>

폭스바겐 품번 03L 130 277 J '=' BOSCH 0445110369

 

 

BOSCH 0445110369

 

인젝터 노즐 4개

호환품번 : 0433172160 / 0445110369 / 0445110647

 

 


 

인젝터의 개폐를 담당하는 니들밸브가 움직이면서

연료를 쏘아내고 닫히면 밸브 뒷면에 파라핀이 차츰 쌓이게 됩니다

이 현상이 반복되면 ECU가 개방 신호를 보내도 

니들 밸브가 움직일 공간이 없어 연료 분사가 이루어지지 못하게 된다고 합니다

 

'연료필터 교체의 중요성'

 

좀더 자세하게는

누렇게 변색된 노즐을 보면 폭발시 인젝터로 매연이 역류하면서 나타나는 현상으로
심하면 백리크를 타고 다시 연료필터 고압펌프로 돌고돌아 오는경우도 있다고 합니다
연료필터 교체할때 평소에 경유색상이 아니라면 의심해 보라고 합니다

그리고 고착된 인젝터 노즐은 분해가 어렵다고 합니다

 

'그럼 답은 노즐 교체' 

 

폭스바겐 제타 2.0 TDI 인젝터 노즐 캡이 8각 이네요

아래 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보쉬 인젝터 노즐 분해용 8각(16mm) 6각 도구

 

보쉬 인젝터 노즐 분해용 8각(16mm) 6각 도구

 

폭스바겐 에조 인젝터 노즐캡 툴 규격은 8각 16mm 입니다

알리익스프레스 판매자가 보내온 사진입니다

 

 

자료를 찾던중 이부품까지 찾게 되었습니다

대충 어디부위인지 짐작이 갈겁니다

 

인터넷 검색으로 못찾는게 없네요

 

아래는 국산차 피에조 인젝터인데 실리콘 실링이 폭스바겐 피에조 인젝터에는 없을수도 있습니다

 

노즐캡을 장착시
실리콘 재질의 실링이 찢어지거나 씹힘의 방지를 위해서
소량의 엔진오일을 찍어발러서 캡을 씌운다고 합니다

 


관련자료 클릭

 


보쉬 피에조 인젝터의 노즐캡 토크 40~41 Nm

.

.

.

 

아래는 '노즐'외의 부품들인데 일반인보다는 전문가들이 필요한 자료입니다

참고하시라고 올립니다

BOSCH Valve Cap 0445110369

 

인젝터 밸브 캡 0445110369

 

커먼 레일 제어 밸브 0445110369

 

 

 

 

 

 

 

 

아래는 보쉬 피에조 노즐이라고 하는데 8각이 아닌 6각 입니다

이베이나 알리익스프레스에서 [ Nozzle Cap F00VP01004 ] 이렇게 검색하면되는데

 F00VP01004에 맞지 않는것 같고

좀더 기다려봐야 찾을수 있을것 같습니다 

 

노즐캡도 구할수 있다면 좋겠지만 아직은 아닙니다

 

ERIKC Auto Fuel Pump Injector Nozzle Cup Nut for BOSCH Piezo Repair Parts Cap

 

ERIKC Auto Fuel Pump Injector BOSCH Cap

 

 << 제타 1.6 TDI 노즐>>

 

03L 130 277 B

 

Jetta 1.6 TDI Nozzle

 

Jetta 1.6 TDI Nozzle

 

 

 

 

<< 관련자료 >>

 

인젝터 동와셔 교환 준비 자료

인젝터 노즐 교체 방법

인젝터 동와셔 파손이 시작 된건가요?? - 블로우바이가스

인젝터 동와셔 상태 (고장 증상)

조립 개요- 인젝터 제거 및 설치

토크각도기 사용법 Torque Angle Gauge

VCDS(UDS) - 내차 인젝터상태 체크하기 (연료분사량)

폭스바겐 제타 인젝터 동와셔 구입및 품번 (국산부품호환)

▶디젤 인젝터 크리닝 DIY

실린더 헤드/진공 펌프/타이밍 벨트/인젝터 씰 신품 교환(제거/설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