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립 개요 - 실린더 헤드 덮개
1 - 개스킷
손상 또는 누출 시에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실린더 헤드 덮개
제거 및 설치 → 장
3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호스
크랭크케이스 환기용.
릴리스 버튼을 눌러 제거한다.
5 - 밀봉 부싱
연료 레일용.
손상 또는 누출 시에 새 것으로 교환한다.
6 - 브래킷
전기 케이블용.
7 - 그로밋
8 - 클램핑 피스
9 - 8 Nm
10 - 고압 어큐뮬레이터(연료 레일)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 장 .
고압 라인의 형태를 개조해서는 안 된다.
고압 라인 설치 → 장 .
11 - 22 Nm
12 - 8 Nm + 180°.
새 것으로 교환한다.
13 - 연료 복귀 라인
14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5 - 인젝터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 장 .
제거 및 설치 → 장
16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7 - 열 차단재 씰
새 것으로 교환한다.
18 - 씰
인젝터용.
신품 교환 → 장 .
19 - 캡
20 - 개스킷
캡용.
21 - 그로밋
22 - 브래킷
전기 케이블용.
23 - 볼트
씰이 손상된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한다
지정 토크 및 조임 순서 → 그림 .
실린더 헤드 덮개 - 조임 토크 및 순서
– 차압 센더 - G505- 에서 전기 커넥터 -2- 를 분리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 볼트를 -1 … 6- 순서에 따라 9 Nm로 조인다.
2. 실린더 헤드 덮개 제거 및 설치
제거 → 앵커 .
설치 → 앵커 .
제거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2011년식 모델 이후 엔진 코드 CLCA 또는 CLCB 차량에는 해당 없음
– 볼트 -3- 를 풀고 차압 센더 - G505- 를 브래킷 -화살표- 에서 당겨 빼내고 한쪽으로 치워둔다.
참고 사항
-1- 을 무시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클립 -화살표- 을 분리하고 상부 타이밍 벨트 가드를 우측으로 누른다.
– 인젝터 및 연료 레일을 제거한다 → 장 .
– 실린더 헤드 덮개에서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호스 -1- 를 제거한다; 이를 위해 릴리스 버튼을 누른다.
참고 사항
-2- 및 -화살표- 는 무시한다.
– 충전 압력 포지셔너 위치 센더 - G581- 의 전기 커넥터 -화살표- 를 분리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의 브래킷에서 진공 라인을 제거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의 볼트를 -6…1- 순서로 푼다.
– 실린더 헤드 덮개를 제거한다.
설치
다음에 유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손상되거나 누출된 경우 실린더 헤드 덮개 개스킷 및 실린더 헤드 덮개 볼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손상되거나 누출된 경우 인젝터의 그로밋 및 씰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 볼트를 조인다 → 그림 .
– 실린더 헤드 덮개가 타이밍 벨트 가드 -화살표- 에 올바르게 클립으로 고정되어야 한다.
참고 사항
명확히 하기 위해 그림에는 캠축 스프로킷을 제거한 상태로 설치 위치가 표시되어 있다.
– 허브와 타이밍 벨트 가드 사이의 간극을 점검한다.
– 냉각수 복귀 라인을 설치한다.
– 흡기 파이프를 설치한다 → 장 .
– 연료 레일 및 인젝터를 설치한다 → 장 .
2011년식 모델 이후 엔진 코드 CLCA 또는 CLCB 차량에는 해당 없음
– 차압 센더 - G505- 를 설치한다.
3. 인젝터 씰 신품 교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종동기 - 3390-
절차
– 실린더 헤드 덮개를 제거한다 → 장 .
– 캐리어 - 3390- 및 짧은 익스텐션 -1- 을 사용하여 아래에서 위로 인젝터 씰을 눌러 빼낸다.
– 캐리어 - 3390- 및 짧은 익스텐션 -1- 을 사용하여 위에서 스톱까지 새 인젝터 씰을 눌러 끼운다.
– 실린더 헤드 덮개를 설치한다 → 장 .
4. 타이밍 벨트 제거, 설치 및 장력 가하기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잠금 핀 - 3359-
크랭크축 스톱 - T10050-
고정 공구 - T10172-
특수 렌치, 긴 길이 - T10264-
잠금 공구 - T10265-
그림에 표시되지 않음: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제거
참고 사항
텐셔닝 엘리먼트의 표시기 위치가 엔진 온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엔진이 차가워진 상태에서만 타이밍 벨트를 조절할 수 있다.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연료 필터 및 보조 연료 펌프 - V393- 를 제거한다 → 장 .
– 라디에이터 출구 냉각수 온도 센더 - G83- 에서 커넥터를 당겨 빼내고, 클립 -화살표- 을 열고 타이밍 벨트 가드를 제거한다.
– 전방 우측 휠 하우징 라이너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66 .
– 폴리 V 벨트를 제거한다 → 장 .
– 진동 댐퍼를 제거한다 → 항목 .
– 하부 및 중앙 타이밍 벨트 가드 -화살표- 를 제거하고 냉각수 파이프의 고정 너트 -1- 를 푼다.
– 상부 TDC까지 엔진을 돌리고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으로 크랭크축 타이밍 벨트 풀리를 고정시킨다. 이를 위해 크랭크축 스톱을 앞쪽 끝단의 타이밍 벨트 풀리 스플라인에 밀어 넣는다. 캠축의 타이밍 세그먼트는 »12시 위치« 에 있어야 한다.
참고 사항
크랭크축 타이밍 벨트 풀리 -2- 의 표시와 크랭크축 스톱 - T10050--1- 이 일치해야 한다. 동시에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의 핀이 밀봉 플랜지의 구멍에 맞물려야 한다.
– 타이밍 타이밍 벨트의 회전 방향을 표시한다.
– 캠축 타이밍 벨트 풀리의 고정 볼트 -1- 를 푼다.
– 냉각수 파이프의 고정 볼트 -1- 를 푼 후 고압 펌프 타이밍 벨트 풀리의 고정 볼트 -2- 를 푼다.
– 텐셔닝 롤러 고정 너트 -1- 를 푼다.
– 텐셔닝 롤러를 잠금 공구 - T10265- 로 잠글 수 있을 때까지 소켓 - T10264- 을 사용하여 텐셔닝 롤러의 편심을 반시계 방향 -화살표- 로 돌린다.
– 이제 텐셔닝 롤러의 편심을 시계 방향 -화살표- 으로 스톱까지 돌리고 고정 너트 -1- 를 손으로 조인다.
– 우선 아이들러 롤러에서 타이밍 벨트를 제거한 다음 남은 풀리에서 제거한다.
설치
참고 사항
텐셔닝 엘리먼트의 표시기 위치가 엔진 온도에 따라 달라지기 때문에 엔진이 차가워진 상태에서만 타이밍 벨트를 조절할 수 있다.
텐셔닝 롤러를 새 것으로 교환할 경우 엔진 브래킷을 제거해야 한다 → 장 .
캠축 풀리 및 고압 펌프 풀리 고정 볼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텐셔닝 롤러는 잠금 공구 - T10265- 로 고정되어 있어야 하며 우측 스톱에 고정되어 있어야 한다.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을 사용하여 크랭크축을 고정한다.
참고 사항
필요한 경우 캠축이 제 위치에 고정될 수 있을 때까지 고장 공구 - T10172- 및 어댑터 - T10172/4- 를 사용하여 캠축 허브를 돌린다. 이를 위해 적어도 한 개의 고정 볼트 -1- 를 손으로 조인다.
– 잠금 핀 - 3359- 으로 캠축 허브를 고정시킨다. 이를 위해, 잠금 핀을 외부의 아무런 장애가 없는 늘어난 구멍을 통과시켜 실린더 헤드의 구멍에 밀어 넣는다.
– 손으로만 조였던 볼트를 푼다.
참고 사항
필요한 경우 고압 펌프의 허브가 제 위치에 고정될 수 있을 때까지 스크루드라이버로 볼트 헤드에서 고압 펌프의 허브를 돌린다.
고압 펌프 허브 위치 지정
– 잠금 핀 - 3359- 으로 고압 펌프 허브를 고정시킨다. 이를 위해 잠금 핀을 타이밍 벨트 풀리 외부의 조절 구멍으로 밀어 끼운다.
– 고압 펌프의 캠축 풀리 및 타이밍 벨트 풀리를 긴 구멍에서 스톱까지 시계 방향으로 돌린다.
– 타이밍 벨트를 크랭크축 타이밍 벨트 풀리, 텐셔닝 롤러, 캠축 풀리, 냉각수 펌프의 타이밍 벨트 풀리 및 고압 펌프의 타이밍 벨트 풀리에 결합한다.
– 마지막으로 타이밍 벨트를 아이들러 롤러에 결합한다.
– 텐셔닝 롤러 고정 너트를 풀고 잠금 공구 - T10265- 를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텐셔닝 롤러가 후방 타이밍 벨트 가드 -화살표- 에 적절히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각도가 진 스크루드라이버 - T10264- 를 사용하여 텐셔닝 롤러의 편심을 시계 방향으로 주의하여 끼운다. 표시기 -2- 가 베이스 플레이트의 갭 중앙을 대략 지나야 한다(사전 인장력을 가하는 동안 자체적으로 수정함).
또한, 고정 너트 -1- 를 돌리지 않아야 한다.
– 이 위치에 텐셔닝 롤러를 고정하고 다음과 같이 텐셔닝 롤러 고정 너트를 조인다: 20 Nm 및 45° 추가.
– 그림과 같이 고정 공구 - T10172- 를 적용한다. 캠축 타이밍 벨트 풀리에 인장력을 가한 상태에서 고정 공구 - T10172- 를 화살표 방향으로 누른다.
– 이 위치에서 먼저 고압 펌프 캠축 풀리 및 타이밍 벨트 풀리의 고정 볼트 -1- 를 손으로 끼우고 20 Nm로 조인다.
– 잠금 핀 - 3359- 및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을 제거한다.
– 엔진 회전 방향으로 크랭크축을 최소 2 바퀴 돌리고 다시 1번 실린더의 TDC에 맞춘다.
–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을 다시 크랭크축 벨트 풀리에 결합한다.
– 회전하는 동안 크랭크축 스톱 핀 -화살표- 이 밀봉 플랜지에 결합될 때까지 크랭크축을 엔진이 회전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킨다.
참고 사항
다음 점검 절차 동안 캠축 및 크랭크축만 제 위치에 고정되어야 한다. 고압 펌프 허브의 고정 위치를 다시 찾기가 매우 어렵다. 그러나 약간의 편차 -화살표- 는 엔진 작동에 영향을 미치지 않는다.
– 다음 사항을 점검한다:
잠금 핀 - 3359- 으로 캠축 허브를 고정할 수 있다.
텐셔닝 롤러 표시기는 중앙에 있거나 베이스 플레이트 노치의 우측에 최대 5 mm 이내에 위치해 있다.
캠축 허브를 잠글 수 없는 경우:
– 핀이 구멍을 가리지 않을 때까지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을 뒤로 당긴다.
– 엔진이 회전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TDC를 약간 지나게 크랭크축을 돌린다.
– 이제 캠축 허브가 제 위치에 고정될 때까지 엔진이 회전하는 방향으로 크랭크축을 약간 돌린다.
– 고정된 후 크랭크축 타이밍 벨트 풀리의 고정 너트를 푼다.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의 핀이 구멍 옆 좌측에 서 있는 경우:
– 회전하는 동안 크랭크축 스톱 핀이 밀봉 플랜지에 결합될 때까지 크랭크축을 엔진 회전하는 방향으로 돌린다.
– 먼저 캠축 타이밍 벨트 풀리의 고정 볼트를 손으로 조인 다음 20 Nm로 조인다.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의 핀이 구멍 옆 우측에 서 있는 경우:
– 엔진이 회전하는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크랭크축을 약간 돌린다.
– 회전하는 동안 크랭크축 스톱 핀이 밀봉 플랜지에 결합될 때까지 크랭크축을 엔진이 회전하는 방향으로 회전시킨다.
– 먼저 캠축 타이밍 벨트 풀리의 고정 볼트를 손으로 조인 다음 20 Nm로 조인다.
계속
– 잠금 핀 - 3359- 및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을 제거한다.
– 엔진 회전 방향으로 크랭크축을 최소 2 바퀴 돌리고 다시 1번 실린더의 TDC에 맞춘다.
– 점검을 반복한다.
– 캠축 허브를 제 위치에 고정할 수 있는 경우 고정 볼트를 다음과 같이 조인다:
캠축 스프로킷: 45° 추가. 고정 공구 - T10172- 및 어댑터 - T10172/4- 로 고정한다.
고압 펌프 스프로킷: 90° 추가. 고정 공구 - T10172- 및 어댑터 - T10172/8- 로 고정한다.
타이밍 벨트 가드의 중앙 및 하부를 설치한다.
벨트 풀리 진동 댐퍼를 설치한다: 지정 토크 10 Nm + 90° 추가.
폴리 V 벨트를 설치한다 → 장 .
상부 타이밍 벨트 가드를 설치한다.
추가 조립은 기본적으로 분해의 역순으로 진행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연료 호스 연결부가 단단히 조여졌는지 확인한다.
공급 라인과 복귀 라인이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다(복귀 라인은 청색이거나 청색 표시가 있고 공급 라인은 백색임).
– 휠 하우징 라이너를 설치한다.
– 차음재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5. 조립 개요 - 실린더 헤드
1 - 실린더 헤드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실린더 헤드 개스킷 식별 → 그림 .
교체 후에 냉각수 및 엔진 오일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10 Nm
고정용 유체를 발라 삽입한다. 고정용 유체 → 전자 부품 카탈로그 .
3 - 홀 센더 - G40-
캠축 위치용.
4 - 실린더 헤드
제거 및 설치 → 장
글로우 플러그의 손상을 방지하기 위해 제거 후 실린더 헤드를 항상 부드러운 폼 표면 위에 놓는다.
비틀림 점검 → 그림 .
재작업하지 않아야 한다.
설치하기 전에 실린더 블록의 실린더 헤드의 중심지정을 위한 2개의 다웰 슬리브가 결합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교체 후에 냉각수 및 엔진 오일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5 - 와셔
6 - 실린더 헤드 볼트
새 것으로 교환한다.
풀 때의 순서 → 그림 .
지정 토크 및 조임 순서 → 그림 .
7 - 오일 압력 스위치 - F1- , 20 Nm
스위치 압력 0.3…0.6 bar
제거 및 설치 → 장
점검한다 → 장 .
8 - 씰
새 것으로 교환한다.
9 - 20 Nm
10 - 엔진 리프팅 아이
11 - 씰
새 것으로 교환한다.
12 - 20 Nm
13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14 - 진공 펌프
제거 및 설치 → 장
15 - 10 Nm
16 - 연결부
냉각수 호스용
냉각수 온도 센더 - G62- 가 있음
17 - 9 Nm
18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19 - 20 Nm
20 - 엔진 리프팅 아이
실린더 헤드 볼트를 풀 때 순서를 준수한다
– 실린더 헤드 볼트를 -1 ... 10- 순서로 푼다.
실린더 헤드 비틀림 점검
– 몇 개의 위치에서 곧은자와 필러 게이지를 사용하여 실린더 헤드의 비틀림을 측정한다.
l 최대 허용 비틀림: 0.1 mm.
참고 사항
TDI 엔진의 실린더 헤드를 재작업해서는 안 된다.
실린더 헤드 개스킷 식별
1 - 부품 번호
2 - 구멍
3 - 무시
참고 사항
피스톤 돌출에 따라 두께가 다른 실린더 헤드 개스킷을 결합한다. 실린더 헤드 개스킷만 제거한 경우 동일한 ID의 새 실린더 헤드 개스킷을 설치한다.
실린더 헤드 - 지정 토크 및 순서
참고 사항
실린더 헤드 볼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 표시된 순서대로 4단계에 걸쳐 볼트를 조인다:
6. 실린더 헤드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가이드 핀 - 3070-
디젤 분사 펌프 잠금 핀 - 3359-
크랭크축 스톱 - T10050-
고정 공구 - T10051-
풀러 - T10052-
비트 XZN 10 - T10385-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정비 호이스트용 누출액 트레이 - VAS 6208-
참고 사항
배터리의 접지 스트랩을 다음 작업 단계 동안 분리해야 하므로 도난방지 라디오 코드를 조회한다.
실린더 헤드 제거 시에 풀거나 절단했던 모든 케이블 타이는 실린더 헤드를 설치할 때 동일한 위치에서 새 것으로 교환/교체해야 한다.
경고
수리 작업 시, 특히 엔진룸에서 제한된 상태로 인해 다음에 주의해야 한다:
원래 위치대로 모든 다양한 라인을 배관한다.
모든 이동 구성품 또는 고온 구성품이 충분한 간극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다.
제거
– 점화를 끈 상태에서 배터리의 접지 스트랩을 분리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엔진 덮개를 제거한다 → 장 .
–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장 .
– 배터리 및 배터리 트레이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카울링을 라디에이터 팬 - V7- 및 라디에이터 우측 라디에이터 팬 - V35- 과 함께 제거한다 → 장 .
– »콜드측« 연결 호스 → 항목 를 충전 공기 냉각기에서 제거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를 제거한다 → 장 .
– 스로틀 밸브 제어 엘리먼트 - J338--2- 에서 커넥터를 제거한다.
– 오일 딥스틱 연결부 -4- 에서 볼트를 푼다.
참고 사항
-1- 및 -3- 를 무시한다.
– 진공 파이프를 진공 펌프에서 당겨 빼낸다.
– 볼트 -2- , -5- 및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제거 레버 - 80 - 200- 를 사용하여 좌측 에어 파이프에서 전기 배선 및 호스를 분리한다.
– 호스 클립 -3- 을 풀고 좌측 에어 파이프를 제거한다.
참고 사항
-1- 및 -4- 를 무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펄스 댐퍼 -2- 를 제거한다.
참고 사항
-1- 을 무시한다.
–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냉각수를 배출한다 → 장 .
– 냉각수 온도 센더 - G62- 에서 전기 커넥터 -4- 를 분리한다.
– 냉각수 호스를 연결부에서 당겨 빼낸다. 이를 위해 호스 클립 -1--2- 을 느슨하게 푼다.
– 오일 압력 스위치 - F1- 에서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진공 호스 -2- 를 당겨 빼낸다.
– 브래킷에서 전기 커넥터 -3- 를 제거하고 분리한다.
참고 사항
-1- ~ -3- 은 장비 레벨에 따라 설치되며 서로 다를 수 있다.
– 터보차저 전기 배선을 방해가 되지 않도록 이동한다.
– 라디에이터 팬과 함께 카울을 제거한다 → 장 .
– 충전 에어 파이프에서 고정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충전 압력 센더 - G31--1- 에서 커넥터를 분리한다.
– 클립 -2- 을 열고 냉각수 호스 -3- 를 한쪽에 치워놓고 충전 에어 파이프를 제거한다.
주의
연결 파이프의 디커플링 엘리먼트가 구부러져 늘어나지 않도록 한다. 균열의 위험이 있다.
– 비트 - T10385- 를 사용하여 배기 가스 재순환 연결 파이프 -A- 를 제거한다.
– 크랭크케이스에서 입자여과 필터 브래킷 -A- 의 고정 너트 -화살표- 를 푼다.
– 유니언 너트 -2- 및 볼트 -3- 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항목 1- 는 무시한다.
– | 후방의 타이밍 벨트 가드에서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 |
터보차저와 입자여과 필터 사이의 연결 클램프를 푼다.
|
– 실린더 헤드의 브래킷에서 고정 볼트를 풀고 -화살표- 입자여과 필터를 한쪽으로 민다.
– 홀 센더 - G40--화살표- 커넥터를 분리한다.
– 캠축에서 타이밍 벨트를 제거한다 → 장 .
– 캠축 타이밍 벨트 풀리를 제거하고 풀러 - T10052- 를 사용하여 캠축 허브를 당겨 빼낸다.
– 타이밍 벨트 텐셔닝 롤러의 고정 너트를 푼다.
– 홀 센더 - G40--화살표- 커넥터를 분리한다.
– 실린더 헤드 볼트를 -1 … 10- 순서로 푼다.
참고 사항
실린더 헤드를 제거하는 데에는 보조 정비사가 필요하다.
실린더 헤드를 들어낼 때 타이밍 벨트 텐셔닝 롤러를 스터드에서 당겨 빼낸다.
실린더 헤드를 들어낼 때 터보차저의 오일 복귀 라인을 지지대에서 당겨 빼낸다.
– 먼저 기어박스측 실린더 헤드를 들어올려 타이밍 벨트 가드에서 빠져나오도록 안내한다. 타이밍 벨트 텐셔너가 떨어지지 않도록 한다.
– 오일 복귀 라인을 구부리지 않게 주의하면서 실린더 헤드를 위치시킨다. 필요한 경우 배기 다기관 아래에 나무 단편을 위치시킨다.
설치
참고 사항
실린더 헤드 볼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수리하는 경우, 실린더 헤드 및 실린더 블록에 남아 있는 개스킷을 주의하여 제거한다. 표면에 긴 자국이나 긁힘이 발생하지 않도록 한다. 사포를 사용할 때 100 이상의 등급을 사용한다.
남아 있는 연마용 물질을 주의하여 모두 제거한다.
장착할 준비가 될 때까지 새 실린더 헤드 개스킷의 포장을 제거하지 않는다.
t 개스킷을 매우 주의하여 다룬다. 실리콘 코팅이나 해당 영역이 손상되면 누출이 발생한다.
– 실린더 헤드를 결합하기 전에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을 제거하고 모든 피스톤이 거의 균일하게 TDC 아래에 있을 때까지 회전 방향과 반대 방향으로 크랭크축을 돌린다.
– 식별 표시가 위를 향하도록 한 상태로 실린더 헤드 개스킷을 놓아야 한다.
– 중심을 지정하려면, 가이드 핀 - 3070- 을 흡기측에 있는 외부 나사산형 구멍에 결합한다.
참고 사항
실린더 헤드 결합 시, 텐셔닝 롤러를 스터드에 밀어 넣어야 한다.
– 실린더 헤드를 결합하고 8개 실린더 헤드 볼트를 설치하고 손으로 조인다.
– 3070의 제거 공구로 볼트 구멍을 통해 가이드 핀을 제거하고 실린더 헤드 볼트를 설치한다.
– 다음과 같이 표시된 대로 실린더 헤드를 4개 단계별로 순서에 따라 조인다:
1 - 처음에는 토크 렌치로 조인다:
단계 I = 30 Nm
단계 II = 50 Nm
2 - 강체 스패너로 더 돌린다:
단계 III = 90°
단계 IV = 90°
– 타이밍 벨트 후방 가드를 실린더 헤드에 고정한다.
– 허브 및 캠축 풀리를 설치한다.
– 디젤 분사 펌프 잠금 핀 - 3359- 으로 캠축 및 고압 펌프를 고정시킨다
– 이제 크랭크축을 회전 방향으로 TDC까지 회전시키고 크랭크축 스톱 - T10050- 을 사용하여 크랭크축을 고정시킨다.
– 타이밍 벨트를 결합한다 → 장 .
역순으로 추가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를 설치한다 → 장 .
– 폴리 V 벨트를 설치한다 → 장 .
– 냉각수를 보급한다 → 장 .
– 도로 시험을 수행하고 고장 메모리를 읽는다 → 장 .
7. 진공 펌프 제거 및 설치
위험!
어떠한 상황에서도 진공 펌프를 분해해선 안 된다. 분해할 경우 진공부가 오작동할 수 있다. 그러면 브레이크 서보의 고장으로 이어진다.
제거
–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장 .
– 진공 펌프 -2- 에서 진공 라인 -1- 을 당겨 빼낸다.
– 충전 에어 파이프의 고정 볼트를 푼다 → 항목 .
– 그런 후 진공 펌프의 후방 볼트에 접근할 수 있도록 충전 에어 파이프를 약간 아래로 민다.
– 고정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실린더 헤드에서 진공 펌프 -2- 를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설치 시, 다음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진공 펌프 커플링이 캠축에 적절히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씰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 진공 펌프를 설치하고 고정 볼트를 10 Nm로 조인다.
– 브레이크 서보에서 진공 펌프까지 진공 라인 -1- 을 연결한다.
8. 압축 시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조인트 스패너 - 3220-
압축 테스터 - V.A.G 1763- (어댑터 - V.A.G 1763/8-
토크 렌치(5…50 Nm) - V.A.G 1331- 있음)
시험 전제조건
엔진 오일 온도: 최소 30 °C.
시험 절차
– 인젝터에서 커넥터를 당겨 빼낸다.
– U/J 익스텐션 및 소켓 - 3220- 을 사용하여 시드형 글로우 플러그를 제거한다 → 장 .
– 글로우 플러그 위치에 어댑터 - V.A.G 1763/8- 를 끼운다.
– 압축 테스터 - V.A.G 1763- 를 사용하여 압축을 점검한다.
참고 사항
압축 테스터 사용 ⇒ 사용 설명서.
– 테스터에서 추가 압력 증가를 나타내지 않을 때까지 엔진을 시동한다.
압축 압력:
신규: 25…31 bar.
마모 한계: 19 bar.
모든 실린더 간 최대 허용 차이: 5 bar
– U/J 익스텐션 및 10 mm 소켓 - 3220- 을 사용하여 글로우 플러그를 설치한다 → 장 .
– 엔진 컨트롤 유닛의 이벤트 메모리를 읽는다 → 장 .
참고 사항
인젝터 커넥터가 분리되었기 때문에 고장이 저장될 것이다. 따라서 고장 메모리를 읽고 필요에 따라 삭제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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