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모스텟이 잘 작동되는지 아침 출근시간에 체크해봤습니다
기준은 냉각수가 90도까지 도달되는 시간보다는
오일온도가 몇도가 되어야 냉각수 온도가 90도가 되는지
'오일온도가 77도가 되면 냉각수 온도가 90도로 찍혀버리네요'
1개에 150원 하는 케이블타이형식 스노우체인 입니다
옥션에서 90개나 구입했네요
생각보다 컷고 두껍고 소음이 좀 발생할것 같습니다 타닥타닥 타다다닥
시간도 때울겸 인터넷 검색하다가 인젝터 동와셔 내용을 보게되었습니다
현재 제 차량은 15만키로 타이밍벨트 이상없고 냉각수상태도 좋습니다
타이밍벨트는 17만~18만 사이 계획하고 있습니다
동영상 찍으면서 두어장 사진을 찍어봤는데
역시 진단할때마다 차이가 있습니다
진단기로 단편적 수치만 확인했는데
차를 운행하고 이동할때마다 체크하니 값이 매번 달랐습니다
VCDS 메뉴에 그래픽으로볼수 있는 버튼을 눌러서
10분간 또는 20분간 시간을 두고
그래픽형식으로 보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엔진 시동 ON - 블로바이 가스 상태
엔진 시동 OFF - 블로바이 가스 상태
시동 걸고 엔진오일체크 하는곳 - 블로바이 가스 상태
인젝터 분사량 체크 1회
인젝터 분사량 체크 2회
인젝터 분사량 체크 3회
모든 인젝터는 '0'에 가까워야 합니다
0보다 크거나 작은지는 중요하지 않습니다
+/- 0.5는 좋습니다
+/- 1.1까지 약간 문제가 있기는 하지만 지장은 없습니다
+/- 1.5 이상은 캠, 압축기, 연료 또는 인젝터에 심각한 문제가 있음을 나타내며 실화 장애를 일으킵니다.
노란색 배경에 검정두꺼운 글자를 보시면 알겠지만
VCDS로 진단한 이유가 이겁니다
인젝터의 심각한 문제가 있음
1.1 약간문제 (지장없음)
1.5는 이미고장으로 심각
지금 인젝터 상태가 어떤지 알려주실분 계신가요??
위에 링크된곳에 글을 읽으니 없던 걱정도 생깁니다
그나저나 오일체크 어떻게 해야 체크가 될까요?
몇년째 저러고 있습니다
전부 묻어나와요
엔진오일교환은 저기 오일게이지로 해서 그런건지?
당췌 오일량을 알수가 없습니다
경고등이 뜨던가
엔진오일을 갈면서 얼마나 나오는지 알수 있으니.... 쩝
다들 비슷하신가요??
<< 관련자료 >>
▶인젝터 동와셔 파손이 시작 된건가요?? - 블로우바이가스
▶VCDS(UDS) - 내차 인젝터상태 체크하기 (연료분사량)
▶폭스바겐 제타 인젝터 동와셔 구입및 품번 (국산부품호환)
▶실린더 헤드/진공 펌프/타이밍 벨트/인젝터 씰 신품 교환(제거/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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