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젝터 동와셔 상태 (고장 증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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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무런 계획 없이 그냥 검색을 하면서 작성했습니다

 

인젝터 크리닝은 해도 안해도 별 상관없지만

 

이, 인젝터 동와셔는 교환이 예방 정비이기는 합니다만

 

그 교환 주기 예방정비가 어디쯤 몇만키로에서 하는것이 적절한지

 

함타보자님은 언제 동와셔 교환 하실것인가요?

지금은 겨울이라....

모든 플라스틱이 딱딱해져 있을 것인데....

 

 

 

동와셔 교환을 국산차도 30만 키로에 할까말까인데....

 

비틀 2.0 TDI 11만KM

 

 

1500rpm부근  계속 핸들 떠는 문제 발생

 

휠바란스와 타이어 얼라이 상태는 전부 이상없는 상태로

수동기어 아주낮은 RPM으로 운행해서 떠는듯하는 느낌

 

중립 N기어 에서도 떨림

 

하체나 구동부는 아닌것으로 판단

 

인젝터 누유 발생

 

동와셔 교체후

 

상당 부분 떨림 감소

 

 

 

 

 

 

정비내용 : 인젝터 크리닝, 동와셔 교환

증       상 : 잠깐 고속주행후  신호대기 정차시 심한부조 현상

원       인 : 동와셔 마모(인젝터 2번,3번)

현재마일리지 : 13만km


동와셔가 많이는 아니지만 일부 마모가되어 블로바이가스가 나옴

(시동걸고 엔진오일 양 체크스틱 빼면 연기가 나오면... 문제)

 

그렇게 인젝터 크리닝과 동와셔 교체, 엔진오일(쉘 힐릭스) 교체이후

고속주행이후 정차시 부조도 완전히 사라짐

진동,소음도 전보다 훨씬 좋아짐

 

 

 

골프 7세대 2.0 TDI

11만 KM 운행한 차량의 동와셔 상태

정품 고무 와셔가 1개 16,000원 입니다

아니 이건 뭔가요?

고무와셔에 있는 것인가요?

인젝터에 있는 고무링인지요?

 

제타 1.6 TDI 가속시 노킹 소음으로 입고

동와셔에서 압축이  미세하게 누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