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개요- 인젝터 제거 및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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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개요- 인젝터

 

1 -  씰

    실린더 헤드 덮개 내.

    제거 및 설치 → 장

 

2 -  구리 와셔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인젝터

    제거 및 설치 시, 다음 구성품 및 씰/O링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구리 씰” , “인젝터 보어용 O링” , “인젝터 복귀 연결부용 O링” .

    인젝터를 새 것으로 교환하는 경우 다음 구성품 및 씰/O링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클램핑 피스" , "구리 씰" , "인젝터 축용 O링" 및 "인젝터 복귀 연결부용 O링" .

    "고압 인젝터 라인" 을 다시 사용하기 전에 횡단형 자국 또는 부식과 같이 테이퍼 시트의 손상을 육안 검사하고 손상된 경우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재설치할 경우, 인젝터, 고압 라인 및 클램핑 피스를 동일한 실린더에만 재결합해야 한다.

    설치하기 전에 세척 세트 - VAS 6811- 를 사용하여 인젝터 보어를 세척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5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6 -  연료 복귀 라인

    연료 탱크에 연결.

    꼬이거나 손상되거나 막히지 않아야 한다.

    분해하지 않는다.

    교환 후, 엔진을 아이들 속도로 약 2분간 작동하여 연료 시스템을 블리드해야 한다. 그런 다음 연료 복귀 라인의 누출 여부를 점검한다.

 

7 -  8 Nm + 180°.

    새 것으로 교환한다.

 

8 -  클램핑 피스

    재설치할 경우, 인젝터 및 클램핑 피스를 동일한 실린더에만 재결합해야 한다.

    인젝터를 새 것으로 교환할 경우 이와 동시에 클램핑 피스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설치 위치 → 그림 .

 

9 -  고압 라인, 28 Nm

    연료 레일과 인젝터 사이.

  참고 사항

   고압 라인을 재사용하는 경우 실린더별 표시를 준수한다.

   다음 점검을 수행한 후 고압 라인을 재사용할 수 있다:

   고압 라인의 테이퍼 시트에 대한 변형 및 균열 여부를 점검한다.

   라인 구멍이 변형, 수축 또는 손상되지 않아야 한다.

   손상된 라인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구성품에 장력이 가해지지 않게 설치한다.

 

10 -  22 Nm

 

11 -  연료 레일

    제거 및 설치 → 장

 

12 -  연료 복귀 호스

13 -  연료 압력 조절 밸브 - N276- , 80 Nm.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14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5 -  고압 라인, 28 Nm

    고압 펌프 및 연료 레일 사이

 

  참고 사항

   고압 라인을 재사용하는 경우 실린더별 표시를 준수한다.

   다음 점검을 수행한 후 고압 라인을 재사용할 수 있다:

   고압 라인의 테이퍼 시트에 대한 변형 및 균열 여부를 점검한다.

   라인 구멍이 변형, 수축 또는 손상되지 않아야 한다.

   손상된 라인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16 -  8 Nm

    

17 -  연료 압력 센더 - G247- , 100 Nm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18 -  그로밋

    실린더 헤드 덮개 내.

 

클램핑 피스 설치 위치

-   하나의 클램핑 피스에는 각 2개의 인젝터가 포함되어 있다.

-   클램핑 피스의 두께운 부분 -화살표- 은 아래를 향한다.

 


인젝터 이송 보정 어뎁테이션 수행

"injector delivery calibration (IMA)(인젝터 이송 보정(IMA))" 기능은 전체 점화 맵 범위에서 커먼 레일 시스템의 각 실린더에 대한 분사율을 개별적으로 수정한다.

7자리 어뎁테이션값 -1- (그림의 상세도는 단지 예)이 각 인젝터에 개별적으로 표시되어 있다. 표시되는 값은 문자 및/또는 숫자로 구성된다.
      


인젝터의 상면도

1 -  체크섬

2 -  데이터 매트릭스 코드

3 -  부품 번호

인젝터를 새 것으로 교환한 후 어뎁테이션값은 엔진 컨트롤 유닛에 기록되어야 한다.

엔진 컨트롤 유닛을 새 것으로 교환한 후 "adaptation values for the injectors(인젝터 어뎁테이션값)" 은 새 엔진 컨트롤 유닛으로 전송되어야 한다.

어뎁테이션 절차가 Guided Fault-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에 설명되어 있다. (이 절차 또한 안내식 기능에 설명되어 있음).

또한 기타 모든 인젝터에 대해 “injector delivery calibration values(인젝터 이송 보정값)” 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점검한다. 올바른 값이 엔진 컨트롤 유닛에 이미 저장된 경우에는 이 값을 다시 입력하지 않는다.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에서 올바른 차량을 선택한다.

–   “Goto(이동)” 버튼을 누른다.

–   “Function/component selection(기능/구성품 선택)” 을 누른다.

–   “Drive(주행)” 를 선택한다.

–   “01 - Self-diagnosis compatible systems(01 - 자가 진단 적합 시스템)”

–   “01 - Engine electronics J623(01 - 엔진 전자장치 J623)”

–   “01 - Functions of engine electronics(엔진 전자장치의 기능)” 를 선택한다.

–   “01 - Adapt injector delivery calibration (IMA)(인젝터 이송 보정(IMA) 어뎁테이션)” 을 선택한다. 

 


인젝터 열린 위치에서의 고착 여부 점검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17 mm 공구 인서트 - V.A.G 1331/6-

   플러그 - T40204-


   경고

   연료 시스템에서 작업 시 청결에 관한 규칙 및 지침을 항상 읽는다 → 장 .

   연료 시스템에서 작업을 시작하기 전 및 수행하는 동안 이 청결 규칙 및 지침을 항상 준수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로 고장 메모리 항목을 삭제한다.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제거 전, 모든 연결부를 세척한다(예: 시중에서 판매하는 세척액 사용).

 

  참고 사항

   모든 부품이 깨끗한지 확인한다. 오물이 연료 시스템으로 유입되어선 안 된다.

   모든 실린더를 차례로 점검한다.

–   세척한 후에는 모든 구성품을 건조시킨다.

1번 실린더를 시작한다.

–   1번 실린더의 연료 레일에서 유니언 너트를 풀고 인젝터의 유니언 너트도 약간 푼다. 인젝터 라인의 개방된 연결부를 밀봉한다.

–   플러그 - T40204- 를 사용하여 개방된 연결부를 밀봉한다.

l   관련 인젝터의 전기 커넥터를 연결된 상태로 두어야 한다.

–   모든 고장 메모리 항목을 삭제한다.

–   주행 시험을 수행한다.

 

  참고 사항

   올바른 인젝터를 찾은 경우, 고장 메모리 항목 “positive regulation deviation(양압 조절 편차)” 이 저장되어선 안 된다.

   기타 고장 메시지가 메모리에 저장될 수도 있다. 이러한 새 고장 메모리 항목은 무시할 수 있다(후속 고장).

–   차량의 도로 시험을 수행한 후 고장 메모리를 읽는다. “positive regulation deviation(양압 조절 편차)” 과 관련된 고장이 계속 표시될 경우, 도로 시험 후에 고장이 더 이상 표시되지 않을 때까지 모든 연결부에 대해 위의 단계를 반복한다.

인젝터 파이프 연결에 대한 모든 지침을 준수한다.

–   유니언 너트의 나사산에 연료를 바른다.

–   고압 라인의 유니언 너트를 손으로 조인다. 연결부에 장력이 걸리지 않도록 유의한다.

–   고압 라인을 설치한다 → 장 . 

 


엔진 작동 상태에서 인젝터의 복귀 유량 점검

모든 인젝터의 복귀 유량 점검


   주의

오염물/오물로 인한 기능 저하 위험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 장 .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연료 복귀 라인에서 호스 연결부를 연다.
      


–   깨끗한 플러그 -2- 를 사용하여 개방된 복귀 연결부를 밀봉한다.

–   연료 복귀 호스 -1- (필요한 경우 익스텐션을 추가)를 측정 용기에 고정하여 총 복귀 유량을 측정한다.

–   엔진을 시동하고 아이들 속도로 2분 동안 작동한다.

l   2분 후의 지정 양: 0 ml ~ 50 ml

–   지정 양에 도달하면 엔진 속도를 2000 ~ 2500 rpm으로 약 2분 동안 높인 다음 복귀 연료량을 다시 점검한다.

l   2분 후의 지정 양: 250 ml 이하

  참고 사항

1000 ml는 1 리터이다

지정량보다 많은 연료가 복귀되면 하나 이상의 인젝터가 결함이다. 각 인젝터에서 개별적으로 복귀 유량을 점검한다.


개별 인젝터의 복귀 유량 점검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A23-10591 


   직경이 최대 25 mm인 호스 클램프 - 3094- 

 

복귀 유량계 - VAS 6684-

각 인젝터의 복귀 유량은 대개 매우 적다. 1개 인젝터의 복귀 유량이 다른 인젝터에 비해 매우 많은 경우 이 인젝터가 결함일 수 있다.

–   제거 전, 모든 복귀 라인 연결부를 세척한다(예: 시중에서 판매하는 세척액 사용).

–   세척한 후에는 모든 부품을 건조시킨다.

 

–   직경이 최대 25 mm인 호스 클립 - 3094- 으로 연료 복귀 호스 -화살표- 의 클램프를 푼다.

 

–   인젝터에서 복귀 라인 연결부를 당겨 빼낸다. 이를 위해 보우 -1- 및 -2- 를 아래로 누르고 동시에 릴리스 핀을 위로 -화살표-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청결 규칙을 엄격히 준수한다. 인젝터의 분리된 연료 복귀 라인 또는 개방된 연결부에 오물이 유입되어선 안 된다.

–   C6 어댑터를 모든 4개 인젝터의 복귀 라인 연결부에 단단히 결합한다.

–   복귀 유량계 -VAS 6684- 의 호스를 어댑터에 연결한다.

–   엔진을 시동하고 몇 분 동안 아이들 상태로 둔다.


   주의

복귀 라인이 당겨져 빠진 후의 인젝터 손상 위험.

이 시험 동안 액셀러레이터를 밟지 않는다. 아이들 속도에서만 엔진을 작동해야 한다 

 

–   엔진이 작동 온도에 있고 아이들 속도로 작동하는 경우 4개 복귀 라인 각각의 복귀 유량이 약간만 차이가 나야 한다(예: -1- ).

–   1개 인젝터의 복귀 유량이 다른 인젝터에 비해 매우 많은 경우(예: -2- )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 장 .

연료 복귀 라인 설치

  참고 사항

설치 전, 모든 씰에 엔진 오일 또는 조립용 오일을 바른다.

–   모든 복귀 라인 연결부의 O링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   복귀 라인 연결부를 인젝터에 조심스럽게 밀어 끼운다. 캐치가 맞물리는 소리가 나야 한다. 그런 다음 릴리스 핀을 주의하여 누른다.

–   연료 시스템의 누출 여부를 점검한다 → 장 .

 

 


스타터 속도에서 인젝터의 복귀 유량 점검

엔진을 시동할 수 없을 경우 스타터 모터 속도에서 인젝터의 복귀 유량을 점검할 수도 있다.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복귀 유량계 - VAS 6684-


   주의

오염물/오물로 인한 기능 저하 위험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 장 .
 

각 인젝터의 복귀 유량은 대개 매우 적다. 1개 인젝터의 복귀 유량이 다른 인젝터에 비해 매우 많은 경우 이 인젝터가 결함일 수 있다.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제거 전, 모든 복귀 라인 연결부를 세척한다(예: 시중에서 판매하는 세척액 사용).

–   세척한 후에는 모든 부품을 건조시킨다.

 

–   인젝터에서 복귀 라인 연결부를 당겨 빼낸다. 이를 위해 탭 -1- 및 -2- 을 아래로 누르고 동시에 릴리스 핀을 위로 -화살표-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청결 규칙을 엄격히 준수한다. 인젝터의 분리된 연료 복귀 라인 또는 개방된 연결부에 오물이 유입되어선 

 

 

–   연료 압력 조절 밸브 - N276- 에서 전기 커넥터 -화살표- 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이는 시동 시 시도 중에 연료가 분사되는 것을 방지한다.

–   C6 어댑터를 모든 4개 인젝터의 복귀 라인 연결부에 단단히 결합한다.

–   복귀 유량계 -VAS 6684- 의 호스를 어댑터에 연결한다.

–   스타터를 3회 활성화하고 각 시동 시도 후마다 약 20초 동안 중지하여 스타터가 과열되지 않도록 한다.

l   복귀 유량 사양: 0 ml

–   인젝터에서 연료가 나오면, 그 인젝터는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   연료 압력 조절 밸브 - N276- 전기 커넥터를 다시 부착한다.

연료 복귀 라인 설치

–   복귀 라인 연결부를 인젝터에 조심스럽게 밀어 끼운다. 캐치가 맞물리는 소리가 나야 한다. 그런 다음 릴리스 핀을 주의하여 누른다.

–   연료 시스템의 누출 여부를 점검한다 → 장 .

–   → 차량 진단 테스터 로 이벤트 메모리 항목을 삭제한다.

 

 


인젝터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풀러 - T10055- 

 

조립 슬리브 - T10377-

   풀러 -T10415-

제거


   경고

   연료 시스템에서 작업 시 청결에 관한 규칙 및 지침을 항상 읽는다 → 장 .

   연료 시스템에서 작업을 시작하기 전 및 수행하는 동안 이 청결 규칙 및 지침을 항상 준수한다.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주의

   인젝터에 실린더 번호를 표시한다. 항상 동일한 실린더에만 재설치해야 한다.

   분사 시스템에서 작업할 경우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해당 밀봉 캡으로 개방된 연결부를 즉시 막는다. 

 

–   인젝터에서 복귀 라인 연결부를 당겨 빼낸다. 이를 위해 보우 -1- 및 -2- 를 아래로 누르고 동시에 릴리스 핀을 위로 -화살표- 당겨 빼낸다.

 

–   인젝터에서 전기 커넥터 -화살표- 를 분리한다.


   주의

고압 라인을 분리할 경우 오픈 엔드 스패너를 사용하여 고압 연결부를 고정한다. 고압 연결부를 분리하면 누출이 발생한다.
 

–   관련 고압 라인 -1 - 4- 의 유니언 너트를 풀고 해당 고압 라인을 제거한다.

–   제거할 인젝터의 클램핑 피스의 고정 볼트 -1- 를 푼다.

 

–   풀러 - T10055- 를 풀러 -T10415- 와 함께 결합하고 인젝터를 두드리면서 위로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밀봉 입구의 손상을 막기 위해 인젝터를 회전시키면서 당겨 빼낸다.

–   제거 후, 인젝터를 깨끗한 천 위에 놓는다.

인젝터 설치에 대한 중요한 지침

l   인젝터를 결합하기 전에 세척 세트 - VAS 6811- 를 사용하여 빈 인젝터 보어와 실린더 헤드의 밀봉 표면을 세척한다 → 지침

l   제거 및 설치 시, 다음 구성품 및 씰/O링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구리 씰” , “인젝터 보어용 O링” , “인젝터 복귀 연결부용 O링” .

l   인젝터를 새 것으로 교환하는 경우 다음 구성품 및 씰/O링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클램핑 피스" , "구리 씰" , "인젝터 축용 O링" 및 "인젝터 복귀 연결부용 O링" .

l   설치 전, 모든 O링에 엔진 오일 또는 조립용 오일을 바른다.

  참고 사항

   고압 라인을 재사용하는 경우 실린더별 표시를 준수한다.

   다음 점검을 수행한 후 고압 라인을 재사용할 수 있다:

   고압 라인의 테이퍼 시트에 대한 변형 및 균열 여부를 점검한다.

   라인 구멍이 변형, 수축 또는 손상되지 않아야 한다.

   손상된 라인은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사용한 인젝터를 재설치하는 경우:

–   인젝터 노즐 팁에 녹 제거 스프레이를 분무한다. 약 5분 후 탄 입자 및 오일을 천으로 닦아낸다.

–   인젝터에서 기존 구리 씰을 제거하려면, 돌아가지 않고 조 사이에 고정될 정도로만 씰을 주의하여 바이스에 물린다. 그런 다음 인젝터를 손으로 당기고 비틀어 구리 씰에서 빼낸다.


   주의

인젝터 밀봉 표면에서 탄소 축적물을 제거하기 위해 엔진 오일 또는 녹 제거 솔벤트를 적신 천으로 실린더 헤드의 인젝터 시트를 세척한다. 밀봉 표면에 손상이 가지 않도록 주의한다. 

 

–   조립 슬리브 - T10377- 를 사용하여 인젝터 보어 O링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   O링의 손상을 막기 위해 오일을 바른 새 O링을 연료 복귀 연결부에 주의하여 밀어 넣는다.

–   인젝터를 설치한다.

–   고압 라인의 유니언 너트를 손으로 조인다. 연결부에 장력이 걸리지 않도록 유의한다.

l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인젝터“ .

–   복귀 라인 연결부를 씰과 인젝터쪽으로 주의하여 누른다(복귀 라인을 연결하기 전에 씰에 손상된 곳이 있는지 점검). 연결할 때 딸깍 소리가 들려야 한다. 그런 다음 릴리스 핀을 주의하여 아래로 누른다.

하나 이상의 인젝터를 새 것으로 교체한 후 새 인젝터의 "injector delivery calibration values(인젝터 이송 보정 값)" 를 엔진 컨트롤 유닛에 입력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또한 기타 모든 인젝터에 대해 “injector delivery calibration values(인젝터 이송 보정값)” 를 올바르게 입력했는지 점검한다. 올바른 값이 엔진 컨트롤 유닛에 이미 저장된 경우에는 이 값을 다시 입력하지 않는다.

–   연료 시스템을 블리드한다 → 장 .

  참고 사항

고압 연결부을 블리딩을 위해 열어서는 안 된다.

–   엔진을 아이들 속도에서 몇 분 동안 작동한 후 스위치를 끈다.

–   점화를 끈다.

–   4개의 복귀 라인 연결부를 포함한 전체 연료 시스템에 누출이 있는지 점검한다 → 장 .

올바른 토크로 조인 후에도 누출이 계속될 경우 해당 구성품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참고 사항

복귀 라인은 압력 리텐션 밸브와 함께 하나의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할 수 있다.

–   수리를 완료한 후에는 최소 20 km 거리에서 차량의 도로 시험을 수행한다. 최소한 1회는 스로틀을 최대로 하여 가속한다. 그런 다음 연료 시스템의 고압 부분에 대해 누출 여부를 다시 검사한다.

  참고 사항

연료 시스템에 공기가 남아 있는 경우 도로 시험 동안 엔진이 백업 모드('비상 작동' 모드)로 전환될 수 있다. 엔진을 끄고 고장 메모리를 삭제한다. 그런 다음 도로 시험을 계속한다.

 

 


고압 라인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소켓 - T40055-


   주의

장력이 가해지지 않도록 쉽게 분사 라인을 결합하기 위해 연료 레일 및 클램핑 피스를 분리한다. 필요한 경우 연료 레일을 약간 이동하고, 필요에 따라 관련 인젝터를 약간 돌린다. 라인을 절대 구부리거나 장력을 가하지 않아야 한다. 장력을 가할 경우 장력으로 인해 개별 라인이 장기적으로 파손될 수 있다.
 

  참고 사항

이 섹션에서는 새 분사 라인 설치 방법에 대해 설명한다. 기존 분사 라인을 다시 사용하려면 → 항목아래 나열된 사항을 점검해야 한다. 그 이외에는 절차가 동일하다.

–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경우 연료 레일 고정 볼트를 풀고 연료 레일을 이동할 수 있는지 확인한다.

–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경우 클램핑 피스의 고정 볼트를 풀고 인젝터를 돌릴 수 있는지 확인한다.

–   새 고압 라인을 포장에서 제거한다. 밀봉 플러그를 제거하고 고압 펌프와 연료 레일 사이에 라인을 다시 아래에 내려 놓지 않고 설치한다.

–   처음에는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고압 펌프의 고압 라인 유니언 너트를 "완전히" 손으로 조인다.

–   라인이 시트에 올바로 삽입되었는지 확인한다.

–   새 분사 라인을 포장에서 제거한다. 밀봉 플러그를 제거하고 라인을 단독으로 설치한다.

–   우선 공구를 사용하지 않고 분사 라인 유니언 너트를 "완전히" 손으로 조인다.

–   필요한 경우 다른 분사 라인도 동일한 방법으로 진행한다.
    W00-10099 


–   소켓 - T40055- 을 사용하여 모든 구성품을 지정된 순서로 조인다 → 앵커 .

–   복귀 라인 연결부를 인젝터쪽으로 주의하여 누른다(씰에 손상된 곳이 있는지 점검). 연결할 때 딸깍 소리가 들려야 한다. 그런 다음 릴리스 핀을 주의하여 아래로 누른다.

–   연료 시스템 보급 → 장 . 

 

조임 순서 및 지정 토크를 준수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