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CDS - 인젝터 분사량 P-R-N-D-S (기어모드에 따른 분사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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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여곡절 끝에 하나씩 문제점들을 찾아가고 있습니다

우선 큰 발견은

기어 모드에 따라서 인젝터 분사량에 변화가 있다는것입니다(제 차량)

다른 차량 (어머니 차량)은 변화를 감지 할수 없었습니다

 

질문1 과연 이것을 인젝터에 문제가 있다고 판단해야 할까요??


P 나 N 의 분사량은 비슷합니다(P=N)


D나 S는 분사량이 2번 4번 인젝터에 과하게 표출되고 모든인젝터에 분사량이 증가한것을 확인 할수 있습니다

이와 같은측정은 정차상태에서 이루어 졌습니다

질문2 이것을 인젝터의 문제로 봐야 할까요?(특히 2번 4번) 



다른 한편으로 수온센서를 의심 하고 있습니다


주행시간 52분

실외온도 19도

계기판 냉각수 수온 90도

엔진오일온도 89도


VCDS 진단기상 Coolant temerature (수온센서) 90도


계기판 냉각수 온도와 진단기상 수온센서가 모두 동일한 경우는 거의 없습니다

계기판온도가 90라도 주행하면 계기판온도가 아닌

진단기상 VCDS 수온센서온도가 75~80도 사이에 머물러 있거나 오히려 주행하면 떨어지기까지 합니다


메인이나 보조서모스텟말하는게 아닙니다

수온센서입니다




냉각수 온도, 정차시 RPM 


정차시 RPM이 높을때가 있고 낮을때가 있습니다

아직도 수온센서문제라고 의심하고 있지만

계기판상 냉각수온도 90도와 진단기상 90도 동일하기때문에

분명히 인젝터분사량이 좋게 나와야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영상은 시동상태의 후열중 입니다

 RPM이 높고 인젝터 분사량이 모두 좋습니다


계기판상 온도가 90도 일때

VCDS 진단기상 수온센서는 항상 75~80도 사이 머물러있습니다

분명이 계기판상 온도와 수온센서가 90도 동일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있었는데

그것만은 아닌것 같습니다


진단기상 수온센서가 74도 인데도

인젝터 분사량은 모두 최상급 정상 입니다


질문3 인젝터 문제라고 봐야 할까요?




아직 까지 인젝터 문제로 해결중입니다


인젝터 문제 일까요? 원인이 무었일까요?


현재 증상은


시동잘걸리고

엔진떨림없으며

소음역시 없습니다

아무런 이상을 감지하기 어렵습니다


진단기로 안물려보면 전혀 이상없습니다

단지 머플러에 검뎅이가 살짝 묻어나긴 했지만 청소해서 조만간 다시 살펴볼생각 입니다

지하주차장에서 시큼한냄새가 나기는 합니다


이것 때문에 작업한게 너무 많습니다

엔진오일교체, 연료필터 교체, 인젝터동와셔 교체, 흡기크리닝, 디젤퍼지원액으로 인젝터 크리닝

마지막으로 소음과진동의 원인 알터네이터교체


오늘 분사량의 원인으로 수온센서 다음으로 EGR 작동여부가 있어

진단기로 EGR 베이직 셋팅을 3회 실시했는데 별 효과 없습니다


주행중에는 모든분사량은 좋습니다




아래 이미지를 클릭 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차량사고관련해서 기다림의 미학님이 처리한다고 합니다


[ 아래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유튜브로 이동합니다 ]


흡기 크리닝만 200대 이상 하셨다고 합니다

어마어마 합니다

당연히 속도는 번개

사진을 보면서 이상한건...

제 차량은 저렇게 꽉 막히지도

질척거리지도 않거든요


검은색 매연 카본 두깨가 장난이 아닙니다

저정도면 차에 진동과 소음 출력이 확 느껴질것 같은데


저 사진들은 그냥 저에겐 딴 나라 예기

흡기 특히 EGR 파이프라인이 중요합니다


클릭▶EGR 연결파이프 청소

(산소센서는 척후병이고 EGR 시스템이 본대(本隊)입니다)


재능 기부란걸 하면서

흡기크리닝방법을 가르쳐 주기시도 한다고합니다

부산과 가까우신 분들은 좋겠네요


초심자들에겐 두려움이란게 있죠

도움받으시면 용기가 나실겁니다


사실 DIY 는 용기 아니면 없습니다

그게 다 입니다


디젤 차를 구입하면서 그냥 주유만하면 끝인줄 알았습니다

하지만 그게 아니었습니다

디젤은 관리안해주면 안되는 아주 신경쓰이는 차라는걸....


그래도 DSG 와 연비, 출력, 토크 주행감은 버릴수가 없네요


흡기크리닝 가격이 업체마다 제각각

부품을 교체하는것이 아니고 그냥 단순히 청소작업

카센터에서는 꺼리는? 반기는? 작업


5세대와 6세대는 비슷한 엔진구조라 참고가 됩니다


흡기크리닝정도는 직접해보시기 바랍니다


저기 검은색 질척한 매연덩어리를 보세요

와... 관리안하면 저렇게 됩니다

전체적으로 EGR SYSTEM 고장이라고 봐야 합니다


개인적으로 스로틀벨브와 EGR 파이프라인은 2년에 한번꼴로 해주면 좋습니다

스로틀바디도 크리닝 하면 좋은데

청소하기 참....


본인이 직접 해보시고

이정도면 공임이 얼마면 되겠다란게 머리속으로 그려질겁니다


당연히 업체에서는 합리적인 비용을 제시해야 할것이구요


"공임은 소비자가 정하는 겁니다"


수입차라고 일단 3배는 깔고가는 업체들이 얄밉습니다

제가 정보를 공개하는 이유이기도 하구요


주위에 "양심카센타"는 있습니다


해외에서는 자가정비가 일상화되었죠

우리나라도 그렇게 되어가고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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주식


비디아이 4,000원대 매수했는데

현재 13,000원 올랐네요


신품 보쉬인젝터 4발 구입할까요?

이렇게 올라도 본전이 안되요 ㅠㅠ

재미로 정말 쪼끔 합니다




<< 관련정보 >>


EGR 경고등이 없다고 해서 EGR 시스템이 제대로 작동하고 있다는 뜻은 전혀 아니라 할 수 있습니다.


EGR 시스템이 정상작동하지 않으면 아무리 산소센서를 새 것으로 갈아도 연비향상은 있을 수 없습니다.


EGR 파이프를 한 번도 청소한 적이 없는 차는 EGR 시스템이 망가져 있다고 보면 거의 틀림이 없을 것입니다.



클릭▶EGR 연결파이프 청소

(산소센서는 척후병이고 EGR 시스템이 본대(本隊)입니다)


VCDS 인젝터 실화인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