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6세대 제타 디젤 vs 7세대 제타 가솔린

728x90


6세대 제타 연비

TDI 2.0 : 16.0(경유)

TDI 1.6 : 19.1(경유)


7세대 제타 연비가 13.7(휘발유)


아무리 DSG가 연비가 좋다고는 하지만

차량 가격이 1,000만원 차이가 난다고 했을때

한달 주유비로 18만원(1달 3번주유)잡고 x 56개월(4년 6개월분 기름값절약) = 1,000만원 정도


이번 폭스바겐 7세대 제타 정말 가성비 끝판왕이라는 타이틀을 줘도 아깝지 않습니다



7세대 제타

토션빔


토션빔 세팅을 정말 잘 하면 멀티링크에 준하는 성능이 나올 수 있다고 합니다

웬만해서 대부분의 토션빔 차량들보다 멀티링크 달린 차들이 더 안정적이고 승차감이 좋습니다


6세대 제타

멀티링크


7세대 제타

아이신 8단 미션
볼보 미니에도 들어가는 미션

8-Speed 08C Aisin

영상처럼 비슷한구조


6세대 제타

DSG 미션



폭스바겐 7세대 제타 가솔린 차량에는 

2열 송풍구, 오토홀드, 차선유지 기능, 헤드업디스플레이(HUD), 조수석 전동시트, 전동 사이드미러, 디지털 계기반 등 주요 옵션이 대거 빠졌다고합니다




<< 관련 정보 >>


[2차 세계대전] 독일의 항공 기술력

국민의 자동차 폭스바겐과 히틀러

비틀과 작별하는 폭스바겐의 품격

폭스바겐 극장광고 - Das Aut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