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개요 - 터보차저
참고 사항
모든 호스 연결부가 고정되어 있다.
충전 공기 시스템에 누출이 없어야 한다.
자체 잠금 너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오일 공급 라인을 결합하기 전, 연결부의 터보차저에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터보차저 설치 후, 오일이 터보차저에 공급되도록 아이들 속도로 약 1분 동안 엔진을 작동한다.
1 - 배기 가스 재순환 파이프
플렉시블 조인트가 있음; 플렉시블 조인트를 구부리지 않는다 - 균열 위험.
2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17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오일 공급 라인
도통 여부를 점검한다.
설치하기 전, 오일 공급 라인 연결부에서 터보차저에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유니언 너트를 22 Nm로 조인다.
5 - 오일 복귀 라인
6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7 - 24 Nm
8 - 열 차단재
9 - 터보차저
배기 다기관 및 진공 유닛과 함께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충전 압력 서보 위치 센더 - G581- 가 있는 압력 유닛 신품 교체 → 장
10 - 리테이닝 링
1개 위치에만 설치 가능.
11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2 - 펄스 댐퍼
13 - 9 Nm
14 - 흡기 연결 파이프
15 - 9 Nm
흡기 연결부에 부착됨.
16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7 - 브래킷
전기 케이블용.
18 - 15 Nm
19 - 열 차단재
20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21 - 24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22 - 배기 가스 온도 센더 1 - G235-
조립 개요 → 장 .
23 - 20 Nm
24 - 지지대
터보차저용.
25 - 9 Nm
26 - O링
다양한 직경.
새 것으로 교환한다.
27 - Banjo 볼트; 40 Nm
28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9 - Banjo 볼트; 30 Nm
30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1 - 24 Nm
터보차저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S 6340-
제거
참고 사항
설치할 때 단열 슬리브는 원래 위치에 결합한다.
–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 장 .
주의
터보차저에서 기계적 고장이 발견될 경우(예: 압축기 임펠러 파손) 터보차저를 새 것으로 교환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이어지는 손상을 피하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에어 필터 하우징, 에어 필터 엘리먼트 및 흡기 호스의 오염 여부를 점검한다.
충전 공기 경로와 충전 공기 냉각기 전체의 이물질 여부를 점검한다.
충전 공기 시스템에서 이물질이 발견된 경우 관련 경로를 청소하고 필요한 경우 충전 공기 냉각기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 입자여과 필터를 제거한다 → 장 .
–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장 .
W00-10380
– 실린더 헤드 덮개에서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호스 -1- 를 당겨 빼낸다. 이를 위해 릴리스 버튼을 누른다.
– 에어 파이프에서 진공 호스 -화살표- 를 치운다.
– 볼트 -2- 를 풀고, 흡기 연결부와 함께 에어 파이프를 후방으로 돌리고 터보차저에서 당겨 빼낸다.
– 단열 슬리브를 제거한다.
– 진공 호스 -2- 를 터보차저 진공 유닛에서 당겨 빼낸다.
– 진공 호스 -3- 를 분리한다.
– 충전 압력 포지셔너 위치 센더 - G581- 의 전기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 배기 온도 센더 1 - G235- 의 전기 커넥터 -3- 및 전기 라인을 분리한다.
참고 사항
-항목 1, 2- 는 무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호스 클립 -1- 을 풀고 펄스 댐퍼 -2- 를 제거한다.
– 볼트를 풀고 배기 가스 재순환 파이프 -A- 를 제거한다.
– 볼트 -1, 3- , 유니언 너트 -2- 및 Banjo 볼트 -4, 5- 를 풀고 오일 공급 라인과 함께 터보차저 지지대를 제거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열 차단재를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푼다.
– 배기 다기관이 있는 터보차저를 흡기측이 아래를 향하도록 돌려 실린더 헤드에서 제거한다. 터보차저와 배기 다기관을 아래로 제거한다.
설치
l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터보차저“ .
다음에 유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씰, 개스킷, O링 및 자체 잠금 너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오일 공급 라인 연결부에서 터보차저에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설치 시, 호스 유니언 및 흡기 파이프/호스에 오일 및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올바른 유형의 호스 클립을 사용하여 (원래 장비와 동일) 모든 호스 연결부를 고정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 .
터보차저 설치 후, 오일이 터보차저에 공급되도록 아이들 속도로 약 1분 동안 엔진을 작동한다.
설치할 때 단열 슬리브는 원래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 스크루형 클립을 사용하여 흡기 호스 설치. → 그림
– 배기 가스 재순환 파이프를 설치한다 → 장 .
– 진공 호스를 연결한다 → 장 .
– 전기 연결부 및 배선 → 전기 회로도, 전기적 고장 진단 및 결합 위치 .
– 에어 필터 하우징을 설치한다 → 장 .
– 입자여과 필터를 설치한다 →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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