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개요 - 터보차저 제거 및 설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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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립 개요 - 터보차저

  참고 사항

   모든 호스 연결부가 고정되어 있다.

   충전 공기 시스템에 누출이 없어야 한다.

   자체 잠금 너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오일 공급 라인을 결합하기 전, 연결부의 터보차저에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터보차저 설치 후, 오일이 터보차저에 공급되도록 아이들 속도로 약 1분 동안 엔진을 작동한다.
      

1 -  배기 가스 재순환 파이프

    플렉시블 조인트가 있음; 플렉시블 조인트를 구부리지 않는다 - 균열 위험.

 

2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17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오일 공급 라인

    도통 여부를 점검한다.

    설치하기 전, 오일 공급 라인 연결부에서 터보차저에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유니언 너트를 22 Nm로 조인다.

 

5 -  오일 복귀 라인

 

6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7 -  24 Nm

 

8 -  열 차단재

 

9 -  터보차저

    배기 다기관 및 진공 유닛과 함께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충전 압력 서보 위치 센더 - G581- 가 있는 압력 유닛 신품 교체 → 장

 

10 -  리테이닝 링

    1개 위치에만 설치 가능.

 

11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2 -  펄스 댐퍼

 

13 -  9 Nm

 

14 -  흡기 연결 파이프

 

15 -  9 Nm

    흡기 연결부에 부착됨.

 

16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7 -  브래킷

    전기 케이블용.

 

18 -  15 Nm

 

19 -  열 차단재

 

20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21 -  24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22 -  배기 가스 온도 센더 1 - G235-

    조립 개요 → 장 .

 

23 -  20 Nm

 

24 -  지지대

    터보차저용.

 

25 -  9 Nm

 

26 -  O링

    다양한 직경.

    새 것으로 교환한다.

 

27 -  Banjo 볼트; 40 Nm

 

28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9 -  Banjo 볼트; 30 Nm

 

30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1 -  24 Nm

 

 


터보차저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S 6340-

제거

  참고 사항

설치할 때 단열 슬리브는 원래 위치에 결합한다.

–   청결 규칙을 준수한다 → 장 .


   주의

터보차저에서 기계적 고장이 발견될 경우(예: 압축기 임펠러 파손) 터보차저를 새 것으로 교환하는 것만으로는 부족하다. 이어지는 손상을 피하려면 다음 작업을 수행해야 한다:

   에어 필터 하우징, 에어 필터 엘리먼트 및 흡기 호스의 오염 여부를 점검한다.

   충전 공기 경로와 충전 공기 냉각기 전체의 이물질 여부를 점검한다.

   충전 공기 시스템에서 이물질이 발견된 경우 관련 경로를 청소하고 필요한 경우 충전 공기 냉각기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   입자여과 필터를 제거한다 → 장 .

–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장 .
    W00-10380 


–   실린더 헤드 덮개에서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호스 -1- 를 당겨 빼낸다. 이를 위해 릴리스 버튼을 누른다.

–   에어 파이프에서 진공 호스 -화살표- 를 치운다.

–   볼트 -2- 를 풀고, 흡기 연결부와 함께 에어 파이프를 후방으로 돌리고 터보차저에서 당겨 빼낸다. 

 

–   단열 슬리브를 제거한다.

–   진공 호스 -2- 를 터보차저 진공 유닛에서 당겨 빼낸다.

–   진공 호스 -3- 를 분리한다.

–   충전 압력 포지셔너 위치 센더 - G581- 의 전기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   배기 온도 센더 1 - G235- 의 전기 커넥터 -3- 및 전기 라인을 분리한다.

  참고 사항

-항목 1, 2- 는 무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호스 클립 -1- 을 풀고 펄스 댐퍼 -2- 를 제거한다.

 

–   볼트를 풀고 배기 가스 재순환 파이프 -A- 를 제거한다.

 

–   볼트 -1, 3- , 유니언 너트 -2- 및 Banjo 볼트 -4, 5- 를 풀고 오일 공급 라인과 함께 터보차저 지지대를 제거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열 차단재를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푼다.

–   배기 다기관이 있는 터보차저를 흡기측이 아래를 향하도록 돌려 실린더 헤드에서 제거한다. 터보차저와 배기 다기관을 아래로 제거한다.

설치

l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터보차저“ .

다음에 유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씰, 개스킷, O링 및 자체 잠금 너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오일 공급 라인 연결부에서 터보차저에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설치 시, 호스 유니언 및 흡기 파이프/호스에 오일 및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올바른 유형의 호스 클립을 사용하여 (원래 장비와 동일) 모든 호스 연결부를 고정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 .

   터보차저 설치 후, 오일이 터보차저에 공급되도록 아이들 속도로 약 1분 동안 엔진을 작동한다.

   설치할 때 단열 슬리브는 원래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   스크루형 클립을 사용하여 흡기 호스 설치. → 그림

–   배기 가스 재순환 파이프를 설치한다 → 장 .

–   진공 호스를 연결한다 → 장 .

–   전기 연결부 및 배선 → 전기 회로도, 전기적 고장 진단 및 결합 위치 .

–   에어 필터 하우징을 설치한다 → 장 .

–   입자여과 필터를 설치한다 →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