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전 압력 서보 위치 센더 - G581- 가 있는 압력 유닛 교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특수 렌치, 긴 길이 - T10422-
특수 렌치, 긴 길이 - T40055-
링 스패너 - T10423-
차량 진단 테스터
주의
나타낸 특수 공구(특히, 소켓 인서트 - T10422- )는 다음 작업 지침에 따른 사용만을 목적으로 하며 다른 나사산형 연결부에 대해서는 사용하지 않아야 한다. 높은 토크로 조이면 변형될 수 있다.
참고 사항
압력 유닛을 충전 압력 서보 위치 센더 - G581- 로 교체하기 위해 교체품 키트가 제공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
제거
– 공기량 미터 및 연결 파이프와 함께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장 .
– 열 차단 매트를 열고 충전 압력 포지셔너 위치 센더 - G581- 의 전기 커넥터 -화살표- 를 분리한다
– 실린더 헤드 덮개에서 크랭크케이스 브리더 연결 파이프 -1- 를 제거한다. 이를 위해 릴리스 버튼을 누른다.
– 진공 호스 -화살표- 를 치운다.
– 볼트 -2- (캡티브)를 풀고, 흡기 연결부와 함께 에어 파이프를 후방으로 돌리고 터보차저에서 당겨 빼낸다.
– 터보차저의 개방부를 교체품 키트의 밀봉 캡으로 밀봉한다.
– 볼트 -1- 를 푼 후 가이드 -2- 에서 뜨거운 에어 파이프를 제거한다.
– 터보차저에서 진공 라인을 당겨 빼낸다.
– 오일 공급 라인/진공 라인이 실린더 헤드에 연결되는 고정 너트 -화살표- 를 푼다.
주의
오일 공급 라인 분리 시 연결부를 고정한다. 고정하지 않을 경우 손상 위험!
– 고정하기 위해 14 mm 오픈 엔드 렌치를 준비한다.
오일 공급 라인의 유니언 고정용 AF 14 공구
A = 110 mm
B = 25 mm
– 오픈 조 렌치 AF 14를 사용하여 유니언을 고정하고 → 그림터보차저측 오일 공급 라인 -화살표- 을 소켓 - T40055- 과 함께 분리한다.
– 터보차저의 오일 공급 개방부를 교체품 키트의 플러그로 밀봉한다.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
– 소켓 - T10422- 을 치수 -A- 로 수정한다.
A = 57 mm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그림에 표시된 대로 링 스패너 - T10423--1- 및 소켓 - T10422--2- 를 양면 래치트-3- 와 함께 위치시킨다.
– 잠금 너트 -B- 를 링 스패너 - T10423- 로 고정하고 제어 로드의 고정 너트 -A- 를 소켓 인서트 - T10422- 를 사용하여 푼다.
– 진공 유닛의 고정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진공 유닛 -A- 을 제거한다.
설치
주의
교체품 키트의 새 볼트 및 너트만 사용한다!
– 필요한 경우 제어 로드의 하부 고정 너트를 새 진공 유닛에서 제거한다.
– 잠금 너트를 제어 로드에 진공 유닛 방향으로 최대한 손으로 끼운다.
– 제어 로드를 조절 레버를 통해 밀고, 진공 유닛 -A- 을 결합하고 고정 볼트를 조인다.
– 고정 볼트 -화살표- 를 8 Nm로 조인다.
참고 사항
가이딩 엘리먼트가 제어 로드를 따라 쉽게 움직일 수 있어야 한다.
– 보호용 캡을 제거하고, 터보차저로 연결되는 오일 공급 라인을 결합한 후 22 Nm로 조인다.
– 커넥터 -화살표- 를 충전 압력 서보 위치 센더 - G581- 에 결합하고 열 보호 매트를 닫는다.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연결한다.
작동 모드 선택:
– 디스플레이에서 “Vehicle self-diagnosis(차량 자가 진단)” 버튼을 클릭한다.
차량 시스템 선택:
– 디스플레이에서 “01 - Engine electronics(01 - 엔진 전자장치)” 버튼을 클릭한다.
디스플레이는 엔진 컨트롤 유닛의 컨트롤 유닛 식별 및 코딩을 나타낸다.
진단 기능을 선택한다:
– 디스플레이에서 “011 - Measured values(011 - 측정값)” 버튼을 클릭한다.
– 숫자 키패드를 사용하여 측정값 블록 “120” 을 입력하고 “Q” 키를 눌러 확인한다.
–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를 진공 유닛에 연결한다.
– 측정값 블록의 최소값을 확인하고 부분 진공을 통해 0.760 V 전압을 설정한다.
주의
제어 로드 조절을 위한 다음 절차 동안 부분 진공을 유지하여 0.760 V의 전압을 일정하게 유지한다.
– 제어 로드의 잠금 너트 -B- 를 아래로 천천히 손으로 끼운다. 조절 레버가 하부 »스톱« 에 놓인다.
– 잠금 너트 -B- 를 고정하고 고정 너트 -A- 를 제어 로드에 조절 레버를 향해 끼운다. 링 스패너 - T10423- 로 약간 조인다.
– 부분 진공이 진공 유닛에서 배출되도록 한다.
– 측정값 블록의 최소값을 확인한다. 압력이 없는 경우 값이 3.30 ~ 3.90 V이어야 한다.
– 소켓 인서트 - T10422- 를 결합하고, 잠금 너트 -B- 를 링 스패너 - T10423- 로 고정한 후 고정 너트 -A- 를 조인다.
주의
조절 레버가 »스톱« 에 놓이도록 0.75 ± 0.05 bar의 부분 진공을 진공 유닛에 작용하게 한다. 이를 완료한 경우 전압은 0.760 V로 자동 설정되어야 한다.
전압 정상.
– 잠금 플레이트를 제어 로드에 손으로 눌러 끼우고, -화살표 방향- 으로 90° 돌린다.
– 제어 로드/고정 너트 사이의 연결부를 교체품 키트의 밀봉용 페인트로 밀봉한다.
전압 비정상.
– 잠금 너트 -B- 를 고정하고, 제어 로드의 고정 너트 -A- 를 풀고 잠금 너트 -B- 를 돌려 전압을 수정한다.
– 잠금 너트 -B- 를 고정하고, 고정 너트 -A- 를 반대 방향으로 돌리고 소켓 인서트 - T10422- 로 조인다.
– 잠금 플레이트를 제어 로드에 손으로 눌러 끼우고, -화살표 방향- 으로 90° 돌린다.
– 제어 로드/고정 너트 사이의 연결부를 교체품 키트의 밀봉용 페인트로 밀봉한다.
계속
– 오일 공급 라인/진공 라인을 실린더 헤드에 연결하는 고정 너트 -화살표- 를 결합하여 조인다.
– 터보차저에서 밀봉 캡을 제거한다.
– 엔진을 완료한다.
– 모터를 시작하고 고장 메모리를 삭제한다
– 다음과 같이 설정을 확인한다:
진단 기능을 선택한다:
– 디스플레이에서 “006 - Basic setting(006 - 베이직 세팅)” 버튼을 클릭한다.
– 숫자 키패드를 사용하여 측정값 블록 “120” 을 입력하고 “Q” 키를 눌러 확인한다.
– 화면 하부 중앙의 "Activate(작동)" 버튼을 클릭한다.
– 하부 화면 창에서 값을 관찰한다; 0.65 ... 0.85와 3.30 ... 3.90 V 사이에서 변동되어야 한다(진동 유닛이 번갈아 가며 양쪽 엔드 스톱으로 이동함).
전압값이 정상인 경우:
– 베이직 세팅 절차를 종료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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