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단기로 DPF가 막혔는지 어떻게 알수있나요?
DPF, 그을음 또는 재를 막을 수 있는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을음은 재생을 통해 태워질 수 있지만 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이 차압 센서가 있는 이유입니다.
즉, DPF가 막히면서 차압센서가 나가고
차압센서 교체후에도 강제재생이 안될때 그때 청소하면 됩니다 .
4기통 엔진해당
IDE00434 Particle filter: soot mass calculated (계산된 그을음(매연) 질량)
IDE00435 Particle filter: soot mass measured (측정된 그을음(매연) 질량)
soot : 그을음(검댕)매연
유기물의 불완전연소 또는 열분해에 의해 생기는 흑색 무정형의 미소분말 물질.
(연소로와 연기에 섞여서 발생하는 검은 가루로 1~20μ의 입자)
IDE00433 Particle filter: oil ash volume (재의 용량 부피 최대 0.55l )
(해당 소프트웨어는 공식 서비스 내부자료에는 0.550ml가 최대치라고 적혀 있었습니다)
IDE06059 Particle filter: oil ash mass (오일 재 덩어리 질량)
IDE06060 Particle filter ash limit (재의 한계 최대 용량)
ash : 재 (재는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최대 용량은 0.55l 입니다)
ash 는 DPF 수명과 평균 연료 페널티 계산 결과를 나타냅니다
재(ash) 가 너무 많으면 공기 흐름 저항이 발생하여 배압이 발생합니다.
이것은 처음에는 터보에 좋지 않고 그 다음으로 피스톤에 좋지 않습니다. 연비가 나빠질 것입니다.
어찌보면 ash는 DPF 재생에서의 큰 의미는 없지만 DPF 재생과는 간접적인 영향이 있다고 봐야겠지요
중요한것은 soot 적재량 입니다!
※아래는 25만키로 주행된 차량 입니다 ※
아직까지 DPF 크리닝한적 없음
IDE00433 Particle filter: oil ash volume 0.04 l
(재의 용량 최대 0.55l )
※아래는 32만키로 주행된 차량 입니다 ※
아직까지 DPF 크리닝한적 없음
IDE00433-ENG103279 Particle filter: oil ash volume-MASS_ASH_PF 73.2746511 g
(재의 용량 최대 80g)
서비스센터에 전화했더니 재오염이 81g인데도 알람에 오류가 안뜨는게 말도 안된다고 하네요..
1.6 tdi 2013 cayc 288,000km 주행했습니다
문제: 종종 재생이 시작됩니다. 중립에서 회전수를 1000으로 높이고, 팬이 작동하고 배기가스 냄새가 나는 것을 봅니다... 검은색이 아니고, 배기 팁도 검은색이 아닙니다.
현재 무게에 따르면 필터에는 그을음 12g, 재 81g이 있고, 엔진을 끈 상태에서 차압은 0, 엔진을 공회전 상태에서 5.1로, 마지막 재생 이후 115km를 주행했는데, 115km 전이 있었습니다. 그을음 6g
115km 중 80km를 운전하여 위에서 쓴 것처럼 고속도로에서 달렸으며 회전 수를 2500 이상으로 유지했고 엔진이 잘 예열되었으며 장비가 약 6.3 l였습니다. , 나는 130-140을 운전했습니다
그나저나 115km 주행 중에 이미 회전수가 증가하고 팬이 켜져 있고 냄새도 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었습니다. 즉, 필터가 재생되고 있는 것입니다.. 얼마 전에 기어를 바꾸러 갔는데 첫 번째 엔진이 중립에 있을 때 회전수는 정상이었고, 그 후 1000으로 증가했고, 돌아와서 주차했을 때 다시 정상이었습니다.
제 생각에는 필터가 이미 재로 많이 막혀있고 그을음이 들어갈 공간도 별로 없어서 청소나 비워주어야 할 것 같습니다.. 이 값으로 보면 아마도 차압센서는 괜찮은 것 같습니다..
재가 81g이 있어야 서비스 재생을 시작할 수 있는데 제가 올바르게 이해했다면 70g까지만 있어야 시작할 수 있고, 그렇지 않으면 화재의 위험이 있기 때문입니다.
저는 디젤게이트 사건이 터졌을 때 가격에만 반응하고 있어서 간접적인 결과도 DPF 가격 인하였고, CAYC의 경우 13,000 CZK 정도였던 것 같아요. 디젤게이트 SW는 DPF 막힘 현상이 자주 발생하고, 결과적으로 DPF 재생도 더 자주 발생하며, 조기 소멸되기 때문에 가격을 대폭 낮췄던 것으로 보인다.
현재 자동차는 234,710km를 주행했습니다. 혼합 운전이지만 대부분 하루에 약 2마일 정도입니다. 18,000년경까지는 택시로 사용되었습니다. 문제가 생길 때까지 계속 운전하겠습니다. 입자 필터를 교체해야 할 때까지 시간이 얼마나 걸리는지 확인하십시오.
실제 화산재의 양을 측정하는 것은 불가능하다는 것이 합리적으로 들립니다. 하지만 VCDS의 어디에서 값이 어떻게 계산되는지 확인할 수 있나요?
Loc Description Data Notes
IDE06059 Particulate Filter Oil Ash Mass grams
IDE06060 Particulate Filter Ash Load Limit 80.00 g (probably)
IDE00433 Ash Volume Liters Liters? Really?
IDE????? # of requested regens I can't find this
나는 VCDS를 받은 이후로 DPF 로딩을 추적해 왔습니다. 1단계/2단계 수정 후 그래프가 많이 변할지 궁금합니다.
현재 약 33만km 정도 DPF(80g)를 채울 것 같습니다.
재 로드는 엔진 -> 고급 측정 값 -> IDE06059에서 측정할 수 있습니다. 애쉬 볼륨은 IDE00433입니다.
공유할 결과가 있는 사람이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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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AG DPF를 사용할 때 GSW의 "계산된 그을음 질량"은 약 5g에서 25g입니다. 구동 매개변수가 충족되고 그을음 질량이 25g에 가까워지면 재생이 시작됩니다. 이 숫자(앱 그래픽과 함께)를 통해 운전자는 다음 재생이 언제 발생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나는 VAGDPF 앱을 사용하여 재생성을 모니터링하므로 VCDS에서 데이터를 볼 때 다른 사람들만큼 도움이 되지 않으며 Mk7 GSW가 있습니다. 즉 :
VAG DPF를 사용할 때 GSW의 "계산된 그을음 질량"은 약 5g에서 25g입니다. 구동 매개변수가 충족되고 그을음 질량이 25g에 가까워지면 재생이 시작됩니다. 이 숫자(앱 그래픽과 함께)를 통해 운전자는 다음 재생이 언제 발생할 수 있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VAG DPF의 주요 측정은 "기름회 잔류물"(그램)입니다. 이는 새 DPF로 0에서 시작하여 재 잔여물이 DPF를 채울 때마다 재생 후에 올라갑니다. 귀하의 VCDS 데이터에서 "기름 회분 잔류물"은 "미립자 필터 오일 회분 질량 53.1G"인 것으로 추측됩니다. 그것이 맞다면 DPF에 남아 있는 기름회 잔여물의 범위는 얼마나 됩니까? DPF가 언제 가득 차며 그 숫자는 무엇입니까? 나는 지난 24개월 동안 살펴보지 않았지만 DPF와 관련된 교리적이거나 확실한 석유회 수치가 "가득 차 있음"을 본 적이 없습니다. 다양한 국가의 다양한 소유자가 서로 다른 데이터를 보고했으며, 그렇더라도 도시 및 고속도로 주행이 미치는 영향이 다르기 때문에 해당 데이터를 마일리지로 변환하는 것은 어렵습니다.
귀하의 VCDS 데이터에는 "미립자 필터 재 부하 제한 70.00G"가 나와 있습니다. 이것이 DPF의 한계를 정확하게 설명한다면, 주행거리 20만키로, 오일 애쉬 질량 53.1g, 한계 70g을 사용하여 계산을 수행하여 DPF가 26만키로 에서 "가득 차" 있음을 시사할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이 비슷한 계산을 했을 때 제가 보는 일반적인 범위는 220k에서 280k 사이이므로 166k는 낮게 들립니다.
재생 사이의 시간은 도시/고속도로 주행에 따라 크게 달라지며 VAG DPF 앱의 측정인 마지막 재생 이후의 마일도 마찬가지입니다.
자신의 자동차 데이터를 알고/모니터링하는 것이 좋을 수 있지만, 비교할 대상이 없으면 숫자는 특별히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Danny가 말했듯이 자주 재생하거나 다른 지표를 사용하면 그림을 그리는 데 도움이 됩니다. VAG DPF 앱이 해당 Passat에 작동하는지 모르겠지만 훨씬 사용자 친화적인 모니터링 방법입니다.
막혔을 때.
재 적재량은 측정된 값이 아니라 계산된 값이며 이 적응 채널의 존재에 유의하세요.
IDE07903 -- 재 질량의 적응(g)
정말 고마워요!
나는 읽었다
IDE06059 -- 미립자 필터: 오일 애쉬 질량(g)
34.0g
IDE06060 - 미립자 필터 재 부하 제한(g)
80.00g
그래서 한동안은 괜찮을 것 같은데....
그런데, IDE06059 값만으로 막혔는지 어떻게 알 수/결정할 수 있나요?
다시 한 번 감사드립니다!
DPF, 그을음 또는 재를 막을 수 있는 두 가지 요소가 있습니다. 그을음은 재생을 통해 태워질 수 있지만 재는 그렇지 않습니다. 이것이 차압 센서가 있는 이유입니다. :)
이것은 공장에서 추정한 마일리지일 뿐이며 DPF가 120K에서 나빠질 것이라는 의미는 아닙니다.
IDE00433 Particle filter: oil ash volume 0.04 l (재의 최대용량 0.55l 중(中) 0.04l 는→ 7.3%)
IDE00434 Particle filter: soot mass calculated 17.35 g (계산된 매연 21.6%)
IDE00435 Particle filter: soot mass measured 13.29 g (측정된 매연 16.6%)
[ 차량 1 ] : 204,000km 에서 0.12 l (21.8%)의 재는 괜찮습니다.
[ 차량 2 ] : 240,000km 에서 0.11 l (20%)의 재는 괜찮습니다.
[ 차량 3 ] : 246,000km 에서 0.13 l (23.6%)의 재도 괜찮습니다.
이 3차량은 완벽하게 DPF 상태는 매우 양호하며 고속도로에서 장거리 운전만 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장거리 운전은 DPF가 좋아하는 것입니다.
DPF에 쌓이는 재는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DPF의 재 축적은 어떤엔진오일을 사용하느냐 와 어떤 첨가제를 사용하느냐에 따라서 재 함량에 따라 증가합니다.
연료첨가제와 엔진오일은 재의 가장 큰 공급원이기 때문입니다
■ 0~ 18g (22.5%) : 사이 상태는 양호합니다
■ 18~ 30g (37.5%) : 재생이 활발하게 진행됩니다.
■ 30~ 40g (50%) : 주행중 자연재생한 것입니다(DPF 표시등이 표시됨)
■ 40~ 45g (56.25%) : 강제재생으로 진행함
■ 45~ 60g (75%) : DPF 크리닝
■ 60~ 80g (100%) : DPF가 완전히 손상되거나 녹을 수 있습니다.
80g이라는 한계에 도달하면 DPF 전체를 교체해야 합니다
맞습니다. 재(ash)를 제거할 수는 없습니다. 최대 용량은 80g입니다.
(간혹 65g 이상 에서도 강제재생이 되는 차량도 있습니다)
(예1) 내 골프 7 2.0은 206,000km에 달했고 값은 soot 46.8g입니다. 즉, DPF가 58.5%라는 뜻이며
DPF의 최대 값은 60g(75%)인 것 같습니다. 이 값 이상(75%~100%)은 DPF가 완전히 손상되거나 녹을 수 있습니다. 60g(75%)로 청소하려고 합니다. 더 이상은 사용하지 않습니다.
(예2) DPF 교체전 ash 가 0.15l 로 표시되었다면
크리닝후에 oil ash mass 재설정 해주어야만 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재설정하기 전에 이전값이 그대로 0.15l 로 표시되기때문입니다
DPF를 교체할 때 VCDS로 oil ash mass 재설정 해주어야만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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