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2002 - VCDS로 DPF 강재재생 DIY 방법 Service regeneration vw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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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런 메시지는 강제 재생함


8194 - Diesel Particulate Filter

디젤 미립자 필터


P2458 00 [175] - Regeneration Duration

재생 시간


Select

 

01-Engine

 

Secunty Access - 16

 

보안코드를 입력하셔야 진행됩니다

 

Insert code: 27971

 

Do it!

 

Secunty access accepted!
OK

작업허용됨(성공)

 

Basic Settings - 04

화살표위치에 콤보박스 버튼을 눌러줍니다

 

선택할수 있는 작업목록이 펼쳐 집니다

 

"Service regeneration of particle filter"

목록에서 선택해 주세요 

 

Go!

시작

 

진행되는 과정 모습1

진행되는 과정 모습2

 

1500 RPM ~ 2000 RPM  상태로 30 분 동안 진행됩니다


※하다가 절대 도중에 중단하면 안됩니다

돼지꼬리 경고등 안꺼지고 출력제어 들어감

("모든전자제품이 그렇틋이 OFF 시켰다가 다시 ON 시키면 정상으로 되는 경우가 있죠") 

 

달릴만한 도로가 있다면 VCDS가 필요없음

(단, 주행할만한 곳이 없다면 VCDS로 강제 재생해야 합니다)

수리업체에서도 달릴만한곳이 없다면 강제재생을 합니다

 

이런 경고등이 뜰경우 그냥달리세요

(아래 동영상 참고)

 

달리면 경고등 자동 소거

VCDS 필요없음

(디젤 파티클 필터 고장 경고등)

 

이런경우는

VCDS로 진단을 먼저해보신후 DPF 관련 일경우 작업해주시면 됩니다

 

Desel Particulate Filter (Bank1)
P242F - 000 - Restricted/Clogged - MIL ON

P242F : DPF 막힘


다발생 사례 : 말 그대로 DPF막힘
조치 사항:교환 또는 청소를 해서 뚫어 줌
주의 사항 : DPF 차압 센서를 필히 같이 교환해 줄것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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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VCDS 강제재생(차가 서있는 상태)

 

3개 경고등이 종합적으로 뜬경우는 차압센서가 문제일경우도 있습니다

정확한것은 VCDS로 진단후 고장코드를 확인해야 합니다

참고로 돼지꼬리 증상만 60가지나 된다고 합니다

 

DPF관련

 

단순 디젤 파티클 필터 고장 경고등 일경우 달리면 되지만

돼지꼬리가 떠있을경우는 달려도 DPF가 재생되지 않습니다  

즉 VCDS로 강제재생밖에 없습니다

 

"돼지꼬리만 주위하셔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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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VCDS 강제 재생 동영상들 아래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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티구안 디젤 파티클 필터 고장 경고등이 점등

차압센서가 감지해서 DPF가 40g (그램) 이상 쌓였다면

DPF가 막혔다고 경고등이 뜨게됩니다
 

약품을 이용해서 작업 (오히려 나중에 DPF 손상을 준다고 합니다)

 

※폭스바켄 아우디 차는 안전 번호를 넣어야 DPF를 태울 수 있는 모드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운행하면서 DPF 태워없애기 (아답테이션)

12233 = Adaptation Enabling (e.g. DPF/NOx Regeneration while Driving)

 

서있는 상태에서 태워없애기 (베이직셋팅)
27971 = Basic Setting Enabling (e.g Regeneration while Standing)

 

 

운행을 하지 않고 While Standding (정지상태) 에서 DPF를 태우기

 안전 번호를 27971을 입력

 

베이직셋팅으로 들어가서 

서비스 리제너레이션 파티클필터를 선택

Running 으로 시작해서 30분 가까이 경과하면 Finish로 바뀌고

정상적으로 해결 가능한 양의 '검댕이'가 DPF에 축적되어 있을 때는 경고등이 사라지게 된다고 합니다

 

 

 

 

DPF 란 무엇입니까?

 Diesel Particulate Filter (DPF 또는 FAP는 간단히 말해서)는 배기관의 하향 파이프 섹션에서 발견되는 필터로, 통과하는 디젤 미립자 물질 (Soot / Ash)의 양을 줄이기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이 필터의 목적은 더 깨끗하고 친환경적인 배기 가스를 대기 중으로 방출하는 것입니다.

 디젤 미립자 필터는 서서히 제한되어 서비스 수명의 정상적인 부분으로 막히게됩니다.  재생이라는 프로세스는 때로는 미립자 필터를 제거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불행하게도 이것은 특정 주행 조건을 필요로하며 이들이 충족되지 않을 때 필터가 차단되는 정도는 필터를 재생성하는 엔진 관리 기능을 능가 할 수 있습니다 - 전력 손실 (아래 세부 목록 참조) 및 절대 최악 필터의 과열로 인해 자동차에 위험을 초래할 수 있습니다.


 오른쪽 이미지는 DPF의 다른 예를 보여줍니다. 첫 번째 이미지로 상상할 수 있듯이 매우 제한적이어서 차단하기 쉽고 오류 코드와 운전 문제가 발생합니다.


증상 및 오류 코드

 결함이 있거나 차단 된 DPF를 가리킬 수있는 여러 가지 결함 코드 및 증상이 있습니다. 

 조짐:
•  힘의 상실
•  더 높은 연료 소비
•  스로틀 응답 감소
•  더 세게 / 시작 실패
•  림프 모드

 

 경고등 :
•  DPF 라이트 (상단 사진의 노란색 기호)
•  코일 및 엔진 관리 등
 

오류 코드 :

Particulate Trap Bank 1

P2002 - 006 - Efficency Below Theshold - MIL ON

이 진단메시지가 (경고등) 안지워지면
DPF재생도 안됩니다


•  P2002 미립자 트랩 뱅크 1 임계 값 이하의 효율 - P2002 00 - 오작동 (18434 / P2002 / 008194)

•  P2453 디젤 입자 필터;  차동 압력 센서 - P2453 00 - 불가능한 신호 (18885 / P2453 / 009299)
•  P2452 디젤 입자 필터;  차동 압력 센서 - P2452 00 - Elect.  오작동 (18884 / P2452 / 009298)
•  P2454 디젤 입자 필터;  차동 압력 센서 - P2454 00 - GND에 단락
•  P0472 디젤 입자 필터;  차동 압력 센서 - 신호가 너무 낮음 - 결함
•  P2458 디젤 미립자 필터 P2458 00 - 재생 기간

 기타 관련 오류
•  P1958 배기 가스 온도 센서 2 뱅크 1 (G448) - P1958 00 - 쇼트 플러스
•  P2080 배기 가스 온도 센서 1 뱅크 1 (G235) - P2080 00 - 불가능한 신호
•  P242A 배기 가스 온도 센서 3 뱅크 1 - P242A 00 - 오작동
•  P242B 배기 가스 온도 센서 3 뱅크 1 - P242B 00 - 범위 / 성능
•  P246E 배기 가스 온도 센서 4 뱅크 1 - P246E 00 - 전기 고장
•  P246F 배기 가스 온도 센서 4 뱅크 1 - P246F 00 - 불가능한 신호

 

P242F 디젤 미립자 필터 (뱅크 1)

P2463 디젤 미립자 필터

P2002 미립자 포집(트랩)뱅크

DPF가 막히면 이런 메시지를 띄웁니다

 

 

 

 

 


 

 

<<DPF관련 정보 클릭>>

http://playweb.tistory.com/search/DPF

 

 ▶DPF 재설정 방법 (Adaptation 아답테이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