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립 개요: 휠 베어링 하우징, 트레일링 암(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1 - 볼트
50 Nm + 45°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마운팅 브래킷
3 - 볼트
9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커플링 로드
앤티 롤바를 트레일링 암과 휠 베어링 하우징에 연결한다
5 - 볼트
90 Nm + 45° 추가
조임 순서를 준수한다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6 - 트레일링 암
제거 및 설치 → 장
수리 → 장
7 - 볼트
8 Nm
8 - 후방 우측 속도 센서 - G44- /후방 좌측 속도 센서 - G46-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에서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시험할 수 있다
센서를 삽입하기 전, 구멍의 내부 표면을 세척하고 윤활제 - G 000 650- 를 바른다.
9 -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 장
10 - 고무 부시
신품 교환 → 장 .
11 - 너트
45 Nm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2 - 볼트
4 Nm
13 - 브레이크 디스크
14 - 방진 캡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눌러 빼내기 및 쑤셔 끼우기 → 장
새 그리스 캡을 설치해야 적절한 밀봉을 얻을 수 있다.
15 - 볼트
180 Nm + 180° 추가
비트 - T10162 A- 를 사용하여 풀고 조인다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6 - 휠 베어링이 장착된 휠 허브
ABS 센서 링이 휠 베어링에 설치되어 있다
제거 및 설치 → 장
휠 베어링과 휠 허브가 하나의 하우징으로 조립되어 있다.
이 휠 베어링/휠 허브 유닛은 유지보수가 필요치 않으며 유격이 없다. 조절 및 수리가 불가능하다!
17 - 볼트
12 Nm
18 - 스플래시 플레이트
2.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장 .
– 휠 베어링/휠 허브 유닛을 제거한다 → 장 .
– 덮개를 빼낸다.
–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ABS 속도 센서를 제거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트랙 로드의 볼트 -1- , 상부 횡단형 링크 -2- 및 하부 횡단형 링크 -3- 를 휠 하우징 -4- 에서 제거한다.
– 커플링 로드 -화살표- 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제거한다.
– 휠 베어링 하우징을 고정하고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커플링 로드 -1- 를 트레일링 암에서 제거한다.
설치
– 트랙 로드의 볼트 -1- , 상부 횡단형 링크 -2- 및 하부 횡단형 링크 -3- 를 설치한다.
– 커플링 로드 -화살표- 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 부착하고 손으로 조인다.
트레일링 암 및 휠 베어링 하우징의 나사산형 연결부는 각 휠 서스펜션의 모든 기타 구성품(스프링 및 완충기)을 설치한 후에만 조일 수 있다. 조이려면 휠 서스펜션이 확장된 위치에 있어야 한다. 그런 다음에만 트레일링 암 및 휠 베어링 하우징을 필요한 위치로 이동한다 -화살표- .
아래 작업 단계의 지정 순서를 따라야 한다!
– 볼트 -2- 를 사용하여 트레일링 암 및 마운팅 브래킷을 위치시키나 조이지 않는다.
– 볼트 -화살표- 를 설치한 후 규정 토크로 조인다.
– 덮개 플레이트를 결합한다.
– 휠 베어링/휠 허브 유닛을 설치한다 → 장 .
휠 베어링 하우징의 볼트 연결부는 치수 "a" 에 도달한 경우에만 조일 수 있다 → 장 .
– 트랙 로드 -1- 의 볼트를 조인다.
– 하부 횡단형 링크 -3- 의 볼트를 조인다.
– 상부 횡단형 링크에서 볼트 -1- 를 조인다.
참고 사항
와셔와 백플레이트 -3- 사이에 갭 -화살표 B- 이 있도록 와셔 -2- 를 설치해야 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코일 스프링을 설치한다 → .
– 휠 베어링 하우징에 ABS 속도 센서를 설치한다.
– 브레이크 디스크를 설치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와 함께 브레이크 캐리어를 부착한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2. 휠 베어링 하우징의 고무 부시 신품 교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드리프트 슬리브 - 41-501-
조립 공구 - 3301-
조립 공구 - 3346-
조립 공구 - 3350-
트러스트 피스 - T10356/5-
3. 토크 렌치 - V.A.G 1332
-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장 .
– 하부 횡단형 링크 -1- 의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 그림에서와 같이 공구를 위치시킨다.
1 - 너트 - 3346/3-
2 - 트러스트 피스 - 3301-
3 - 튜브 - 3301/3-
4 - 드리프트 슬리브 - 41 - 501-
5 - 트러스트 피스 - 3350/1-
6 - 스핀들 - 3346/2-
– 스핀들을 돌려 고무 부시를 당겨 빼낸다.
설치
당겨 고무 부시 끼우기
– 그림에서와 같이 공구를 위치시킨다.
1 - 너트 - 3301-
2 - 조립 공구 - 3301-
3 - 트러스트 피스 - 3346/2-
4 - 휠 베어링 하우징
5 - 고무 부시
6 - 트러스트 피스 - T10356/5-
7 - 트러스트 피스 - 3301/2-
8 - 스핀들 - 3301/1-
– 스핀들을 돌리고 고무 부시를 휠 베어링 하우징 -4- 에 당겨 끼운다.
참고 사항
윤활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기울지 않도록 조심스럽게 베어링을 삽입한다.
– 덮개 플레이트를 결합한다.
휠 베어링 하우징의 볼트 연결부는 치수 "a" 에 도달한 경우에만 조일 수 있다 → 장 .
– 하부 횡단형 링크 -1- 의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코일 스프링을 설치한다 → 장 .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3.휠 베어링/휠 허브 유닛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허브 그리스 캡 풀러 - VW 637/2-
피팅 슬리브 - 3241-
토크 렌치 - V.A.G 1332-
토크 렌치 - V.A.G 1410-
삽입 공구 - T10162 A-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허브 그리스 캡 풀러 - VW 637/2--1- 의 클로를 살짝 두들겨 시트에서 그리스 캡을 푼다.
– 그리스 캡을 들춰낸다.
1 - 허브 그리스 캡 풀러 - VW 637/2-
– 브레이크 캘리퍼와 함께 브레이크 캐리어를 제거하여 와이어로 차체에 묶는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참고 사항
브레이크 캘리퍼를 차체에 매단다.
– 브레이크 디스크 볼트를 제거하고 브레이크 디스크를 제거한다.
– 소켓 - T10162 A--2- 을 사용하여 볼트 -1- 를 푼다.
주의
소켓 - T10162 A--2- 으로 볼트 -1- 를 제거할 때 임팩트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는다!
– 소켓 - T10162 A- 을 사용하여 볼트 -1- 를 푼다.
– 휠 허브/휠 베어링 유닛 -2- 을 스터브 액슬에서 당겨 빼낸다.
설치
– 휠 허브/휠 베어링 유닛 -2- 을 스터브 액슬에 주의하여 밀어 넣는다.
주의
휠 허브/휠 베어링 유닛을 기울어지지 않도록 한다!
– 새 볼트 -1- 를 끼워 지정된 토크로 조인다.
참고 사항
먼저 토크 렌치를 사용하여 볼트를 지정 토크 설정값으로 조인다.
추가 각도를 더 돌리는 데 강체 스패너를 사용한다.
주의
소켓 - T10162 A--2- 으로 볼트 -1- 를 조일 때 임팩트 드라이버를 사용하지 않는다!
– 새 방진 캡 -1- 을 쑤셔 끼운다.
항상 제거한 그리스 캡은 새 것으로 교환한다.
손상된 그리스 캡을 사용하면 베어링에 습기가 유입될 수 있다. 따라서 그림에 표시된 공구를 항상 사용한다.
역순으로 설치를 계속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4.마운팅 브래킷이 있는 트레일링 암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지지대 - T10149-
지지대 - T10149-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장 .
– 리벳의 내부 핀 -화살표- 을 밀어 빼내 리테이너 -1- 를 제거한다.
– 커플링 로드 -1- 를 트레일링 암에서 볼트를 풀어 빼낸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차체에 베어링 브래킷의 설치 위치를 표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마운팅 브래킷과 함께 트레일링 암을 제거한다.
트레일링 암을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마운팅 브래킷을 세로형 부재에서 제거해야 한다.
그런 후 트레일링 암을 기준으로 한 마운팅 브래킷의 위치를 조절해야 한다 → .
트레일링 암을 기준으로 한 마운팅 브래킷의 위치 결정
치수 -a- 는 34 ± 1mm이다.
1 - 마운팅 브래킷
2 - 트레일링 암
– 치수 -a- 가 설정되면 볼트를 조인다.
설치
트레일링 암 및 휠 베어링 하우징의 나사산형 연결부는 각 휠 서스펜션의 모든 기타 구성품(스프링 및 완충기)을 설치한 후에만 조일 수 있다. 조이려면 휠 서스펜션이 확장된 위치에 있어야 한다. 그런 다음에만 트레일링 암 및 휠 베어링 하우징을 필요한 위치로 이동한다 -화살표- .
위치: 트레일링 암과 휠 베어링 하우징 사이의 나사산형 연결부
다음 작업에 대해 지정된 순서를 반드시 지켜야 한다.
– 볼트 -2- 를 사용하여 트레일링 암 및 마운팅 브래킷을 위치시키나 조이지 않는다.
– 커플링 로드 -3- 를 트레일링 암에 부착하되 아직 너트를 조이지 않는다.
– 마운팅 브래킷이 차체에 닿을 때까지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과 지지대 - T10149- 를 사용하여 휠 서스펜션을 올린다.
– 이전 위치에서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사용하여 휠 서스펜션을 다시 내리고 휠 허브에서 지지대 - T10149- 를 제거한다.
– 트레일링 암의 볼트 -2- 를 지정 토크로 조이는데, 필수 구성품 위치를 준수한다 → 그림 .
– 커플링 로드 -1- 를 휠 베어링 하우징 및 앤티 롤바에 볼트로 고정한다.
– 리벳의 내부 핀 -화살표- 을 밀어 끼워 리테이너 -1- 를 결합한다.
– 코일 스프링을 설치한다 → 장 .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수행한다 → 장 .
5. 트레일링 암 수리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조립 공구 - T10230-
제거 공구 - 3372-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 트레일링 암을 제거한다 → 장 .
– 트레일링 암에서 마운팅 브래킷을 제거한다.
– 그림에서와 같이 공구를 결합한다.
1 - 튜브 - T10230/3-
2 - 트러스트 피스 - T10230/10-
3 - 제거 공구 - 3372-
4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5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 눌러 고무 부시를 빼낸다.
눌러 고무 부시 끼우기
– 삼각자를 사용하여 고무 부시의 위치를 트레일링 암에 표시한다.
– 삼각자의 외부 가장자리를 구멍 -1- 의 하부 반경과 구멍 -2- 의 상부 반경에 위치시킨다.
– 트레일링 암 부시 위와 아래에 각각 -화살표- 표시한다.
α - 90°
표시한 수직선 -화살표- 이 올라간 부분 -1- 사이에 놓이도록 고무 부시를 트레일링 암에 위치시킨다.
참고 사항
고무 부시의 설치 위치가 트레일링 암의 부시에 대해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주의하여 확인한다
– 그림에서와 같이 공구를 결합한다.
1 - 튜브 - T10230/5-
2 - 트러스트 플레이트 - T10230/12- (챔퍼가 고무 부시를 향해야 함)
3 - 고무 부시
4 - 제거 공구 - 3372-
5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 고무 부시를 눌러 동일한 높이로 끼운다.
– 마운팅 브래킷을 트레일링 암에 부착한다 → .
– 트레일링 암을 설치한다 → .
6.완충기 수리
1 - 완충기
q 제거 및 설치 → 장
q 따로 새 것으로 교환할 수 있음
q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기능 점검
완충기를 손으로 압축한다. 이동 범위 전반에 걸쳐 부드럽고 균등한 힘으로 피스톤 로드를 눌러 끼울 수 있어야 한다.
완충기에 가스 압력이 충분하게 발생했으면 피스톤 로드는 초기 위치로 복귀한다.
피스톤 로드가 자동으로 초기 위치로 복귀하지 않는 경우 유체 손실이 없으면 완충기를 계속 사용할 수 있다.
2 - 보호용 튜브
3 - 범프 스톱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4 - 완충기 마운팅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5 - 너트
25 Nm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풀기 및 조이기 → 그림
6 - 덮개
7. 완충기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완충기 세트 - T10001-
완충기 마운팅의 나사산형 연결부 풀기 및 조이기
1 - 시중에서 판매하는 래치트 핸들
2 - 소켓 - T10001/9-
3 - 래치트 핸들 - T10001/11-
4 - 소켓 - T1000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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