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구동축 수리 - 구동축 개요
I - 조립 개요: VL100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 장
II - 조립 개요: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 장
III -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2600i가 있는 구동축 → 장
IV -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3300i가 있는 구동축 → 장
2. 구동축용 열 차단재
전륜 구동:
3-1-1. 조립 개요: VL100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앵커 .
설치: 플라스틱 해머를 사용하여 축에 스톱까지 쑤셔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우측 구동축
4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5 -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6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7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8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9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10 - 등속 조인트 부트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브리더 구멍 없음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드리프트로 쑤셔 등속 조인트를 빼낸다
설치하기 전에 등속 조인트의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11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2 - 좌측 구동축
13 - 잠금 플레이트
14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먼저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 후 대각선 방향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M8 볼트: 40 Nm
M10 볼트: 70 Nm
제거 후 항상 볼트는 새 것으로 교환한다
15 - 리테이닝 링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를 사용하여 제거 및 설치한다
16 - 씰
등속 조인트의 접착 표면에 오일 및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17 - 내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눌러 빼내기 → 그림
눌러 끼우기 → 그림
점검 → 장
18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앵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3-1-2. VL100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프레스 공구 - VW 411-
튜브 - VW 416 B-
트러스트 와셔 - VW 447 H-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조립 공구 - T10065-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빼내기
조립
내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끼우기
참고 사항
볼 허브(스플라인) 내부 원주의 챔퍼가 구동축의 접촉 숄더를 향해야 한다.
외부 조인트의 클램프를 조인다
– 그림에서와 같이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위치시킨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참고 사항
보호 부트의 단단한 재질(고무와 비교)로 인하여, 그리고 필수 불가결한 스테인레스 스틸 호스 클램프 사용으로 인하여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사용해야 호스 클립에 장력을 가할 수 있다.
지정 토크: 25 Nm.
설정 범위가 5 ... 50 Nm인 토크 렌치 -C- 를 사용한다(예: 토크 렌치 - V.A.G 1331- ).
플라이어의 스핀들 -A- 나사산이 원활히 돌아가야 한다. 필요한 경우 MoS2 그리스를 바른다.
나사산이 잘 돌아가지 않는 경우(예: 오물이 원인) 지정 조임 토크를 적용해도 호스 클램프를 조이는 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없다.
작은 직경의 클램프 조이기
3-2-1. 조립 개요: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그림 .
설치: 플라스틱 해머를 사용하여 축에 스톱까지 쑤셔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4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5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6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7 -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8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9 - 구동축
10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1 - 등속 조인트 부트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브리더 구멍 없음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드리프트로 쑤셔 등속 조인트를 빼낸다
설치하기 전에 등속 조인트의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12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3 - 잠금 플레이트
14 - 캡
조심스럽게 드리프트로 쑤셔 빼낸다
설치하기 전에 등속 조인트의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접착 표면에는 오일과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15 - 내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눌러 빼내기 → 그림
눌러 끼우기 → 그림
점검 → 장
16 - 씰
등속 조인트의 접착 표면에 오일 및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17 - 리테이닝 링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를 사용하여 제거 및 설치한다
18 - 덮개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눌러 빼내기 → 그림
19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M10 x 52
먼저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 후 대각선 방향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70 Nm
제거 후 항상 볼트는 새 것으로 교환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지지 슬리브 - VW 522-
텐셔너 - 40 - 204 A-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3-2-2.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지지 슬리브 - VW 522-
텐셔너 - 40 - 204 A-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내부 조인트 덮개를 쑤셔 빼낸다
– 리테이닝 링을 제거한다.
– 양쪽 클램프를 제거하고 부트를 외부 조인트 쪽으로 민다.
– 드리프트로 쑤셔 부트를 빼낸다.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빼내기
조립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끼우기
– 스톱까지 조인트를 눌러 끼운다.
–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덮개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 연속 2 ... 3 mm 직경의 밀봉제 비드를 내부 구멍 부위의 덮개의 깨끗한 표면 -화살표- 에 만든다.
– 볼트 -화살표- 를 사용하여 볼트 구멍에 대해 새 덮개를 정렬한다.
해머로 쳐 부품을 결합한 경우에는 더 이상 정렬이 불가능하므로 매우 정확히 정렬해야 한다.
– 플라스틱 해머로 쳐 덮개를 끼운다.
– 남아 있는 밀봉제를 닦아 낸다.
외부 조인트의 클램프를 조인다
– 그림에서와 같이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위치시킨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참고 사항
보호 부트의 단단한 재질(고무와 비교)로 인하여, 그리고 필수 불가결한 스테인레스 스틸 호스 클램프 사용으로 인하여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사용해야 호스 클립에 장력을 가할 수 있다.
지정 토크: 25 Nm.
설정 범위가 5 ... 50 Nm인 토크 렌치 -C- 를 사용한다(예: 토크 렌치 - V.A.G 1331- ).
플라이어의 스핀들 -A- 나사산이 원활히 돌아가야 한다. 필요한 경우 MoS2 그리스를 바른다.
나사산이 잘 돌아가지 않는 경우(예: 오물이 원인) 지정 조임 토크를 적용해도 호스 클램프를 조이는 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없다.
작은 직경의 클램프 조이기
외부 등속 조인트 점검 → 장
내부 등속 조인트 점검 → 장
등속 조인트의 작동 점검 → 앵커
3-3-1.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2600i가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앵커 .
설치: 압축된 써클립이 안착될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3 - 우측 구동축
4 - 좌측 구동축
5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6 - 등속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7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8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9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10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11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로 클램프를 조인다
12 - 트리플 롤러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13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로 클램프를 조인다
14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5 - 조인트 바디
16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를 사용하여 축 홈에 삽입한다.
17 - 롤러가 있는 트리플 롤러 스타
챔퍼 -화살표- 가 구동축의 스플라인을 향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3-3-2.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2600i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프레스 공구 - VW 411-
튜브 - VW 416 B-
트러스트 와셔 - VW 447 H-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조립 공구 - T10065-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분해
– 내부 조인트의 양쪽 클램프를 풀고 부트를 뒤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구동축에서 당겨 빼낸다.
– 리테이닝 링을 제거한다.
1 - 플라이어(시중에서 판매)
- 또는 -VW 161 A-
– 구동축을 프레스에 물린다.
– 구동축에서 트리플 롤러 스타를 눌러 빼낸다.
– 부트를 축에서 당겨 빼낸다.
– 축, 조인트 바디 및 씰 홈을 닦아낸다.
조립
– 부트용 소형 호스 클립을 축으로 누른다.
– 조인트 부트를 축 위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축에 밀어 끼운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테이퍼형 버전)
트리플 롤러 스타의 챔퍼는 축을 향하며 조립 보조 수단으로 사용된다.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원통형 버전)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 부트를 조인트 바디 위에서 누르고 클립을 설치한다 → 그림 .
3-4-1.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3300i가 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앵커 .
설치: 압축된 써클립이 안착될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4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5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6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7 - 등속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8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9 - 구동축
10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1 - 트리플 롤러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12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3 - 롤러가 있는 트리플 롤러 스타
챔퍼 -화살표- 가 구동축의 스플라인을 향한다.
14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15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M10 x 23
먼저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 후 대각선 방향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70 Nm
16 - 조인트 바디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3-4-2.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3300i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프레스 공구 - VW 411-
튜브 - VW 416 B-
트러스트 와셔 - VW 447 H-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조립 공구 - T10065-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분해
– 내부 조인트의 양쪽 클램프를 풀고 부트를 뒤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구동축에서 당겨 빼낸다.
– 리테이닝 링을 제거한다.
1 - 플라이어(시중에서 판매)
- 또는 -VW 161 A-
– 구동축을 프레스에 물린다.
– 구동축에서 트리플 롤러 스타를 눌러 빼낸다.
– 부트를 축에서 당겨 빼낸다.
– 축, 조인트 바디 및 씰 홈을 닦아낸다.
조립
– 부트용 소형 호스 클립을 축으로 누른다.
– 조인트 부트를 축 위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축에 밀어 끼운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테이퍼형 버전)
트리플 롤러 스타의 챔퍼는 축을 향하며 조립 보조 수단으로 사용된다.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원통형 버전)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 부트를 조인트 바디 위에서 누르고 클립을 설치한다 → 그림 .
– 클램프를 설치한다.
참고 사항
구동축을 설치할 때 다각 소켓 헤드 볼트를 손쉽게 삽입하려면 호스 클립의 이어 -화살표 A- 를 조인트 바디의 마운팅 플랜지 -화살표 B- 사이에 위치시킨다.
내부 조인트 큰 직경에 클램프 조이기
– 그림에서와 같이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위치시킨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참고 사항
보호 부트의 단단한 재질(고무와 비교)로 인하여, 그리고 필수 불가결한 스테인레스 스틸 호스 클램프 사용으로 인하여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사용해야 호스 클립에 장력을 가할 수 있다.
지정 토크: 25 Nm.
조절 범위가 5 ... 50 Nm인 토크 렌치 -C- 를 사용한다(예: 토크 렌치 - V.A.G 1331- ).
플라이어의 스핀들 -A- 나사산이 원활히 돌아가야 한다. 필요한 경우 MoS2 그리스를 바른다.
나사산이 잘 돌아가지 않는 경우(예: 오물이 원인) 지정 조임 토크를 적용해도 호스 클램프를 조이는 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없다.
외부 조인트의 클램프를 조인다
– 그림과 같이 특수 플라이어-V.A.G 1682- 를 부착한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작은 직경의 내부/외부 조인트에 클램프 조이기
4-1. 외부 등속 조인트 점검
심하게 오염된 그리스를 새로 바르거나 볼 작동 표면의 마모 및 손상 여부를 점검하는 경우 조인트를 분해한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분해하기 전에 전동 스크라이버 또는 기름 숫돌을 사용하여 볼 케이지 및 조인트 바디를 기준으로 한 볼 허브의 위치를 표시한다.
– 볼 허브 및 볼 케이지를 돌린다.
– 한 번에 한 개씩 볼을 제거한다.
– 2개의 직사각형 윈도우 -화살표- 가 조인트 바디에 놓일 때까지 케이지를 돌린다.
– 허브와 함께 케이지를 빼낸다.
– 허브의 세그먼트를 정사각형 케이지 윈도우 안으로 돌린다.
– 케이지에서 허브를 기울여 빼낸다.
각 조인트의 볼 6개가 하나의 공차 그룹에 속한다. 작은 함몰부(패임) 및 들러붙은 흔적이 있는지 스터브 액슬, 허브, 케이지 및 볼을 점검한다. 조인트 원주의 백래시가 과도하면 하중 변화 동안 현저한 요동이 발생하며 이 경우에는 조인트를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볼의 마모 흔적과 반들거림은 조인트 교환의 이유가 되지 않는다.
설치
– 조인트 바디에 그리스를 절반(40 g) 정도 채운다.
– 허브와 함께 케이지를 조인트 바디 내부에 결합한다.
– 반대편 볼을 하나씩 눌러 끼우면 케이지 및 조인트 바디를 기준으로 한 허브의 원래 위치가 복원되어야 한다.
– 새 리테이닝 링을 허브에 결합한다.
– 남은 그리스를 부트에 분배한다.
5내부 등속 조인트 점검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음 작업이 완료되면 조인트를 분해한다:
심한 오염 시 그리스의 신품 교환
작동 표면의 마모 여부 점검
볼의 마모 여부 점검
– 볼 허브 및 볼 케이지를 돌린다.
– 조인트 바디를 화살표 방향으로 눌러 빼낸다.
– 볼을 케이지에서 눌러 빼낸다.
참고 사항
볼 허브와 조인트 바디는 한쌍으로 취급한다. 서로 교환하지 않는다
4-2. 내부 등속 조인트 점검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음 작업이 완료되면 조인트를 분해한다:
심한 오염 시 그리스의 신품 교환
작동 표면의 마모 여부 점검
볼의 마모 여부 점검
– 볼 허브 및 볼 케이지를 돌린다.
– 조인트 바디를 화살표 방향으로 눌러 빼낸다.
– 볼을 케이지에서 눌러 빼낸다.
참고 사항
볼 허브와 조인트 바디는 한쌍으로 취급한다. 서로 교환하지 않는다
– 볼 트랙 -화살표- 을 통해 볼 케이지에서 볼 허브를 기울여 빼낸다.
– 패임 및 들러붙은 흔적이 있는지 조인트 바디, 볼 허브, 볼 케이지 및 볼을 점검한다.
조인트 원주의 백래시가 과도하면 하중 변화 동안 현저한 요동이 발생한다. 이 경우에는 조인트를 교체해야 한다. 볼의 마모 흔적과 반들거림은 조인트 신품 교환의 이유가 되지 않는다.
설치
– 2개의 챔퍼를 통해 허브를 케이지에 삽입한다. 허브는 어느 위치에나 설치할 수 있다. 볼을 케이지에 눌러 끼운다.
볼 허브는 볼 트랙 사이에서 2개의 다른 간격을 가지고 있다: 작은 것과 큰 것이 있다.
– 조인트 바디와 수직으로 허브를 케이지 및 볼과 함께 삽입한다.
삽입 시, 돌려 끼운 후에는 조인트 바디의 넓은 공간 -a- 이 허브의 좁은 공간 -b- 과 일치해야 한다.
볼 허브(스플라인) 내경의 챔퍼가 조인트 바디의 큰 직경 부분을 향해야 한다.
– 볼 허브 내경의 챔퍼에도 유의한다. 이는 돌려 끼운 후에 보여야 한다.
– 허브를 조인트 바디 안으로 돌리고 동시에 볼이 볼 트랙에 결합될 수 있게 허브를 돌려 케이지 -화살표- 에서 빼낸다.
– 케이지 -화살표- 를 세게 눌러 볼과 함께 허브를 돌려 넣는다.
등속 조인트의 기능 점검
축방향 이동 범위 전체에 걸쳐 손을 사용하여 볼 허브를 앞뒤로 움직일 수 있으면 등속 조인트가 올바로 조립된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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