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방 구동축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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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구동축 수리 - 구동축 개요

 

I -  조립 개요: VL100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 장

II -  조립 개요: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 장

III -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2600i가 있는 구동축 → 장

IV -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3300i가 있는 구동축 → 장

 


2. 구동축용 열 차단재 
      
전륜 구동: 

 

     

3-1-1. 조립 개요: VL100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앵커 .

    설치: 플라스틱 해머를 사용하여 축에 스톱까지 쑤셔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우측 구동축

4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5 -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6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7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8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9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10 -  등속 조인트 부트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브리더 구멍 없음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드리프트로 쑤셔 등속 조인트를 빼낸다

    설치하기 전에 등속 조인트의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11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2 -  좌측 구동축

13 -  잠금 플레이트

14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먼저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 후 대각선 방향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M8 볼트: 40 Nm

    M10 볼트: 70 Nm

    제거 후 항상 볼트는 새 것으로 교환한다

15 -  리테이닝 링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를 사용하여 제거 및 설치한다 

16 -  씰

    등속 조인트의 접착 표면에 오일 및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17 -  내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눌러 빼내기 → 그림

    눌러 끼우기 → 그림

    점검 → 장

18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앵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3-1-2. VL100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프레스 공구 - VW 411-

   튜브 - VW 416 B-

   트러스트 와셔 - VW 447 H-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조립 공구 - T10065-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빼내기

조립

 

내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끼우기

  참고 사항

볼 허브(스플라인) 내부 원주의 챔퍼가 구동축의 접촉 숄더를 향해야 한다.

 

외부 조인트의 클램프를 조인다

–   그림에서와 같이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위치시킨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참고 사항

   보호 부트의 단단한 재질(고무와 비교)로 인하여, 그리고 필수 불가결한 스테인레스 스틸 호스 클램프 사용으로 인하여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사용해야 호스 클립에 장력을 가할 수 있다.

   지정 토크: 25 Nm.

   설정 범위가 5 ... 50 Nm인 토크 렌치 -C- 를 사용한다(예: 토크 렌치 - V.A.G 1331- ).

   플라이어의 스핀들 -A- 나사산이 원활히 돌아가야 한다. 필요한 경우 MoS2 그리스를 바른다.

   나사산이 잘 돌아가지 않는 경우(예: 오물이 원인) 지정 조임 토크를 적용해도 호스 클램프를 조이는 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없다.

 

작은 직경의 클램프 조이기

 

     

3-2-1. 조립 개요: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그림 .

    설치: 플라스틱 해머를 사용하여 축에 스톱까지 쑤셔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4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5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6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7 -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8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9 -  구동축

10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1 -  등속 조인트 부트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브리더 구멍 없음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드리프트로 쑤셔 등속 조인트를 빼낸다

    설치하기 전에 등속 조인트의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12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3 -  잠금 플레이트

14 -  캡

    조심스럽게 드리프트로 쑤셔 빼낸다

    설치하기 전에 등속 조인트의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접착 표면에는 오일과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15 -  내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눌러 빼내기 → 그림

    눌러 끼우기 → 그림

    점검 → 장

16 -  씰

    등속 조인트의 접착 표면에 오일 및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17 -  리테이닝 링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를 사용하여 제거 및 설치한다 

18 -  덮개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눌러 빼내기 → 그림

19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M10 x 52

    먼저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 후 대각선 방향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70 Nm

    제거 후 항상 볼트는 새 것으로 교환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지지 슬리브 - VW 522-

   텐셔너 - 40 - 204 A-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3-2-2. VL107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지지 슬리브 - VW 522-

   텐셔너 - 40 - 204 A-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내부 조인트 덮개를 쑤셔 빼낸다

–   리테이닝 링을 제거한다.

–   양쪽 클램프를 제거하고 부트를 외부 조인트 쪽으로 민다.

–   드리프트로 쑤셔 부트를 빼낸다.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빼내기

조립

 

내부 등속 조인트 눌러 끼우기

–   스톱까지 조인트를 눌러 끼운다.

–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덮개 밀봉 표면에 -D 454 300 A2- 를 얇게 바른다.

–   연속 2 ... 3 mm 직경의 밀봉제 비드를 내부 구멍 부위의 덮개의 깨끗한 표면 -화살표- 에 만든다.

 

–   볼트 -화살표- 를 사용하여 볼트 구멍에 대해 새 덮개를 정렬한다.

해머로 쳐 부품을 결합한 경우에는 더 이상 정렬이 불가능하므로 매우 정확히 정렬해야 한다.

–   플라스틱 해머로 쳐 덮개를 끼운다.

–   남아 있는 밀봉제를 닦아 낸다.

 

외부 조인트의 클램프를 조인다

–   그림에서와 같이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위치시킨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참고 사항

   보호 부트의 단단한 재질(고무와 비교)로 인하여, 그리고 필수 불가결한 스테인레스 스틸 호스 클램프 사용으로 인하여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사용해야 호스 클립에 장력을 가할 수 있다.

   지정 토크: 25 Nm.

   설정 범위가 5 ... 50 Nm인 토크 렌치 -C- 를 사용한다(예: 토크 렌치 - V.A.G 1331- ).

   플라이어의 스핀들 -A- 나사산이 원활히 돌아가야 한다. 필요한 경우 MoS2 그리스를 바른다.

   나사산이 잘 돌아가지 않는 경우(예: 오물이 원인) 지정 조임 토크를 적용해도 호스 클램프를 조이는 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없다.

 

작은 직경의 클램프 조이기

외부 등속 조인트 점검 → 장

내부 등속 조인트 점검 → 장

등속 조인트의 작동 점검 → 앵커

 

     

3-3-1.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2600i가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앵커 .

    설치: 압축된 써클립이 안착될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3 -  우측 구동축

4 -  좌측 구동축

5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6 -  등속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7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8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9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10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11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로 클램프를 조인다 

12 -  트리플 롤러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13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로 클램프를 조인다 

14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5 -  조인트 바디

16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써클립 플라이어 - VW 161 A- 를 사용하여 축 홈에 삽입한다.

17 -  롤러가 있는 트리플 롤러 스타

챔퍼 -화살표- 가 구동축의 스플라인을 향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3-3-2.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2600i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프레스 공구 - VW 411-

   튜브 - VW 416 B-

   트러스트 와셔 - VW 447 H-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조립 공구 - T10065-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분해

–   내부 조인트의 양쪽 클램프를 풀고 부트를 뒤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구동축에서 당겨 빼낸다.

 

–   리테이닝 링을 제거한다.

1 -  플라이어(시중에서 판매)

 -  또는 -VW 161 A-

–   구동축을 프레스에 물린다.

 


–   구동축에서 트리플 롤러 스타를 눌러 빼낸다.

–   부트를 축에서 당겨 빼낸다.

–   축, 조인트 바디 및 씰 홈을 닦아낸다.

조립

–   부트용 소형 호스 클립을 축으로 누른다.

–   조인트 부트를 축 위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축에 밀어 끼운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테이퍼형 버전)

트리플 롤러 스타의 챔퍼는 축을 향하며 조립 보조 수단으로 사용된다.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원통형 버전)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   부트를 조인트 바디 위에서 누르고 클립을 설치한다 → 그림 .

 

 

     

3-4-1. 조립 개요: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3300i가 있는 구동축

 

1 -  외부 등속 조인트

    하나의 완전한 유닛으로만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 앵커 .

    설치: 압축된 써클립이 안착될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점검 → 장

2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4 -  트러스트 와셔

    설치 위치 → 그림

5 -  접시형 스프링

    설치 위치 → 그림

6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7 -  등속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자재: 하이트럴(폴리에스테르 엘라스토머)

8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9 -  구동축

10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1 -  트리플 롤러 조인트 부트

    쪼개졌거나 쓸려서 벗겨진 부분이 있는지 점검한다

12 -  클램프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그림

13 -  롤러가 있는 트리플 롤러 스타

챔퍼 -화살표- 가 구동축의 스플라인을 향한다.

14 -  리테이닝 링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축 홈에 삽입한다

15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M10 x 23

    먼저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 후 대각선 방향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70 Nm

16 -  조인트 바디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3-4-2.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3300i가 있는 구동축 분해 및 조립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08 A-

   프레스 공구 - VW 411-

   튜브 - VW 416 B-

   트러스트 와셔 - VW 447 H-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특수 플라이어 - V.A.G 1682-

   조립 공구 - T10065-

 

   다용도 공구 - VW 771-

 

   풀러 - T10382-

외부 등속 조인트 제거

–   보호용 조 덮개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바이스에 물린다.

–   부트를 뒤로 접는다.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의 매끄러운 측면이 스핀들 - T10382/2- 을 가리키도록 풀러 - T10382- 를 설치한다.

–   풀러 - T10382- 전체를 다용도 공구 - VW 771- 와 함께 조립한다.

 

–   풀러 - T10382- 및 다용도 공구 - VW 771- 를 사용하여 구동축에서 등속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1 -  풀러 플레이트 - T10382/1-

2 -  스핀들 - T10382/2-

외부 등속 조인트 쑤셔 끼우기

 

외부 조인트에서 접시형 스프링 및 트러스트 와셔의 설치 위치

1 -  접시형 스프링

2 -  트러스트 와셔

–   새 리테이닝 링을 설치한다.

–   필요한 경우 새 조인트 부트를 구동축에 밀어 끼운다.

–   써클립이 맞물릴 때까지 플라스틱 해머로 두드려 축에 끼운다.

분해

–   내부 조인트의 양쪽 클램프를 풀고 부트를 뒤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구동축에서 당겨 빼낸다.

 

–   리테이닝 링을 제거한다.

1 -  플라이어(시중에서 판매)

 -  또는 -VW 161 A-

–   구동축을 프레스에 물린다.

 

–   구동축에서 트리플 롤러 스타를 눌러 빼낸다.

–   부트를 축에서 당겨 빼낸다.

–   축, 조인트 바디 및 씰 홈을 닦아낸다.

조립

–   부트용 소형 호스 클립을 축으로 누른다.

–   조인트 부트를 축 위로 민다.

–   조인트 바디를 축에 밀어 끼운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테이퍼형 버전)

트리플 롤러 스타의 챔퍼는 축을 향하며 조립 보조 수단으로 사용된다.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트리플 롤러 스타 결합

구동축(원통형 버전)

 

–   트리플 롤러 스타를 축에 결합하고 스톱까지 누른다.

–   압력이 3.0 t를 초과하지 않도록 한다.

–   필요한 경우 구동축 및 트리플 롤러 스타의 스플라인에 윤활제 - G 052 142 A2- 를 얇게 바른다.

–   리테이닝 링을 삽입하고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 안에 채운다.

–   롤러 위로 조인트 바디를 밀어넣고 고정한다.

–   수리 키트에 있는 구동축 그리스의 나머지 절반을 트리플 롤러 조인트의 뒤쪽에 채운다.

–   조인트 부트를 설치한다.

–   부트를 조인트 바디 위에서 누르고 클립을 설치한다 → 그림 .

 

–   클램프를 설치한다.

  참고 사항

구동축을 설치할 때 다각 소켓 헤드 볼트를 손쉽게 삽입하려면 호스 클립의 이어 -화살표 A- 를 조인트 바디의 마운팅 플랜지 -화살표 B- 사이에 위치시킨다.

 

내부 조인트 큰 직경에 클램프 조이기

–   그림에서와 같이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위치시킨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참고 사항

   보호 부트의 단단한 재질(고무와 비교)로 인하여, 그리고 필수 불가결한 스테인레스 스틸 호스 클램프 사용으로 인하여 클램프 텐셔너 - V.A.G 1682- 를 사용해야 호스 클립에 장력을 가할 수 있다.

   지정 토크: 25 Nm.

   조절 범위가 5 ... 50 Nm인 토크 렌치 -C- 를 사용한다(예: 토크 렌치 - V.A.G 1331- ).

   플라이어의 스핀들 -A- 나사산이 원활히 돌아가야 한다. 필요한 경우 MoS2 그리스를 바른다.

   나사산이 잘 돌아가지 않는 경우(예: 오물이 원인) 지정 조임 토크를 적용해도 호스 클램프를 조이는 데 필요한 힘을 얻을 수 없다.

 

외부 조인트의 클램프를 조인다

–   그림과 같이 특수 플라이어-V.A.G 1682- 를 부착한다. 텐셔너 조가 O형 클립의 구석 -화살표 B- 에 안착되었는지 확인한다.

–   토크 렌치로 스핀들을 돌려 클램프를 조인다(플라이어를 기울이지 않음). 

 

작은 직경의 내부/외부 조인트에 클램프 조이기

 

 

 

 

 

 

 

 

 

 

 


4-1. 외부 등속 조인트 점검

 

심하게 오염된 그리스를 새로 바르거나 볼 작동 표면의 마모 및 손상 여부를 점검하는 경우 조인트를 분해한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분해하기 전에 전동 스크라이버 또는 기름 숫돌을 사용하여 볼 케이지 및 조인트 바디를 기준으로 한 볼 허브의 위치를 표시한다.

–   볼 허브 및 볼 케이지를 돌린다.

–   한 번에 한 개씩 볼을 제거한다. 
 

 

–   2개의 직사각형 윈도우 -화살표- 가 조인트 바디에 놓일 때까지 케이지를 돌린다.

–   허브와 함께 케이지를 빼낸다.

 

–   허브의 세그먼트를 정사각형 케이지 윈도우 안으로 돌린다.

–   케이지에서 허브를 기울여 빼낸다.

각 조인트의 볼 6개가 하나의 공차 그룹에 속한다. 작은 함몰부(패임) 및 들러붙은 흔적이 있는지 스터브 액슬, 허브, 케이지 및 볼을 점검한다. 조인트 원주의 백래시가 과도하면 하중 변화 동안 현저한 요동이 발생하며 이 경우에는 조인트를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볼의 마모 흔적과 반들거림은 조인트 교환의 이유가 되지 않는다.

설치

–   조인트 바디에 그리스를 절반(40 g) 정도 채운다.

–   허브와 함께 케이지를 조인트 바디 내부에 결합한다.

–   반대편 볼을 하나씩 눌러 끼우면 케이지 및 조인트 바디를 기준으로 한 허브의 원래 위치가 복원되어야 한다.

–   새 리테이닝 링을 허브에 결합한다.

–   남은 그리스를 부트에 분배한다.

 

 


5내부 등속 조인트 점검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음 작업이 완료되면 조인트를 분해한다:

   심한 오염 시 그리스의 신품 교환

   작동 표면의 마모 여부 점검

   볼의 마모 여부 점검
      


–   볼 허브 및 볼 케이지를 돌린다. 

–   조인트 바디를 화살표 방향으로 눌러 빼낸다.

–   볼을 케이지에서 눌러 빼낸다.

  참고 사항

볼 허브와 조인트 바디는 한쌍으로 취급한다. 서로 교환하지 않는다
 

 

 


4-2. 내부 등속 조인트 점검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음 작업이 완료되면 조인트를 분해한다:

   심한 오염 시 그리스의 신품 교환

   작동 표면의 마모 여부 점검

   볼의 마모 여부 점검
      


–   볼 허브 및 볼 케이지를 돌린다. 

–   조인트 바디를 화살표 방향으로 눌러 빼낸다.

–   볼을 케이지에서 눌러 빼낸다.

  참고 사항

볼 허브와 조인트 바디는 한쌍으로 취급한다. 서로 교환하지 않는다 

 

–   볼 트랙 -화살표- 을 통해 볼 케이지에서 볼 허브를 기울여 빼낸다.

–   패임 및 들러붙은 흔적이 있는지 조인트 바디, 볼 허브, 볼 케이지 및 볼을 점검한다.

조인트 원주의 백래시가 과도하면 하중 변화 동안 현저한 요동이 발생한다. 이 경우에는 조인트를 교체해야 한다. 볼의 마모 흔적과 반들거림은 조인트 신품 교환의 이유가 되지 않는다.

설치

 

–   2개의 챔퍼를 통해 허브를 케이지에 삽입한다. 허브는 어느 위치에나 설치할 수 있다. 볼을 케이지에 눌러 끼운다.

볼 허브는 볼 트랙 사이에서 2개의 다른 간격을 가지고 있다: 작은 것과 큰 것이 있다.

–   조인트 바디와 수직으로 허브를 케이지 및 볼과 함께 삽입한다.

 

삽입 시, 돌려 끼운 후에는 조인트 바디의 넓은 공간 -a- 이 허브의 좁은 공간 -b- 과 일치해야 한다.

볼 허브(스플라인) 내경의 챔퍼가 조인트 바디의 큰 직경 부분을 향해야 한다.

–   볼 허브 내경의 챔퍼에도 유의한다. 이는 돌려 끼운 후에 보여야 한다.

 

–   허브를 조인트 바디 안으로 돌리고 동시에 볼이 볼 트랙에 결합될 수 있게 허브를 돌려 케이지 -화살표- 에서 빼낸다.

 

–   케이지 -화살표- 를 세게 눌러 볼과 함께 허브를 돌려 넣는다.

등속 조인트의 기능 점검

축방향 이동 범위 전체에 걸쳐 손을 사용하여 볼 허브를 앞뒤로 움직일 수 있으면 등속 조인트가 올바로 조립된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