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12각 헤드 볼트 풀기 및 조이기, 리브 있음, 구동축 고정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소켓, 24 mm - T10361-
앵글 렌치 - V.A.G 1756-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지침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12각 헤드 볼트 풀기
– 휠 베어링이 손상되지 않도록 차량의 하중이 휠에 여전히 걸린 상태에서는 24 mm 소켓 - T10361- 을 사용하여 12각 헤드 볼트를 90° 넘게 더 돌려 풀지 않는다.
– 휠이 지면에서 떨어지도록 차량을 들어 올린다.
– 보조 정비사가 브레이크를 작동하도록 한다.
N40-10569
–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12각 헤드 볼트 결합
– 12각 헤드 볼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참고 사항 A OR B
구동축 볼트를 조일 때 휠이 지면에 닿지 않아야 한다; 휠이 지면에 닿으면 휠 베어링이 손상된다.
– 보조 정비사가 브레이크를 작동하도록 한다.
A
12각 헤드 볼트 풀기 및 조이기, 리브 있음, 구동축 고정
– 12각 헤드 볼트를 70 Nm로 조인다.
– 차량을 휠 위로 내린다.
– 12각 헤드 볼트를 90° 더 돌린다.
B
12각 헤드 볼트 풀기 및 조이기, 리브 없음, 구동축 고정
구동축 볼트를 조일 때 휠이 지면에 닿지 않아야 한다; 휠이 지면에 닿으면 휠 베어링이 손상된다.
– 보조 정비사가 브레이크를 작동하도록 한다.
– 12각 헤드 볼트를 200 Nm로 조인다.
– 차량을 휠 위로 내린다.
– 12각 헤드 볼트를 180° 더 돌린다.
2. 등속 조인트가 있는 구동축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앵글 렌치 - V.A.G 1756-
주의
구동축을 제거 및 설치할 때, 그냥 매달아 조인트에 걸쳐 놓지 않도록 한다. 조인트에 과도한 굽힘력이 가해진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Rep. gr. 50 .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볼트를 풀어 기어박스 플랜치 축에서 구동축을 빼낸다.
W00-0449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가 있는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을 당겨 빼낸다.
휠 베어링에서 구동축을 손으로 당겨 빼낼 수 없는 경우 프레스 공구 - T10103- 또는 프레스 공구 - T10520- 를 사용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외부 조인트의 나사산 및 스플라인에 남은 페인트 및/또는 부식을 제거한다.
– 구동축을 삽입한다.
– 외부 조인트를 휠 허브 스플라인 안으로 최대한 안내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 -화살표- 에 볼트로 고정한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구동축의 내부 조인트를 제 위치에 놓고 볼트를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다.
– 다각 소켓 헤드 볼트를 지정 토크로 대각선 방향으로 조인다.
– 하부 차음재를 부착한다 →Rep. gr. 50 .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참고 사항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할 경우 휠 베어링이 손상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3-1.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2600i가 있는 구동축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쐐기 - T10161-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Rep. gr. 50 .
W00-10018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가 있는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을 당겨 빼낸 후 차체에 묶는다.
– 기어박스 하우징과 트리플 롤러 조인트 사이에 쐐기 - T10161--1- 를 삽입한다.
– 고무 해머로 쐐기 - T10161- 를 두드려 기어박스에서 내부 조인트를 눌러 빼낸다.
– 구동축을 제거한다.
휠 베어링에서 구동축을 손으로 당겨 빼낼 수 없는 경우 프레스 공구 - T10103- 또는 프레스 공구 - T10520- 를 사용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새 리테이닝 링을 조인트 핀의 홈에 결합한다.
– 기어박스와 조인트 바디의 내부 및 외부 스플라인을 맞물린다.
– 구동축을 조인트 바디로 스톱까지 손으로 밀어 넣는다.
– 이제 »재빨리« 조인트 바디를 기어박스에 밀어 넣는다.
»재빨리 밀 때« 조인트 트래블을 이용할 수 있다. 그러나 조인트 바디에서 구동축을 너무 많이 당기지 않는다.
주의
해머 또는 기타 타격 공구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
– 저항력이 작용하고 있는 리테이닝 링 쪽으로 조인트 바디를 당겨 구동축이 기어박스에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이 점검을 위해 조인트 바디만 당기고 구동축은 당기지 않는다.
– 외부 조인트를 휠 허브 스플라인 안으로 최대한 안내한다.
– 하부 차음재를 부착한다 →Rep. gr. 50 .
M40-10032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 -화살표- 에 볼트로 고정한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참고 사항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할 경우 휠 베어링이 손상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3-1. 트리플 롤러 조인트 AAR3300i가 있는 구동축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주의
구동축을 제거 및 설치할 때, 그냥 매달아 조인트에 걸쳐 놓지 않도록 한다. 조인트에 과도한 굽힘력이 가해진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헐겁게 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Rep. gr. 50 .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볼트를 풀어 기어박스 플랜치 축에서 구동축을 빼낸다.
W00-0428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가 있는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을 당겨 빼낸다.
휠 베어링에서 구동축을 손으로 당겨 빼낼 수 없는 경우 프레스 공구 - T10103- 또는 프레스 공구 - T10520- 를 사용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외부 조인트의 나사산 및 스플라인에 남은 페인트 및/또는 부식을 제거한다.
– 구동축을 삽입한다.
– 외부 조인트를 휠 허브 스플라인 안으로 최대한 안내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 -화살표- 에 볼트로 고정한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구동축의 내부 조인트를 제 위치에 놓고 볼트를 대각선 방향에 따라 10 Nm로 조인다.
– 다각 소켓 헤드 볼트를 지정 토크로 대각선 방향으로 조인다.
– 하부 차음재를 부착한다 →Rep. gr. 50 .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참고 사항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할 경우 휠 베어링이 손상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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