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후방 차축 개요(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참고 사항
서스펜션의 로드 베어링 또는 휠 가이드 구성품은 용접을 하거나 펴서는 안 된다.
자체 잠금 너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부식된 너트 및 볼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무 부시는 제한된 수준까지만 비틀 수 있다. 따라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공차 위치까지 들어 올렸을 때 고무 부시가 있는 구성품의 볼트 연결부를 조여야 한다 → 장 .
I - 조립 개요: 서브프레임, 횡단형 링크, 트랙 로드(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 장
II - 조립 개요: 휠 베어링 하우징, 트레일링 암(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 장
III - 조립 개요: 완충기, 코일 스프링(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 장
IV - 조립 개요: 앤티 롤바(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 장
2. 서브프레임, 횡단형 링크, 트랙 로드(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1 - 편심형 볼트
캠버 조절용
이 구성품을 풀 때마다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2 - 너트
95 Nm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3 - 편심형 와셔
러그가 있는 내부 구멍
4 - 편심형 볼트
트랙 조절용
이 구성품을 풀 때마다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5 - 편심형 와셔
러그가 있는 내부 구멍
6 - 너트
95 Nm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참고 사항
너트를 조이려면 토크 렌치 - V.A.G 1332- 를 80 Nm로 설정한다.
이 토크 설정값은 18 mm 삽입 공구 - T10179- 와 함께 사용할 때에만 적용된다.
7 - 서브프레임
8 - 볼트
조임 순서를 정확히 준수한다:
1. 90 Nm + 90° 추가
2. 360° 돌려 푼다
3. 90 Nm + 18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9 - 하부 횡단형 링크
제거 및 설치 → 장
10 - 너트
70 Nm + 180° 추가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11 - 볼트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2 - 나사산형 리벳
M6
13 - 스프레더 리벳
14 - 스톤 디플렉터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15 - 볼트
8 Nm
16 - 너트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17 - 볼트
13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18 - 상부 횡단형 링크
제거 및 설치 → 장
19 - 와셔
20 - 너트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21 -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 장
22 - 와셔
23 - 볼트
13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24 - 트랙 로드
아래쪽 열림형(좌측 및 우측 트랙 로드 동일)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제거 및 설치 → 장
25 - 볼트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6 - 너트
70 Nm + 180° 추가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공차 위치에서만 항상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 장
3.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서 - G76-
참고 사항
차량 레벨 센더는 커플링 로드, 상부 및 하부 리테이닝 플레이트와 함께 전체를 이루는 교체품으로만 사용 가능하다.
1 - 서브프레임
2 - 하부 횡단형 링크
3 - 볼트
M5 x 20
5 Nm
4 -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더 - G76-
부착장치와 일체형
레버 -화살표- 가 바깥을 향해야 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새 것으로 교환한 후, 전조등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해야 한다.
전조등의 베이직 세팅 → 차량 진단 테스터
4.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더 - G76-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783-
제거
– 연결부 -1- 를 분리한다.
– 하부 횡단형 링크에서 볼트 -2- 를 제거한다.
– 서브프레임에서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더 - G76- 를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더 - G76- 의 레버가 차량 외부를 향해야 한다.
– 교체 후에 전조등 베이직 세팅을 수행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5. 서브프레임의 위치 고정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위치지정 핀 - T10096-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위치지정 핀 - T10096- 설치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서브프레임 아래에 위치시키고 텐셔닝 스트랩으로 고정한다.
– 양쪽에서 볼트 -1- 또는 -2- 를 푼다.
참고 사항
명확하게 이해할 수 있도록 차량 좌측만 표시되어 있다.
– 2개 위치지정 핀 - T10096- 을 사용하여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하고 20 Nm로 조인다.
참고 사항
위치지정 핀 - T10096- 은 최대 20 Nm까지만 조일 수 있다. 그 이상 조일 경우 위치지정 핀의 나사산이 손상될 수 있다.
– 차량 양쪽의 서브프레임 고정 볼트를 위치지정 핀 - T10096- 으로 하나씩 차례로 교체한 후 20 Nm로 조인다.
이제 서브프레임의 위치가 고정되었다.
6. 후방 차축 내리기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서브프레임과 부착장치를 내린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차량 양쪽에서 볼트를 풀어 브레이크 캘리퍼를 빼낸 후 차체에 매단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
– 배기 시스템의 후방 사일런서를 제거한다 →Rep. gr. 26 .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서 - G76- 가 있는 차량
– 연결부 -1- 를 분리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클립을 풀어 리테이너 -1--화살표- 에서 속도 센서 와이어를 빼낸다.
– 클립을 풀어 차체 좌측 브래킷 -화살표- 에서 브레이크 라인 -1- 을 빼낸다.
– 서브프레임 -3- 에서 리테이닝 클립 -2- 을 당겨 빼내고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브레이크 라인을 개방하지 않는다.
– 텐셔닝 스트랩 - T10038- 을 사용하여 양쪽에서 차량을 리프팅 플랫폼의 지지 빔에 묶는다.
1 - 텐셔닝 스트랩 - T10038-
경고
차량을 묶지 않을 경우 차량이 리프팅 플랫폼에서 미끄러져 빠질 위험이 있다!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서브프레임과 부착장치를 주의하여 약 2 cm 내린다.
– 클립을 풀어 브레이크 라인 -1- 을 클립 -화살표- 에서 빼낸다.
참고 사항
클립이 파손될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 서브프레임과 부착장치를 약 140 mm 내린다.
서브프레임 및 부착장치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 휠을 토크 설정값으로 결합한다 → 장 .
7. 후방 차축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A -
텐셔닝 스트랩 - T10038-
위치지정 핀 - T10096-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서브프레임 및 부착장치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차량 양쪽에서 볼트를 풀어 브레이크 캘리퍼를 빼낸 후 차체에 매단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
– 배기 시스템의 사일렌서를 제거한다 → 엔진 →Rep. gr. 26 .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더 - G76- 가 있는 차량
– 연결부 -1- 를 분리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의 레벨 -2- 을 -화살표 방향- 으로 누른다.
– 브레이크 캘리퍼 -2- 의 레버에서 핸드브레이크 케이블 -1- 을 분리한다.
– 잠금 러그 -3- 를 함께 누르고 브레이크 캘리퍼의 브래킷 -4- 에서 핸드브레이크 케이블 -1- 을 제거한다.
– 리벳의 내부 핀 -화살표- 을 밀어 빼내 리테이너 -1- 를 제거한다.
– 속도 센서 커넥터를 분리한다.
– 클립을 풀어 리테이너 -1--화살표- 에서 속도 센서 와이어를 빼낸다.
– 클립을 풀어 차체 좌측 브래킷 -화살표- 에서 브레이크 라인 -1- 을 빼낸다.
– 서브프레임 -3- 에서 리테이닝 클립 -2- 을 당겨 빼내고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브레이크 라인을 개방하지 않는다.
– 클립을 풀어 차체 좌측 브래킷 -화살표- 에서 브레이크 라인 -1- 을 빼낸다.
– 서브프레임 -3- 에서 리테이닝 클립 -2- 을 당겨 빼내고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브레이크 라인을 개방하지 않는다.
– 차체에 베어링 브래킷의 설치 위치를 표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서브프레임과 부착장치를 주의하여 약 2 cm 내린다.
– 클립을 풀어 브레이크 라인 -1- 을 클립 -화살표- 에서 빼낸다.
참고 사항
클립이 파손될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명확히 하기 위해 제거된 상태의 위에서 본 서브프레임이 그림에 표시되어 있다.
– 서브프레임과 부착장치를 내린다.
서브프레임 및 부착장치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휠 얼라인먼트를 수행한다 → 장 .
8. 후방 차축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A -
텐셔닝 스트랩 - T10038-
위치지정 핀 - T10096-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서브프레임 및 부착장치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차량 양쪽에서 볼트를 풀어 브레이크 캘리퍼를 빼낸 후 차체에 매단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
– 배기 시스템의 사일렌서를 제거한다 → 엔진 →Rep. gr. 26 .
후방 좌측 차량 레벨 센더 - G76- 가 있는 차량
– 연결부 -1- 를 분리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의 레벨 -2- 을 -화살표 방향- 으로 누른다.
– 브레이크 캘리퍼 -2- 의 레버에서 핸드브레이크 케이블 -1- 을 분리한다.
– 잠금 러그 -3- 를 함께 누르고 브레이크 캘리퍼의 브래킷 -4- 에서 핸드브레이크 케이블 -1- 을 제거한다
– 리벳의 내부 핀 -화살표- 을 밀어 빼내 리테이너 -1- 를 제거한다.
– 속도 센서 커넥터를 분리한다.
– 클립을 풀어 리테이너 -1--화살표- 에서 속도 센서 와이어를 빼낸다.
– 클립을 풀어 차체 좌측 브래킷 -화살표- 에서 브레이크 라인 -1- 을 빼낸다.
– 서브프레임 -3- 에서 리테이닝 클립 -2- 을 당겨 빼내고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브레이크 라인을 개방하지 않는다.
– 텐셔닝 스트랩 - T10038- 을 사용하여 양쪽에서 차량을 리프팅 플랫폼의 지지 빔에 묶는다.
1 - 텐셔닝 스트랩 - T10038-
경고
차량을 묶지 않을 경우 차량이 리프팅 플랫폼에서 미끄러져 빠질 위험이 있다!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차체에 베어링 브래킷의 설치 위치를 표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서브프레임과 부착장치를 주의하여 약 2 cm 내린다.
– 클립을 풀어 브레이크 라인 -1- 을 클립 -화살표- 에서 빼낸다.
참고 사항
클립이 파손될 경우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명확히 하기 위해 제거된 상태의 위에서 본 서브프레임이 그림에 표시되어 있다.
– 서브프레임과 부착장치를 내린다.
서브프레임 및 부착장치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휠 얼라인먼트를 수행한다 → 장 .
9. 상부 횡단형 링크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장 .
– 상부 서스펜션 링크에서 속도 센서 와이어 -화살표 A- 를 분리한다.
– 볼트 -1- 를 제거한다.
– 예를 들어 펠트 팁 펜을 사용하여 서브프레임을 기준으로 한 편심형 볼트의 위치 -화살표- 를 표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상부 횡단형 링크를 제거한다.
설치
– 차량에 상부 서스펜션 링크를 삽입한 후 볼트를 손으로 조인다.
치수 “a” 에 도달한 경우에만 횡단형 링크를 볼트로 고정할 수 있다.
– 새 너트 -화살표- 를 지정 토크로만 조인다.
– 이를 위해 삽입 공구 18 mm - T10179- 를 사용한다.
삽입 공구 18 mm - T10179- 사용 시 너트를 80 Nm로 조인다.
– 서브프레임을 기준으로 한 편심형 볼트의 위치 표시를 준수한다.
– 상부 횡단형 링크에서 볼트 -1- 를 조인다.
참고 사항
와셔와 백플레이트 -3- 사이에 갭 -화살표 B- 이 있도록 와셔 -2- 를 설치해야 한다.
– 속도 센서 와이어 -화살표 A- 를 상부 서스펜션 링크에 부착한다.
– 코일 스프링을 설치한다 → 장 .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수행한다 → 장 .
10. 하부 횡단형 링크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장 .
– 하부 횡단형 링크 -1- 의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동적 전조등 범위 제어장치가 있는 차량
– 하부 횡단형 링크에서 볼트 -1- 를 제거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예를 들어 펠트 팁 펜을 사용하여 서브프레임을 기준으로 한 편심형 볼트의 위치 -화살표- 를 표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하부 횡단형 링크를 제거한다.
설치
– 하부 횡단형 링크를 차량에 삽입한 후 볼트를 손으로 조인다.
치수 “a” 를 얻은 경우에만 횡단형 링크를 볼트로 고정할 수 있다 → 장 .
– 상부 횡단형 링크를 서브프레임에 볼트로 고정한 후 새 너트 -화살표- 를 지정 토크로만 조인다.
– 서브프레임을 기준으로 한 편심형 볼트 -화살표- 의 위치 표시를 준수한다.
동적 전조등 범위 제어장치가 있는 차량
– 하부 횡단형 링크에 볼트 -1- 를 설치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하부 횡단형 링크 -1- 의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코일 스프링을 설치한다 → 장 .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수행한다 → 장 .
11. 트랙 로드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코일 스프링을 제거한다 → .
– 너트 -1- 를 제거한 후 앤티 롤바에서 커플링 로드 -2- 를 당겨 빼낸다.
– 트랙 로드 -3- 의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앤티 롤바 클램프의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 후 후방으로 볼트를 제거한다.
– 트랙 로드를 제거한다.
설치
– 차량에 트랙 로드 -1- 를 삽입한 후 볼트를 손으로 조인다.
치수 “a” 에 도달한 경우에만 트랙 로드를 볼트로 고정할 수 있다 → 장 .
– 앤티 롤바 클램프의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트랙 로드 -3- 의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앤티 롤바에 커플링 로드 -2- 를 연결한 후 너트 -1- 를 조인다.
– 코일 스프링을 설치한다 → .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수행한다 →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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