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휠 베어링
1 - 스플래시 플레이트
2 - 휠 베어링이 장착된 휠 허브
제거 및 설치 → 장
ABS 센서 링이 휠 허브에 설치되어 있다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3 - 볼트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경고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2개 버전이 있다. 구별된 특징 → 그림 .
12각 헤드 볼트를 설치할 때 설치 버전에 항상 유의한다.
해당 지정 토크 또한 사용해야 한다.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70 Nm + 90°이다 → 장 .
풀거나 조일 때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의 지정 토크는 200 Nm + 180°이다 → 장 .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볼트
12 Nm
5 - 육각 소켓 헤드 볼트
8 Nm
6 - 전방 좌측 속도 센서 - G47- /전방 우측 속도 센서 - G45-
속도 센서를 삽입하기 전, 결합 구멍의 내부 표면을 세척하고 윤활제 - G 000 650- 를 바른다.
7 - 볼트
7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볼트를 풀거나 조일 때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8 - 구동축
제거 및 설치 → 장
9 -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 장
통합 브레이크 캐리어가 있음.
휠 베어링 하우징을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휠을 정렬해야 한다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10 -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 장
볼트로 고정된 브레이크 캐리어 포함.
휠 베어링 하우징을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휠을 정렬해야 한다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2. 휠 베어링 유닛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한 후 와이어로 차체에 건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W00-0428
– ABS 속도 센서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ABS 속도 센서 -1-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디스크 -1- 를 제거한다 -화살표-
– 휠 베어링 하우징 -화살표- 에서 스플래시 플레이트 -1- 를 제거한다.
VL 100 구동축이 있는 차량에만 해당
– 구동축을 눌러 휠 허브에서 최대한 빼낸다(기어박스 쪽으로).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휠 베어링 유닛 -1- 을 빼낸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을 당겨 빼낸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휠 베어링 유닛 -1- 을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를 설치한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 ABS 속도 센서를 설치한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3.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3287A-
스프레더 - 3424-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앵글 렌치 - V.A.G 1756-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한 후 와이어로 차체에 건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 ABS 속도 센서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ABS 속도 센서 -1-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디스크 -1- 를 제거한다 -화살표- .
– 휠 베어링 하우징 -화살표- 에서 스플래시 플레이트 -1- 를 제거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트랙 로드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당겨 빼내고 너트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 너트 -화살표- 를 푼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 외부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휠 베어링에서 구동축을 손으로 당겨 빼낼 수 없는 경우 프레스 공구 - T10103- 또는 프레스 공구 - T10520- 를 사용한다.
– 와이어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차체에 고정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휠 베어링 하우징 밑에 놓는다.
– 휠 베어링 하우징과 서스펜션 스트러트 -화살표- 사이의 나사산형 연결부를 제거한다.
– 스프레더 - 3424- 를 휠 베어링 하우징의 슬롯에 삽입한다.
– 래치트 핸들을 90° 돌린 후 스프레더 - 3424- 에서 분리한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에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휠 베어링 하우징을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스위블 조인트를 옮겨야 한다. 항상 새 너트를 사용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를 설치한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 ABS 속도 센서를 설치한다 →브레이크 시스템; Rep. gr. 46 .
휠 베어링 하우징을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휠을 정렬해야 한다 → 장 .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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