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전방 차축
참고 사항
로드 베어링 또는 휠 가이드 서스펜션 구성품에서는 용접 및 직선 가공 작업이 허용되지 않는다.
자체 잠금 너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부식된 너트 및 볼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무 부시는 제한된 수준까지만 비틀 수 있다. 따라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공차 위치까지 들어 올렸을 때만 고무 부시가 있는 구성품의 볼트 연결부를 조여야 한다 →
2. 조립 개요: 서브프레임
참고 사항
로드 베어링 또는 휠 가이드 서스펜션 구성품에서는 용접 및 직선 가공 작업이 허용되지 않는다.
자체 잠금 너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부식된 너트 및 볼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무 부시는 제한된 수준까지만 비틀 수 있다. 따라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공차 위치까지 들어 올렸을 때만 고무 부시가 있는 구성품의 볼트 연결부를 조여야 한다 → 장 .
1 - 서브프레임
위치 고정 → 장
스티어링 랙이 없는 제거 및 설치 → 장
유압식 스티어링 랙과 함께 제거 및 설치 → 장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이 있는 제거 및 설치 → 장
수리 → 장 .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2 - 너트
3 - 중간 플레이트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설치 위치 → 그림
4 - 볼트
M12 x 1.5 x 100
70 Nm + 18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5 - 볼트
M12 x 1.5 x 90
70 Nm + 18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6 - 서스펜션 링크
손상된 경우 스위치 조인트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장
7 - 볼트
M12 x 1.5 x 80
70 Nm + 18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8 - 볼트
M12 x 1.5 x 80
70 Nm + 18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9 - 볼트
M14 x 1.5 x 70
100 Nm + 90° 추가
진자형 지지대가 기어박스에 볼트로 고정될 때까지 조이지 않음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 - 볼트
M10 x 75
5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1 - 볼트
M10 x 35
5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2 - 진자형 지지대용 하부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및 끼우기 → 장
13 - 진자형 지지대
먼저 기어박스에 볼트로 고정한 다음 서브프레임에 고정한다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14 - 진자형 지지대용 상부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및 끼우기 → 장
중간 플레이트의 설치 위치
주행 방향과 수직이 되도록 중간 플레이트 -1- 의 긴 쪽을 삽입해야 한다. 러그 -화살표- 는 어셈블리 캐리어 -2- 에 맞물려야 한다.
3 서브프레임의 위치 고정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위치지정 핀 - T10096-
위치지정 핀 - T1045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주의
위치지정 핀 - T10096- 과 위치지정 핀 - T10452- 은 직경이 서로 다르다.
색상이 서로 다르다:
위치지정 핀 - T10096- 은 흑색이다.
위치지정 핀 - T10452- 은 은색이다.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하려면 위치지정 핀 - T10452- 을 위치 -3- 및 -4- 에서 연속적으로 조여야 한다.
참고 사항
위치지정 핀 - T10452- 은 최대 20 Nm까지만 조일 수 있다. 그 이상 조일 경우 위치지정 핀의 나사산이 손상될 수 있다.
위치지정 핀 - T10096- 은 위치 -1- 및 -2- 에서 차례대로 끼워야 한다.
참고 사항
위치지정 핀 - T10096- 은 최대 20 Nm까지만 조일 수 있다. 그 이상 조일 경우 위치지정 핀의 나사산이 손상될 수 있다.
위치지정 핀 - T10452- 설치
– 전방 고정 볼트 -3- 를 제거한다.
– 위치지정 핀 - T10452--1- 을 삽입하고 20 Nm로 조인다.
주의
위치지정 핀 - T10452- 은 은색이다.
– 전방 고정 볼트 -4- 를 제거한다.
– 위치지정 핀 - T10452- 을 삽입하고 20 Nm로 조인다.
위치지정 핀 - T10096- 설치
– 후방 고정 볼트 -1- 를 제거한다.
– 위치지정 핀 - T10096--1- 을 삽입하고 20 Nm로 조인다.
주의
위치지정 핀 - T10096- 은 흑색이다.
– 후방 고정 볼트 -2- 를 제거한다.
– 위치지정 핀 - T10096- 을 삽입하고 20 Nm로 조인다.
이제 전방 차축의 위치가 고정되었다.
스티어링 랙이 없는 서브프레임의 제거를 계속 진행한다 → 앵커 .
유압 스티어링 랙이 있는 서브프레임의 제거를 계속 진행한다 → 앵커 .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이 있는 서브프레임의 제거를 계속 진행한다 → 앵커
앤티 롤바의 제거를 계속 진행한다 → 앵커 .
스티어링 랙의 제거 및 설치를 계속 진행한다 → 앵커 .
위치지정 핀 - T10096- 및 위치지정 핀 - T10452- 을 제거한다.
역순으로 위치지정 핀 - T10096- 및 위치지정 핀 - T10452- 을 제거한다.
4. 서브프레임 내리기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위치로 돌리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점화 키를 제거한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점화를 끄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운전석 도어를 연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1- 를 풀고 발밑 트림 -2- 을 제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유니버설 조인트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빼낸다.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배기 시스템 브래킷을 분리한다.
– 볼트 -11- 를 제거하여 기어박스에서 진자형 지지대를 분리한다.
– 배기 시스템의 더블 클램프를 푼다.
– 커플링 로드 -3- 에서 육각 너트 -1- 를 제거한다(좌측 및 우측).
– 좌측 및 우측에서 앤티 롤바 -2- 로부터 커플링 로드 -3- 를 당겨 빼낸다.
파워 스티어링이 있는 차량
– 기어박스 -화살표- 에서 파워 스티어링 랙 압력 라인을 푼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1- 을 서브프레임 아래 위치시킨다
– 볼트 -5- 및 -6- 를 제거하고 서브프레임을 최대 10 cm 내린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 중간 플레이트 -1- 가 결합되는 경우 항상 서브프레임 -2- 과 차체 사이에 삽입되도록 한다.
주행 방향과 수직이 되도록 중간 플레이트 -1- 의 긴 쪽을 삽입해야 한다. 러그 -화살표- 는 어셈블리 캐리어 -2- 에 맞물려야 한다.
– 하부 차음재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5.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이 있는 서브프레임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케이블 -1- 을 전자장치 함에서 분리한다.
– 연결부 -1- 를 분리한다.
– 캡 너트 -화살표- 를 풀고 접지 케이블을 제거한다.
– 스티어링 랙과 함께 제거할 수 있도록 세로형 부재의 브래킷에서 배선 하네스를 제거한다.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위치로 돌리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점화 키를 제거한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점화를 끄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운전석 도어를 연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1- 를 풀고 발밑 트림 -2- 을 제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유니버설 조인트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빼낸다.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전방 휠을 제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배기 시스템 브래킷을 분리한다.
– 배기 시스템의 더블 클램프를 푼다.
– 커플링 로드 -3- 에서 육각 너트 -1- 를 제거한다(좌측 및 우측).
– 좌측 및 우측에서 앤티 롤바 -2- 로부터 커플링 로드 -3- 를 당겨 빼낸다.
– 차량 좌측 및 우측의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밀고 너트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 볼트 -11- 를 제거하여 기어박스에서 진자형 지지대를 분리한다.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1- 을 서브프레임 밑에 놓는다.
– 볼트 -5- 및 -6- 를 제거하고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사용하여 서브프레임을 내린다.
– 서브프레임을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에 적절한 스트랩을 사용하여 고정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중간 플레이트 -1- 가 결합되는 경우 항상 서브프레임 -2- 과 차체 사이에 삽입되도록 한다.
주행 방향과 수직이 되도록 중간 플레이트 -1- 의 긴 쪽을 삽입해야 한다. 러그 -화살표- 는 어셈블리 캐리어 -2- 에 맞물려야 한다.
– 차음재를 설치한 후 지정 토크로 조인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6. 서브프레임 수리
서브프레임 수리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조립 공구 - T10205-
토크 렌치 - V.A.G 1332-
유압 프레스 - VAS 6178-
풋 펌프 - VAS 6179-
조립 공구 - VAS 6779-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프레스 공구 - VW 412-
진자형 지지대 고무 부시 신품 교환
– 전방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 커플링 로드 -3- 에서 육각 너트 -1- 를 제거한다(좌측 및 우측).
– 좌측 및 우측에서 앤티 롤바 -2- 로부터 커플링 로드 -3- 를 당겨 빼낸다.
– 앤티 롤바의 볼트 -7- 및 -8- 를 제거한다.
앤티 롤바는 차량 내 설치 위치에 남겨 둔다.
– 볼트 -1- 를 제거한다.
– 볼트 -2- 및 -3- 를 제거한다.
– 진자형 지지대를 제거한다.
고무 부싱 눌러 빼내기
– 그림에서와 같이 조립 공구 - VAS 6779- 를 결합한다.
– 편평한 면 -화살표- 이 주행 방향을 향하도록 제거용 트러스트 피스 - VAS 6779-1--1- 를 고무 부시에 놓는다.
1 - 제거용 트러스트 피스 - VAS 6779/1-
2 - 튜브 - VAS 6779/4- , 큰 외경이 서브프레임을 향함
3 - 트러스트 피스 - VAS 6779/5-
4 - 유압 프레스 - VAS 6178- 및 트러스트 피스 - T10205/13-
5 - 육각 너트 - VAS 6779/3-
6 - 나사산형 스핀들 - VAS 6779/2-
– 상부 고무 부시 -2- 가 서브프레임의 진자형 지지대 개방구 -화살표- 에서 보일 때까지 양쪽 고무 부시를 눌러 빼낸다.
– 상부 고무 부시 -2- 의 외부 링을 육안 점검한다.
상부 고무 부시 -2- 의 외부 링이 변형되었으면 진자형 지지대의 진자형 지지대 개방구 -화살표- 를 통해 파손시킨다.
– 정 또는 유사한 것을 사용하여 -1- 상부 고무 부시 -2- 의 외부 링을 파손시킨다.
참고 사항
이 과정은 서브프레임의 진자형 지지대 개방구 부위에서 상부 고무 부시의 외부 링이 기울어지지 않도록 하는 데 필요하다.
– 양쪽 고무 부시를 함께 눌러 빼낸다.
고무 부시의 눌러 끼우기 준비
– 절단부 -화살표- 가 정확히 정렬되도록 양쪽 고무 부시 -1- 및 -2- 를 함께 놓는다.
– 원래 볼트 -3- 를 손으로 끼운 후 조여 고무 부시 -1- 및 -2- 를 함께 고정한다
– 볼트 헤드가 위를 향하도록 하여 고무 부시 -1- 를 튜브 - VAS 6779/6--2- 의 큰 직경에 삽입한다.
– 고무 부시 -1- 를 튜브 - VAS 6779/6--2- 에 정렬한다. 고무 부시의 절단부가 튜브 - VAS 6779/6--2- 의 홈 -화살표- 과 정확히 정렬되어야 한다.
– 그림에서와 같이 고무 부시 -3- 를 튜브 - VAS 6779/6- 에 스톱까지 눌러 끼운다.
1 - 프레스 공구 - VW 412-
2 - 트러스트 피스 - VAS 6779/5- , 문자 »A« 가 있는 쪽이 위를 향해야 한다.
3 - 고무 부시
4 - 튜브 - VAS 6779/6-
5 - 튜브 - VAS 6779/4-
6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 고무 부시에서 볼트를 제거한다.
– 고정 공구 - VAS 6779/7--1- 를 서브프레임에 삽입한다.
– 고정 공구 부착장치 - VAS 6779/7-1A--2- 를 서브프레임의 진자형 지지대 개방구에 삽입한다.
– 인서트 - VAS 6779/7-1A- 를 고정 공구 - VAS 6779/7--1- 에 볼트로 고정한다.
– 인서트 - VAS 6779/7-1A--2 - 가 서브프레임 -화살표- 의 진자형 지지대 개방구에 올바로 안착되도록 한다.
눌러 고무 부시 끼우기
– 나사산형 스핀들 - VAS 6779/2--7- 을 고정 공구 - VAS 6779/7--1- 에 끼운다
– 그림에서와 같이 조립 공구 - VAS 6779- 를 서브프레임에 결합한다.
1 - 고정 공구 - VAS 6779/7-
2 - 튜브 - VAS 6779/6- , 튜브 의 -화살표 표시- 가 양쪽 볼트 -화살표- 사이 중앙에 정렬되어야 한다.
3 - 트러스트 피스 - VAS 6779/9-
4- 유압 프레스 - VAS 6178- 및 트러스트 피스 - T10205/13-
5- 육각 너트 - VAS 6779/3-
6- 나사산형 스핀들 - VAS 6779/2-
– 양쪽 고무 부시를 함께 눌러 끼운다.
– 서브프레임에서 조립 공구 - VAS 6779- 를 제거하고 눌러 끼운 고무 부시가 올바로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앤티 롤바를 서브프레임 및 커플링 로드에 볼트로 고정한다.
– 진자형 지지대를 삽입한다.
– 볼트 -2- 및 -3- 를 끼워 조인다.
– 볼트 -1- 를 끼워 조인다.
– 전방 차음재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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