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브레이크 서보의 진공 펌프(디젤 엔진 차량)
분해하면 안 됨.
진공 펌프 -1-
진공 호스에서 비복귀 밸브가 있는 브레이크 서보 -2- 로 연결.
– 진공 펌프 제거 및 설치 →Rep. gr. 15 .
2. 진공 시스템 점검
지침
다음 지침은 브레이크 서보 관련 불만 또는 소위 »하드 브레이크 페달« 이 있는 경우 문제의 원인을 효과적이고 객관적으로 찾을 수 있도록 돕는 데 그 목적이 있다.
이 점검은 다음 구성품과 관련이 있다:
브레이크 서보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와 브레이크 서보 사이의 오일 씰.
비복귀 밸브
커넥터가 있는 진공 호스
진공 펌프(결합된 경우) → 장
지리적 위치에 따라 측정 결과가 영향을 받을 수 있다. 해면 고도보다 높은 위치에 있을 수록 공기 압력이 낮아진다.
다음 시험 요구사항에 유의한다:
모든 진공 호스의 손상(예: 균열 또는 물린 자국) 여부를 육안 검사하고 진공 호스가 올바르게 단단히 부착되었는지 점검한다
진공 시스템 작업 시 청결을 유지한다
작업 시작 전에 필요한 경우 엔진룸을 청소한다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3.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연결
– 진공 호스 -1- 를 당겨 브레이크 서보 -2- 에서 빼낸다.
진공 호스를 용이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먼저 브레이크 페달을 여러 번 밟는다.
– 진공 호스와 브레이크 페달 사이에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를 위치시킨다 -다음 그림 참조- .
– 브레이크 서보 테스터 - VAS 6721- 의 호스 -A- 를 진공 호스에 연결한다.
– 어댑터 -C- 를 브레이크 서보에 눌러 끼운다.
4. 진공 생성 점검
Note
해면 고도에서 지구 대기의 평균 공기 압력은 1013 mbar이며
고도가 상승함에 따라 급격하게 감소한다(약 100 mbar/1,000 m 고도).
지역 및 시간의 변동에 따라 진공 생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냉간 엔진, 켜진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엔진 아이들 상태는 진공 생성에 악영향을 미친다.
– 작업 시작 전에 모든 진공 호스의 손상(예: 균열 또는 물린 자국) 여부를 점검하고 진공 호스가 올바르게 단단히 부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를 연결한다 → 장 .
– 컷오프 밸브 -A- 를 연다.
– 차단 밸브 -B- 및 -C- 를 닫는다.
– 열간 엔진(>60°C) 시동을 하고 액셀러레이터를 짧게 밟는다(엔진 속도 2000 rpm 이상).
– 지시된 측정값을 읽는다.
일반적으로(참고 사항 참조) 생성된 진공은 600~950 mbar 이어야 한다(엔진 크기에 따라 다름).
전제조건(참고 사항 참조)을 만족하더라고 측정값에 도달하지 않으면 진공 시스템의 누출 여부를 먼저 점검해야 한다.
– 비교를 위해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을 생성한다 → 장 .
호스 연결부 및 어댑터를 용이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컷오프 밸브 -B- 를 연다.
5. 누출 점검
Note
해면 고도에서 지구 대기의 평균 공기 압력은 1013 mbar이며
고도가 상승함에 따라 급격하게 감소한다(약 100 mbar/1,000 m 고도).
지역 및 시간의 변동에 따라 진공 생성에도 영향을 미친다.
냉간 엔진, 켜진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엔진 아이들 상태는 진공 생성에 악영향을 미친다.
– 작업 시작 전에 모든 진공 호스의 손상(예: 균열 또는 물린 자국) 여부를 점검하고 진공 호스가 올바르게 단단히 부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를 연결한다 → 장 .
– 컷오프 밸브 -A- 를 연다.
– 차단 밸브 -B- 및 -C- 를 닫는다.
– 열간 엔진(>60°C) 시동을 하고 액셀러레이터를 짧게 밟는다(엔진 속도 2000 rpm 이상).
일반적으로(참고 사항 참조) 생성된 진공은 600~950 mbar 이어야 한다(엔진 크기에 따라 다름
– 컷오프 밸브 -C- 를 열어 브레이크 서보를 배출시킨다.
– 엔진을 끈다.
– 표시된 측정값을 읽고 기록한다.
12시간 내에 400 mbar의 진공 감소는 허용된다.
진공 감소가 이보다 큰 경우 주위에서 누출이 있는지 점검한다.
1 - 브레이크 서보
또는
2 - 비복귀 밸브, 푸시온 연결부가 있는 진공 호스 및 진공 펌프 또는 흡기 다기관.
.
누출이 많은 경우 수 초 내에 진공이 급격히 감소한다.
브레이크 서보 주위에서 진공 점검:
– 진공 생성 후 브레이크 서보 진공 시스템을 점검하기 위해 컷오프 밸브 -A- 를 닫는다.
비복귀 밸브, 커넥터가 있는 진공 호스 및 진공 펌프 또는 흡기 다기관 주위의 진공 점검:
– 진공 압력이 생성되었으면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와 흡기 다기관 또는 진공 펌프 사이의 진공 시스템을 점검하기 위해 차단 밸브 -C- 를 닫는다.
호스 연결부 및 어댑터를 용이하게 제거할 수 있도록 컷오프 밸브 -B- 를 연다.
6.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 생성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엔진이나 진공 펌프로 진공을 생성하는 대신 일부 경우에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을 생성할 수 있다.
–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의 링 -1- 을 “진공” 위치 -A- 로 설정한다.
– 이를 위해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를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의 연결부 -B- 에서의 진공 호스에 연결한다.
– 컷오프 밸브 -B- 를 연다.
– 브레이크 서보 진공 게이지 - VAS 6721- 에 600~950 mbar가 표시될 때까지 수동 진공 펌프 - VAS 6213- 로 진공을 생성한다.
– 그런 다음 해당 점검을 수행한다.
7. 비복귀 밸브점검
비복귀 밸브 -A- 를 통해 화살표 방향으로 공기가 통과해야 한다.
비복귀 밸브의 반대 방향으로는 닫혀 있어야 한다.
설치 위치를 정확히 준수한다!
8. 진공 센서 - G608- 제거 및 설치
HBV(진공 서보가 있는 유압 브레이크)가 있는 차량에만 해당.
제거
가솔린 엔진 차량
– 진공 센더 - G608- 에서 전기 커넥터를 풀고 당겨 빼낸다.
– 진공 센서 - G608--1- 와 함께 진공 라인을 당겨 브레이크 서보에서 빼낸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진공 라인에서 진공 센서 - G608- 를 제거한다.
– 플라이어 -1- 로 클립을 푼다.
– 진공 센더 - G608--2- 를 주의하여 아래로 들춰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센더가 올바로 맞물리도록 진공 센더 - G608- 를 진공 라인에 조심스럽게 연결한다.
– 고무 씰과 함께 진공 센더를 브레이크 서보에 삽입한다.
– 고무 씰이 올바로 안착되어 있는지 점검한다.
– 진공 라인의 잠금 러그 -1- 를 브레이크 서보 -2- 의 홈 -화살표- 에 올바로 삽입한다.
9. 브레이크 서보 압력 센서 제거 및 설치
HBV(진공 서보가 있는 유압 브레이크)가 없는 가솔린 엔진 및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 차량에만 적용된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필요한 경우 진공 라인을 제거한다 → 항목 .
– 브레이크 서보 압력 센더 - G294- 가 있는 진공 호스를 당겨 브레이크 서보에서 빼낸다.
– 플라이어 -1- 로 클립을 푼다.
– 주의하여 브레이크 서보 압력 센서 - G294--2- 를 들춰 빼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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