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스펜션 스트러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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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서스펜션 스트러트

 

1 -  너트

    60 Nm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서스펜션 스트러트 마운팅

    올바른 설치 위치에 유의한다 → 앵커

3 -  홈이 깊은 볼 트러스트 베어링

4 -  코일 스프링

    제거 및 설치 → 앵커

    색상 코드를 준수한다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코일 표면이 손상되지 않아야 한다.

5 -  보호용 슬리브

6 -  범프 스톱

7 -  완충기

    따로 새 것으로 교환할 수 있음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2. 서스펜션 스트러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스프레더 - 3424-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지지대 - T10149-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헐겁게 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풀고 서스펜션 스트러트에서 커플링 로드 -1- 를 당겨 빼낸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에서 ABS 속도 센서 와이어를 분리한다.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가 있는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 외부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   와이어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차체에 고정한다.


   주의

내부 조인트가 과도하게 구부러져 손상되므로 아무런 지지없이 구동축이 매달려있지 않도록 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 볼트로 다시 고정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과 지지대 -T10149- 를 휠 볼트를 사용하여 휠 허브에 고정한다.


   경고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이 차량 밑에 있을 때는 차량을 올리거나 내리지 않는다. 차량이 리프팅 플랫폼에서 미끄러져 떨어질 수 있다.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필요 이상으로 오래 차량 아래에 두지 않는다. 

 

–   휠 베어링 하우징과 서스펜션 스트러트 -화살표- 사이의 나사산형 연결부를 분리한다.

 

–   스프레더 - 3424- 를 휠 베어링 하우징의 슬롯에 삽입한다.

–   래치트 핸들을 90° 돌린 후 스프레더 - 3424- 에서 분리한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 쪽으로 브레이크 디스크를 손으로 누른다.

그렇지 않으면 완충기 튜브가 휠 베어링 하우징의 보어에서 기울어질 수 있다.

–   휠 베어링 하우징을 완충기 튜브에서 아래로 당겨 빼낸 후 완충기 튜브가 자유롭게 걸려 있을 때까지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으로 내린다.

–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브프레임에 단단히 묶는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휠 베어링 하우징 밑에서 당겨 빼낸다.


   경고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필요 이상으로 차량 아래에 두지 않는다.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N40-10380 


–   상부 완충기 마운팅의 육각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 후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과 지지대 - T10149- 를 함께 휠 볼트를 사용하여 휠 허브에 고정한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 놓고 다각 소켓 헤드 볼트 및 새 너트로 제 위치에 고정한다.

다각 소켓 헤드 볼트의 팁이 주행 방향을 향해야 한다.

–   스프레더 - 3424- 를 제거한다.

 

주행 방향을 가리키는 두 표시 -화살표- 중 한 방향으로 스프링 플레이트를 삽입한다.

–   서브프레임에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푼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스트러트 터렛 -화살표- 에 연결할 볼트를 삽입할 수 있을 때까지 기어박스 잭을 사용하여 휠 베어링 하우징을 조심스럽게 들어 올린다.

필요할 경우, 사다리, 예를 들어 사다리 - VAS 5085- 를 사용하여 볼트를 삽입한다.

–   상부 완충기 마운팅의 육각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지지대 - T10149- 를 분리한다.

 

–   휠 베어링 하우징과 서스펜션 스트러트 사이의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화살표- .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구동축을 휠 허브에 결합한다.

–   스위블 조인트와 함께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스펜션 링크에 결합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 -화살표- 에 볼트로 고정한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역순으로 설치를 계속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3. 서스펜션 스트러트 수리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스프링 리테이너 - VAS 1752/4-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

   완충기 세트 - T10001-

   시중에서 판매하는 래치트 핸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코일 스프링 스트러트를 제거한다 → 앵커 .

코일 스프링 제거
      


–   서스펜션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4- 를 바이스에 물린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4- 에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고정한다.

–   깊은 홈 볼 트러스트 베어링의 상단이 자유로워질 때까지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를 사용하여 코일 스프링을 압축한다.

1 -  토크 렌치 - V.A.G 1332-

2 -  삽입 공구 - T10001/8-

3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4 -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

5 -  스프링 리테이너 - V.A.G 1752/4-

6 -  삽입 공구 - T10001/5-

7 -  래치트 핸들 - T10001/11-


   경고

상부 스프링 플레이트가 자유롭도록 스프링을 먼저 충분히 압축한다. 

 

–   코일 스프링이 올바로 스프링 리테이너 - V.A.G 1752/4--화살표- 에 안착되어야 한다.

–   피스톤 로드에서 육각 너트를 푼다.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를 사용하여 서스펜션 스트러트 및 코일 스프링의 개별 구성품을 제거한다.

코일 스프링 설치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를 사용하여 코일 스프링을 하부 스프링 플레이트에 결합한다.

 

코일 스프링의 끝단이 스톱 -화살표- 에 닿아야 한다.

–   피스톤 로드에서 새 육각 너트를 조인다.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의 장력을 완화한 후 코일 스프링에서 제거한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설치한다 → 앵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