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서스펜션 스트러트
1 - 너트
60 Nm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서스펜션 스트러트 마운팅
올바른 설치 위치에 유의한다 → 앵커
3 - 홈이 깊은 볼 트러스트 베어링
4 - 코일 스프링
제거 및 설치 → 앵커
색상 코드를 준수한다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코일 표면이 손상되지 않아야 한다.
5 - 보호용 슬리브
6 - 범프 스톱
7 - 완충기
따로 새 것으로 교환할 수 있음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2. 서스펜션 스트러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스프레더 - 3424-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지지대 - T10149-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헐겁게 한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풀고 서스펜션 스트러트에서 커플링 로드 -1- 를 당겨 빼낸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에서 ABS 속도 센서 와이어를 분리한다.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가 있는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 외부 조인트를 당겨 빼낸다.
– 와이어를 사용하여 구동축을 차체에 고정한다.
주의
내부 조인트가 과도하게 구부러져 손상되므로 아무런 지지없이 구동축이 매달려있지 않도록 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 볼트로 다시 고정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과 지지대 -T10149- 를 휠 볼트를 사용하여 휠 허브에 고정한다.
경고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이 차량 밑에 있을 때는 차량을 올리거나 내리지 않는다. 차량이 리프팅 플랫폼에서 미끄러져 떨어질 수 있다.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필요 이상으로 오래 차량 아래에 두지 않는다.
– 휠 베어링 하우징과 서스펜션 스트러트 -화살표- 사이의 나사산형 연결부를 분리한다.
– 스프레더 - 3424- 를 휠 베어링 하우징의 슬롯에 삽입한다.
– 래치트 핸들을 90° 돌린 후 스프레더 - 3424- 에서 분리한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 쪽으로 브레이크 디스크를 손으로 누른다.
그렇지 않으면 완충기 튜브가 휠 베어링 하우징의 보어에서 기울어질 수 있다.
– 휠 베어링 하우징을 완충기 튜브에서 아래로 당겨 빼낸 후 완충기 튜브가 자유롭게 걸려 있을 때까지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으로 내린다.
–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브프레임에 단단히 묶는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휠 베어링 하우징 밑에서 당겨 빼낸다.
경고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필요 이상으로 차량 아래에 두지 않는다.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N40-10380
– 상부 완충기 마운팅의 육각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 후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과 지지대 - T10149- 를 함께 휠 볼트를 사용하여 휠 허브에 고정한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 놓고 다각 소켓 헤드 볼트 및 새 너트로 제 위치에 고정한다.
다각 소켓 헤드 볼트의 팁이 주행 방향을 향해야 한다.
– 스프레더 - 3424- 를 제거한다.
주행 방향을 가리키는 두 표시 -화살표- 중 한 방향으로 스프링 플레이트를 삽입한다.
– 서브프레임에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푼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스트러트 터렛 -화살표- 에 연결할 볼트를 삽입할 수 있을 때까지 기어박스 잭을 사용하여 휠 베어링 하우징을 조심스럽게 들어 올린다.
필요할 경우, 사다리, 예를 들어 사다리 - VAS 5085- 를 사용하여 볼트를 삽입한다.
– 상부 완충기 마운팅의 육각 볼트 -화살표- 를 조인다.
– 지지대 - T10149- 를 분리한다.
– 휠 베어링 하우징과 서스펜션 스트러트 사이의 나사산형 연결부를 조인다 -화살표- .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구동축을 휠 허브에 결합한다.
– 스위블 조인트와 함께 휠 베어링 하우징을 서스펜션 링크에 결합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 -화살표- 에 볼트로 고정한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역순으로 설치를 계속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3. 서스펜션 스트러트 수리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스프링 리테이너 - VAS 1752/4-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
완충기 세트 - T10001-
시중에서 판매하는 래치트 핸들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코일 스프링 스트러트를 제거한다 → 앵커 .
코일 스프링 제거
– 서스펜션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4- 를 바이스에 물린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4- 에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고정한다.
– 깊은 홈 볼 트러스트 베어링의 상단이 자유로워질 때까지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를 사용하여 코일 스프링을 압축한다.
1 - 토크 렌치 - V.A.G 1332-
2 - 삽입 공구 - T10001/8-
3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4 - 스트러트 지지대 클램프 - V.A.G 1752/20-
5 - 스프링 리테이너 - V.A.G 1752/4-
6 - 삽입 공구 - T10001/5-
7 - 래치트 핸들 - T10001/11-
경고
상부 스프링 플레이트가 자유롭도록 스프링을 먼저 충분히 압축한다.
– 코일 스프링이 올바로 스프링 리테이너 - V.A.G 1752/4--화살표- 에 안착되어야 한다.
– 피스톤 로드에서 육각 너트를 푼다.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를 사용하여 서스펜션 스트러트 및 코일 스프링의 개별 구성품을 제거한다.
코일 스프링 설치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를 사용하여 코일 스프링을 하부 스프링 플레이트에 결합한다.
코일 스프링의 끝단이 스톱 -화살표- 에 닿아야 한다.
– 피스톤 로드에서 새 육각 너트를 조인다.
– 스프링 압축기 - V.A.G 1752/1- 의 장력을 완화한 후 코일 스프링에서 제거한다.
– 서스펜션 스트러트를 설치한다 → 앵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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