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륜 서스펜션, 서스펜션 링크, 전후방 고무 부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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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조립 개요: 전륜 서스펜션, 서스펜션 링크

 

  참고 사항

   로드 베어링 또는 휠 가이드 서스펜션 구성품에서는 용접 및 직선 가공 작업이 허용되지 않는다.

   자체 잠금 너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부식된 너트 및 볼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무 부시는 제한된 수준까지만 비틀 수 있다. 따라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공차 위치까지 들어 올렸을 때만 고무 부시가 있는 구성품의 볼트 연결부를 조여야 한다 → 장 .

 

1 -  볼트

    15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전방 차체

3 -  서스펜션 스트러트

    제거 및 설치 → 장

4 -  너트

    65 Nm

5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볼트 팁이 주행 방향을 향해야 한다

6 -  너트

    7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7 -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 장

    휠 베어링 하우징을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휠을 정렬해야 한다 → 장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8 -  너트

    60 Nm

9 -  스위블 조인트

    점검 → 장

    제거 및 설치 → 장

    서스펜션 링크가 손상된 경우 서스펜션 링크와 함께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 -  너트

    100 Nm

11 -  서스펜션 링크

    손상된 경우 스위치 조인트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장

12 -  전방 고무 부시

    제거 및 설치 → 장

13 -  후방 고무 부시

    제거 및 설치 → 장

14 -  커플링 로드


2. 스위블 조인트 점검   


축방향 유격 점검

–   서스펜션 링크를 -화살표 방향- 에 따라 아래로 세게 당긴 후 다시 위로 누른다.

 

반경방향 유격 점검

–   휠의 하부를 안쪽과 바깥쪽으로(-화살표 방향- ) 강제로 누른다.

  참고 사항

   두 시험 동안 명확하거나 눈에 띄는 “유격” 이 없어야 한다.

   시험 동안 스위블 조인트를 관찰한다.

   상부 서스펜션 스트러트 마운팅에서 가능한 기존 휠 베어링 유격 또는 “유격” 을 고려한다.

   고무 부트의 손상 여부를 점검한 후 필요하다면 스위블 조인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스위블 조인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3287A-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앵글 렌치 - V.A.G 1756-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을 약간 당긴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필요한 만큼 서스펜션 링크를 아래로 구부린다. 

 

–   서스펜션 링크 -2- 에서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스위블 조인트를 눌러 빼내고 너트를 푼 후 스위블 조인트 -2- 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3287 A-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4.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에서 서스펜션 링크를 당겨 빼내고 휠 베어링 하우징을 바깥으로 돌려 서스펜션 링크를 푼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서스펜션 링크를 뒤로 돌리고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서 당겨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후방 서스펜션 링크를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 삽입하고 앞으로 돌린다.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4-1.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위치로 돌리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점화 키를 제거한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점화를 끄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운전석 도어를 연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1- 를 풀고 발밑 트림 -2- 을 제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유니버설 조인트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빼낸다.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배기 시스템 브래킷을 분리한다.

 

–   볼트 -11- 를 제거하여 기어박스에서 진자형 지지대를 분리한다.

–   배기 시스템의 더블 클램프를 푼다.

 

–   커플링 로드 -3- 에서 육각 너트 -1- 를 제거한다(좌측 및 우측).

–   좌측 및 우측에서 앤티 롤바 -2- 로부터 커플링 로드 -3- 를 당겨 빼낸다.

파워 스티어링이 있는 차량

 

–   기어박스 -화살표- 에서 파워 스티어링 랙 압력 라인을 푼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에서 서스펜션 링크를 당겨 빼내고 휠 베어링 하우징을 바깥으로 돌려 서스펜션 링크를 푼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1- 을 서브프레임 아래 위치시킨다

 

–   볼트 -5- 및 -6- 를 제거하고 서브프레임을 최대 10 cm 내린다.

 

–   서스펜션 링크를 뒤로 돌리고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서 당겨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후방 서스펜션 링크를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 삽입하고 앞으로 돌린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하부 차음재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5. 서스펜션 링크의 전방 고무 부싱 신품 교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조립 공구 - T10219-

   트러스트 플레이스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11-

 

   프레스 공구 - VW 41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서스펜션 링크 제거 → 장

–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장 .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빼낸다.

1 -  프레스 공구 - VW 411-

2 -  튜브 - T10219/1- (절단부가 서스펜션 링크를 향해야 함)

3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눌러 고무 부시 끼우기

–   고무 부시의 외부 표면에 조립용 오일 - G 294 421 A1- 을 바른다.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끼운다.

1 -  드리프트 - T10219/2-

2 -  고무 부시

3 -  튜브 - T10219/1- (절단부가 서스펜션 링크를 향해야 함)

4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참고 사항

눌러 끼우기 과정의 시작 시에 고무 부시는 일시적으로 기울어진다. 추가 과정 중에는 똑바로 위치한다. 더 이상 밀지 않아도 된다.

 

–   부시 -1- 의 코어와 서스펜션 링크 -2- 의 구멍이 같은 높이가 될 때까지 고무 부시를 눌러 끼운다.

 

–   서스펜션 링크에서 부시를 뒤로 약간 누른다.

1 -  프레스 공구 - VW 412-

2 -  튜브 - T10219/1-

3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치수 -a- 및 -b- 가 동일해야 한다.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 → 앵커 .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앵커 .

 

6.서스펜션 링크의 후방 고무 부싱 신품 교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튜브 - 2039-

   제거 공구 - 3372-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프레스 공구 - VW 407-

   프레스 공구 - VW 412-

   조립 공구 - T10230-

   트러스트 피스 - T10453-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서스펜션 링크 제거 → 장

–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장 .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빼낸다.

1 -  프레스 공구 - VW 407-

2 -  트러스트 피스 - T10230/8-

3 -  서스펜션 링크 - 서스펜션 링크의 개방구가 위를 향해야 한다

4 -  튜브 - 2039-

5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서스펜션 링크 내 후방 부시의 설치 위치

새김 화살표 가운데 하나가 서스펜션 링크의 2개 표시 -화살표 A- 사이를 향한다.

캠 -화살표 B- 은 항상 차량 외부를 향해야 한다.

눌러 고무 부시 끼우기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끼운다.

1 -  프레스 공구 - VW 412-

2 -  트러스트 피스 - T10453-- 트러스트 피스의 지정기호 -A- 가 서스펜션 링크의 표시 -화살표- 를 향해야 한다

3 -  고무 부시

4 -  서스펜션 링크 - 서스펜션 링크의 개방구가 아래를 향해야 한다

5 -  제거 공구 - 3372-

6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참고 사항

트러스트 피스 - T10453- 가 서스펜션 링크에 맞닿을 때까지 고무 부시를 눌러 끼운다.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 → 앵커 .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앵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