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조립 개요: 전륜 서스펜션, 서스펜션 링크
참고 사항
로드 베어링 또는 휠 가이드 서스펜션 구성품에서는 용접 및 직선 가공 작업이 허용되지 않는다.
자체 잠금 너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부식된 너트 및 볼트를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무 부시는 제한된 수준까지만 비틀 수 있다. 따라서, 휠 베어링 하우징을 공차 위치까지 들어 올렸을 때만 고무 부시가 있는 구성품의 볼트 연결부를 조여야 한다 → 장 .
1 - 볼트
15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2 - 전방 차체
3 - 서스펜션 스트러트
제거 및 설치 → 장
4 - 너트
65 Nm
5 - 다각 소켓 헤드 볼트
볼트 팁이 주행 방향을 향해야 한다
6 - 너트
7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7 - 휠 베어링 하우징
제거 및 설치 → 장
휠 베어링 하우징을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휠을 정렬해야 한다 → 장
다양한 버전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8 - 너트
60 Nm
9 - 스위블 조인트
점검 → 장
제거 및 설치 → 장
서스펜션 링크가 손상된 경우 서스펜션 링크와 함께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 - 너트
100 Nm
11 - 서스펜션 링크
손상된 경우 스위치 조인트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장
12 - 전방 고무 부시
제거 및 설치 → 장
13 - 후방 고무 부시
제거 및 설치 → 장
14 - 커플링 로드
2. 스위블 조인트 점검
축방향 유격 점검
– 서스펜션 링크를 -화살표 방향- 에 따라 아래로 세게 당긴 후 다시 위로 누른다.
반경방향 유격 점검
– 휠의 하부를 안쪽과 바깥쪽으로(-화살표 방향- ) 강제로 누른다.
참고 사항
두 시험 동안 명확하거나 눈에 띄는 “유격” 이 없어야 한다.
시험 동안 스위블 조인트를 관찰한다.
상부 서스펜션 스트러트 마운팅에서 가능한 기존 휠 베어링 유격 또는 “유격” 을 고려한다.
고무 부트의 손상 여부를 점검한 후 필요하다면 스위블 조인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스위블 조인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3287A-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앵글 렌치 - V.A.G 1756-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구동축을 휠 허브에 고정하는 볼트를 푼 후 휠 베어링에 하중이 걸려선 안 된다.
차량의 무게가 휠 베어링에 가해지면 베어링이 손상된다. 이는 휠 베어링의 수명을 단축한다.
차량 하중이 휠에 가해지는 경우 구동축 볼트를 90° 넘게 돌릴 수 없다.
휠 베어링이 손상되므로 구동축을 결합하지 않은 상태에서는 차량을 움직이지 않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차량을 이동해야 하는 경우 다음 사항을 준수한다:
구동축 대신 외부 조인트를 설치한다.
외부 조인트를 120 Nm로 조인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휠 허브에서 구동축을 약간 당긴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필요한 만큼 서스펜션 링크를 아래로 구부린다.
– 서스펜션 링크 -2- 에서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스위블 조인트를 눌러 빼내고 너트를 푼 후 스위블 조인트 -2- 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3287 A-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휠 허브의 구동축 볼트를 조인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 장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 장
주의
이 단계 동안 휠이 차량의 무게를 지탱하지 않아야 한다.
볼트가 느슨할 경우 차량 무게에 의해 휠 베어링이 손상될 수 있다.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와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간의 구별된 특징.
12각 헤드 볼트는 접촉 표면 -화살표 A- 및 -화살표 B- 으로 구분할 수 있다.
I - 리브가 있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A-
II - 리브가 없는 12각 헤드 볼트 -화살표 B-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4.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에서 서스펜션 링크를 당겨 빼내고 휠 베어링 하우징을 바깥으로 돌려 서스펜션 링크를 푼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서스펜션 링크를 뒤로 돌리고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서 당겨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후방 서스펜션 링크를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 삽입하고 앞으로 돌린다.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4-1.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위치로 돌리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점화 키를 제거한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점화를 끄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운전석 도어를 연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1- 를 풀고 발밑 트림 -2- 을 제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유니버설 조인트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빼낸다.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배기 시스템 브래킷을 분리한다.
– 볼트 -11- 를 제거하여 기어박스에서 진자형 지지대를 분리한다.
– 배기 시스템의 더블 클램프를 푼다.
– 커플링 로드 -3- 에서 육각 너트 -1- 를 제거한다(좌측 및 우측).
– 좌측 및 우측에서 앤티 롤바 -2- 로부터 커플링 로드 -3- 를 당겨 빼낸다.
파워 스티어링이 있는 차량
– 기어박스 -화살표- 에서 파워 스티어링 랙 압력 라인을 푼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에서 서스펜션 링크를 당겨 빼내고 휠 베어링 하우징을 바깥으로 돌려 서스펜션 링크를 푼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1- 을 서브프레임 아래 위치시킨다
– 볼트 -5- 및 -6- 를 제거하고 서브프레임을 최대 10 cm 내린다.
– 서스펜션 링크를 뒤로 돌리고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서 당겨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후방 서스펜션 링크를 -화살표- 방향에 따라 서브프레임에 삽입하고 앞으로 돌린다.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하부 차음재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5. 서스펜션 링크의 전방 고무 부싱 신품 교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조립 공구 - T10219-
트러스트 플레이스 - VW 402-
프레스 공구 - VW 411-
프레스 공구 - VW 41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서스펜션 링크 제거 → 장
–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장 .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빼낸다.
1 - 프레스 공구 - VW 411-
2 - 튜브 - T10219/1- (절단부가 서스펜션 링크를 향해야 함)
3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눌러 고무 부시 끼우기
– 고무 부시의 외부 표면에 조립용 오일 - G 294 421 A1- 을 바른다.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끼운다.
1 - 드리프트 - T10219/2-
2 - 고무 부시
3 - 튜브 - T10219/1- (절단부가 서스펜션 링크를 향해야 함)
4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참고 사항
눌러 끼우기 과정의 시작 시에 고무 부시는 일시적으로 기울어진다. 추가 과정 중에는 똑바로 위치한다. 더 이상 밀지 않아도 된다.
– 부시 -1- 의 코어와 서스펜션 링크 -2- 의 구멍이 같은 높이가 될 때까지 고무 부시를 눌러 끼운다.
– 서스펜션 링크에서 부시를 뒤로 약간 누른다.
1 - 프레스 공구 - VW 412-
2 - 튜브 - T10219/1-
3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치수 -a- 및 -b- 가 동일해야 한다.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 → 앵커 .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앵커 .
6.서스펜션 링크의 후방 고무 부싱 신품 교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튜브 - 2039-
제거 공구 - 3372-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1-
프레스 공구 - VW 407-
프레스 공구 - VW 412-
조립 공구 - T10230-
트러스트 피스 - T10453-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서스펜션 링크 제거 → 장
– 서스펜션 링크 제거 및 설치(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장 .
고무 부시 눌러 빼내기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빼낸다.
1 - 프레스 공구 - VW 407-
2 - 트러스트 피스 - T10230/8-
3 - 서스펜션 링크 - 서스펜션 링크의 개방구가 위를 향해야 한다
4 - 튜브 - 2039-
5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서스펜션 링크 내 후방 부시의 설치 위치
새김 화살표 가운데 하나가 서스펜션 링크의 2개 표시 -화살표 A- 사이를 향한다.
캠 -화살표 B- 은 항상 차량 외부를 향해야 한다.
눌러 고무 부시 끼우기
– 그림과 같이 눌러 고무 부시를 끼운다.
1 - 프레스 공구 - VW 412-
2 - 트러스트 피스 - T10453-- 트러스트 피스의 지정기호 -A- 가 서스펜션 링크의 표시 -화살표- 를 향해야 한다
3 - 고무 부시
4 - 서스펜션 링크 - 서스펜션 링크의 개방구가 아래를 향해야 한다
5 - 제거 공구 - 3372-
6 - 트러스트 플레이트 - VW 402-
참고 사항
트러스트 피스 - T10453- 가 서스펜션 링크에 맞닿을 때까지 고무 부시를 눌러 끼운다.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 → 앵커 .
– 서스펜션 링크를 설치한다(듀얼 클러치 또는 자동 기어박스가 있는 차량의 좌측) → 앵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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