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가 정비를 잘못한것일까요?
부품이 불량인가요?
맨 처음 찌그덕거리는 소음으로
부품도 직접구하고 로워암과 볼조인트도 직접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6개월후 새로운 소음이 나기시작했습니다
1.찌그덕 거리는 소음을 잡기위해 로워암과 볼조인트 교체▼
2.찌그덕 거리는 소음을 잡기위해 로워암과 볼조인트 교체 6개월후 새로운 소음발생▼
그리고 오늘...
로워암과 볼조인트 교체후 소음이 사라졌습니다
먼저 동영상으로 소음을 봐주세요
하체수리는 거의다한상태라
제가 자가정비한 로워암과 볼조인트가 문제? 라는 것은
나중에 알게 되었습니다
킹카샵에 예약을 잡았습니다
어제 급히 크롬몰딩을 범퍼그릴에 작업하고 이뻐서
오늘 킹카샵에서 정비기다리면서 추가로 좀더 꾸며봤습니다
중후한 느낌으로..
아래링크는 예전에 했던 스타일 입니다
크롬을 감추고 심플하게...
지금은 다른스타일로..
어떤가요?
크롬에서 빛춰지는 광이 이렇게 이쁠줄이야 ㅎ
이제좀 고급져 보입니다
순간접착제와 베이킹소다로 붙인 크롬몰딩
일반적인 3M 양면테이프로 붙인것과 완전달라요
자 이제 본격적으로 작업시작
소음은 제가 로워암과 볼조인트 작업후 6개월후부터 소음이 올라오기 시작했습니다
로워암과 볼조인트 교체 작업
소음으로 정말 마음고생했는데
이번에 꼭 해결하고 싶네요
로워암과 볼조인트에 체결된 나사는 모두 이상없었습니다
리어활대링크와 리어스테빌라이져 부싱작업에 들어갑니다
신기한게 날씨가 추워지니 소음이 확 줄어드네요
쇠가 축소가 되서 그런건지도
이게 문제 였던것!
볼조인트는 제가 작업할때 실수로 고무를 감싸고 있던
원형핀 건드려서 그게 뽑혀 주섬주섬 다시 복구후 체결했는데
그게 나중에 문제가 될것같아 이것도 새것으로 교환했습니다
이것도 소음의 원인으로 생각했으나 작업자가 전혀 이상없다고 합니다
나사도 이상없이 체결 되었고
로워암 부싱은 정확히 1년만에 이렇게 찢어졌습니다
소음은 6개월후 발생..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저기 고무부싱옆에 보면 쇠가 녹슬어서
가속을하거나 브레이크 밟을때 힘으로
움직움직하면서 소음이 발생한것이 아닌가 추측이 되었습니다
아니면 찢어진 부싱때문에 로워암이 움직거리면서..
직접하려고 했던 작업인데
정비소에 이렇게 맡기니 상당히 편합니다 편해..ㅎㅎ;
부싱상태는 내경이 조금 커졌을뿐 찢어지지는 않았습니다
좌측부싱에 기름묻어있는게 아니고 실리콘 구리스 입니다
사장님과 함께 외주업체가서 직접 얼라이먼트를 보러 갔습니다
확실한것은
부품도 좋은것을 써야하고
정비는 정비소에서 맡기는게 탁월한 선택 입니다
그래도 기회가 되면 다시해보고 싶은작업입니다
자가정비 하시는분들은 저와 같은경우도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체 뭐가 문제 였던걸까요??
요거 궁금해서 킹카샵 사장님께 문의드렸습니다
제 차량에서 탈거한 고품과 다른제품과 비교했을때
고무부싱이 박힌 각도가 달라보여서...
"다행입니다 정비실수가 아니었습니다"
"부 품 문 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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