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비를위해 차를 맡기러 킹카샵에 왔습니다

728x90

https://s.click.aliexpress.com/e/_DEsRgNz

 

70.0US $ |AP01 EGR VALVE COOLER For VW Passat CC Scirocco Sharan Tiguan Beetle Caddy EOS Golf MK Plus 03L131512BB 03L131512AT 0

Smarter Shopping, Better Living! Aliexpress.com

www.aliexpress.com

 

남양주 킹카샵 다녀왔습니다

하체정비를 하기위해서도 있지만 사장님도 궁금했습니다 제가 로워암 작업하면서 맴버나사를 2개정도 풀렀다가 잠궜는데 그게 문제의 원인이 된것 같습니다 몇군데 정비소를 찾아 상담을 받아

playweb.tistory.com

 

아내가 우유가 안들어간 빵을 찾아서... 남양주에있는 비건빵집을 두군대나 갔었는데

가는날이 장날이라고 다들 휴가라 문을 닫았습니다

빵집을 뒤로하고 다시 킹카샵으로 이동

제 차량의 상태를 점검

수리할 부품들이 하나둘 도착하기 시작합니다

사장님께서 플라이휠에 센터베어링을 순정품으로 변경합니다

기존 에프터 제품은 문제가 좀 있나봅니다

내구성에 문제가 있다고 합니다

 

플라이휠 에프터 제품 구입후 별도로 센터베어링만이라도

순정으로 교체하는 것이 좋을것 같습니다

작업하는걸 지켜보고 싶은데...여건이 안되네요

제법 많은 부품이 도착을 했습니다

하체 모두를 교체하고 싶지만 일단 이번 수리에만 집중

허브베어링은 고민 많이 했습니다

10년이 지났고 22만키로를 향하는데 예방정비 하려구요

엔진미미, 미션미미도 교체

엔진 떨림이 좀 덜하겠죠

아... 이건... ㅎㅎ;

 

 

김포 운양동 카센터 찾기

안나이트 타이어 교체 그리고... 등속조인트 부츠 터짐 그리고 활대링크까지.. 더욱이...카센터에 중국산 타이어 경기지역 총판 성태타이어 사장님께서 앞으로 소매는 안하시고 도매만 하신다고

playweb.tistory.com

김포에서는 등속조인트 고무가 터졌을때 고무부츠만 교체해주는 곳이 없었습니다

한군데 찾은곳은 김포 팀모터스

 

제가 추구하는 바가 순정부츠로 꼭 작업을하고 싶다 였습니다

"재생등속조인트" 이딴거 안쓰고

 

대부분 부츠만 교체 안된다네요

 

정비소 갈때마다 정비소에 첫인상이 직원이든 사장이든

행동거지나 말투에 따라서 감정이 전달되는데

 

기분이 나쁜경우가 더러 있습니다

 

"한국말은 끝까지 듣고 봐야 하는거라고 하는데...."

 

 

김포 팀모터스 VS 안양 미케닉제이

김포 팀모터스 VS 안양 미케닉제이 안양 미케닉제이 이용 후기 등속조인트 부츠외 정비 총 주행거리 약 198,000 정비내역 : 등속조인트부츠 좌/우, 브레이크디스크, 브레이크패드, 연료필터 정비...

playweb.tistory.com

김포 팀모터스에서 그 작업을 해주었는데

순정부츠로 작업하면 구리스가 새어나올수도 있다

국산고무부츠로하면 안샌다고 그걸 추천했지만

제가 싫다고 구리스가 새어나와도 내가 선택한거니까 작업만 해달라 요청드렸습니다

역시 구리스가 삐질거리며 새어 나오내요

보이는 것은 실리콘 입니다

 

구리스가 새어나와서 두어달전 실리콘으로 발라두었습니다

임시방편으로

그리고 고무부츠 교환비용이 비싼줄 알았더니...

이런... 쌉니다 싸요

안얀미케닉 = 킹카샵 동일하네요

김포는 좀 비싸요(아니 안해요 안해)

*작업하느라 고생들 하셨습니다*

문제는 작업후 구리스가 새어나오지 말아야 합니다

정비소마다 노하우가 있겠죠

사장님이 알려주시지 않네요 ^^ 거참...

이때 어머니와 함께 밥먹으러 밖에 있다보니... 작업과정을 못봤네요

 

역시 순정 고무부츠 입니다

재질은 플라스틱 열에강하고 내구성 짱!

15만원 입니다 15만원

이작업을 두번 합니다

거참.. 노하우를....

 

김포팀모터스에서는 사람힘으로 하는거니 꽉찝을수가 없다고 하고

차형유튜버는 고무부츠에 살짝 실리콘본드? 이걸발라서 해주면 될것 같다라는 의견이 있었고..

서비스센터가 비싼줄알았지만 센타도 15만원

센터는 기다리고 기다리고 평일만 가능하고...

 

안양미케닉 아니면 킹카샵에서 하면 됩니다

어머니 차량 제차와 동일 차종 동일년식 색상만 다를뿐

보조석 등속조인트 고무부츠 터짐으로 인해

1차 작업후(김포 팀모터스)

2차 재작업(남양주 킹카샵)

사장님이 이거 작업하는데 애먹었다고...^^;

그럴겁니다..

제가 직접 diy 하려고 했거든요

 

 

이걸로

 

등속조인트 분해 필요없는 드라이브 샤프트 고무부츠 키트

폭스바겐 차량 맞는다고 합니다 무게 240g 제품크기 : 13.39 x 9.91 x 9.8cm 부품번호 : CVS18 vw cuffia semiasse rapida facile lato routa: Search Result | eBay 유효한 가격 범위를 입력해 주세요 www.eba..

playweb.tistory.com

 

주식이 오르락내리락 1000~2000천은 왔다리 갔다리 하는데...

수리비 몇백정도야...

 

주식이 오르면 이것저것 추가 작업할예정 입니다

다시금 diy 열정이 살아나길 바라며...

 겨울에는 추워서 밖에 못나가고

여름엔 더워 죽을것 같아 못하겠고...

 

돈이 좋기는 좋다...ㅋㅋ ^^

맘도 편하고 몸도 편하고..

수북히 쌓인 신품들

순정과 동일하다는 램포더

조금씩 메이커 이름을 알아 갑니다

 

도그 마운트

 

제가 준비한 EGR 쿨러가 좀 걱정이 됩니다...

 

1.EGR 자체가 설계결함이고

(이건 순정이던 에프터던 중국산이든 모두 설계결함 이라는 겁니다)

 

2.EGR은 평소에 작동안되게 되어 있습니다

(그래도 고장납니다. 이것이 설계결함)

 

3.EGR 배기가스 리콜받았다면 평소에도 EGR을 쉰나게 돌아갑니다

그러다가 EGR 조기 사망하십니다.. 배기가스 리콜 원상복구 하세요

 

4.순정품은 쓴다?(설계결함을... 비싸게 주고 구입한다?)

*에프터 중저가 쓰는게 좋지않을까요?

에프터에도 등급이 있다

3~7만원대, 8~13만원대, 14~25만원대, 26~35만원, 순정 45만원 이상~

 

 

팩트~!

순정품을 썻는데 6만에 EGR이 문제되는것은 어떻게 설명이 가능할까요?

중국산 6만키로에 문제 발생하면...?

 

결론은 본인 선택

 

폭스바겐 순정 정품 EGR 설계결함 발견!! - 03L131512DQ

드디어 검색 끝에 EGR 자체가 설계결함이라는 글을 다시 찾았습니다 배기가스리콜을 받으면 더욱 빨리 고장이 난나는 내용도... ​ 다시 찾기가 이렇게 오랜시간이 걸릴줄 몰랐습니다 ​ EGR은 설

playweb.tistory.com

 

요런 장비가 있으면 좋으련만

 

License 39 - VAG group EGR valve tester - Automotive Diagnostic Tools

Fenix Autotester License  for: EGR valve tester VAG- VW, Audi, Skoda, Seat 1.6 , 2.0 TDI License unlock only a chosen function in Fenix Autotester.    This is not a standalone device. Supported models according to catalog number: WAHLER / BorgWarner 11

autoemulator.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