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립 개요 - 폴리 V 벨트 구동장치
1 - 벨트 풀리 및 진동 댐퍼
오프셋 구멍을 통한 조립은 1개 위치에서만 가능하다
2 - 25 Nm
3 - 교류발전기
4 - 브래킷
보조장치용
제거 및 설치 → 장
5 - 20 Nm + 180°.
새 것으로 교환한다.
6 - 폴리 V 벨트 텐셔닝 엘리먼트
7 -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
8 - 45 Nm
9 - 다웰 슬리브
10 - 폴리 V 벨트
제거하기 전에 회전 방향을 표시한다.
마모 여부를 점검한다.
꼬이지 않도록 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2. 폴리 V 벨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잠금 핀 - T10060 A-
제거
–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폴리 V 벨트의 회전 방향을 표시한다.
– 화살표 방향으로 텐셔닝 엘리먼트를 돌려 폴리 V 벨트의 장력을 제거한다.
– 구멍 -화살표- 을 정렬하고 잠금 핀 - T10060 A- 으로 텐셔닝 엘리먼트를 제 위치에 고정한다.
– 폴리 V 벨트를 제거한다.
설치
–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폴리 V 벨트를 설치하기 전, 모든 보조 구성품(교류발전기,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을 확실하게 고정해야 한다.
폴리 V 벨트를 설치할 때, 벨트 회전 방향과 풀리에 벨트가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풀리에 폴리 V 벨트를 결합한다.
1 - 크랭크축
2 - 텐셔닝 엘리먼트
3 - 교류발전기
4 -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
– 엔진을 시동하고 벨트가 작동하는지 점검한다.
3. 폴리 V 벨트 텐셔너 제거 및 설치
제거
– 폴리 V 벨트를 제거한다 → 장 .
– 클램프 -2- 를 풀고 리테이닝 클립 -1- 을 올린 후 »콜드측« 연결 호스를 제거한다.
– 카울링을 라디에이터 팬 - V7- 및 라디에이터 우측 라디에이터 팬 - V35- 과 함께 제거한다
– 충전 에어 파이프에서 고정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하고 커넥터 -1- 를 충전 공기 압력 센더 - G31- 에서 분리한다.
– 클램프 -2- 를 열고 냉각수 호스 -3- 를 한쪽에 놓고 충전 에어 파이프를 제거한다.
– 고정 볼트 -2- 를 풀고 폴리 V 벨트 텐셔너 -1- 를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텐셔닝 엘리먼트 볼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지정 토크 → 장 .
폴리 V 벨트를 설치한다 → 장 .
4. 보조 브래킷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지지 브래킷 - 10 - 222 A-
제거
– 엔진 브래킷을 제거한다 → 장 .
– 고압 펌프를 제거한다 → 장 .
– 발전기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경고
에어 컨디셔너의 냉매 회로를 개방해선 안 된다.
– 에어 컨디셔너 압축기를 보조 브래킷에서 제거하여 록 캐리어에 고정한다.
– 아이들러 롤러 -1- 및 -2- 를 제거하고 타이밍 벨트 가드의 볼트 -화살표- 를 푼다.
– 엔진 브래킷의 전방 볼트를 푼다.
– 볼트 -6...1- 를 풀어 보조 브래킷을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보조 브래킷의 다웰 슬리브에 유의하고 누락된 슬리브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추가로 돌려 조여야 할 모든 볼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보조 브래킷 - 조임 토크 및 조임 순서
– 다음과 같이 보조 브래킷 고정 볼트를 삽입한다:
볼트 -1- 및 -2- M10 x 52.
볼트 -5- 및 -6- M10 x 60.
볼트 -3- 및 -4- M10 x 30.
– 다음과 같이 2단계로 나누어 -1 … 6- 순서로 보조 브래킷 고정 볼트를 조인다:
1. 모든 볼트를 손으로 스톱까지 조인다.
2. 모든 볼트를 40 Nm로 조인다.
3. 볼트 -3- 및 -4- 를 45° 더 돌린다.
4. 볼트 -1, 2, 5 및 6- 를 90° 더 돌린다.
– 발전기 설치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고압 펌프를 설치한다 → 장 .
– 엔진 브래킷의 전방 볼트를 설치한다 → 항목 /엔진 브래킷을 설치한다 → 장 .
5. 조립 개요 - 타이밍 벨트 구동장치
1 - 타이밍 벨트
제거하기 전에 회전 방향을 표시한다.
마모 여부를 점검한다.
꼬이지 않도록 한다.
제거, 설치 및 장력 가하기 → 장 .
2 - 120 Nm + 90°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정 공구 - 3415- 를 사용하여 풀고 조인다.
나사산과 숄더에 오일 및 그리스를 추가로 바르지 않는다.
여러 단계에 걸쳐 더 돌릴 수 있다.
3 - 크랭크축 타이밍 벨트 풀리
4 - 20 Nm
5 - 가이드 롤러
6 - 20 Nm + 45°
7 - 텐셔닝 롤러
제거 및 설치 순서에 따라 엔진 브래킷을 제거한다 → 장 .
8 - 20 Nm + 45°
9 - 캠축 풀리
10 - 20 Nm
11 - 100 Nm
12 - 허브
고정 공구 - T10051- 를 사용하여 풀고 조인다.
제거하려면, 풀러 - T10052- 를 사용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13 - 후방 타이밍 벨트 가드
14 - 20 Nm
15 - 10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16 - 가이드 롤러
17 - 50 Nm + 90°
새 것으로 교환한다.
18 - 허브
고정 공구 - T10051- 를 사용하여 풀고 조인다.
제거하려면, 풀러 - T40064- 를 사용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19 - 95 Nm
20 - 고압 펌프의 타이밍 벨트 풀리
21 - 20 Nm + 90°
새 것으로 교환한다.
22 - 냉각수 펌프
제거 및 설치 → 장
23 - 15 Nm
24 - 타이밍 벨트 가드 상부
25 - 타이밍 벨트 가드 하부
26 - 타이밍 벨트 가드 중앙부
27 - 10 Nm
새 것으로 교환한다.
28 - 10 Nm + 90°
새 것으로 교환한다.
29 - 벨트 풀리 및 진동 댐퍼
오프셋 구멍을 통한 조립은 1개 위치에서만 가능하다
30 - 5 Nm
31 - 보호 플레이트
32 - 40 Nm + 180°.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순서를 준수한다 → 장 .
33 - 엔진 브래킷
제거 및 설치 → 장 .
6.엔진 브래킷 제거 및 설치
제거
경고
수리 작업 시, 특히 엔진룸에서 제한된 상태로 인해 다음에 주의해야 한다:
모든 여러 가지 라인(예: 연료, 유압, 활성 탄소 필터 시스템, 냉각수, 냉매, 브레이크액 및 진공용)을 원래 위치에 배열하고 전기 배선도 원래의 위치에 연결한다.
모든 이동 구성품 또는 고온 구성품이 충분한 간극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다.
차량 윈도우에서 작업하거나 차량 윈도우 근처에서 작업할 경우 파손 위험이 있다.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공기량 미터 - G70- 와 흡기 연결 파이프 사이에서 흡기 호스를 제거한다. 스프링형 클립 플라이어 - VAS 6362- 로 스프링형 클립을 푼다.
– 윈드스크린 워셔 및 전조등 워셔 시스템 리저버 필러 넥을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92 .
– 볼트를 풀어 냉각수 보조 탱크를 차체에서 빼낸다(냉각수 호스는 연결된 채로 둠).
– 볼트를 풀어 연료 필터를 빼낸다(연료 라인은 연결된 채로 둠).
– 전방 우측 휠 하우징 라이너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66 .
Jetta 2011 ▶
– 엔진을 제 설치 위치에 고정 → 장 „ 설치 위치에 엔진 지지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참고 사항
엔진이 지지 브래킷 - 10-222 A- 으로 지지된 경우에만 어셈블리 마운팅 고정 볼트를 제거할 수 있다!
엔진 마운팅이 제거되었을 때만 엔진 브래킷을 풀어야 한다.
– 엔진 마운팅 -5- 의 볼트 -4- 를 푼다.
– 그런 다음 엔진 마운팅 볼트 -5- 를 다음의 순서에 따라 푼다:
1. 볼트 -3- .
2. 볼트 -1 및 2- .
3. 볼트 -4- .
– 엔진 마운팅 -5- 을 제거한다.
경고
지지 브래킷 - 10-222 A- 을 사용하여 엔진을 들어 올리거나 내릴 때 구성품 또는 호스가 손상되거나 늘어나거나 찢어지지 않도록 주의한다.
참고 사항
M10-0156
고정 볼트 -1- 는 휠 하우징의 구멍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지지 브래킷 - 10-222 A- 의 스핀들을 사용하여 엔진을 올리거나 내려 볼트 -2- 및 -3- 를 제거하거나 조인다.
– 엔진 브래킷의 고정 볼트를 -3...1- 순서로 푼다.
– 엔진 브래킷을 위로 제거한다.
설치
주의
엔진 브래킷 고정 볼트의 조임 순서 및 지정 토크를 항상 준수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엔진 브래킷이 응력을 받아 파손될 수 있다.
어셈블리 마운팅에 대한 지정 토크 → 장 „ 어셈블리 마운팅, Jetta 2011 ▶“ .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 위에서 엔진 브래킷을 설치한다.
참고 사항
고정 볼트 -1- 는 휠 하우징의 구멍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지지 브래킷 - 10-222 A- 의 스핀들을 사용하여 엔진을 올리거나 내려 볼트 -2- 및 -3- 를 제거하거나 조인다.
N13-10233
– 우선 새 고정 볼트를 -1 … 3- 순서로 손으로만 조인다.
– 고정 볼트를 -1…3- 조임 순서로 지정 토크로 조인다 → 항목 .
– 엔진 마운팅 -5- 을 위치시키고 새 볼트를 다음의 순서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4. 볼트 -3- .
5. 볼트 -1 및 2- .
6. 스핀들을 사용하여 엔진 브래킷을 엔진 지지대 -5- 위에 놓이도록 한다.
7. 볼트 -4- 를 조인다.
–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를 제외하고 엔진 마운팅의 조절 상태를 점검한다 → 장 .
– 2011년식 모델 이후 Jetta에서 엔진 마운팅의 조절 상태를 점검한다 → 장 .
역순으로 남은 설치 단계를 수행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l 연료 라인이 단단히 조여졌는지 확인한다.
l 공급 라인과 복귀 라인이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다(복귀 라인은 청색이거나 청색 표시가 있고 공급 라인은 흑색임).
7.조립 개요 - 크랭크케이스
1 - 실린더 블록
밀봉 플랜지 및 플라이휠 제거 및 설치 → 장 .
크랭크축 제거 및 설치 → 장 .
피스톤 및 커넥팅 로드 분해 및 조립 → 장
2 - 개스킷
새 것으로 교환한다.
3 - 오일 필터 브래킷
4 - 15 Nm + 90°
새 것으로 교환한다.
우선, 상부 좌측 및 하부 우측 볼트를 결합한 다음 4개의 모든 볼트를 대각선 순서로 조인다.
5 - 브래킷
6 - 10 Nm
7 - 연결부
서모스탯용.
8 - 15 Nm
9 - O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 - 서모스탯
설치 위치 준수, 서모스탯 제거 및 설치 → 장 .
점검: 물 속에서 서모스탯을 가열한다.
약 85 °C에서 개방이 시작된다.
약 105 °C에서 종료된다.
개방 상승 거리: 최소 7 mm.
11 - 20 Nm + 180°.
12 - 브래킷
보조장치용
제거 및 설치 → 장
13 - 40 Nm + 45°
새 것으로 교환한다.
14 - 폴리 V 벨트 텐셔닝 엘리먼트
15 - 오일 섬프
결합 전에 밀봉 표면을 청소한다.
실리콘 밀봉제 - D 176 404 A2- 를 발라 설치한다.
16 - 15 N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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