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 좌측 운전석 차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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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좌측 운전석 차량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1 -  배선

2 -  유니버설 조인트

3 -  볼트

    M8 x 35

    30 Nm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Torx 볼트

    6 Nm

    자체 잠금

5 -  차단재

6 -  파워 스티어링 랙

    파워 스티어링 컨트롤 유닛 - J500- 이 있음 

    전자 기계식 파워 스티어링 모터 - V187- 가 있음 

    조향 각도 센더 - G85- 가 있음 

    스티어링 토크 센더 - G269- 가 있음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에서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시험할 수 있다 

    제거 및 설치 → 장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하기 전에 이벤트 메모리의 항목을 삭제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7 -  좌측 휠 베어링 하우징

8 -  너트

    M12 x 1.5

    20 Nm + 90° 추가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9 -  볼트

    조이기 순서를 준수한다 → 앵커 .

    5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 -  서브프레임

11 -  우측 휠 베어링 하우징

 

스티어링 랙과 서브프레임 사이 조임 순서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손으로 조인다.

   볼트 -1- 및 -2- 를 순서대로 10 Nm로 조인다.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지정 토크 설정으로 조인다.

 

 

     

2. 스티어링 랙 제거 및 설치, 좌측 운전석 차량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하기 전에 이벤트 메모리의 항목을 삭제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연결하고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 을 시작한다.

화면의 지침을 따른다.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위치로 돌리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점화 키를 제거한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점화를 끄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운전석 도어를 연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1- 를 풀고 발밑 트림 -2- 을 제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유니버설 조인트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빼낸다.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전방 휠을 제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배기 시스템 브래킷을 분리한다.

–   배기 시스템의 더블 클램프를 푼다. 
 

 

–   커플링 로드 -3- 에서 육각 너트 -1- 를 제거한다(좌측 및 우측).

–   좌측 및 우측에서 앤티 롤바 -2- 로부터 커플링 로드 -3- 를 당겨 빼낸다.

 

–   차량 좌측 및 우측의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밀고 너트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   스티어링 랙의 볼트 -9- 및 -10- 를 제거한다.

 

–   볼트 -11- 를 제거하여 기어박스에서 진자형 지지대를 분리한다.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오일 섬프에서 연장 서비스 주기용 커넥터를 분리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1- 을 서브프레임 아래 위치시킨다

 

–   볼트 -5- 및 -6- 를 제거하고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으로 서브프레임을 약간 내린다. 이 과정에서 전기 배선을 확인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스티어링 랙 위 단열재 -1- 를 제거한다.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케이블 가이드를 제거한다.

–   스티어링 랙에서 모든 잔여 케이블 클립을 분리한다.

 

–   스티어링 랙에서 커넥터 -1- 및 -2- 를 당겨 빼낸다.

–   서브프레임을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내린다.

–   서브프레임에서 스티어링 랙을 들어 올린 후 뒤로 제거한다.

 

–   표시된 대로 스티어링 랙을 표면에 놓는다.

이는 컨트롤 유닛 -1- 의 손상을 방지해 준다.

스티어링 랙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   중간 플레이트 -1- 가 결합되는 경우 항상 서브프레임 -2- 과 차체 사이에 삽입되도록 한다.

주행 방향과 수직이 되도록 중간 플레이트 -1- 의 긴 쪽을 삽입해야 한다. 러그 -화살표- 는 어셈블리 캐리어 -2- 에 맞물려야 한다.

스티어링 랙의 나사산형 슬리브를 좌측 브래킷의 구멍에 안착시켜야 한다.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이 있는 차량의 스티어링 랙 조임 순서를 준수한다: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손으로 조인다.

   볼트 -1- 및 -2- 를 순서대로 10 Nm로 조인다.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지정 토크 설정으로 조인다.

 

–   커넥터 -1- 및 -2- 가 맞물리는 소리가 날 때까지 끼운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을 설치하기 전에 스티어링 랙 씰에 윤활제(예: 비눗물)를 얇게 바른다.

   스티어링 랙을 조인트 축에 결합한 후 씰을 어셈블리 플레이트에 내려 놓을 때 뒤틀리지 않도록 하고 발밑 쪽 개방구가 올바르게 밀봉되었는지 확인한다. 밀봉되지 않을 경우 누수 및/또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밀봉 표면이 깨끗한지 확인한다.

서브프레임 볼트를 삽입하기 전에 스티어링 랙을 서브프레임에 위치시키고 스티어링 랙 및 앤티 롤바의 볼트를 삽입한다.

–   전기 연결부를 스티어링 랙에 연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설치한다. →Rep. gr. 50 .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스티어링 랙에 유니버설 조인트를 볼트로 고정한다.

–   배터리를 연결한다. →Rep. gr. 27

–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조향 각도 센더 - G85- 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한다.

새 스티어링 랙을 설치한 경우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을 어뎁테이션한다.

–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을 어뎁테이션한다.

구동 기어

Electromechanical power steering(전자 기계식 파워 스티어링)

01 - System capable of self-diagnosis(01 - 자가 진단 가능 시스템)

Electromechanical steering system(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시스템)

기능

Adapting electromechanical steering(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어뎁테이션)

화면의 지침을 따른다.

설치 후, 도로 시험 동안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점검해야 한다.

스티어링 랙이 휘었거나 새 스티어링 박스가 설치된 경우 휠을 정렬해야 한다.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3.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 수리

 

조립 개요: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

1 -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A" 로 표시 → 앵커

    제거 및 설치 → 장

    점검: → 장

    설치 위치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2 -  너트

    70 Nm

3 -  클램프

4 -  부트

    토우 설정값을 조절한 후, 뒤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5 -  클램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앵커

6 -  트랙 로드

    100 Nm

    제거 및 설치 → 장

7 -  파워 스티어링 랙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제거 및 설치 → 장

8 -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B" 로 표시 → 앵커

    제거 및 설치 → 장

    점검: → 장

    설치 위치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트랙 로드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3287 A-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2-

   오픈 엔드 인서트, 38 mm - V.A.G 1923-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부트 근처에서 스티어링 랙 외부를 청소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클램프를 열고 부트를 뒤로 민다. 

 

–   트랙 로드를 풀어 빼낸다.

1 -  오픈 엔드 스패너 부착장치 - V.A.G 1923-

2 -  토크 렌치 - V.A.G 1332-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에 부식, 손상, 마모 또는 오염 흔적이 있으면 스티어링 랙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유사하게, 스티어링 랙에 그리스 막이 없으면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트랙 로드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주의

스티어링 랙에는 그리스를 바르지 않는다. 

 

–    각 측면에 올바른 트랙 로드 볼 조인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I -  "A" 로 표시된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II -  "B" 로 표시된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새 클램프와 고무 부트를 트랙 로드 위에 끼운다.

 

–   치수 -a- 가 될 때까지 트랙 로드를 트랙 로드 볼 조인트에 끼운다.

치수 -a- = 376.6 ± 1 mm

 

–   트랙 로드를 조인다.

1 -  오픈 엔드 스패너 부착장치 - V.A.G 1923-

2 -  토크 렌치 - V.A.G 1332-

–   부트와 트랙 로드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고무 부트 -2- 를 트랙 로드 -1- 위로 밀며 이때 부트가 올바로 위치하도록 한다.

–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를 사용하여 스프링형 클립을 고무 부트에 고정한다.

–   부트와 스티어링 랙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고무 부트를 스티어링 랙 하우징에 끝까지 눌러 끼운다.

 

–   그림에서와 같이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를 사용하여 새 클램프를 설치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   양 트랙 로드를 교환한 경우 → 차량 진단 테스터 을 사용하여 "learning steering end stops basic setting(스티어링 엔드 스톱 베이직 세팅 학습)" 을 수행해야 한다.

 

 


4. 트랙 로드 볼 조인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1- 를 푼다.

–   트랙 로드에서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위치를 표시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 -2- 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트랙 로드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당겨 빼내고 너트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   트랙 로드에서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풀어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각 측면에 올바른 트랙 로드 볼 조인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I -  "A" 로 표시된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II -  "B" 로 표시된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   이전에 표시한 지점까지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트랙 로드에 끼우고 잠금 너트로 고정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 삽입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새 너트로 고정한다.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5.부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2-

   삽입 공구 24 mm - V.A.G 1332/11-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참고 사항

   부트가 결함이면 습기와 오물이 스티어링 랙으로 유입된다. 스티어링 랙의 기어이빨 부위에 그리스 막이 뚜렷이 있어야 한다. 그리스 막이 없으면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부식 발생 시.

   손상 발생 시.

   과도한 마모 발생 시

   스티어링 랙에 오염 발생 시.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트랙 로드에서 너트 위치를 표시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제거한다 → 장 .

–   부트 근처에서 스티어링 랙 외부를 청소한다.

이 작업 동안 결함 있는 고무 부트를 통해 스티어링 랙에 오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호스 클립을 연다.

–   스티어링 랙 하우징 및 트랙 로드에서 부트를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에 부식, 손상, 마모 또는 오염 흔적이 있으면 스티어링 랙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유사하게, 스티어링 랙에 그리스 막이 없으면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설치


   주의

스티어링 랙에는 그리스를 바르지 않는다.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새 클램프와 고무 부트를 트랙 로드 위에 끼운다.

–   부트와 트랙 로드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그림과 같이 고무 부트 -2- 를 트랙 로드 -1- 위로 민다.

–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를 사용하여 스프링형 클립을 고무 부트에 고정한다.

–   부트와 스티어링 랙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고무 부트를 스티어링 랙 하우징의 스톱까지 민다. 

 

 

–   그림에서와 같이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를 사용하여 새 클램프를 설치한다.

–   제거 시에 표시한 지점까지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끼우고 설치한다 → 장 .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   양 트랙 로드를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조향 각도 센더 - G85- 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   그런 후 스티어링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6.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유격, 조임 상태 및 벨로우즈 점검

–   차량을 올린 상태(휠이 공중에 매달려 있음)에서 트랙 로드와 휠을 움직여 유격을 점검한다. 유격: 유격 없음

–   볼트의 조임 상태를 점검한다.

–   벨로우즈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올바로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7. 트랙 로드 길이 점검 및 조절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좌측 트랙 로드에서 치수 "a" 를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절한다.

치수 -a- = 376.6 ± 1 mm

설치하기 전에 새 트랙 로드의 치수 "a" 를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절한다.

이후 휠 얼라인먼트 측정 리그에서 전체 토우 인을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절한다; 차량의 기하학적 모양 점검 → 장 .

부트 설치

–   부트의 마모(쪼개김, 찢어짐) 여부를 점검하고 밀봉 표면의 오염 여부를 점검한다.

 

–   부트를 설치한다. 먼저 트랙 로드 엔드의 저널이 설치 위치에 오도록 트랙 로드를 돌린다.

–   클램프를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로 조인다.

 

순정품의 호스 클램프만 사용한다.

설치 후 벨로우즈가 뒤틀려서는 안 된다.

 


8.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적용 
      


I -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는 -A- 로 표시된다.

II -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는 -B- 로 표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