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좌측 운전석 차량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1 - 배선
2 - 유니버설 조인트
3 - 볼트
M8 x 35
30 Nm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4 - Torx 볼트
6 Nm
자체 잠금
5 - 차단재
6 - 파워 스티어링 랙
파워 스티어링 컨트롤 유닛 - J500- 이 있음
전자 기계식 파워 스티어링 모터 - V187- 가 있음
조향 각도 센더 - G85- 가 있음
스티어링 토크 센더 - G269- 가 있음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에서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시험할 수 있다
제거 및 설치 → 장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하기 전에 이벤트 메모리의 항목을 삭제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7 - 좌측 휠 베어링 하우징
8 - 너트
M12 x 1.5
20 Nm + 90° 추가
자체 잠금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9 - 볼트
조이기 순서를 준수한다 → 앵커 .
50 Nm + 90° 추가
제거 후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 - 서브프레임
11 - 우측 휠 베어링 하우징
스티어링 랙과 서브프레임 사이 조임 순서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손으로 조인다.
볼트 -1- 및 -2- 를 순서대로 10 Nm로 조인다.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지정 토크 설정으로 조인다.
2. 스티어링 랙 제거 및 설치, 좌측 운전석 차량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하기 전에 이벤트 메모리의 항목을 삭제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연결하고 "Guided Fault Finding(안내식 고장 진단)" 을 시작한다.
화면의 지침을 따른다.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위치로 돌리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점화 키를 제거한다.
키를 사용하지 않는 출입 및 시동 시스템 “키리스 액세스” 장착 차량
– 점화를 끄고 스티어링 록이 맞물리도록 운전석 도어를 연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볼트 -1- 를 풀고 발밑 트림 -2- 을 제거한다.
– 유니버설 조인트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유니버설 조인트를 -화살표 방향으로- 당겨 빼낸다.
주의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에서 유니버설 조인트를 분리하는 동안 다음 작업을 수행해서는 안 된다:
점화 켜기
스티어링 랙 돌리기
스티어링 컬럼 돌리기
이러한 지침을 준수하지 않으면 수리 불가능한 손상이 발생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전방 휠을 제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배기 시스템 브래킷을 분리한다.
– 배기 시스템의 더블 클램프를 푼다.
– 커플링 로드 -3- 에서 육각 너트 -1- 를 제거한다(좌측 및 우측).
– 좌측 및 우측에서 앤티 롤바 -2- 로부터 커플링 로드 -3- 를 당겨 빼낸다.
– 차량 좌측 및 우측의 너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위블 조인트를 서스펜션 링크에서 당겨 빼낸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밀고 너트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 스티어링 랙의 볼트 -9- 및 -10- 를 제거한다.
– 볼트 -11- 를 제거하여 기어박스에서 진자형 지지대를 분리한다.
– 서브프레임의 위치를 고정한다 → 장 .
– 오일 섬프에서 연장 서비스 주기용 커넥터를 분리한다.
–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1- 을 서브프레임 아래 위치시킨다
– 볼트 -5- 및 -6- 를 제거하고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으로 서브프레임을 약간 내린다. 이 과정에서 전기 배선을 확인한다.
– 볼트 -화살표- 를 풀고 스티어링 랙 위 단열재 -1- 를 제거한다.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케이블 가이드를 제거한다.
– 스티어링 랙에서 모든 잔여 케이블 클립을 분리한다.
– 스티어링 랙에서 커넥터 -1- 및 -2- 를 당겨 빼낸다.
– 서브프레임을 엔진 및 기어박스 잭 - V.A.G 1383 A- 을 사용하여 조심스럽게 내린다.
– 서브프레임에서 스티어링 랙을 들어 올린 후 뒤로 제거한다.
– 표시된 대로 스티어링 랙을 표면에 놓는다.
이는 컨트롤 유닛 -1- 의 손상을 방지해 준다.
스티어링 랙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 중간 플레이트 -1- 가 결합되는 경우 항상 서브프레임 -2- 과 차체 사이에 삽입되도록 한다.
주행 방향과 수직이 되도록 중간 플레이트 -1- 의 긴 쪽을 삽입해야 한다. 러그 -화살표- 는 어셈블리 캐리어 -2- 에 맞물려야 한다.
스티어링 랙의 나사산형 슬리브를 좌측 브래킷의 구멍에 안착시켜야 한다.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이 있는 차량의 스티어링 랙 조임 순서를 준수한다: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손으로 조인다.
볼트 -1- 및 -2- 를 순서대로 10 Nm로 조인다.
볼트 -1- , -2- 및 -3- 를 순서대로 지정 토크 설정으로 조인다.
– 커넥터 -1- 및 -2- 가 맞물리는 소리가 날 때까지 끼운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을 설치하기 전에 스티어링 랙 씰에 윤활제(예: 비눗물)를 얇게 바른다.
스티어링 랙을 조인트 축에 결합한 후 씰을 어셈블리 플레이트에 내려 놓을 때 뒤틀리지 않도록 하고 발밑 쪽 개방구가 올바르게 밀봉되었는지 확인한다. 밀봉되지 않을 경우 누수 및/또는 소음이 발생할 수 있다.
밀봉 표면이 깨끗한지 확인한다.
서브프레임 볼트를 삽입하기 전에 스티어링 랙을 서브프레임에 위치시키고 스티어링 랙 및 앤티 롤바의 볼트를 삽입한다.
– 전기 연결부를 스티어링 랙에 연결한다.
– 하부 차음재를 설치한다. →Rep. gr. 50 .
참고 사항
벨로우즈가 손상되거나 꼬이지 않았는지 확인한다.
– 스티어링 랙에 유니버설 조인트를 볼트로 고정한다.
– 배터리를 연결한다. →Rep. gr. 27
–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조향 각도 센더 - G85- 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한다.
새 스티어링 랙을 설치한 경우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을 어뎁테이션한다.
– →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을 어뎁테이션한다.
구동 기어
Electromechanical power steering(전자 기계식 파워 스티어링)
01 - System capable of self-diagnosis(01 - 자가 진단 가능 시스템)
Electromechanical steering system(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시스템)
기능
Adapting electromechanical steering(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어뎁테이션)
화면의 지침을 따른다.
설치 후, 도로 시험 동안 스티어링 휠의 위치를 점검해야 한다.
스티어링 랙이 휘었거나 새 스티어링 박스가 설치된 경우 휠을 정렬해야 한다.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3.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 수리
조립 개요: 전자 기계식 스티어링 랙
1 -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A" 로 표시 → 앵커
제거 및 설치 → 장
점검: → 장
설치 위치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2 - 너트
70 Nm
3 - 클램프
4 - 부트
토우 설정값을 조절한 후, 뒤틀리지 않도록 해야 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5 - 클램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조이기 → 앵커
6 - 트랙 로드
100 Nm
제거 및 설치 → 장
7 - 파워 스티어링 랙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제거 및 설치 → 장
8 -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B" 로 표시 → 앵커
제거 및 설치 → 장
점검: → 장
설치 위치 → 장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트랙 로드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3287 A-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2-
오픈 엔드 인서트, 38 mm - V.A.G 1923-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부트 근처에서 스티어링 랙 외부를 청소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클램프를 열고 부트를 뒤로 민다.
– 트랙 로드를 풀어 빼낸다.
1 - 오픈 엔드 스패너 부착장치 - V.A.G 1923-
2 - 토크 렌치 - V.A.G 1332-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에 부식, 손상, 마모 또는 오염 흔적이 있으면 스티어링 랙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유사하게, 스티어링 랙에 그리스 막이 없으면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트랙 로드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주의
스티어링 랙에는 그리스를 바르지 않는다.
– 각 측면에 올바른 트랙 로드 볼 조인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I - "A" 로 표시된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II - "B" 로 표시된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새 클램프와 고무 부트를 트랙 로드 위에 끼운다.
– 치수 -a- 가 될 때까지 트랙 로드를 트랙 로드 볼 조인트에 끼운다.
치수 -a- = 376.6 ± 1 mm
– 트랙 로드를 조인다.
1 - 오픈 엔드 스패너 부착장치 - V.A.G 1923-
2 - 토크 렌치 - V.A.G 1332-
– 부트와 트랙 로드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고무 부트 -2- 를 트랙 로드 -1- 위로 밀며 이때 부트가 올바로 위치하도록 한다.
–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를 사용하여 스프링형 클립을 고무 부트에 고정한다.
– 부트와 스티어링 랙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고무 부트를 스티어링 랙 하우징에 끝까지 눌러 끼운다.
– 그림에서와 같이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를 사용하여 새 클램프를 설치한다.
– 휠을 설치하고 볼트 또는 너트를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 양 트랙 로드를 교환한 경우 → 차량 진단 테스터 을 사용하여 "learning steering end stops basic setting(스티어링 엔드 스톱 베이직 세팅 학습)" 을 수행해야 한다.
4. 트랙 로드 볼 조인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토크 렌치 - V.A.G 1332-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너트 -1- 를 푼다.
– 트랙 로드에서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위치를 표시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너트 -2- 를 풀되 완전히 제거하지 않는다.
주의
너트를 몇 바퀴 돌려놓아 핀 나사산을 보호한다.
– 트랙 로드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서 당겨 빼내고 너트를 제거한다.
1 - 볼 조인트 풀러 - T10187-
– 트랙 로드에서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풀어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각 측면에 올바른 트랙 로드 볼 조인트가 설치되었는지 확인한다.
I - "A" 로 표시된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II - "B" 로 표시된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
– 이전에 표시한 지점까지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트랙 로드에 끼우고 잠금 너트로 고정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휠 베어링 하우징에 삽입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새 너트로 고정한다.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5.부트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토크 렌치 - V.A.G 1332-
삽입 공구 24 mm - V.A.G 1332/11-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참고 사항
부트가 결함이면 습기와 오물이 스티어링 랙으로 유입된다. 스티어링 랙의 기어이빨 부위에 그리스 막이 뚜렷이 있어야 한다. 그리스 막이 없으면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부식 발생 시.
손상 발생 시.
과도한 마모 발생 시
스티어링 랙에 오염 발생 시.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트랙 로드에서 너트 위치를 표시한다.
–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제거한다 → 장 .
– 부트 근처에서 스티어링 랙 외부를 청소한다.
이 작업 동안 결함 있는 고무 부트를 통해 스티어링 랙에 오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해야 한다.
– 호스 클립을 연다.
– 스티어링 랙 하우징 및 트랙 로드에서 부트를 당겨 빼낸다.
참고 사항
스티어링 랙에 부식, 손상, 마모 또는 오염 흔적이 있으면 스티어링 랙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유사하게, 스티어링 랙에 그리스 막이 없으면 스티어링 랙을 새 것으로 교환해야 한다.
설치
주의
스티어링 랙에는 그리스를 바르지 않는다.
– 스티어링 휠을 똑바른 전방 위치로 돌린다.
– 새 클램프와 고무 부트를 트랙 로드 위에 끼운다.
– 부트와 트랙 로드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그림과 같이 고무 부트 -2- 를 트랙 로드 -1- 위로 민다.
–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를 사용하여 스프링형 클립을 고무 부트에 고정한다.
– 부트와 스티어링 랙 사이의 밀봉 표면에 그리스 - G 052 168 A1- (수리 키트 Fuchs Renolit JP1619)를 살짝 바른다.
– 고무 부트를 스티어링 랙 하우징의 스톱까지 민다.
– 그림에서와 같이 Phaeton 스티어링 랙용 록킹 플라이어 - VAS 6199- 를 사용하여 새 클램프를 설치한다.
– 제거 시에 표시한 지점까지 트랙 로드 볼 조인트를 끼우고 설치한다 → 장 .
– 전방 휠을 설치하고 조인다 → 장 .
– 휠 얼라인먼트를 점검한다 → 장 .
– 양 트랙 로드를 새 것으로 교환한 경우 조향 각도 센더 - G85- 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해야 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
– 그런 후 스티어링의 베이직 세팅을 수행한다 → 차량 진단 테스터
6.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유격, 조임 상태 및 벨로우즈 점검
– 차량을 올린 상태(휠이 공중에 매달려 있음)에서 트랙 로드와 휠을 움직여 유격을 점검한다. 유격: 유격 없음
– 볼트의 조임 상태를 점검한다.
– 벨로우즈가 손상되지 않았는지 올바로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7. 트랙 로드 길이 점검 및 조절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좌측 트랙 로드에서 치수 "a" 를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절한다.
치수 -a- = 376.6 ± 1 mm
설치하기 전에 새 트랙 로드의 치수 "a" 를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절한다.
이후 휠 얼라인먼트 측정 리그에서 전체 토우 인을 점검하고 필요에 따라 조절한다; 차량의 기하학적 모양 점검 → 장 .
부트 설치
– 부트의 마모(쪼개김, 찢어짐) 여부를 점검하고 밀봉 표면의 오염 여부를 점검한다.
– 부트를 설치한다. 먼저 트랙 로드 엔드의 저널이 설치 위치에 오도록 트랙 로드를 돌린다.
– 클램프를 호스 클립 플라이어 - V.A.G 1275- 로 조인다.
순정품의 호스 클램프만 사용한다.
설치 후 벨로우즈가 뒤틀려서는 안 된다.
8. 트랙 로드 볼 조인트의 적용
I - 우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는 -A- 로 표시된다.
II - 좌측 트랙 로드 볼 조인트는 -B- 로 표시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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