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어셈블리 마운팅
조립 개요 - 어셈블리 마운팅
1 - 볼트
기어박스측 기어박스 지지대
지정 토크 →Rep. gr. 34
2 - 볼트
진자형 지지대와 기어박스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50 Nm + 90°(1 /4 바퀴)
3 - 엔진 지지대
4 - 볼트
엔진 지지대와 엔진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40 Nm + 180°(1 /2 바퀴).
5 - 엔진 마운팅
제거 및 설치 → 장 .
6 - 볼트
엔진 마운팅과 차체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40 Nm + 90°(1 /4 바퀴)
7 - 연결 브래킷
8 - 볼트
연결 브래킷과 엔진 마운팅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20 Nm + 90°(1 /4 바퀴)
9 - 볼트
연결 브래킷과 차체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20 Nm + 90°(1 /4 바퀴)
10 - 볼트
엔진 마운팅과 차체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40 Nm + 90°(1 /4 바퀴)
11 - 볼트
엔진 마운팅과 엔진 지지대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60 Nm + 90°(1 /4 바퀴)
12 - 진자형 지지대
진자형 지지대를 기어박스에 볼트로 고정한 다음 서브프레임에 고정한다.
13 - 볼트
진자형 지지대와 서브프레임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100 Nm + 90°(1 /4 바퀴)
14 - 볼트
기어박스 마운팅과 기어박스 지지대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60 Nm + 90°(1 /4 바퀴)
15 - 볼트
기어박스 마운팅과 차체 사이.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40 Nm + 90°(1 /4 바퀴)
16 - 기어박스 마운팅
그림에서는 듀얼 클러치 기어박스 버전을 나타낸다.
17 - 볼트
기어박스측 기어박스 지지대
지정 토크 →Rep. gr. 34
18 - 기어박스 지지대
2.엔진 마운팅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제거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연료 라인의 플러그인 커넥터 -A- 및 -B- 를 열어 분리한다. 커넥터 커플링을 분리한다 →연료 공급 - 디젤 엔진; Rep. gr. 20 .
경고
고온의 연료로 인한 화상 위험.
극단적인 경우, 엔진이 꺼진 후에도 연료 및 연료 라인의 온도가 100 °C까지 도달할 수 있다. 라인을 분리하기 전에 연료를 냉각한다 - 화상 위험.
보호 장갑을 낀다.
안구 보호장비를 착용한다.
– 클립을 풀어 냉각수 호스 리테이너 -1- 를 빼낸다.
– 연료 라인을 한쪽으로 치운다.
– 볼트를 풀어 마운팅 -1- ~ -3- 에서 연료 필터 -7- 를 빼내 엔진 위에 놓는다.
참고 사항
참고 사항을 준수한다 →연료 공급 - 디젤 엔진; Rep. gr. 20 .
– 냉각수 보조 탱크 -2- 에서 전기 커넥터를 분리하여 빼낸다.
– 볼트 -3- 를 풀어 냉각수 보조 탱크 -2- 를 제거한다.
– 클립을 풀어 라인 -1- 을 빼낸 후 한쪽으로 치운다.
– 냉각수 보조 탱크 -2- 를 엔진에 놓는다.
– 전기 커넥터 -2- 를 분리한다.
– 열 차단재를 풀고 배기 가스 압력 센서 2 - G451- 에서 커넥터를 당겨 빼낸다 → 장 .
– 배기 가스 압력 센서 2 - G451- 에서 제어 와이어를 당겨 빼낸다.
– 스프링형 클립 플라이어 - VAS 6362- 로 스프링형 클립을 푼다.
– 고정 볼트를 풀고 리테이너 및 배기 가스 압력 센서 2 - G451- 를 제거하고 한쪽으로 치운다(입자여과 필터로 연결되는 제어 라인은 연결된 상태로 둔다).
– 볼트 -3- 를 풀고 차압 센더 - G505- 를 브래킷 -화살표- 에서 당겨 빼낸다.
– 입자여과 필터 브래킷 상부 볼트 -1- 를 푼다.
– 브래킷과 함께 차압 센더 - G505- 를 입자여과 필터에 놓는다.
– 엔진 구멍 마개 세트 - VAS 6122- 의 깨끗한 플러그로 열린 라인과 유니언을 밀봉한다.
– 브래킷과 함께 차압 센더 - G505- 를 입자여과 필터에 놓는다.
– 볼트 -1- 를 제거한다.
– 필러 넥이 있는 워셔액 리저버 필러 파이프 -2- 를 옆으로 민다.
참고 사항
-항목 3- 는 무시한다.
– 엔진을 제 설치 위치에 고정 → 장 .
– 엔진 무게를 살짝 받치되 올리지 않는다.
– 볼트 -A- 를 풀고 브래킷을 제거한다.
– 볼트 -B- 및 -C- 를 푼다.
– 엔진 마운팅을 위로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주의
기어박스 지지대의 나사산이 손상되지 않도록 볼트를 똑바로 결합해야 한다.
볼트를 끼우기 전에 기어박스 지지대와 기어박스 마운팅의 지지 암이 서로 완벽하게 평행이 되어야 한다. 필요한 경우 트롤리 잭을 사용하여 후방에서 기어박스를 올린다.
주의
수리 작업 시, 특히 엔진룸에서 제한된 상태로 인해 다음에 주의해야 한다:
모든 유형의 라인을 원래 배선을 복원할 수 있도록 배선한다.
라인 손상을 방지하려면 모든 이동 또는 고온 구성품과 충분한 간극을 두어야 한다.
– 어셈블리 마운팅을 조절한다 → 장 .
지정 토크
→ 장
→ 장 „ 조립 개요 - 어셈블리 마운팅“
연료 필터 →연료 공급 시스템 - 디젤 엔진; Rep. gr. 20 .
배터리 캐리어 →전기 시스템; Rep. gr. 27
플리넘 챔버 덮개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3.기어박스 마운팅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제거
– 엔진 덮개 패널을 제거한다 → 장 .
– 플리넘 챔버 덮개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 배터리 및 배터리 트레이를 제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공기량 미터 - G70- 및 연결 파이프와 함께 에어 필터 하우징을 제거한다 → 장 .
– 엔진 마운팅을 설치 위치에서 지지한다 → 장 .
– 케이블 가이드의 라인을 한쪽으로 치운다.
– 클립을 풀어 케이블 가이드 -1- 를 위로 -화살표- 빼낸 후 한쪽으로 약간 민다.
– 스핀들로 엔진/기어박스 어셈블리의 무게를 지탱하되 들어 올리지 않는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참고 사항
위치 -1- 및 -3- 를 무시한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엔진 마운팅 -2- 을 제거한다.
설치
다음에 유의하여 역순으로 설치한다:
참고 사항
더 돌려 조인 볼트는 항상 새 것으로 교환한다.
주의
기어박스 지지대의 나사산이 손상되지 않도록 볼트를 똑바로 결합해야 한다.
볼트를 끼우기 전에 기어박스 지지대와 기어박스 마운팅의 지지 암이 서로 완벽하게 평행이 되어야 한다. 필요한 경우 트롤리 잭을 사용하여 후방에서 기어박스를 올린다.
주의
수리 작업 시, 특히 엔진룸에서 제한된 상태로 인해 다음에 주의해야 한다:
모든 유형의 라인을 원래 배선을 복원할 수 있도록 배선한다.
라인 손상을 방지하려면 모든 이동 또는 고온 구성품과 충분한 간극을 두어야 한다.
– 어셈블리 마운팅을 조절한다 → 장 .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어셈블리 마운팅“
배터리 캐리어 →전기 시스템; Rep. gr. 27
플리넘 챔버 덮개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50 .
4.진자형 지지대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제거
– 차음재를 제거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66 .
– 볼트 -1- 를 먼저 푼다.
– 그런 다음 볼트 -2- 및 -3- 를 제거한다.
– 진자형 지지대를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 차음재를 설치한다 →일반적인 차체 수리, 외부; Rep. gr. 66 .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어셈블리 마운팅“
5. 어셈블리 마운팅 조절
절차
경고
수리 작업 시, 특히 엔진룸에서 제한된 상태로 인해 다음에 주의해야 한다:
모든 유형의 라인을 원래 배선을 복원할 수 있도록 배선한다.
모든 이동 구성품 또는 고온 구성품이 충분한 간극을 가지고 있는지 확인한다.
– 엔진을 제 설치 위치에 고정 → 장 .
참고 사항
엔진이 지지 브래킷 - 10-222 A- 으로 지지된 경우에만 어셈블리 마운팅 고정 볼트를 제거할 수 있다!
– 엔진 마운팅 볼트 -화살표- 를 계속해서 새 것으로 교환하고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경우) 손으로 조여 끼운다.
– 기어박스 마운팅 볼트 -화살표- 를 계속해서 새 것으로 교환하고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경우) 손으로 조여 끼운다.
– 엔진측 및 기어박스측 지지 암의 볼트를 약 두 바퀴 푼다.
엔진 마운팅
-엔진 브래킷과 세로형 부재(우측) 사이 거리인 -a- 가 최소 10 mm는 되어야 한다.
-엔진 브래킷 -2- 의 측면 표면이 지지 암 -1- 과 평행하게 위치해야 한다.
기어박스 마운팅
– 지지 암(기어박스측)의 가장자리 -1- 와 기어박스 마운팅 -2- 이 평행하도록 해야 한다.
마운팅의 양쪽 측면에서 치수 -x- 가 동일해야 한다.
– 어셈블리 마운팅 볼트를 조인다:
지정 토크 → 장 .
역순으로 설치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연료 라인이 단단히 조여졌는지 확인한다.
공급 라인과 복귀 라인이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다(복귀 라인은 청색이거나 청색 표시가 있고 공급 라인은 흑색임).
– 배터리 를 연결한 후 참고 사항을 준수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6.어셈블리 마운팅의 조절 점검(엔진 및 기어박스 마운팅)
- 엔진 지지대와 우측 세로형 부재 사이 거리인 -a- 가 10 … 13 mm는 되어야 한다.
- 엔진 지지대 -2- 의 측면 표면이 지지 암 -1- 과 평행하게 위치해야 한다.
- 치수 -x- 가 전방과 후방에서 동일해야 한다.
참고 사항
거리 -a- 는 알맞은 길이의 금속봉 또는 이와 유사한 도구로 점검할 수 있다.
소음 문제가 있는 경우(곡선 주행 시 엔진 또는 기어박스가 세로형 부재와 접촉됨) → 장 을 참조한다.
치수 -a- 가 10 ~ 13 mm가 아닌 경우 → 장 을 참조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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