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밍 토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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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업순서

정▶1→2→3→4→5

역◀5→4→3→2→1

ELSAWIN 도면에서 제타 차량을 찾았는데 도면이 좀 다르네요 거참...

뭐 지장이 있는 것은 아니니 패스

 

주의
기어박스 지지대의 나사산이 손상되지 않도록 볼트를 똑바로 결합해야 한다
볼트를 끼우기 전에 기어박스 지지대와 기어박스 마운팅의 지지 암이 서로 완벽하게 평행이 되어야 한다
필요한 경우 트롤리 잭을 사용하여 후방에서 기어박스를 올린다

 

배터리 분리

함타보자님 말씀 참고
홀더작키는 그냥 걸고만 있다고 생각하시구요 미션쪽이든 벨트쪽이든 마운팅을 분리할때 볼트가 두개정도남으면 푸는순간 엔진이나 밋션쪽이 기울어지다보니 마운팅이 유격이 생기고 볼트가 나오는시점에서 힘을받다보니 볼트가 손상없이 나오기위해서 홀더작키를 이용하여 높낮이를 조정하다보면 볼트가 부드럽게 빠지게됩니다 작키사용어렵지 않습니다 

 

 마운팅을 다제거한후 타이밍쪽 공간확보를 위해 타이밍쪽 자키조정부분을 돌려서 타이밍 벨트쪽 윗부분을 작업하실때는 위로 들어올려주고 아랫부분을 작업하실때는 아래로 내려주어서 아랫쪽 공간을 확보해주시면됩니다 

 

 

 

엔진마운트 센터핀이라고 하는데(이것으로 마운트 정렬)

적당한걸 이용하세요

저기 페인트 칠한것은 나사조임후 나중에 풀러지는지 확인용

엔진

기어박스 마운팅 볼트 -화살표- 를 계속해서 새 것으로 교환하고 (아직 수행하지 않은 경우) 손으로 조여 끼운다.
–   좌측 및 우측 지지 암의 볼트를 각각 약 2 바퀴 돌려 느슨하게 푼다.

- 엔진 브래킷과 세로형 부재(우측) 사이의 거리 -a- 가 최소 10mm (1cm)는 되어야 한다.

- 엔진 브래킷 -2- 의 측면 표면이 지지 암 -1- 과 평행하게 위치해야 한다.

 

역순으로 남은 설치 단계를 수행한다. 절차 진행 시, 다음에 유의한다:

- 연료 라인이 단단히 조여졌는지 확인한다.

- 공급 라인과 복귀 라인이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다

(복귀 라인은 청색이거나 청색 표시가 있고 공급 라인은 흑색임)


 

미션

기어박스측에서 지지대 암의 가장자리 -1- 와 기어박스 마운팅 -2- 이 평행하도록 해야 한다.

마운팅의 양쪽 측면에서 치수 -x- 가 동일해야 한다.  

 

제거순서 3→2→1

설치순서 1→2→3

 

엔진 브래킷 고정 볼트의 조임 순서지정 토크 를 항상 준수 해야 한다. 그렇지 않을 경우 엔진 브래킷이 응력을 받아 파손될 수 있다.

 

제거
고정 볼트 -1- 는 휠 하우징의 구멍을 통해 접근할 수 있다.

필요한 경우 지지 브래킷 - 10-222 A- 의 스핀들을 사용하여 엔진을 올리거나 내려 볼트 -2- 및 -3- 를 제거하거나 조인다.

–   엔진 브래킷의 고정 볼트를 3→21 순서로 푼다

–   엔진 브래킷을 위로 제거한다

 

설치

–   엔진 브래킷의 고정 볼트를 1→2→3 순서로 조인다

 

 

ELSAWIN 도면과 나사부품 문의한 파트존 도면이 다릅니다 ELSAWIN 도면이 다르네요

아래 도면을 보시면 엔진브라켓 나사모양이 다릅니다 참고하세요 위에 도면이 맞습니다

 

 

 

 

워터펌프 고무오링에 G13 부동액 원액을 살짝 발라주고 장착해야 좋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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