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랭크축 오일 씰 신품 교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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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밀봉 플랜지, 벨트 풀리 끝단 


1 -  120 Nm + 90° 

    새 것으로 교환한다.

    고정 공구 - 3415- 를 사용하여 풀고 조인다. 

    나사산과 숄더에 오일 및 그리스를 바르지 않아야 한다. 

    여러 단계에 걸쳐 더 돌릴 수 있다. 


2 -  크랭크축 치형 벨트 풀리 

    치형 벨트 풀리와 크랭크축 사이 접촉 표면에 오일이 없어야 한다 

    1개 위치에만 결합 가능. 


3 -  씰 

    오일 씰 밀봉 입구 부분에 오일 또는 그리스를 추가로 사용하지 않는다. 

    설치하기 전에 크랭크축 저널에서 잔여 오일을 깨끗한 천으로 제거한다. 

    크랭크축 오일 씰 신품 교환 - 벨트 풀리 끝단 → 장 . 


4 -  밀봉 플랜지 

    다웰 핀에 안착되어야 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실리콘 밀봉제 - D 176 404 A2- 를 발라 설치한다 → 장 . 


5 -  실린더 블록 

    크랭크축 제거 및 설치 → 장 . 

    피스톤 및 커넥팅 로드 분해 및 조립 → 장 


6 -  다웰 핀 

    수량 2. 


7 -  볼트 

    지정 토크 및 조임 순서 → 그림 . 



벨트 풀리 끝단 쪽 밀봉 플랜지 - 지정 토크 및 조임 순서 

–   다음과 같이 3단계로 나누어 볼트를 조인다: 




2. 크랭크축 오일 씰 신품 교환 - 풀리 끝단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오일 씰 추출기 - 3203- 

   고정 공구 - 3415- 

   조립 공구 - T10053- 

   토크 렌치(5…50 Nm) - V.A.G 1331- 

   토크 렌치(40…200 Nm) - V.A.G 1332- 



제거 

–   치형 벨트를 제거한다 → 장 . 

–   크랭크축 치형 벨트 풀리를 제거한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고정 공구 - 3415- 를 사용하여 치형 벨트 풀리를 고정한다. 

–   오일 씰 추출기 - 3203- 를 안내하려면, 크랭크축에 중앙 볼트를 스톱까지 손으로 끼운다. 

–   오일 씰 추출기의 내부를 2 바퀴(약 3 mm) 돌려 외부에서 나사를 풀어 빼내고 널 스크루로 고정한다. 

–   오일 씰 추출기의 나사산형 헤드에 오일을 바른다. 


–   높은 압력으로 오일 씰 추출기를 씰에 가능한 한 멀리 돌려 끼운다. 

–   널 스크루를 풀고 오일 씰이 빠져나올 때까지 크랭크축에 대해 내부를 돌린다. 

설치 

  참고 사항

오일 씰의 밀봉 입구에 오일 또는 그리스를 추가로 바르지 않아야 한다. 

–   깨끗한 천으로 크랭크축 저널에 남아 있는 오일을 제거한다. 


–   가이드 슬리브 - T10053/1- 를 크랭크축 저널에 놓는다. 

–   오일 씰을 크랭크축 저널의 가이드 슬리브에 끼운다. 


–   조립 공구 - T10053- 및 중앙 볼트로 오일 씰을 스톱까지 누른다. 

–   크랭크축 치형 벨트 풀리를 설치한다. 

–   새 중앙 볼트의 지정 토크 → 항목 . 

–   치형 벨트를 설치하고 장력을 가하는 방법 → 장 . 



3. 밀봉 플랜지 제거 및 설치- 풀리 끝단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고정 공구 - 3415- 

   조립 공구 - T10053- 

   토크 렌치(5…50 Nm) - V.A.G 1331- 

   토크 렌치(40…200 Nm) - V.A.G 1332- 

   플라스틱 브러시가 부착된 핸드 드릴 

   실리콘 밀봉제 - D 176 404 A- 

   플랫 스크레이퍼 



제거

–   치형 벨트를 제거한다 → 장 . 
–   크랭크축 치형 벨트 풀리를 제거한다. 이 작업을 수행하려면, 고정 공구 - 3415- 를 사용하여 치형 벨트 풀리를 고정한다. 
–   엔진 오일을 배출한다. 
–   섬프를 제거한다 → 장 . 
–   전방 밀봉 플랜지를 당겨 빼낸다. 
–   밀봉 플랜지를 제거한다; 필요한 경우 고무 헤드 해머로 살짝 쳐서 푼다. 
–   플랫 스크레이퍼를 사용하여 실린더 블록에 남은 밀봉제를 제거한다. 


–   회전식 플라스틱 브러시로 밀봉 플랜지에서 잔여 밀봉제를 제거한다(보안경 착용). 

–   밀봉 표면을 세척한다. 오일 및 그리스가 없어야 한다. 


설치 

  참고 사항

   밀봉 컴파운드 유효 기간을 준수한다. 

   실리콘 밀봉제를 사용한 후 5분 이내에 밀봉 플랜지를 설치해야 한다. 


–   전방 표시부에서 튜브의 노즐을 절단한다(약 3 mm의 노즐 직경).

  참고 사항

   밀봉제 비드의 두께는 2…3 mm 이하여야 한다. 여분의 밀봉제가 섬프로 들어가 흡입 라인의 스트레이너를 막거나 크랭크축 씰의 밀봉 표면에 떨어질 수 있다. 

   밀봉제 비드를 만들기 전, 오일 씰의 밀봉 표면을 깨끗한 천으로 덮는다. 



–   그림과 같이 밀봉 플랜지의 깨끗한 밀봉 표면에 실리콘 밀봉제 비드를 만든다. 

–   밀봉 플랜지를 바로 설치하고 모든 볼트를 약간 조인다. 


  참고 사항


오일 씰이 설치된 채로 밀봉 플랜지를 결합할 때 가이드 슬리브 - T10053/1- 를 사용한다. 

–   밀봉 플랜지용 고정 볼트를 15 Nm까지 대각선 방향으로 교대로 조인다. 

–   크랭크축 치형 벨트 풀리를 설치한다. 

–   새 중앙 볼트의 지정 토크 → 항목 

–   섬프를 설치한다 → 장 . 


  참고 사항


설치 후 약 30분 동안 밀봉 컴파운드를 건조해야 한다. 그런 후에만 엔진 오일을 보급한다. 

치형 벨트 설치 및 타이밍 조절 방법 →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