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 전방 브레이크
1-2. 조립 개요 - 전방 브레이크, 브레이크 패드 마모 표시기가 있는 FN3 15/16 인치
참고 사항
브레이크 패드/라이닝을 교체한 후에는 브레이크 패드/라이닝이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 보급 및 블리딩 장비 - VAS 5234-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액 리저버에서 브레이크액을 추출한다.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하거나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하기 전,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를 결합한다(이 작업 시 시스템의 압력 제거).
1 - 볼트
4 Nm
2 - 브레이크 디스크
환기식, Ø 288 mm 15 인치
환기식, Ø 312 mm 16 인치
두께: 25 mm
마모 한계: 22 mm.
양쪽에서 브레이크 디스크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전에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한다.
3 - 브레이크 패드
두께: 14 mm(백플레이트 제외).
전방 브레이크 패드 마모 센더있음
마모가 사전에 결정한 한계(약 4 mm)에 도달할 경우 대시 패널 인서트의 브레이크 시스템 경고등 - K118- 이 켜진다.
마모 한계 2 mm, 차축 양쪽에서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4 - 리테이닝 스프링
브레이크 캘리퍼 내의 양 구멍에 삽입한다.
5 - 브레이크 캐리어
휠 베어링 하우징에 볼트로 고정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6 - 브레이크 캘리퍼
패드를 교환할 때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하지 않는다.
제거 및 설치 → 장
수리 → 장 .
7 - 가이드 핀
30 Nm
8 - 덮개 캡
제거한다
9 - Banjo 유니언과 Banjo 볼트가 있는 브레이크 호스
35 Nm
10 - 볼트
200 Nm
재사용하는 경우 세척한다.
11 - 볼트
12 - 브래킷
13 - 휠 베어링 하우징
볼트로 고정된 브레이크 캐리어가 있음
14 - 전방 속도 센서
센서를 삽입하기 전, 구멍의 내부 표면을 청소하고 고온용 액체 - G 052 112 A3- 를 얇게 바른다.
제거 및 설치 → 장
15 - 볼트
8 Nm
16 - 스플래시 플레이트
제거 및 설치 → 장
17 - 볼트
12 Nm
18 - 휠 베어링/휠 베어링 유닛
ABS 센서 링이 휠 베어링에 설치되어 있다.
1-3. 브레이크 패드 또는 라이닝 제거 및 설치
브레이크 패드 제거 및 설치, 브레이크 캘리퍼 FN 3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피스톤 재설정 장치 - T10145-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라이닝을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스크루드라이버로 브레이크 캘리퍼 -화살표- 에서 브레이크 패드 리테이닝 스프링을 들춰 빼낸다.
– 브레이크 패드 마모 표시기의 커넥터 -1- 를 풀고 당겨 빼낸다.
– 덮개 캡 -화살표- 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에서 양쪽 가이드 핀 -화살표- 을 풀어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의 무게에 의해 브레이크 호스에 늘어남 또는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하여 와이어로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 또는 브레이크 캐리어에서 브레이크 패드를 빼낸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 브레이크 캐리어의 브레이크 패드 접촉면을 철저히 세척하고 부식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 특히 브레이크 패드 접촉 표면을 세척한다. 접착제 및 그리스 잔류물이 없어야 한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캘리퍼 하우징을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피스톤 재설정 공구로 피스톤을 다시 눌러 실린더에 끼우기 전에 브레이크액 리저버에서 브레이크액을 배출한다. 그러지 않으면 특히 리저버를 보급할 경우 브레이크액이 넘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A46-0087
– 피스톤 재설정 공구 - T10145--1- 를 브레이크 캘리퍼 -2- 에 삽입하고 브레이크 피스톤을 뒤로 민다.
1 - 피스톤 재설정 공구 - T10145-
– 외부 브레이크 패드 백플레이트에서 보호용 포일을 벗겨낸다.
– 외부 브레이크 패드를 브레이크 캐리어에 결합한다.
– 내부 브레이크 패드를 리테이닝 스프링과 함께 브레이크 캘리퍼(피스톤)에 삽입한다.
브레이크 캘리퍼를 위치시킬 때, 올바른 위치에 오기 전에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캘리퍼 하우징에 고착되지 않는지 확인한다.
접착 표면에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 양쪽 가이드 핀으로 브레이크 캘리퍼를 브레이크 캐리어에 볼트로 고정한다.
– 양쪽 덮개 캡을 결합한다.
– 리테이닝 스프링을 브레이크 캘리퍼에 삽입한다.
– 휠을 설치하여 조인다.
참고 사항
패드를 교환한 후에는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한 후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전방 브레이크“
휠 볼트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1-4. 브레이크 캐리어 제거 및 설치
브레이크 캐리어 제거 및 설치, 브레이크 캘리퍼 FN 3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피스톤 재설정 공구 - T10145-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라이닝을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제거를 위해 브레이크의 유압 시스템을 여는 일이 없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한다 → 장 .
– 브레이크 캘리퍼의 무게에 의해 브레이크 호스에 늘어남 또는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하여 와이어로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 -1- 에서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 -1- 를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설치하기 전에 조심스럽게 청소하고 마모 및 손상 여부를 점검한다.
– 백플레이트의 브레이크 패드 접촉면을 철저히 세척하고 부식을 제거한다.
기존 브레이크 패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 표시한 브레이크 패드를 동일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피스톤을 다시 눌러 끼우기 전에 블리더 용기를 사용하여 리저버에서 약간의 브레이크액을 배출한다. 그러지 않으면 특히 리저버를 보급할 경우 브레이크액이 넘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 휠을 결합하여 조인다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참고 사항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1-5. 브레이크 디스크 교체
제거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라이닝을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제거를 위해 브레이크의 유압 시스템을 여는 일이 없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를 제거한다 → 장 .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디스크 -1- 를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설치 전에 철저히 세척한다.
마모, 손상, 치수 정확도 및 브레이크 표면의 흠 여부를 점검한다.
마모된 경우 차축의 양쪽에서 새 것으로 교환한다.
– 백플레이트의 브레이크 패드 접촉면을 철저히 세척하고 부식을 제거한다.
기존 브레이크 패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 표시한 브레이크 패드를 동일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피스톤을 다시 눌러 끼우기 전에 블리더 용기를 사용하여 리저버에서 약간의 브레이크액을 배출한다. 그러지 않으면 특히 리저버를 보급할 경우 브레이크액이 넘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 휠을 결합하여 조인다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참고 사항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1-6 브레이크 스플래시 플레이트 제거 및 설치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라이닝을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제거를 위해 브레이크의 유압 시스템을 여는 일이 없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를 제거한다 → 장 .
– 브레이크 디스크를 제거한다 → 장 .
– 스플래시 플레이트 -1-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플래시 플레이트 -1- 를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를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설치하기 전에 조심스럽게 청소하고 마모 및 손상 여부를 점검한다.
– 백플레이트의 브레이크 패드 접촉면을 철저히 세척하고 부식을 제거한다.
기존 브레이크 패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 표시한 브레이크 패드를 동일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피스톤을 다시 눌러 끼우기 전에 블리더 용기를 사용하여 리저버에서 약간의 브레이크액을 배출한다. 그러지 않으면 특히 리저버를 보급할 경우 브레이크액이 넘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 휠을 결합하여 조인다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참고 사항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2-1. 후방 브레이크
2-2. 조립 개요 - 멀티링크 후방 서스펜션, 후방 브레이크, CI 38
참고 사항
각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한 후에는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 보급 및 블리딩 장비 - VAS 5234-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액 리저버에서 브레이크액을 추출한다.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하거나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하기 전,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를 결합한다(이 작업 시 시스템의 압력 제거).
1 - 볼트
90 Nm + 90° 추가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필요한 경우 소켓 인서트 XZN 14 - T10035- 를 사용하여 푼다 → 그림 .
2 - 볼트
8 Nm
3 - 후방 속도 센서
센서를 삽입하기 전, 구멍의 내부 표면을 청소하고 고온용 액체 - G 052 112 A3- 를 얇게 바른다.
제거 및 설치 → 장
4 - 차축 빔
제거 및 설치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2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5 - 브레이크 스플래시 플레이트
제거 및 설치 → 장
6 - 볼트
M 6 x 12
수량 4
12 Nm
7 - 휠 베어링 유닛
제거 및 설치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2 .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8 - 볼트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제거 및 설치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2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9 - 캡
제거 및 설치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2 .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10 - 브레이크 디스크
직경 272 mm
두께: 10 mm
마모 한계: 8 mm.
제거 및 설치 → 장
점검: 유지보수 책자 →
적용 → 전자 부품 카탈로그 “ETKA”
무리한 힘을 가해 휠 허브에서 브레이크 디스크를 절대 제거하지 않는다. 브레이크 디스크가 손상될 수 있으므로 필요한 경우 관통액을 사용한다.
11 - 볼트
4 Nm
브레이크 디스크 위치지정용.
12 - 브레이크 패드
두께: 12 mm(백플레이트 제외).
마모 한계: 2 mm(백플레이트 제외).
두께 점검: 유지보수 책자 → .
항상 양쪽 모두 교체한다
제거 및 설치 → 장
13 - 상이한 가이드 핀 및 보호용 캡이 있는 백플레이트
제거 및 설치 → 장
가이드 핀에 그리스를 충분히 바른 상태로 조립되어 공급된다.
보호용 캡 또는 가이드 핀이 손상된 경우 수리 키트를 설치한다. 제공된 윤활유 새세이를 사용하여 가이드 핀에 그리스를 바른다.
14 - 브레이크 캘리퍼
패드를 교환할 때 브레이크 호스를 분리하지 않는다.
조립 개요 → 장 .
제거 및 설치 → 장
수리 → 장 .
수리 또는 새 것으로 교환한 후 핸드브레이크를 조절한다 → 장
15 - 볼트
자체 잠금
제거 후 새 것으로 교환한다
수량 2
35 Nm
16 - 핸드브레이크 케이블
양쪽 잠금 러그가 브레이크 캘리퍼 브래킷에 맞물려야 한다.
핸드브레이크 조절 → 장 .
제거 및 설치 → 장
17 - 브레이크 라인
14 Nm
18 - 브레이크 호스
삽입 공구 - T10035-
2-3. 브레이크 패드 또는 라이닝 제거 및 설치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볼트를 풀어 브레이크 캐리어 -2- 에서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빼낸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이 과정에서 적합한 렌치 -3-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캐리어 -2- 의 가이드 핀을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의 무게에 의해 브레이크 호스에 늘어남 또는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제거하여 와이어로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 -1- 에서 브레이크 패드 -2- 를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캘리퍼 하우징을 세척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 -1- 의 브레이크 패드 접촉면 -화살표- 을 철저히 세척하고 부식을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수리 키트에는 브레이크 캘리퍼 고정 용도의 4개 자체 잠금 육각 볼트가 들어 있다. 이를 항상 설치해야 한다.
모든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한 후에는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 패드를 교환한 후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기존 브레이크 패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 표시한 브레이크 패드를 동일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피스톤 다시 밀어 끼우기:
경고
피스톤을 다시 눌러 끼우기 전에 블리더 용기를 사용하여 리저버에서 약간의 브레이크액을 배출한다. 그러지 않으면 특히 리저버를 보급할 경우 브레이크액이 넘쳐, 손상을 일으킬 수 있다.
– 피스톤 압축 공구 - T10165- 를 삽입하여 칼라가 플레이트 - T10165/1- 에 오도록 한다.
– 끼울 때 도움이 되도록 플레이트 - T10165/1- 를 사용한다.
– 피스톤 압축 공구 - T10165- 의 엄지 휠을 시계 방향으로 돌려 피스톤을 끼운다. 이 과정에서 피스톤 컵이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참고 사항
피스톤이 움직이기 어려운 경우 13 mm 오픈 엔드 스패너를 지정된 평면부 -화살표 A- 에 사용할 수 있다.
– 보호용 캡이 손상되지 않고 올바로 안착되도록 한다 → 항목 .
– 움직임이 원활한지 가이드 핀을 점검한다 → 항목 .
– 브레이크 패드용 백플레이트에서 보호용 포일을 벗겨낸다.
– 브레이크 패드 -2- 를 브레이크 캐리어 -1- 에 삽입한다.
브레이크 캘리퍼를 위치시킬 때 올바르게 위치시키기 전에 브레이크 패드가 브레이크 캘리퍼에 붙지 않도록 해야 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브레이크 캐리어 -2- 에 볼트로 고정한다.
– 새 자체 잠금 볼트 -화살표- 를 사용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브레이크 캐리어 -2- 에 고정하는 볼트를 조인다.
– 조일 때 적합한 렌치 -3- 를 사용하여 가이드 핀을 고정한다.
– 모든 브레이크 패드를 교체한 후에는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 브레이크액 레벨이 표시 -1- 과 -2- 사이에 있어야 한다.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후방 브레이크“
휠 볼트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2-4. 브레이크 캘리퍼 제거 및 설치
토크렌치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제거
이 절차는 브레이크 캘리퍼의 교환 또는 후속 수리 작업에만 적용된다.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를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의 레벨 -2- 을 -화살표 방향- 으로 누른다.
– 브레이크 캘리퍼 -2- 의 레버에서 핸드브레이크 케이블 -1- 을 분리한다.
– 잠금 러그 -3- 를 압축한다.
– 브레이크 케이블 -1- 을 브레이크 캘리퍼의 리테이너 -4- 에서 제거한다.
– 블리드 용기 블리드 호스 -1- 를 브레이크 캘리퍼의 블리더 밸브에 연결하고 블리더 밸브를 연다.
–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를 설치한다.
– 블리더 밸브를 닫고 블리드 용기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라인 -1- 과 브레이크 호스 -3- 사이 나사산형 연결부를 푼다.
– 리테이닝 클립 -2- 을 당겨 빼내고 브래킷에서 브레이크 호스 -2- 를 제거한다.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인 -1- 및 브레이크 호스 -3- 를 즉시 밀봉한다.
– 볼트를 풀어 브레이크 캐리어 -2- 에서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빼낸다.
–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이 과정에서 적합한 렌치 -3-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캐리어 -2- 의 가이드 핀을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의 무게에 의해 브레이크 호스에 늘어남 또는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제거하여 와이어로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를 브레이크 캐리어에서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을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브레이크 캘리퍼를 고정하는 자체 잠금 육각 볼트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설치 후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피스톤이 다시 눌려져 있다 → 앵커 .
브레이크 패드는 브레이크 캐리어에 안착되어 있다.
– 보호용 캡이 손상되지 않고 올바로 안착되도록 한다 → 항목 .
– 움직임이 원활한지 가이드 핀을 점검한다 → 항목 .
– 새 자체 잠금 볼트 -화살표- 로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브레이크 캐리어 -2- 에 고정한다.
– 새 자체 잠금 볼트 -화살표- 를 사용한다.
– 브레이크 캘리퍼 -1- 를 브레이크 캐리어 -2- 에 고정하는 볼트를 조인다.
– 조일 때 적합한 렌치 -3- 를 사용하여 가이드 핀을 고정한다.
– 브레이크 라인 -1- 과 브레이크 호스 -3- 를 결합하고 리테이닝 클립 -2- 으로 고정한다.
– 브레이크 페달 액추에이터 - V.A.G 1869/2- 를 제거한다.
– 잠금 러그 -3- 가 맞물릴 때까지 브레이크 케이블 -1- 을 브레이크 캘리퍼의 브래킷 -4- 을 통해 밀어 넣는다.
– 브레이크 캘리퍼의 레벨 -2- 을 -화살표 방향- 으로 누른다.
– 핸드브레이크 케이블 -1- 을 브레이크 캘리퍼의 레버 -2- 에 부착한다.
– 브레이크 시스템을 블리드한다 → 장 .
– 핸드브레이크를 조절한다 → 장 .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후방 브레이크“
휠 볼트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2-5. 디스크 브레이크의 브레이크 캐리어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피스톤 압축 공구 - T10165-
삽입 공구 - T10035-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를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제거를 위해 브레이크의 유압 시스템을 여는 일이 없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한다 → 장 .
– 브레이크 캘리퍼의 무게에 의해 브레이크 호스에 늘어남 또는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하여 와이어로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 -1-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 -1- 를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을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백플레이트의 브레이크 패드 접촉면을 철저히 세척하고 부식을 제거한다.
기존 브레이크 패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 표시한 브레이크 패드를 동일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 새 자체 잠금 볼트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캘리퍼를 고정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ETKA” .
참고 사항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한 후마다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한 후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 휠을 설치하여 조인다.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후방 브레이크“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2-6. 브레이크 디스크 제거 및 설치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피스톤 압축 공구 - T10165-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를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제거를 위해 브레이크의 유압 시스템을 여는 일이 없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한다 → 장 .
– 브레이크 캘리퍼의 무게에 의해 브레이크 호스에 늘어남 또는 손상이 발생하지 않도록 브레이크 캘리퍼를 제거하여 와이어로 고정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를 제거한다 → 장 .
– 브레이크 디스크 -1-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디스크를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을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설치 전에 철저히 세척한다.
마모, 손상, 치수 정확도 및 브레이크 표면의 흠 여부를 점검한다.
마모된 경우 차축의 양쪽에서 새 것으로 교환한다.
– 백플레이트의 브레이크 패드 접촉면을 철저히 세척하고 부식을 제거한다.
기존 브레이크 패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 표시한 브레이크 패드를 동일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 새 자체 잠금 볼트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캘리퍼를 고정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ETKA” .
참고 사항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 휠을 설치하여 조인다.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후방 브레이크“
휠 볼트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토크 렌치 - V.A.G 1331-
토크 렌치 - V.A.G 1332-
피스톤 압축 공구 - T10165-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다시 사용할 경우 제거 시에 브레이크 패드를 표시한다. 설치 시, 동일한 위치에 결합하여 불균일한 제동이 일어나지 않도록 한다.
제거를 위해 브레이크의 유압 시스템을 여는 일이 없도록 한다!
– 휠 볼트를 푼다.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휠을 제거한다.
– 브레이크 캐리어를 제거한다 → 장 .
– 브레이크 디스크를 제거한다 → 장 .
– 휠 베어링 유닛을 제거한다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2 .
– 스플래시 플레이트 -1-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스플래시 플레이트 -1- 를 제거한다.
세척:
경고
압축 공기로 브레이크 시스템을 불어내지 않는다. 압축 공기로 불어낼 경우 생기는 먼지는 건강에 해롭다!
변성 알코올만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을 세척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기존 브레이크 패드를 다시 사용할 경우 표시한 브레이크 패드를 동일 위치에 다시 설치한다.
– 새 자체 잠금 볼트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캘리퍼를 고정한다 → 전자 부품 카탈로그“ETKA” .
참고 사항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한 후마다 브레이크 패드가 정상 작동 위치에 적절히 안착되도록 차량이 정지한 상태에서 브레이크 페달을 세게 여러 번 밟는다.
브레이크 패드를 제거한 후 브레이크액 레벨을 점검한다.
– 휠을 결합하여 조인다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지정 토크
→ 장 „ 조립 개요 - 후방 브레이크“
휠 베어링 유닛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2 .
휠 볼트 →구동 기어, 차축, 스티어링; Rep. gr. 44 .
3-1. ABS 브래이크 수리 작업의 수리 지침
ABS 고장은 브레이크 시스템 또는 브레이크 서보에 영향을 미친다.
일반 브레이크 시스템은 ABS가 없더라도 기능을 계속하지만 제동 동작이 다르다.
ABS 경고등 - K47- 이 켜진 후에는 후방 휠이 조기에 잠길 수 있다.
1 - 브레이크 서보 및 일렬형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2 -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이 있는 ABS 유압 유닛 - N55-
ABS 컨트롤 유닛 - J104--1- 과 ABS 유압 유닛 - N55--2- 은 하나의 장치에 통합되어 있다. 이는 제거할 때만 분리할 수 있다. 펌프 -3- 는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분리해서는 안 된다.
유압 브레이크 서보 또는 언덕 고정 기능이 있는 차량의 경우 두 구성품을 분리할 수 없다.
앤티 록 브레이크 시스템의 수리 전에 차량 진단, 시험 및 정보 시스템 - VAS 50xx- 으로 손상 원인과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의 코드를 결정한다.
점화를 끈 상태에서 배터리 접지 스트랩을 분리한다.
전기 용접 유닛을 사용하여 용접 작업을 수행하기 전 → 일반 정보; 차체 수리, 일반 차체 수리 에 유의한다.
브레이크액과 관련한 작업을 수행할 경우 해당 안전 예방책 및 참고 사항을 준수한다 → 장 .
작업을 위해 브레이크 시스템을 개방한 후에는 브레이크 보급 및 블리딩 유닛 - VAS 5234- 을 사용하여 브레이크 시스템을 블리드한다.
최종 도로 시험 동안, 제어식 브레이크를 적어도 1회 시험한다(브레이크 페달에서 맥동이 느껴져야 함).
앤티 록 브레이크 시스템에서 작업을 수행할 때는 청결이 무엇보다 중요하다.
오일, 그리스 등과 같은 광유가 들어 있는 자재는 사용할 수 없다.
풀기 전 모든 유니언 및 인접 부위를 철저하게 청소한다. 브레이크 세척제, 가솔린 연료, 시너 또는 유사 물질과 같은 강한 세척제를 사용하지 않는다.
제거한 부품을 깨끗한 표면 위에 놓아 덮는다.
ABS 컨트롤 유닛 - J104- 과 ABS 유압 유닛 - N55- 을 분리한 후에는 접점 핀용 운송 보호장치를 사용한다.
즉시 수리하지 않을 경우 구성품을 주의하여 덮거나 밀봉한다(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
보풀이 없는 천만 사용한다.
결합하기 직전에 교체용 부품을 꺼낸다.
포장된 순정품만 사용한다.
시스템이 개방된 경우 압축 공기로 작업을 하거나 차량을 이동하지 않는다.
도장 작업 동안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95 °C의 최대 온도 응력에 노출시킬 수 있다.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85 °C의 최대 온도 응력에 장기간 노출시킬 수 있다.
브레이크액이 커넥터로 들어가지 않도록 한다.
3-2. ABS Mark 60 EC(ABS/EDL/TCS/ESP)
1 - 브레이크 라인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2차 피스톤 회로와 유압 유닛 사이.
식별: 나사산 M 12 x 1이 있는 직경 6.5 mm 플레어 너트
14 Nm
2 - 브레이크 라인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1차 피스톤 회로와 유압 유닛 사이.
식별: 나사산 M 12 x 1이 있는 직경 6.5 mm 플레어 너트
14 Nm
3 - 브레이크 서보
조립 개요 → 장 .
4 - 브레이크 라인
전방 우측 브레이크 캘리퍼로 연결
식별: 나사산 M 12 x 1이 있는 직경 5.25 mm 플레어 너트
14 Nm
5 - 브레이크 라인
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로 연결.
식별: 나사산 M 10 x 1이 있는 직경 5.25 mm 플레어 너트
14 Nm
6 - ABS 컨트롤 유닛 - J104-
제거 및 설치 → 장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분리 → 장
7 - Torx 볼트
2 Nm + 0.8 Nm
새 볼트를 사용한다.
8 - 고무 댐퍼
설치할 때 리테이너의 고무 댐퍼가 브래킷에서 눌려 나오지 않도록 한다.
9 - 브래킷
10 - 육각 너트
20 Nm
11 - Torx 볼트
8 Nm
12 - 브래킷
설치 전에 고무 댐퍼 → 항목 에 실리콘 윤활제 스프레이 - D 007 000 A2- 를 분무한다.
설치 후 확실하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13 - 고무 댐퍼
14 - 육각 숄더 나사
8 Nm
15 - 브레이크 라인
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로 연결.
식별: 나사산 M 12 x 1이 있는 직경 5.25 mm 플레어 너트
14 Nm
16 - 브레이크 라인
후방 우측 브레이크 캘리퍼로 연결.
식별: 나사산 M 10 x 1이 있는 직경 5.25 mm 플레어 너트
14 Nm
17 - ABS 유압 유닛 - N55-
제거 및 설치 → 장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ABS 컨트롤 유닛 - J104- 분리 → 장
3-3. ABS 모듈
ABS 컨트롤 유닛 - J104- 및 ABS 유압 유닛 - N55- 제거 및 설치, 4기통 디젤 엔진 및 ABS Mark 60 EC(ABS/EDL/TCS/ESP)를 장착한 좌측 운전석 차량
필요한 특수 공구 및 정비 장비
- 토크 렌치 - V.A.G 1331-
- 토크 렌치 - V.A.G 1410-
-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 람다 프로브 오픈 링 스패너 세트 - 3337-
- 링 래치트 스패너 13 mm - T10384-
- 조립 공구 - T10365-
- 운반 잠금장치 - T10404-
- 엔진 구멍 마개 세트 - VAS 6122-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ABS 유압 유닛 - N55- 의 제거 후에 운송 보호장치를 결합해야 한다.
운송 보호장치가 없는 ABS 유압 유닛 - N55- 은 보증 대상에서 제외된다.
1 - 접점 핀용 운반 보호장치(폼)
2 - M10 밀봉 플러그
3 - M12 밀봉 플러그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제거
위치: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은 ABS 유압 유닛 - N55- 에 볼트로 고정되며 엔진룸 우측에 위치해 있다.
1 -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이 있는 ABS 유압 유닛 - N55-
2 - 브레이크 서보 및 일렬형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엔진 덮개를 당겨 빼낸다.
– 너트 -화살표- 를 풀어 디젤 입자여과 필터에서 열 차단재 -1- 를 제거한다.
– 클립 -화살표- 을 분리하여 상부 타이밍 벨트 가드를 제거한다.
– 커넥터 -1- ~ -3- 를 풀고 당겨 빼낸다.
– 입자여과 필터 브래킷 볼트 -1- 를 푼다.
– 클램프를 풀고 호스를 당겨 입자여과 필터에서 빼낸다 →Rep. gr. 26 .
– 차량을 들어 올린다.
– 터보차저/입자 여과 필터 연결부의 클램프 -1- 를 풀어 제거한다.
참고 사항
그림에서는 아래에서 클램프 볼트 -1- 를 보여 준다. 또한 경우에 따라 위에서부터 설치할 수 있다.
저장 촉매 변환기가 있는 차량:
– 입자여과 필터와 저장 촉매 변환기 사이의 배기 시스템을 분리한다 →Rep. gr. 26 .
– 저장 촉매 변환기의 다운스트림의 배기 시스템을 분리한다 →Rep. gr. 26 .
모든 모델에 대해 계속:
– 결합된 경우 입자여과 필터에서 배기 가스 재순환 파이프를 제거한다 →Rep. gr. 26 .
– 배기 시스템을 분리한다 →Rep. gr. 26 .
– 서브프레임 -화살표- 에서 배기 시스템 브래킷을 분리한다.
– 볼트 -1- 를 풀고 구동축 덮개 -2- 를 제거한다.
– 볼트를 풀어 플랜지에서 우측 구동축을 빼내 내려 놓은 후 고정한다
– 너트 -1- 를 제거한다.
– 래치트 렌치 13 mm - T10384- 로 너트 -2- 를 푼다.
– 입자여과 필터 브래킷 -3- 을 제거한다.
– 엔진 구멍 마개 세트 - VAS 6122- 로 개방구를 밀봉한다.
– 입자 여과 필터가 스티어링 메커니즘에 안착될 때까지 내린다.
참고 사항
내릴 때 케이블, 배기 가스 온도 센더및 람다 프로브 가 손상되지 않도록 주의한다.
– 결합된 경우 너트 -1- 를 풀고 열 차단재 -2- 를 제거한다.
– ABS 컨트롤 유닛 - J104- 에서 커넥터를 -화살표 방향- 에 따라 풀고 당겨 빼낸다.
–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를 설치한다.
– 전방 좌측 캡 -1- 을 당겨 빼낸다.
– 후방 좌측 캡 -1- 을 당겨 빼낸다.
적합한 블리더 호스를 사용한다. 브레이크 시스템에 공기가 유입되지 않도록 블리더 밸브에 틈새가 없게 연결해야 한다.
– 블리드 용기의 호스 -1- 를 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의 블리더 밸브에 연결한다.
– 블리더 밸브를 연다.
– 블리드 용기의 호스 -1- 를 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휠 브레이크 실린더의 블리더 밸브에 연결한다.
– 블리더 밸브를 연다.
–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페달을 최소 60 mm 밟는다.
– 전방 좌측 및 후방 좌측 블리더 밸브를 닫는다.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는 제거하지 않는다.
– 보풀이 없는 천을 ABS 컨트롤 유닛 - J104- 및 ABS 유압 유닛 - N55- 아래 충분히 놓는다.
브레이크액이 접점으로 유입되지 않게 한다.
– 먼저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서 나오는 2개의 브레이크 라인 -A- 및 -B- 을 표시한다.
– 브레이크 라인 -A- 및 -B- 을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분리한다.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인 및 나사산형 구멍을 즉시 밀봉한다.
– 브레이크 라인 -1- ~ -4- 을 표시한 후 풀어 빼낸다.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를 사용하여 브레이크 라인 및 나사산형 구멍을 즉시 밀봉한다.
– 리테이너 -화살표- 에서 육각 결합용 볼트를 돌려 빼낸다.
– 브래킷의 고무 댐퍼에서 측면 브래킷 및 ABS 컨트롤 유닛 - J104- 과 함께 ABS 유압 유닛 - N55- 을 -화살표 방향- 에 따라 당겨 빼낸다.
– ABS 컨트롤 유닛 - J104- 과 함께 ABS 유압 유닛 - N55- 의 위아래를 뒤집는다.
– 볼트를 풀어 엔진룸의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브래킷 → 항목 을 빼낸 후 제거한다.
– ABS 컨트롤 유닛 - J104- 과 함께 ABS 유압 유닛 - N55- 을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각 브레이크 라인을 설치할 때까지 새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밀봉 플러그를 제거하지 않는다.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밀봉 플러그를 너무 빨리 제거할 경우 브레이크액이 배출되며 유닛을 더 이상 충분히 보급 및 블리드할 수 없다.
경고
설치할 때 리테이너의 고무 댐퍼가 브래킷에서 눌려 나오지 않도록 한다. 오작동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설치 후 ABS 유압 유닛 - N55- 이 단단히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M45-0236
– 엔지 덮개를 결합할 때 고무 버퍼가 마운팅에 올바로 삽입되도록 한다.
주의
엔진 덮개를 결합하기 전에 4개의 고정 엘리먼트(볼 소켓)가 올바른 위치에 있는지 점검하고 필요한 경우 위치를 조절한다. 올바른 위치에 있지 않을 경우 엔진 덮개가 손상된다.
– 배터리를 연결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브레이크 페달 디프레서 - V.A.G 1869/2- 를 제거한다.
– 브레이크 시스템을 블리드한다 → 장 .
ABS 컨트롤 유닛 - J104- 및 ABS 유압 유닛 - N55- 을 설치한 후에는 조향 각도 센더 - G85- , 측방향 가속 센더 - G200- 및 브레이크 압력 센더 - G201- 를 재설정해야 한다.
차량 진단, 시험 및 정보 시스템 - VAS 50xx- 을 사용한다.
3-4. ABS 컨트롤 유닛 - J104- 과 함께 ABS 유압 유닛 - N55- 을 제거한다 → 장 .
밀봉 플러그 - 1H0 698 311 A-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분리한 후 접점 핀용 운송 보호장치를 ABS 유압 유닛 - N55- 에 부착해야 한다.
운송 보호장치 없는 ABS 유압 유닛 - N55- 은 보증을 받지 못한다.
1 - 접점 핀용 운반 보호장치(폼)
2 - 밀봉 플러그 M10
3 - 밀봉 플러그 M12
– ABS 컨트롤 유닛 - J104- 과 함께 ABS 유압 유닛 - N55- 을 위로 당긴 후 깨끗하고 평탄한 표면에 놓는다.
볼트 -화살표- 를 제거한다.
– ABS 컨트롤 유닛을 기울이지 않고 ABS 유압 유닛 - N55- 에서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화살표 방향- 에 따라 당겨 빼낸다.
– ABS 유압 유닛 - N55- 의 접점 핀에서 모든 씰을 조심스럽게 당겨 빼낸다.
경고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제거하면 인쇄 회로 보드가 보인다.
ABS 컨트롤 유닛 - J104- 에 습기 또는 오물 입자가 유입되지 않도록 한다.
정전기가 생기지 않도록 한다!
–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의 솔레노이드를 보풀이 없는 천으로 덮는다.
3-5.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ABS 유압 유닛 - N55- 에 설치, ABS Mark 60 EC (ABS/EDL/TCS/ESP)
설치:
역순으로 조립한다.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참고 사항
새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은 탄성 씰의 불침투성을 보장하도록 남은 ABS 유압 유닛 - N55- 에 최대 2회까지 장착할 수 있다.
차량에서 이미 작동된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재차 설치해서는 안 된다.
경고
심한 충격(예: 낙하, 충격)을 가하면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이 파손될 수 있다. 그러면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더 이상 사용할 수 없다.
조립 전에 표면을 세척한다.
– 모든 씰 -A- 을 접점 핀 위로 약간 민다.
– ABS 컨트롤 유닛을 기울이지 않고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ABS 유압 유닛 - N55- 에 놓는다.
이에 따라 씰이 끝단 위치로 이동된다.
– 제공된 새 볼트 -화살표- 로 ABS 유압 유닛 - N55- 과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함께 고정하며 이때 여러 단계에 걸쳐 대각선 방향에 따라 지정 토크로 조인다.
새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을 설치한 경우 코딩해야 한다.
3-6. 브레이크 라인을 ABS 유압 유닛 - N55- 에 연결, ABS Mark 60 EC(ABS/EDL/TCS/ESP)를 장착한 좌측 운전석 차량
결합 위치:
1 - ABS 컨트롤 유닛 - J104- 이 있는 ABS 유압 유닛 - N55-
2 - 브레이크 서보 및 일렬형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
주의
일렬형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를 ABS 유압 유닛 - N55- 에 연결할 때 브레이크 라인이 서로 바뀌지 않도록 한다. 브레이크 라인을 제거하기 전에 설치 위치를 표시한다.
일렬형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에서:
A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1차 피스톤 회로와 ABS 유압 유닛 - N55- 사이.
- 식별: 나사산 M10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B -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2차 피스톤 회로와 ABS 유압 유닛 - N55- 사이.
- 식별: 나사산 M12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1 - ABS 유압 유닛 - N55- 과 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 사이.
2 - ABS 유압 유닛 - N55- 과 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휠 브레이크 실린더 사이.
3 - ABS 유압 유닛 - N55- 과 후방 우측 브레이크 캘리퍼/휠 브레이크 실린더 사이.
ABS 유압 유닛 - N55- 으로 연결:
A - ABS 유압 유닛 - N55- 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1차 피스톤 회로 사이
- 식별: 나사산 M12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B - ABS 유압 유닛 - N55- 과 브레이크 마스터 실린더의 2차 피스톤 회로 사이
- 식별: 나사산 M12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1 - ABS 유압 유닛 - N55- 과 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 사이.
- 식별: 나사산 M10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2 - ABS 유압 유닛 - N55- 과 전방 우측 브레이크 캘리퍼 사이.
- 식별: 나사산 M12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3 - ABS 유압 유닛 - N55- 과 후방 우측 브레이크 캘리퍼/휠 브레이크 실린더 사이.
- 식별: 나사산 M10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4 - ABS 유압 유닛 - N55- 과 후방 좌측 브레이크 캘리퍼/휠 브레이크 실린더 사이.
- 식별: 나사산 M12 x 1이 있는 플레어 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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