난방 시스템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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히터 - 승객실(Jetta 2011►)

1 -  대시 패널

2 -  중앙 통풍구

    통풍구 제거 → 장 .

3 -  우측 측면 통풍구

    제거 → 장

4 -  외부 및 난방 공기 제어장치

    외부 공기 및 공기 재순환 플랩 스위치 - E159- 가 있음.

    순간 히팅 버튼 - E537- 이 있는 추가 히팅 장치가 장착된 차량용.

    제어장치 제거 → 장 .

5 -  외부 공기 및 공기 재순환 플랩 제어 모터 - V154-

    제거 → 장

6 -  우측 발밑 통풍구

    제거 및 설치 → 장

7 -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제거 및 설치 → 장

8 -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제거 → 장

9 -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그림

10 -  먼지 및 화분 필터

    활성 탄소 필터가 있음

    제거 및 설치 → 장

11 -  밀봉 캡

    후방 중앙 콘솔에 통풍구로 연결되는 에어 덕트가 없는 차량에만 결합됨.

12 -  후방 우측 발밑 에어 덕트

    제거 및 설치 → 장

13 -  후방 좌측 발밑 에어 덕트

    제거 및 설치 → 장

14 -  고정 볼트

    수량 8

    길이가 다른 여러 볼트가 있음.

15 -  제어장치 어댑터

    제거 및 설치 → 장

16 -  열 교환기

    열 교환기를 새 것으로 교환한 후에는 냉각수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Rep. gr. 19 .

    제거 및 설치 → 장

17 -  온도 플랩 보덴 케이블

    제거 및 설치 → 장

18 -  좌측 발밑 통풍구

    제거 및 설치 → 장

19 -  히터 유닛

    제거 및 설치 → 장

    분해 및 조립 → 장

20 -  플렉시블 샤프트

    제거 및 설치 → 장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플라스틱 볼트 -2- 를 제거하고 배플 플레이트 -1- 를 제거한다. 

 

히터 유닛과 엔진룸 사이의 씰 설치 위치

–   먼저 플리넘 챔버 격벽에서 엔진룸 -A- 과 히터 유닛 사이에 씰을 삽입한다. 그런 후 열 교환기에 결합한다.

  참고 사항

차량 내부에 물에 유입되지 않도록 설치 위치를 준수해야 한다.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제거


제거

외부 공기 송풍기 - V2- 는 조수석측 발밑에서 접근할 수 있다.

–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그림 .

필요한 경우

–   우측 발밑 통풍구를 제거한다 → 장 .
      


–   커넥터 -A- 를 당겨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에서 빼낸다.

–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의 볼트 -B- 를 제거한다(1 Nm).

–   캐치 -2- 를 풀고 외부 공기 송풍기 - V2- 를 -화살표- 방향으로 돌려 제거한다.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제거 및 설치 

 

제거


   경고

화상 위험.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은 과열될 수 있다.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을 제거하기 전에 냉각시킨다.
 

우선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그림 .

–   커넥터 -1- 를 당겨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에서 빼낸다.

–   캐치를 -화살표- 방향으로 누르고 히터 유닛에서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을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열 교환기 제거 및 설치(Jetta 2010►)


제거

–   플리넘 챔버에서 격벽을 제거한다 →Rep. gr. 50 .
      


–   엔진 아래에 누출액 트레이 - VAS 6208- 를 위치시킨다.


   경고

엔진 웜업 동안 냉각 시스템이 가압 상태로 유지된다!

스팀 및 뜨거운 냉각수에 의한 화상 위험.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천으로 덮고 주의하여 열어 과도한 압력을 줄인다.

 

–   최대 직경이 40 mm인 호스 클램프 - 3093- 에 냉각수 호스 -1- 를 물리고 열 교환기로 연결되는 냉각수 호스를 분리한다.

–   호스 -A- 단편을 열 교환기의 상부 유니언 위로 민다.

–   용기 -B- 를 하부 연결부 -C- 밑에 고정한다.

 

–   압축 에어 피스톨을 사용하여 열 교환기에서 용기 -B- 로 냉각수를 주의하여 불어 넣는다.

–   열 교환기 유니언 사이 유니언 플랜지에서 볼트(6 mm 육각 소켓 헤드) -1- 를 푼다.

  참고 사항

이에 따라 열 교환기를 제거하도록 냉각수 펌프를 움직일 수 있다.

–   운전석측 발밑 트림을 제거한다 →Rep. gr. 68 .

–   좌측 발밑 통풍구를 제거한다 → 장 .

장비에 따라 다름

 

–   볼트 -1- 를 제거하고 열 교환기 트림을 제거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열 교환기 하부의 카펫을 방수용 포일 및 흡수지로 덮는다

 

–   클립 -2- 을 제거하고 냉각수 파이프 -1- 를 당겨 열 교환기에서 빼낸다.

–   히터 유닛에서 열 교환기를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이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열 교환기 -A- 및 -B- 에 부착된 씰을 점검한다. 손상되지 않은 씰과 함께만 열 교환기를 설치한다.

  참고 사항

   잘못 접착된 씰은 열 교환기를 히터 유닛에 밀어 끼울 때 위로 말릴 수 있다.

   씰이 손상 또는 잘못 결합된 경우 냉기가 열 교환기를 지나 흐를 수 있다.

 

–   열 교환기를 제거하는 동안 열 교환기의 축 -A- 을 통해 히터 유닛이 깨끗한지 점검한다.

–   필요한 경우 히터 유닛에서 누출된 냉각수의 잔류물 또는 오물을 제거한다(예: 누출되는 열 교환기를 제거한 후).

–   열 교환기를 히터 유닛에 밀어 넣는다.

 

–   설치 전, 씰 -2- 에 냉각수를 적신다.

–   씰 -2- 을 냉각수 파이프 유니언 -1- 에 안착시킨다.

–   냉각수 파이프를 열 교환기에 연결한다.

–   클립 -3- 을 설치한다.

 

–   볼트가 의도한 고정 지점에 실제로 결합되는지 확인하면서 볼트 -A- 를 유니언 플랜지 -B- 에 끼운다.

 

–   그로밋 -C- 이 격벽에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필요한 경우 그로밋 -C- 의 개방부에서 열 교환기 -A- 및 팽창 밸브(증발기측, 에어 컨디셔닝이 있는 차량만 해당) -B- 측 냉각수 파이프의 플랜지를 실리콘 접착성 밀봉제로 밀봉하여 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한다.

 

  참고 사항

   항상 씰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변형된 호스 클립은 새 것으로 교환한다.

   열 교환기를 새 것으로 교환한 후에는 냉각수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Rep. gr. 19 .

   냉각수 회로의 누출 여부를 점검한다. 특히 냉각수 파이프와 열 교환기 사이의 유니언을 검사한다.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제거 및 설치, 차량 ► 1K-7M 119 726


제거

–   운전석측 발밑 트림을 제거한다 →Rep. gr. 68 .
      


–   좌측 발밑 통풍구를 제거한다 → 장 .

  참고 사항

상부 볼트 -A- 에 접근할 수 없도록 온도 플랩에 연결된 레버 -C- 가 위치한 경우. 난방 및 외부 공기 제어장치에서 온도 플랩의 위치를 변경한다. 클리마트로닉 장착 차량은 컨트롤 및 디스플레이 유닛에서 변경한다(예를 들어 설정 “Hi” ). 

 

–   덮개 -2- 에서 볼트 -1- 를 제거한다.


   주의

회로의 단락 위험.

수리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배터리를 분리한다.
 

–   전압 공급 -3- 및 접지 연결부 -4- 의 고정 너트를 제거한다(6 ± 1 Nm).

–   커넥터 -5- 를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에서 분리한다.


   경고

화상 위험.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가 과열될 수 있다.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를 제거하기 전에 냉각한다.
 

–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를 당겨 히터 유닛에서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제거

  참고 사항

쉽게 접근하려면 엔진 버전에 따라 추가 구성품(예: 엔진 덮개)을 제거해야 한다 →Rep. gr. 10 .

–   한 예로 냉매 회로를 개방하기 전에 에어 컨디셔너 서비스 장치 - VAS 6007A- 를 사용하여 냉매를 추출한다. 참고 사항을 준수한다 → 장 .

–   대시 패널을 제거한다 →Rep. gr. 70 .

–   플리넘 챔버에서 격벽을 제거한다 →Rep. gr. 50 .

–   좌측 및 우측 후방의 발밑 에어 덕트를 제거한다 → 장 .
      


–   누출액 트레이 - VAS 6208- 를 엔진 아래에 위치시킨다.

–   냉각수 호스 -1- 를 표시한다.


   경고

엔진 웜업 동안 냉각 시스템이 가압 상태로 유지된다!

스팀 및 뜨거운 냉각수에 의한 화상 위험.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천으로 덮고 주의하여 열어 과도한 압력을 줄인다.
 
 

 

 

–   최대 직경이 40 mm인 호스 클램프 - 3093- 에 냉각수 호스 -1- 를 물리고 열 교환기로 연결되는 냉각수 호스를 분리한다.

–   호스 -A- 단편을 상부 유니언 위로 민다.

–   용기 -B- 를 하부 연결부 -C- 밑에 고정한다.

 

–   압축 에어 피스톨을 사용하여 열 교환기 유니언을 통해 남아 있는 냉각수를 주의하여 불어낸다.


   경고

가압 상태에서 배출되는 냉매로 인한 위험!

피부 및 기타 신체 부위의 동상.

   냉매를 추출한 직후 냉매 회로를 연다.

   냉매 회로를 열기 전에 10분 넘게 냉매를 추출한 경우 냉매를 다시 추출해야 한다. 후속 증발로 인해 회로 압력이 증가한다.
 

–   엔진룸에서 냉매 라인 -2- 의 볼트 -1- 를 제거한다.

–   팽창 밸브 -3- 에서 냉매 라인을 빼낸다.

  참고 사항

   열려 있는 라인 연결부를 밀봉한다.

   팽창 밸브의 열려 있는 연결부를 밀봉하려면 한 예로 예비용 팽창 밸브의 밀봉 캡을 사용한다.

–   차량 내부의 카펫을 방수용 포일 및 흡수지로 덮는다.

 

참고 사항

나중에 설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제거 동안 볼트 길이 및 위치를 기록한다.

1 -  볼트

    4 Nm

2 -  볼트

    수량 2

    4 Nm

3 -  케이블 리테이너

4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

    제거: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에서 응축수 배출 호스를 빼낸다 → 장 .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에서 커넥터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에어 컨디셔너의 제거 시에 분리 또는 절단했던 동일한 곳에 배선 하네스의 모든 케이블 타이 및 기타 패스너를 설치한다.

   에어 컨디셔닝 배선 하네스는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과 함께 제거한다.

–   볼트 → 항목 를 브래킷 → 항목 에서 푼다.

–   지지대 → 항목 를 제거한다.

–   볼트 → 항목및 너트 → 항목 를 풀고 브래킷 → 항목 을 제거한다.

–   볼트 → 항목및 → 항목 를 케이블 리테이너 → 항목 에서 푼다.

  참고 사항

   볼트 → 항목 에 접근하려면 격벽에서 히터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을 약간 당긴다.

   히터 유닛 제거 시, 열 교환기로 연결되는 양쪽 냉각수 파이프가 차음재 트레이 또는 플리넘 챔버측 개방부에 걸리지 않고 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배선 하네스와 관련된 참고 사항에 유의한다. 너무 세게 당기면 개별 연결부가 손상될 수 있다.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을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이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설치 동안 히팅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엔진룸 씰의 위치를 준수한다 → 그림 .

–   설치 시, 응축수 배출 호스가 올바로 안착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장 .

–   냉각수를 채운다 →Rep. gr. 19 .

5 -  브래킷

6 -  볼트

    8 Nm

7 -  어셈블리 캐리어

8 -  우측 지지대

9 -  좌측 지지대

10 -  볼트

    수량 2

    8 Nm

11 -  브래킷

12 -  너트

    수량 2

    8 Nm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엔진룸 씰

  참고 사항

설치 동안 씰 -A- 의 위치를 준수한다.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71- 또는 외부 공기/재순환 공기,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425- 제거 및 설치


제거

–   조수석 보관함을 제거한다 →Rep. gr. 68 .

  참고 사항

   에어 플로우 플랩의 위치를 변경해선 안 된다.

   장비 레벨에 따라 전압 안정기 - J532- 를 제거해야 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조수석 보관함을 제거한다 →Rep. gr. 68 .
      


–   볼트 -1- 를 제거한다(1.4 Nm).

–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71- 또는 외부 공기/재순환 공기,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425--2- 를 -화살표- 방향으로 약 15° 돌린 다음 흡기 하우징을 당겨 빼낸다. 

 

–   외부 공기, 공기 재순환 플랩 및 에어 플로우 플랩용 제어 모터 - V425- 에서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에어 플로우 플랩의 위치를 변경해선 안 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설치 시, 다음에 유의한다:
      


외부 공기, 공기 재순환 플랩 및 에어 플로우 플랩용 제어 모터 - V425- 는 케이블 캠의 한 위치에만 결합된다.

  참고 사항

   설치 후, 외부 공기 및 공기 재순환 플랩과 에어 플로우 플랩의 작동 상태를 점검한다.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basic setting(베이직 세팅)" 기능을 시작한다 → 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