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터 - 승객실(Jetta 2011►)
1 - 대시 패널
2 - 중앙 통풍구
통풍구 제거 → 장 .
3 - 우측 측면 통풍구
제거 → 장
4 - 외부 및 난방 공기 제어장치
외부 공기 및 공기 재순환 플랩 스위치 - E159- 가 있음.
순간 히팅 버튼 - E537- 이 있는 추가 히팅 장치가 장착된 차량용.
제어장치 제거 → 장 .
5 - 외부 공기 및 공기 재순환 플랩 제어 모터 - V154-
제거 → 장
6 - 우측 발밑 통풍구
제거 및 설치 → 장
7 -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제거 및 설치 → 장
8 -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제거 → 장
9 -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그림
10 - 먼지 및 화분 필터
활성 탄소 필터가 있음
제거 및 설치 → 장
11 - 밀봉 캡
후방 중앙 콘솔에 통풍구로 연결되는 에어 덕트가 없는 차량에만 결합됨.
12 - 후방 우측 발밑 에어 덕트
제거 및 설치 → 장
13 - 후방 좌측 발밑 에어 덕트
제거 및 설치 → 장
14 - 고정 볼트
수량 8
길이가 다른 여러 볼트가 있음.
15 - 제어장치 어댑터
제거 및 설치 → 장
16 - 열 교환기
열 교환기를 새 것으로 교환한 후에는 냉각수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Rep. gr. 19 .
제거 및 설치 → 장
17 - 온도 플랩 보덴 케이블
제거 및 설치 → 장
18 - 좌측 발밑 통풍구
제거 및 설치 → 장
19 - 히터 유닛
제거 및 설치 → 장
분해 및 조립 → 장
20 - 플렉시블 샤프트
제거 및 설치 → 장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플라스틱 볼트 -2- 를 제거하고 배플 플레이트 -1- 를 제거한다.
히터 유닛과 엔진룸 사이의 씰 설치 위치
– 먼저 플리넘 챔버 격벽에서 엔진룸 -A- 과 히터 유닛 사이에 씰을 삽입한다. 그런 후 열 교환기에 결합한다.
참고 사항
차량 내부에 물에 유입되지 않도록 설치 위치를 준수해야 한다.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제거
제거
외부 공기 송풍기 - V2- 는 조수석측 발밑에서 접근할 수 있다.
–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그림 .
필요한 경우
– 우측 발밑 통풍구를 제거한다 → 장 .
– 커넥터 -A- 를 당겨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에서 빼낸다.
– 외부 공기 송풍기 - V2- 의 볼트 -B- 를 제거한다(1 Nm).
– 캐치 -2- 를 풀고 외부 공기 송풍기 - V2- 를 -화살표- 방향으로 돌려 제거한다.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제거 및 설치
제거
경고
화상 위험.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은 과열될 수 있다.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을 제거하기 전에 냉각시킨다.
우선 다음 작업을 수행한다:
– 히터 유닛 배플 플레이트 제거 → 그림 .
– 커넥터 -1- 를 당겨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에서 빼낸다.
– 캐치를 -화살표- 방향으로 누르고 히터 유닛에서 과열방지 퓨즈가 있는 외부 공기 송풍기 직렬 저항 - N24- 을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열 교환기 제거 및 설치(Jetta 2010►)
제거
– 플리넘 챔버에서 격벽을 제거한다 →Rep. gr. 50 .
– 엔진 아래에 누출액 트레이 - VAS 6208- 를 위치시킨다.
경고
엔진 웜업 동안 냉각 시스템이 가압 상태로 유지된다!
스팀 및 뜨거운 냉각수에 의한 화상 위험.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천으로 덮고 주의하여 열어 과도한 압력을 줄인다.
– 최대 직경이 40 mm인 호스 클램프 - 3093- 에 냉각수 호스 -1- 를 물리고 열 교환기로 연결되는 냉각수 호스를 분리한다.
– 호스 -A- 단편을 열 교환기의 상부 유니언 위로 민다.
– 용기 -B- 를 하부 연결부 -C- 밑에 고정한다.
– 압축 에어 피스톨을 사용하여 열 교환기에서 용기 -B- 로 냉각수를 주의하여 불어 넣는다.
– 열 교환기 유니언 사이 유니언 플랜지에서 볼트(6 mm 육각 소켓 헤드) -1- 를 푼다.
참고 사항
이에 따라 열 교환기를 제거하도록 냉각수 펌프를 움직일 수 있다.
– 운전석측 발밑 트림을 제거한다 →Rep. gr. 68 .
– 좌측 발밑 통풍구를 제거한다 → 장 .
장비에 따라 다름
– 볼트 -1- 를 제거하고 열 교환기 트림을 제거한다.
모든 차량에 대해 계속
– 열 교환기 하부의 카펫을 방수용 포일 및 흡수지로 덮는다
– 클립 -2- 을 제거하고 냉각수 파이프 -1- 를 당겨 열 교환기에서 빼낸다.
– 히터 유닛에서 열 교환기를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이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열 교환기 -A- 및 -B- 에 부착된 씰을 점검한다. 손상되지 않은 씰과 함께만 열 교환기를 설치한다.
참고 사항
잘못 접착된 씰은 열 교환기를 히터 유닛에 밀어 끼울 때 위로 말릴 수 있다.
씰이 손상 또는 잘못 결합된 경우 냉기가 열 교환기를 지나 흐를 수 있다.
– 열 교환기를 제거하는 동안 열 교환기의 축 -A- 을 통해 히터 유닛이 깨끗한지 점검한다.
– 필요한 경우 히터 유닛에서 누출된 냉각수의 잔류물 또는 오물을 제거한다(예: 누출되는 열 교환기를 제거한 후).
– 열 교환기를 히터 유닛에 밀어 넣는다.
– 설치 전, 씰 -2- 에 냉각수를 적신다.
– 씰 -2- 을 냉각수 파이프 유니언 -1- 에 안착시킨다.
– 냉각수 파이프를 열 교환기에 연결한다.
– 클립 -3- 을 설치한다.
– 볼트가 의도한 고정 지점에 실제로 결합되는지 확인하면서 볼트 -A- 를 유니언 플랜지 -B- 에 끼운다.
– 그로밋 -C- 이 격벽에 올바르게 안착되었는지 점검한다.
– 필요한 경우 그로밋 -C- 의 개방부에서 열 교환기 -A- 및 팽창 밸브(증발기측, 에어 컨디셔닝이 있는 차량만 해당) -B- 측 냉각수 파이프의 플랜지를 실리콘 접착성 밀봉제로 밀봉하여 물이 유입되지 않도록 한다.
참고 사항
항상 씰을 새 것으로 교환한다.
변형된 호스 클립은 새 것으로 교환한다.
열 교환기를 새 것으로 교환한 후에는 냉각수 전체를 새 것으로 교환한다 →Rep. gr. 19 .
냉각수 회로의 누출 여부를 점검한다. 특히 냉각수 파이프와 열 교환기 사이의 유니언을 검사한다.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제거 및 설치, 차량 ► 1K-7M 119 726
제거
– 운전석측 발밑 트림을 제거한다 →Rep. gr. 68 .
– 좌측 발밑 통풍구를 제거한다 → 장 .
참고 사항
상부 볼트 -A- 에 접근할 수 없도록 온도 플랩에 연결된 레버 -C- 가 위치한 경우. 난방 및 외부 공기 제어장치에서 온도 플랩의 위치를 변경한다. 클리마트로닉 장착 차량은 컨트롤 및 디스플레이 유닛에서 변경한다(예를 들어 설정 “Hi” ).
– 덮개 -2- 에서 볼트 -1- 를 제거한다.
주의
회로의 단락 위험.
수리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배터리를 분리한다.
– 전압 공급 -3- 및 접지 연결부 -4- 의 고정 너트를 제거한다(6 ± 1 Nm).
– 커넥터 -5- 를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에서 분리한다.
경고
화상 위험.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가 과열될 수 있다.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를 제거하기 전에 냉각한다.
– 보조 에어 히터 엘리먼트 - Z35- 를 당겨 히터 유닛에서 빼낸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제거
참고 사항
쉽게 접근하려면 엔진 버전에 따라 추가 구성품(예: 엔진 덮개)을 제거해야 한다 →Rep. gr. 10 .
– 한 예로 냉매 회로를 개방하기 전에 에어 컨디셔너 서비스 장치 - VAS 6007A- 를 사용하여 냉매를 추출한다. 참고 사항을 준수한다 → 장 .
– 대시 패널을 제거한다 →Rep. gr. 70 .
– 플리넘 챔버에서 격벽을 제거한다 →Rep. gr. 50 .
– 좌측 및 우측 후방의 발밑 에어 덕트를 제거한다 → 장 .
– 누출액 트레이 - VAS 6208- 를 엔진 아래에 위치시킨다.
– 냉각수 호스 -1- 를 표시한다.
경고
엔진 웜업 동안 냉각 시스템이 가압 상태로 유지된다!
스팀 및 뜨거운 냉각수에 의한 화상 위험.
냉각수 보조 탱크 캡을 천으로 덮고 주의하여 열어 과도한 압력을 줄인다.
– 최대 직경이 40 mm인 호스 클램프 - 3093- 에 냉각수 호스 -1- 를 물리고 열 교환기로 연결되는 냉각수 호스를 분리한다.
– 호스 -A- 단편을 상부 유니언 위로 민다.
– 용기 -B- 를 하부 연결부 -C- 밑에 고정한다.
– 압축 에어 피스톨을 사용하여 열 교환기 유니언을 통해 남아 있는 냉각수를 주의하여 불어낸다.
경고
가압 상태에서 배출되는 냉매로 인한 위험!
피부 및 기타 신체 부위의 동상.
냉매를 추출한 직후 냉매 회로를 연다.
냉매 회로를 열기 전에 10분 넘게 냉매를 추출한 경우 냉매를 다시 추출해야 한다. 후속 증발로 인해 회로 압력이 증가한다.
– 엔진룸에서 냉매 라인 -2- 의 볼트 -1- 를 제거한다.
– 팽창 밸브 -3- 에서 냉매 라인을 빼낸다.
참고 사항
열려 있는 라인 연결부를 밀봉한다.
팽창 밸브의 열려 있는 연결부를 밀봉하려면 한 예로 예비용 팽창 밸브의 밀봉 캡을 사용한다.
– 차량 내부의 카펫을 방수용 포일 및 흡수지로 덮는다.
참고 사항
나중에 설치하는 데 도움이 되도록 제거 동안 볼트 길이 및 위치를 기록한다.
1 - 볼트
4 Nm
2 - 볼트
수량 2
4 Nm
3 - 케이블 리테이너
4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
제거: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에서 응축수 배출 호스를 빼낸다 → 장 .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에서 커넥터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에어 컨디셔너의 제거 시에 분리 또는 절단했던 동일한 곳에 배선 하네스의 모든 케이블 타이 및 기타 패스너를 설치한다.
에어 컨디셔닝 배선 하네스는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과 함께 제거한다.
– 볼트 → 항목 를 브래킷 → 항목 에서 푼다.
– 지지대 → 항목 를 제거한다.
– 볼트 → 항목및 너트 → 항목 를 풀고 브래킷 → 항목 을 제거한다.
– 볼트 → 항목및 → 항목 를 케이블 리테이너 → 항목 에서 푼다.
참고 사항
볼트 → 항목 에 접근하려면 격벽에서 히터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을 약간 당긴다.
히터 유닛 제거 시, 열 교환기로 연결되는 양쪽 냉각수 파이프가 차음재 트레이 또는 플리넘 챔버측 개방부에 걸리지 않고 휘거나 손상되지 않도록 한다.
배선 하네스와 관련된 참고 사항에 유의한다. 너무 세게 당기면 개별 연결부가 손상될 수 있다.
–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을 제거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이 과정에서 다음 사항에 유의한다:
– 설치 동안 히팅 및 에어 컨디셔너 유닛/엔진룸 씰의 위치를 준수한다 → 그림 .
– 설치 시, 응축수 배출 호스가 올바로 안착되어 있는지 확인한다 → 장 .
– 냉각수를 채운다 →Rep. gr. 19 .
5 - 브래킷
6 - 볼트
8 Nm
7 - 어셈블리 캐리어
8 - 우측 지지대
9 - 좌측 지지대
10 - 볼트
수량 2
8 Nm
11 - 브래킷
12 - 너트
수량 2
8 Nm
히터 및 에어 컨디셔닝 유닛/엔진룸 씰
참고 사항
설치 동안 씰 -A- 의 위치를 준수한다.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71- 또는 외부 공기/재순환 공기,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425- 제거 및 설치
제거
– 조수석 보관함을 제거한다 →Rep. gr. 68 .
참고 사항
에어 플로우 플랩의 위치를 변경해선 안 된다.
장비 레벨에 따라 전압 안정기 - J532- 를 제거해야 한다 →전기 시스템; Rep. gr. 27 .
– 조수석 보관함을 제거한다 →Rep. gr. 68 .
– 볼트 -1- 를 제거한다(1.4 Nm).
–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71- 또는 외부 공기/재순환 공기, 에어 플로우 플랩 제어 모터 - V425--2- 를 -화살표- 방향으로 약 15° 돌린 다음 흡기 하우징을 당겨 빼낸다.
– 외부 공기, 공기 재순환 플랩 및 에어 플로우 플랩용 제어 모터 - V425- 에서 커넥터 -1- 를 분리한다.
참고 사항
에어 플로우 플랩의 위치를 변경해선 안 된다.
설치
역순으로 설치한다. 설치 시, 다음에 유의한다:
외부 공기, 공기 재순환 플랩 및 에어 플로우 플랩용 제어 모터 - V425- 는 케이블 캠의 한 위치에만 결합된다.
참고 사항
설치 후, 외부 공기 및 공기 재순환 플랩과 에어 플로우 플랩의 작동 상태를 점검한다.
차량 진단 테스터 를 사용하여 "basic setting(베이직 세팅)" 기능을 시작한다 → 장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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