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미션전문점에서는 TCU를 교체해만 한다고 합니다 (TCU 기판 수리불가능)
메카트로닉스 커넥터를 통해 오일이 누출되어 메카트로닉스 압력 센서와 기판이 부식된경우
TCU를 수리하거나 교체해야 합니다
(국내 미션전문점에서는 수리불가 해외가능 수리비용 오일압력센서 2개 교체 50만원)
그러나 여러 포럼과 VCDS 문서에서 TCU가 100% 원인이 아니라고 합니다.
밸브나 오일 때문일 수 있습니다.
이를 테스트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압력 솔레노이드를 탈거후 테스터기로 저항 옴 측정 하는 것입니다.
옴이 정확하다면 솔레노이드가 정상일 가능성이 있습니다.
회로 코드의 경우 압력 제어 밸브가 문제이거나 모듈입니다.
진단하기 어렵습니다. 유일한 방법은 먼저 솔레노이드를 교체하고 도움이 되는지 확인한 다음 그렇지 않으면 모듈을 교체해야 합니다.
달리 수행할 수 있는 테스트는 없으며 솔레노이드를 물리적으로 확인해야 합니다.
"자동변속기 압력조절밸브1(N215), 자동변속기 압력조절밸브2(N216), 자동변속기 압력조절밸브3(N217), 자동변속기 압력조절밸브4(N218), 자동변속기 압력조절밸브5(N233) 및 자동 변속기 압력 조절 밸브 6(N371)은 변속기의 메카트로닉 장치의 구성 요소입니다."
일반적인 TCM 관련 DTC 오류 코드
문제가 있는 DSG 컨트롤러는 경고등이나 오류 코드를 표시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DSG 전송 제어 장치 문제와 연결된 것으로 밝혀진 일반적인 DTC 오류 코드의 작은 목록을 아래에 정리했습니다
- 18226 P1818 Pressure Control Valve 2 N216 Electric Error
- 18222 P1814 Pressure Control Valve 1 (N215), Open / Short to Ground
- 18223 P1815 Pressure Control Solenoid 1 (N215), Short to B+
- 18227 P1819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Open / Short to Ground
- 18228 P1820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Short to B+
- 18231 P1823 Pressure Control Solenoid 3 (N217), electrical malfunction
- 18232 P1824 Pressure Control Solenoid 3 (N217), Open / Short to Ground
- 18233 P1825 Pressure Control Solenoid 3 (N217), Short to B+
- 18236 P1828 Pressure Control Solenoid 4 (N218), electrical malfunction
- 18237 P1829 Pressure Control Solenoid 4 (N218), Open / Short to Ground
- 18238 P1830 Pressure Control Valve 4 (N218), Short to Plus
- 18241 P1833 Pressure Control Solenoid 5 (N233), electrical malfunction
- 18242 P1834 Pressure Control Solenoid 5 (N233) Open / Short to Ground
- 18243 P1835 Pressure Control Solenoid 5 (N233) Short to B+
- 18246 P1838 Pressure Control Solenoid 6 (N371), electrical malfunction
- 18247 P1839 Pressure Control Solenoid 6 (N371) Open / Short to Ground
- 18248 P1840 Pressure Control Solenoid 6 (N371) Short to B+
- 19143 P2711 Unexpected / Implausible Mechanical Gear Disengagement, Intermittent
- 17134 P0750 Control Valve 1/Solenoid Valve N88 Function Disturbance
- 17137 P0753 Control Valve 1/Solenoid Valve N88 Electric Error
- 17114 P0730 Gearshift-/ Transmission Surveillance Wrong Gear Transmission Ratio
- 18165 P1757 Power Supply, Interruption
- 17111 P0272 Rounds Count Signal From Engine ECU, No Signal
- 17090 P0706 F125 Drive Position Sensor Signal Implausible
- 17106 P0722 Gearbox Speed Sensor G195 No Signal
- 18201 P1793 Gearbox Speed Sensor 2 G196 No Signal
추가자료
- 17135 P0751 – Shift Solenoid 1 (N88) Short To Ground
- 17140 P0756 – Shift Solenoid 2 (N89) Short To Ground
- 17145 P0761 - Shift Solenoid 3 (N90) Short To Ground
- 17150 P0766 - Shift Solenoid 4 (N91) Short To Ground
- 17130 P0746 – Pressure Control Solenoid 1 (N215) Short To Earth
- 17160 P0776 – Pressure Control Solenoid 2 (N216) Short To Earth
- 17100 P0716 - Transmission Input Speed Sensor (G182) Implausible Signal
- 17106 P0722 - Transmission Output Speed Sensor (G195): No Signal
- 18115 P1707 – Interference In Mechatronic Module
아래 링크는 제가 실제 솔레노이드벨브만 교체해서 수리했습니다
고장코드 : 18223 P1815 / 18228 P1820
19143 P2711
벨브바디의 전기적 문제가 아닌 미션의 기계적 문제가 원인이라는 의미임,
따라서 벨브바디 교체만으로 문제해결이 되지않고 미션을 수리해야함.
기계적 문제를 해결한후에 벨브바디에 전기적 문제가 있을지 없을지는 알 수 없음
클러치 디스크의 과도한 마모
19143 - Unexpected / Implausible Mechanical Gear Disengagement
P2711 - 004 - - Intermittent
※ 클러치 결함 80% TCU 결함 20%
미션수리비용 대박
자료 조사중...
2013 GTI DSG transmission issue 17155 or P0771
중립 넣기 방법
https://www.youtube.com/watch?v=wvsQPvenHws
'폭스바겐 > 베컴 VCDS' 카테고리의 다른 글
DSG 6단 미션 클러치? 고장코드 - P2711 19143 (대단히 중요합니다!) (0) | 2023.12.02 |
---|---|
DQ200 DSG 7단 미션 고장코드 (0) | 2023.11.28 |
DSG 6단 미션 대체 어디가 문제야? (0) | 2023.11.22 |
VCDS - DSG 미션고장코드 종류 (0) | 2023.11.20 |
VCDS - 새로운 결함이 기록될 때마다 증가됩니다 (고장코드가 의미하는 것들) (0) | 2023.11.1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