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폭스바겐 카페회원님 말씀 ]
46만키로 동안 클러치 교환없이 잘타고 있음
클러치를 20만 이전에 교환하는건 나쁜 운전습관에 있다
TCU 가 고장이라고 해도
클러치가 고장이라고 해도
솔레노이브밸브가 고장이라해도
고장코드가 동일한 겁니다
그럼 고장원인이 뭘까요? 그래서 다른 고장코드가 추가된다면 원인파악이 된다는 겁니다
2 Faults Found: 18223 - Pressure Control Valve 1 P1815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Freeze Frame: Fault Status: 00101000 Fault Priority: 0 Fault Frequency: 255 Reset counter: 40 Mileage: 240767 km Time Indication: 0 Date: 2018.04.02 Time: 08:31:09 18228 - Pressure Control Valve 2 P1820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Freeze Frame: Fault Status: 00101000 Fault Priority: 0 Fault Frequency: 255 Reset counter: 40 Mileage: 240767 km Time Indication: 0 Date: 2018.04.02 Time: 08:32:13 |
이유는 [ TCU = 솔레노이드밸브 = 클러치 ] 모두가 한몸입니다
마치 하나처럼 작동합니다
고장증상과 고장코드도 비슷해 잘못하면 오진을 내리기 쉽습니다
고장코드로 그나마 어디가 문제인지 알수있습니다
클러치마모나 손상은 다른 고장코드를 가지고 있습니다
Error code P0716 (17100) and/or P2711 (19143)
오류 코드 P0716(17100) 및/또는 P2711(19143) 등...
이것은 다음에 좀더 자료를 취합해서 정리하겠습니다
미션전문점에서의 수리가 신속할수는 있지만
수리비용이 만만치 않을겁니다
미션고장 모두 동일한 고장이 아닙니다
미션수리에는 꼭 솔레노이드밸브 교체가 필수
정상범위의 솔레노이드 벨브 1,2
4.5 ~ 6.5 OHMS
'폭스바겐 > 이야기 VW Story'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무기어 소음 - 미션멤버 탈착후 100% 해결 (0) | 2023.12.23 |
---|---|
수분제거제/ 호스탈거용후크/ 말레 G13 국산 부동액 교환/ 비상용 경유통 (0) | 2023.12.14 |
DSG 미션 - 정차시 기어 D/P/N 모드 어떤게 좋은가? (3) | 2023.11.26 |
폭스바겐 제타 미션고장 간단히 해결되었습니다 - 일산8마일모터스 (1) | 2023.11.25 |
DSG 6단 미션 부품 - 플라이휠 (1) | 2023.11.2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