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누군가가 유용하다고 생각해서 전압측정기 달기를 생각했다고 합니다
브러시는 링과 거의 접촉하지 않는 지점까지 마모
(마모된 브러시에 마모한계표시 구멍이 보이지 않습니다)
브러쉬만 별도로 구입할 수 없기 때문에 어셈블리로 구입했다고 합니다
브러쉬 마모한계선으로 구멍이 나 있습니다
알터네이터 레귤레이터 카본브러쉬 마모한계선 5mm
마모한계선에서 아직 4mm 가 남은 카본브러쉬
(약 40,000Km ~ 50,000Km 더 탈수 있겠네요)
알터네이터 수명이 15만키로 이상 맞습니다
Bosch 제품(왼쪽) / 중국 애프터 마켓 제품(오른쪽) 라고 합니다
Bosch 제품(왼쪽) / 중국 애프터 마켓 제품(오른쪽)
호기심에서 레귤레이터를 분해한 사진
(브러시만 별도로 교체 할 수 있는지 확인하려고)
확인한 결과 안된다고 판단
어셈블리로 하나의 부품으로 되어있고
본질적으로 하나의 거대한 트랜지스터라고 합니다
차량 OFF 상태
시동 KEY ON 하면 배터리 전압이 표시
시동걸면 즉시 충전 시스템의 상태가 표시
"이사람 머리 좋네요"
"하지만 할사람이 있을지 모르겠습니다"
"좀더 쉬운방법이 있을것 같은데..."
며칠 전 전압측정기가 엔진 속도에 관계없이 11.5V를 유지했다고 해서
애프터 마켓 Transpo 레귤레이터를 브러시를 살펴보니 길이가 10mm 였다고 합니다
2년 만에 2mm가 마모 손실되었고
여기서 호기심에 이렇게 레귤레이터 분해했다고 합니다
Bosch 브러쉬는 구리와 탄소 화합물로 만들어졌다고 합니다
Bosch 브러쉬가 Transpo 브러쉬(중국산) 보다 수명이 두배나 길다고 합니다
이 정도 슬립 링이 마모되었다면
이 시점에서 알터네이터를 교체하거나 재생해야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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