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 160만원 짜리 알터네이터 재생방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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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터품번 03L 903 023 F

클릭▶ 보쉬 TYPE  / 발레오 TYPE 

 

ALTERNATOR
알터네이더(발전기)

 

▶발전기 VALEO(oem) (3~4일) 352,700원

 

알터네이더 수명 : 25~ 30만키로 사이라고 합니다.


치명적인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한 알터네이터는 교환하는 것이 아니라 재생해 줍니다.

 

밤에 벽쪽에 라이트켜놓고 악셀밟았다놨다했을때 라이트가 흐려졌다 밝아지면 백퍼 발전기수명 다된겁니다.



 

품번 : 03L903023F

 

알터네이터가 정식센터에서는 160만원 하고, 중국산 새제품은 60만원하며, 재생품은 20만원 정도 한다고 합니다.

국내만 생각할것이 아니라, 해외로 눈을돌려보면 새제품과 재생품등 많이 검색 됩니다.

★아래사진은 폭스바겐 제타 2012년식 알터네이더 실제사진 입니다

 

이렇게 알터네이터도 잘보이네요

나중에 레귤레이터도 탈거해봐야 겠습니다.

 

알터네이더 BOSCH 품번 0 124 525 091

 

해외직구 링크 클릭

자동차 부품링크 클릭

 

 

 

관련도면1 / ▶관련도면2 / ▶관련도면3

 

 

저기 노란색으로 칠한부위를 봐주세요, 그곳에서 빨강색 부위가 고장 대부분으로 바로 카본브러쉬인데.

이것이 수명이 다하면 마모가 되어서 발전기가 돌아가도 전기가 생산이 안되기 때문에... 그것을 고장 이라고 하죠.

문제는 이 카본브러쉬 부분만 수리해주는 카센타가 없기 때문에 그냥 통째로 새재품 또는 재생품을 교환해 버립니다.

 

1. Part Number: 06F903023F
alternator Jetta; 2.0L TDI (알터네이더)

 

2.Part Number: 06F903803B
voltage regulator Jetta (레귤레이터)

 

BOSCH 0 124 525 091 ALTERNATOR Regulator

보쉬 품번으로 추천합니다 BOSCH 0124525091

 

3.Part Number: 022903119C (풀리) 
pulley Jetta


 

 

 

 

ALTERNATOR Votage Regulator

알터네이더 레귤레이터

 

폭스바겐 아우디 알터네이터 재생 동영상 1편 (레귤레이터)

 

폭스바겐 아우디 알터네이터 재생 동영상 2편

 

 

[ 슬립링 ]

 

-이 베어링은 한국으로 배송이 안된다네요-

 

 

142270 - 6303-2RS1/C3 Ball Bearing

  Front bearing 6303 

Size: 17mm x 47mm x 14mm

 

 

 

 

 Rear bearing 6003 

Size: 17mm x 35mm x 10m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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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터네이터 베어링>>

Reference OE/OEM Number

0124415041, 0124315001 0124315019 0124315024 0124315027, 0124315032 0124320001 0124320002 0124325000, 0124325001 0124325003 0124325004 0124325022, 0124325039 0124325093 0124325100 0124325170, 0124415002 0124415014 0124415038 0124415041, 0124425009 0124510001 0124515010 0124515021, 0124515026 0124515032 0124515080 0124515083, 0124515114 0124525010 0124525019 0124525035, 0124525044 0124525076 0124525092 0124525137, 028903028D 06F903023J, 0124415005, 0124515105

 

 

2019 년 7월 환율 약 3만원

 

이건 뭐 완전 알터네이더 만들기 수준

 

BOSCH 품번 0 124 525 091 ALTERNATOR Regulator(알터네이더 레귤레이터)

F OOM 144 128

 

순정차량에 장착된 레귤레이터

F OOM A45 300

 

 

 

 

https://www.ebay.com/itm/07G142-Bosch-90-120-140-150-180-A-Amp-ALTERNATOR-Regulator-Audi-Vw-Skoda-Seat/253175599259?epid=1560232367&hash=item3af271109b:g:5nYAAOSwZjJU50iY

 

 

 

 

카본브러쉬가 마모가 되면 이렇게 됩니다. 즉, 이것이 고장?

 

손재주가 없는분은 카본브러쉬 작업되어 있는 이것만 구입후 교환하면 되겠습니다.(레귤레이터)

 

국산차에서도 알터네이더(제네레이터)등 고장이유가 대부분 카본 브러쉬 마모라고 합니다.

카본브러쉬만 구입하려면 오히려 해외가 손쉽고 국내는 정말 힘들죠.

 

부품 구하기는 정말이지 수입차가 잘되어 있습니다.

 

알터네이더 고장 이것만 갈면 수명연장이...ㅎㅎ

 

ALTERNATOR Carbon Brush

알터네이더 카본 브러쉬

 

 

4 x 6 x 15

 

 

 

해외직구링크클릭 / ▶각종카본브러쉬 사용예

 

 

국내(대한민국) 카본브러쉬 별도 주문제작
다이수리작업용으로 유용함
별도 사양 주문제작 문의

 

사무실: 광명시 옥길동 53-1
02-2616-9530

 

다음카페운영 http://cafe.daum.net/Scorpions-LedWorld

 

카본브러쉬판매 옥션 : 클릭

010-2594-5814

 

 

 

 

 

 

정말로 손재주가 많으신 또는 가격을 더욱더 저렴하게 수리하시려면 이것만 구입 하시면 됩니다.

2개씩 사용되니 5번은 재생할수 있겠네요.ㅎㅎ

그때까지 아마도 차가 몇번을 바뀌겠죠...ㅎㅎ

 

ALTERNATOR REPAIR KIT

알터터네이더 수리 도구

 

알터네이더 수리 도구를 이용한 수리 방법

 

 

 

<< Pulley 풀리(도르래) 분리/교체>>

 

해외직구링크클릭

 

 

 

<< Pulley 풀리(도르래) 고장증상>>

 

■ 주행시 바람에 '퍽~퍽~' 하는 소리가 난다

■ 엔진룸이 평소와 다르게 심하게 떨린다 

■ 끼리릭~ 거리는 소리가 난다.

 

 

팁!  고주파음 소리가 들린다. 이것은 에어컨 컴프레샤 문제입니다.

 

<<베아링 손상>>

 

 

 

 

 

<< 베아링 수리 방법 >>

 

 

Pulley - Volkswagen (022-903-119-C)

 

해외직구링크

 

Alternator Pulley Clutch Tool

 

 

$24.99 클릭

 

 

알터네이터 풀리 탈착 도구 해외링크

정확한 치수를 모르니 가격도 얼마 차이 안나고 그냥 셋트로 구입하는게 좋을것 같습니다.

 

<<알터네이터가 고장나면>>

 

휘발유차 주행중 시동꺼짐 TSI

(쉽게 진단할수 있지만 무섭네요)

 

경유차 주행중 안꺼짐.......TDI

(진단하기 참.. 거시기 하네요. 다행인가요?)

 

밧데리 역할은 시동시만 전력공급

(시동이 걸리면 알터네이터가 담당)

 

알터네이터의 역할은 시동후 전력공급

(전력이 남아돌면 이때 밧데리로 충전함)

 

배터리 경고등은 발전기가 더 이상 운행에 필요한 전기를 공급하지 못한다는 뜻입니다.

발전기 자체의 결함이나 이를 구동시키는 팬벨트가 끊어졌을 때 점등됩니다.

이를 무시하고 주행하면 얼마 안가 엔진이 멈추거나 과열되므로 즉시 정비해야 합니다

<<전기가 약하면 생기는 현상>>
가. 연비 힘 소음 배출가스에 영향을 줌
나. 에어컨을 켜면 힘이 떨어지고, RPM이 흔들림
다. 진동이 심해지고, 시동이 꺼짐
라. 오디오 상태(음질, 음량)가 좋지 않음
마. 노킹이 생기고 잡소리가 잘 생김
바. 부품들의 수명이 단축되고 수리를 자주 해주어야함

 

<<전기가 성능에 미치는 기술적 분석>>
자동 창문 양측을 동시에 누르거나, 에어컨을 키거나 라이트를 켜게 되면 순간적으로 많은 전류가 필요로 합니다.
오디오의 경우 소리(출력)를 높이면 그만큼 전기 공급을 많이 해주어야 하며, 또한 몇몇의 전기장치들은 전류를 많이 소모하므로 전압변동이 심해지는 요인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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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늘 잠깐 본네트 열고, 알터네이터를 확인해 보았습니다.

에어컨 컴프레셔와 알터네이터 그리고 알터네이터 뚜껑을 살피면서 이리저리...

써머스텟과 에어컨 라인까지...

 

동영상을 보고 가능성을 발견했는데

알터네이터를 탈거 안하고 할수 있을것 같기도 합니다.

 

개인적으로 에어컨컴프레셔와 알터네이터를 꼭 탈거해 보고 싶은데... 내공이 부족 하네요 ㅡㅡ; 탐구중...

탈거만된다면야 좀더 폭넓은 수리가 가능해 지는데요

그렇타고 탈거를 안해도 기본적인 수리가 안되는것은 아닌것 같습니다.

 

 

<<수리요령이라면>>

 

1.직접탈거해서 작업

2.탈거안하고 작업 (스로틀바디를 탈거 해야 합니다)

3.카센터가소 공임주고 탈거만한후, 작업

4.기회는 타이밍밸트 작업할때 작업(레귤레이터 교체) 예방정비

 

추가:풀리도 탈거 안하고 교체 가능할것 같습니다.

 

선택은 본인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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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단, 부품구입 과 수리방법은 이정도면 되는데...

탈거방법이 자꾸 눈에 아른거리네요...

 

계속 탐구중.... 입니다.

 

 

 

 

동영상 보쉬 품번 (이베이 클릭)

F 00M 144 136

 

 

 

<<관련 정보 1 >>>

알아두면 유익한 폭스바겐 관련 부품들 (사진/품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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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트모터(쎄루모터)교환하기-시동이 안걸릴때
▶폭스바겐 제타 스타트모터 재생 방법 및 구입하기 (VW JETTA Starter Motor)

 

 

 

 

<<관련정보 2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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알터네이터 분해중 입니다 

알터네이터 분해 그라인더가 필요할수도 있습니다

그라인더 없이 작업 가능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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