핸들 스티어링컬럼 샤프트 - 핸들 조향시 뚝뚝 STEERING COLUMN SHAF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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정차시저속시 핸들 조향시 뚝뚝 거리는 소음


흔히들 말하는 타이어 마찰음이 아닌 관절 뚝뚝거리는 소리


어퍼암 부싱을 의심도 하지만 불규칙한 노면이나 방지턱 등에서는 소음이 없다면 관련없음


'핸들 컬럼 샤프트가 문제'

 

 

JETTA MK6 STEERING COLUMN SHAFT

 

뿌리는 구리스 뿌려서 소리가 없어질수도 있습니다

소리나시는 분들은 한번 시도해 보세요


이것때문에 부싱교환까지 하셨음에도 소리 계속나는분들

핸들 컬럼 샤프트를 의심해 보세요

 
이문제로 문의하면 진단은 대부분 부싱이상 이라고 말들할겁니다

 

폭스바겐 부싱이 약하다보니 대충소리나면 부싱으로 진단내려버리는 경향있다고 합니다

 

막상 점검하면 어퍼암 부싱 크렉이 보인다고 하더라도
소리의 원인을 단순히 부싱 문제라고 생각하지 마세요

 

정비소에서는 뿌리는 구리스를 뿌려도 다시 소리가 날거라고 예상했지만

3개월 동안 7000Km 지난 시점이지만 소음 없다고 합니다
일단, 교환전에 뿌리는 구리스 도포해 보시고 다시 소음 난다면 그때 교체하셔도 될것같습니다

 

1K1 419 502 BM

 

미리 미리 예방을 조금만 관심을

 

위치가 어딘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운전석 발바닥 브래이크쪽을 살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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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핸들 꺾고 출발시 하체에서 딱 딱 딱 딱 소음 이 난다면 등속조인트 사망 
등속조인트 고무부츠가 찢어진 틈으로 안에 있어야 할 윤활제(구리스)가 다 흘러 나오면

그때 쇠끼리 부딪치는 딱!딱!딱!딱! 소리가 나는 것입니다

고무가 찢어져 있다면 늦장부리지 말고 빨리 교체해야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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