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AS센터 가격은 등속조인트 한쪽당 부품값 150만원정도
운,조수석 모두 교체할 경우 부품값으로 300만원
등속조인트 고무 교환기 153,000원 vat 별도
등속조인트반도밴딩공구 32,000원 vat 별도
(하지만 이것이 필요없이 뺀지로 할수 있음)
등속조인트 고무 반도세트 9,000원 vat 별도
등속조인트 고무반도 세트가 비쌀줄 알았는데 엄청 싸네요
판매처 : http://jh09.co.kr/
특수 제작된 고무 부트이고 신축성이 본래의 부트고무보다 탁월합니다.
등속조인트 고무 삽입공구는 차종에 상관없이 쓰실수 있으며
부트고무는 길이에 맞추어서 짤라 쓰시면 됩니다.
원래 나오는 부트고무 길이가 길게 나오기 때문에 맞추어서 짤르시면 됩니다.
부트는 따로 구매가능 하다고 합니다.
참고자료 2#1
http://cafe.naver.com/autowave21/250598
http://blog.naver.com/dycar111?Redirect=Log&logNo=220178758399
자동차 등속조인트란
엔진의 회전력은 트랜스미션과 디퍼렌셜(Differential) 기구를 거쳐 차축에 의해 바퀴에 전달이 되게됩니다.
차축의 양끝에는 어떠한 조건에서도 회전과 조향이 가능하도록 조인트가 있습니다.
이것은 등속조인트(Continuous Velocity Joint) 라고 하는데 이것은 주름고무 안의 조인트의 명칭이고, 드라이브샤프트가 조립상태 전체의 명칭입니다.
디퍼렌셜기구는 차량이 커브를 돌거나 할 때 안쪽과 바깥쪽의 바퀴의 회전수가 다르게 되고, 이것을 보정해 주는 장치입니다.
안쪽은 회전수가 적게, 바깥쪽은 회전수가 많게 해주는 장치이다.
옆의 사진에서 주름진 고무커버(부트)가 있는데 이안에 조인트가 있고
밀폐구조로 되어 내부에는 그리스가 채워져 조인트를 보호합니다.
고장의 99%는 고무커버가 찢어져서 그리스가 새어나오고 이물질이
들어가 조인트를 손상시켜 발생합니다
운전석 쪽의 단축 등속조인트 조립상태
등속조인트가 손상된 모습
등속조인트는 수명
전륜 구동형 차량에서 등속조인트의 역활은 매우 중요합니다.
엔진의 회전력을 앞바퀴에 전달하고, 조향할 때는 꺾이는 역활도 해야합니다.
따라서 옆의 사진에서처럼 주름진 고무커버 안에 그리스를 채워 무리한 작동 에도 견딜수 있도록 합니다.
문제는 이 고무커버가 어느 시점이 되면 찢어진다는 것입니다.
이렇게 되면 그리스가 빠져나가 과열이 되고 베어링이 손상되는 것입니다.
커브를 틀때 "우드득"하는 소리가 나면 등속조인트가 고장났다는 신호음 입니다.
이렇게 되면 지체 없이 등속조인트를 교체 해주어야 합니다.
▲
등속조인트 재생품
고무 자체의 가격은 싸겠지만, 교체하는 과정이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리므로 공임이 많이 나옵니다.
그리고 소리가 나서 고장을 알게 되었다면 내부의 부품에도 손상이 진행되었다고 판단해야 합니다.
이것저것 따져보면 차라리 통째로 교체하는것이 낫습니다.
참고로 시중의 정비소에는 재생품을 주로 사용하는데, 신품의 절반 값이며 교체가 가능합니다.
고무는 오래되면 유연성이 떨어져 딱딱해집니다.
커브를 돌기위해 조향핸들을 돌리면 주름고무(부트)의 한쪽은 펴지고 한 쪽은 더 접히게 됩니다.
이런 과정에서 고무가 찢어지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U 턴 할때 미리 핸들을 꺽어두고 기다리는 습관을 가지신 분은
이 주름고무가 다른분 보다 더 빨리 손상될 확률이 높아집니다.
고장없이 오래 쓰려면, 조향핸들을 천천히 부드럽게 조작해야 합니다.
참고 자료 #2/2
운전석쪽 1개 CV부츠부품까지 8만5천원
운전석쪽 2개 다 교환하는 게 부품 포함 15만/18만/18만원
부트 센터부품 가격이 안쪽 4만원선,바같족이 6만원선
(교체가 의외로 국산차보다 쉽다고함)
http://cafe.naver.com/tccc/620
http://cafe.naver.com/tccc/553
독일차의 부츠고무가 잘 터지는 이유는 조향각이 크기 때문이고
부츠의 재질이 프라스틱이라서 그렇습니다.
퍼포먼스를 강조하는 독일차 제조 특성상 샤프트베어링에 열이 발생하는데
고열에는 프라스틱이 더유리하거든요. 하지만 안타깝게도 한국은 아우토반이 없습니다.
그래서 국산차에는 고무재질이 사용되고 부츠가 터지는일이 거의 없습니다.
저도 국산차를 22년간 운행했지만 단 한차례도 터지지 않았습니다.
이제 등속조인트 부츠를 교환하실 땐 국산(고무재질)으로 교환하세요.
http://cafe.naver.com/tccc/427
http://www.testdrive.or.kr/qna/378727(등속조인트 수명)
폭스바겐 뉴제타 2.0TDI 2011년식
부품번호
LH : 1K0 407 271 BQ (1BQ J)
http://www.potamkinparts.com/oe-volkswagen/1k0407271bq
RH : 1K0 407 272 HR (2HR J)
http://www.quirkparts.com/oe-volkswagen/1k0407272hr
중고부품 구입
http://blog.naver.com/miraemotors/130180690413
<< 참고 자료 폭스바겐 5세대 골프 >>
조인트 고무부트 터짐
이제막 누유가 시작되는 시점
등속조인트볼트를 풀어준다
로워암, 너클?(너클이 뭐지 어떤거지?) 연결볼트를 풀어줌
\
로워암을 손으로 잡고 위아래로 "찌그덕~ 찌그덕~" 소리가 많이 나기시작하면
로워암 정비를 해주어야 한다고함(교체 하란건가?)
녹이 슬면 잘안빠진다고함
저기 구멍이 미션이라고...
미션쪽에 붙어있는 세레이션볼트를 풀러서(세레이션볼트 별모양 드라이버 몇싸이즈 일까요?)
탈거합니다.
이걸 베아링 이라고 하나요?
미션쪽 고무부트는 하우징을 탈거하고
볼 리테이너도 탈거 (볼리테이너가 어떤거지?)
고정 클립을 제거하고 베아링을 빼면 특수공구 필요없이, 고무부트 (좌/우) 전부 그냥 끼우면 되는거 아닌가?
조인트 고무부트 신품인데
폭스바겐 부품실에 고무부트만 따로 구입 할수 있는가 봐요
하지만, 폭스바겐 조인트 고무부트가 거의 플라스틱에 가깝다고 잘 터진다고 하네요
국산은 고무라 잘 안터지지만 열에는 약하다네요(뭐가 좋은거야?)
안쪽에 구리스를 넣어 줍니다.
어떤것이 바깥쪽 고무부트 일까요?
이 특수 공구 없이 하는 방법이 있을까요?
나무를 깍아서 이런걸 만들어 사용하면 되겠네요 ㅎㅎ
조인트 조립
휠 조립
등속조인트 이상
차가떨림, 두둑. 두둑. 소리남
차가 좌우로 떨림
등속조인트(드라이브샤프트)문제 센터 150만원
<<관련정보>>
1. 등속조인트 (드라이브 샤프트 내측/외측) 부트 리페어 세트 구입하기
2. 폭스 바겐 JETTA GOLF MK5 (등속조인트 탈거)드라이브 샤프트 vw constant velocity joint
4. 등속조인트 고무 자가교환 쉽게 교환하기(번거럽고 까다로운 작업이 필요없음)
5. ▶등속조인트 고무교환 ▶등속조인트 리빌드(재생) 수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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