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어 브레이크 패드 교환시기가 되어 인터넷을 찾아보던 중 재밌는 사실을 알았네요.
폭스바겐 차량들이 차종 불문 거의 일관적으로 후륜 브레이크가 훨씬 더 빨리 자주 닳는다는 사실입니다.
왜냐하면 15K마일 이전에 리어브레이크 패드가 맛이 가는 경우가 대부분이더군요.
그럼 어떤 사람은 프론트 브레이크 패드 한번 갈동안 리어 브레이크 패드를 너댓번이나 갈아야할 정도지요.
폭스바겐은 공식적으로 "후륜 브레이크 패드가 더 빨리 닳는 것이 우리의 설계상 특징이다." 라고 공표하고 있는데요.
사실 잘 이해가 되지 않습니다. 근본적으로, 물리학적으로, 전륜 브레이크가 더 일을 많이 할 수 밖에 없지 않나요.
후륜 브레이크가 빨리 닳는다는 것으로 꼭 후륜이 전륜보다 일을 많이 한다고 단정할 수는 없겠지요.
그렇다면 폭스바겐 차량들의 후륜 브레이크 패드 재질이나 어떤 셋팅이 잘못되어 빨리 닳는다는 것은 아닌지...,.
어떻게들 생각하시는지 여러분들의 의견을 구합니다..
◆제 MK5 GTI도 후륜이 먼저 닳아서 교환했는데 이상하긴 이상하더라구요.
◆i30의 경우도 후륜이 상당히 빨리 닳아지는 편입니다...이상은 아닌걸로 알고있습니다...
◆로체 역시 리어가 먼저 닳았습니다. 리어2회교체에 프론트1회교체... 비단 폭스바겐 차량만의 특징(?)은 아닌듯 합니다.
◆저도 MK5타는데요 후륜이 먼저 닳더군요....
◆볼보 ns80 입니다.. 이놈도 후륜이 먼저 닳더군요..
◆rear brakes wear out faster 만 검색해도 수많은 차종들이 나오더군요
◆mk5 tdi 타고 있습니다. 5만키로때 리어브레이크 패드 먼저 갈고 9만키로때 처음으로 프론트브레이크 패드 갈았네요 좀 의아했었지만 그냥 그러려니 합니다. ㅡㅡ;
◆폭스바겐 페이톤 TDI 차량입니다 저같은 경우는 프론트가 먼저 닳아 없어지긴 합니다
원본출처 : http://www.testdrive.or.kr/index.php?document_srl=782849&mid=qna
'폭스바겐 > 하체정비 Lower Body' 카테고리의 다른 글
등속조인트 고무 자가교환 쉽게 교환하기(번거럽고 까다로운 작업이 필요없음) (0) | 2015.02.14 |
---|---|
플라이휠 결함 증상 (0) | 2015.02.14 |
▶등속조인트 고무교환 ▶등속조인트 리빌드(재생) 수리 (1) | 2014.12.22 |
제타 등속조인트 리빌드 작업 수리 (0) | 2014.09.28 |
DSG 차량에서 많이 발생되는 미션 고장 (0) | 2014.07.0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