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장코드 P0868 이게 전조증상이네요
아래 솔레노이드벨브가 곧 문제가 될것이라는
N215 - K1 Pressure Control solenid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1)
18223 - Pressure Control Valve 1 P1815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 MIL ON
N216 - K2 Pressure Control solenid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 2)
18228 - Pressure Control Valve 2 P1820 - 008 - Short to Plus - Intermittent - MIL ON
시동걸고 주차상태에서 PRDN 기어변속을하니 충격음이 발생하는것 같기도 하고... ㅠㅠ
2018년도 부터 고장코드가 255번 표출되었다고 알려주는데요
제가 확인한건 이번까지 해서 2번 입니다
VCDS 진단기를 KEY ON 상태에서만 진단하기도 하지만
P0868 관련 문제가 여러가지라
그중에 미션오일 부족문제만 의심이 갈뿐 다른건...
미션내부에 있는 각종 솔레노이드 벨브 상태에 따라서
미션충격이나 후진불가등... 여러가지 문제가 있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악셀을 밟으면 왱~ 소리만 나고 앞으로 나가지 않는증상
후진하면 뜸들이다가 후진등... 증상이 있다고 하는데
생각해보면 그런증상이 가볍게 있었고 그냥 지나간걸로 생각하고 있습니다
미션오일부족? 뭔가 벨브에 막혔던건가? 아니면 고장날때가 된걸까요?
아무튼 해외자료를 통해서 해결은 되었습니다
몇일 있다가 다시 진단해봐야 겠습니다
A진단방법 : 시동 ON(시동시) - 고장코드 발생
02-Auto Trans - Status: Malfunction 0010
고장코드를 삭제해도 계속해서 다시 점등
B진단방법 : 시동 OFF(KEY ON 상태) - 고장코드 삭제 소거됨
02-Auto Trans - Status: Malfunction 0010
KEY ON 상태에서 진단하면 고장코드를 표출하지 않음
어떤방법으로(A/B) 진단을 하던지 고장코드가 표출되면 안됨!
17252 - Transmisstion Fluid Pressue Adapation at Limit
P0868
P0868 변속기 오일 압력 낮음
미션오일이 낮아서(적어서) 그런걸까하고
미션에 온도를 높이려 1시간 주행
미션오일온도는 79도
이정도면 오일이 부풀겠지 생각함
그리고 함께 미션초기화 베이직셋팅을 하려다가
한개의 에러코드라도 있으면 하지말라고 해서 포기
미션관련해서 이것저것 살펴봄
무슨 문제일까 고민이 많이 됨
미션 수리비... 대박... 이빠이...ㅠㅠ
핸드폰으로 해외자료를 검색해서 여러의견중에 한개가 눈에들어와
급하게 바로 시도함
01-Engine
Basic Settings - 04
그냥 ON/OFF/Next 만 몇번씩 눌러준게 다 인데
고장코드가 사라졌습니다!
(뭐가 막혔던걸까??)
Go back into 02 on vcds and 08 and check mvb 11 and 12 value 4. These are you k1 and k2 pressure values. should range from 0- 20bar. Also mvb 65. the 4 values are all pressure, make sure they look similar. Could be the oil levels low, would check oil then carry out basic setting 065
vcds 및 08의 02로 돌아가서 mvb 11 및 12 값 4를 확인하십시오. 이는 k1 및 k2 압력 값입니다. 범위는 0~20bar여야 합니다. 또한 mvb 65. 4개 값은 모두 압력이므로 유사하게 보이는지 확인하세요. 오일 레벨이 낮을 수 있습니다. 오일을 확인한 후 기본 설정을 수행합니다. 065
So..... I just did my dsg filter and fluid swap with the special ordered funnel. I thought I did it correct but I received the "pressure adaptation at limit, upper limit exceeded" code a week later. Pretty sure I'm low on fluid. I capped the 2nd plug on a slow drip.
I'm going to get the fluid to temp; add another QT from the filter housing, drain until I get a steady stream (almost to a fast drip) and cap it.
Is that proper? When exactly do I need to cap the 2nd drain plug?
그래서..... 특별 주문한 깔때기로 DSG 필터와 유체 교환을 했습니다. 제대로 했다고 생각했는데 일주일 후에 "압력 적응 한계, 상한 초과" 코드를 받았습니다. 확실히 액체가 부족해요. 나는 천천히 드립으로 두 번째 플러그를 막았습니다.
액체를 온도에 맞추겠습니다. 필터 하우징에서 또 다른 QT를 추가하고 일정한 흐름(거의 빠른 물방울에 도달)이 나올 때까지 배수하고 뚜껑을 닫습니다.
그게 맞나요? 두 번째 배수 플러그를 정확히 언제 닫아야 합니까?
오일량이 정말 부족한 것 같습니다. 오일을 교체하는 경우 올바른 온도에서 레벨을 확인하십시오. 필요한 경우 Elsa 지침을 보내드릴 수 있습니다. ;)
sounds like the oil level is really low. If you change the oil make sure the level is checked at the correct temp. Could send you Elsa instructions if you needed them. ;)
최근 작업된 미션오일교환입니다
크게 문제 없어 보이는데...
문제라면 정확한 평지가 아니라는것이 문제 였던걸까요??
시동걸고 진단해도 고장코드 없음
KEY ON 상태에서 진단해서 고장코드 없음
02-Auto Trans - Status: Malfunction 0010
17252 - Transmisstion Fluid Pressue Adapation at Limit
P0868
미션관련 고장코드 제거 됨!
휴~~ 살았다
미션오일교환은 가능한 완벽한 평평한 곳에서 작업하세요
그리고 부드럽게 가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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