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DI 클럽 goraefish 탈퇴합니다. 유럽부품(월광보합=펜션사랑?)

728x90

세상이 어느때인데 인터넷으로 막말을

인격과 매너를 갖추지 못한 사람을 만나니 기분이 몹시 불쾌했습니다

goraefish로 검색을 해봤습니다

다른 SNS 검색도

 

예전에 친구들 뭐하고 지내나 아이디로 검색하니

중고나라에 중고품을 팔고있는것을 발견한게 생각이 나네요

 

이거 제 블로그도 그렇고 제가 개설한 자가정비카페도 그렇고

내마음데로 링크도 못걸고 있습니다

 

뭐가 상업적 광고인지

 

제가 자가정비를 시작하고 정비에 관해서 자료를 모으면서

부품보다는 정비방법과 진단방법을 위주로 작성하다가 어느정도 자료가 되기도 하고

실력도 향상되고 하니 이제는 부품에 관해서 찾아볼때가 된것 같아

 

폭스바겐클럽 카페회원님들 소개로 파트존을 알게 되었는데

폭스바겐클럽은 파트존과는 협력관계도 아니었고

 

TDI동은 카닥어플과 협력 관계가 있는것으로 생각하고 TDI동은 주로 개인이 구매한 부푸만 보일분

TDI동은 제게는 그저 중고장터일뿐입니다

이제는 오일도 인터넷으로 순정과 동일한 제품이 있어 TDI동에서 오일류구입할일이 크게 없습니다

 

파트존(구:독일부품) 회원만가입하면 모니터 화면으로 펼쳐지는 부품들이 내 컴퓨터에 부품실이 된 기분이 들었습니다

저렴한 에프터제품도 많았고... 지금은 별로없으며 협력업체와 연결해서 사업을 확장했더라구요

 

그 와중에 유럽부품을 폭스바겐클럽 회원님들을 통해 알게 되었는데

파트존에 익숙해져 있는데 굳이 유럽부품을 이용할 이유가 있는가 했는데

 

파트존에 없는 부품이 있었고 제품각격 또한 파트존보다 저렴했습니다

이뿐만아니라 다른 여러 수입차부품취급하는 곳도 몇군데 들어가 보고 유선상 문의했는데

유럽부품보다 비쌌습니다

 

 

또한 블로그 글 작성하면서 모든 업체의 모든부품격을 조사하기란 어렵습니다

본인이 직접 하시고나 말씀하시면 모를까

쉽지 않습니다

파트존 가격알아봐야지요 거지서는 품번도 알려주지 않습니다

폭스바겐센터 전화해야지요 이베이도 검색해야지요 알리익스프레스도 검색해야지요

저도 저렴한곳 찾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 파트존 유럽부품에 익숙해진것일수도 있겠지만

 

제가 올리는자료는 거기서 구입하라는 의미보다 자료로 사용하하는 의미 입니다

파트존이나 유럽부품에서 왜 제게 돈을 줍니까? 어의가 없습니다

돈과 관계가 되었을땐 올바른 정보가 왜곡 됩니다

 

 

TDI동 테일러매니아님이 유럽부품이다란 글을 접하게 되었는데

그건 확실히 제가 모르겠습니다

 

예를 들어서 제가 (펜션사랑=월광보합)유럽부품이라면

유럽부품에서 스타트모터를 팔고 알터네이터를 팔고 하는데

거기에 제가 해외직구하는 방법과 재생방법을 알려드릴이유가 없지않겠습니까

 

어찌되었건 저는 테일러매니아님으로부터 타이밍벨트도 종류가 있다는걸 알게되었고

직접 유럽부품에서 구입하게 되었습니다

 

테일러매니아님과 제 정비스타일은 달라서...

테일러매니아님을 규격토크 저는 손토크...

 

하지만 타이밍벨트만큼은 토크렌치가 필요할것 같다란 생각이 들었습니다

물론 테일러매니아님이 정비하는 블로그나 카페 포스팅된 글을 보면

흠... 역시 자세한 도구나 설명이 많이 부족했습니다

제가 실력이 부족한것이기도 하지만 내심... 아... 좀더 쉽게 설명을 해주시지...라고..

 

타이밍벨트 자가교환할때 도움받은분들 입니다

 

타이밍벨트 교환 DIY 성공 (폭스바겐 제타)

먼저 함타보자님 과 테일러매니아님 감사드립니다 제타를 구입하고 타이밍벨트까지 DIY 할수있을거라곤 상상도 못했습니다 그저 인터넷 검색과 수많은 동영상을 보고 자료를 수집했습니다 자

playweb.tistory.com

 

 

예기가 다른곳으로 흘러 갔네요

저는 아직 유럽부품으로 직접적으로 피해본것도 없고

그저 유럽부품 가격을 기준으로 다른곳과 비교하면 가격이 비싼지 싼지 알겠더라구요

 

실력이 늘면 국내에서 구입하는것보다 해외직구을 하겠지요

해외직구해서 잘못오거나 분실등... 여러문제도 발생할수도 있고

파트존이나 유럽부품에서 구입을 하게 되는데

 

선택은 역시 본인이 하는겁니다

저는 타이밀벨트 자가교환하면서

잘못되면 카센터가면 되지 라는 마음으로 작업했습니다

 

용기가 없으면 안되는 것입니다

본인 스스로 책임져야 합니다

 

내가 선택했는데 누굴 탓하겠습니까

 

어제 TDI동 goraefish 때문에 잠을 설쳤습니다 (열받아서)

참아야지 참아야지... 

 

본글 내용은 별것 없는데

지져분해져서 업로그 안하고 있습니다

 

goraefish 또 말썽이면 저는 경찰서로 갑니다

많은 자료와 함께

 

goraefish 가 문제된 링크 입니다

 

■ 예열경고등(돼지꼬리가 60가지 증상) 예열플러그교환 (고장난 예열플러그 찾기방법)

예열플러그 품번 : 059963319J (1개당)가격 51,400원 x 4 = 205,600원 ▶예열플러그4개 수입 BERU(oem) (1~2주) 19,700 / 78,800원 품번: 059 963 319 J 2018년 6월 환율 4EA 약35,000원  4개 가격 03L 963 319..

playweb.tistory.com

 

VCDS - 배터리(밧데리) 와 알터네이터(발전기) 전압체크 하기

소수점 1자리까지 체크 할때 17-Instrument 1. 17-Instrument 2. Adv. Meas. Values 3. Fuel level from sensor 1 52 4. Voltage terminal 30 . . . 팁! 아직 52 리터의 연료가 들어 있다고 센서가 감지 하네요..

playweb.tistory.com

흠.... 처음격어보는 일이라서

 

그래서 TDI 클럽에서 goraefish는 자진탈퇴합니다.(잠적이라고)

 

 

<< 관련 정보 >>

유럽부품에서 구입한 디스크

 

 

디스크 왔습니다

앞바퀴 디스크 마모 1.85+1.85=3.7mm 까였네요 폭스바겐 프론트 디스크는 마모한계 두께가 23mm  신품(25mm) 25-3.7=21.3(한계선 넘어섬 위험!) -측정에 오차가 있을수 있습니다- 뒷바퀴 디스크 마모 0.34+

playweb.tistory.com

 

 

브래이크 패드 + 디스크 (앞+뒤) 구입 가격비교

주행거리가 늘어나는 만큼 정비할것들이 뭐가 있나 살피던중 제동장치와 관련된것들을 살펴보게 되었습니다 브래이크액도 2년 되어가서 교체를 해야하는데 마침 브래이크 패드와 디스크를 함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