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게 알고보니 유한락스
PB에 EGR을 넣는순간 시꺼먼물이...
아래는 4시간 PB에 담궈둔 세척결과
여기는 반신욕을 해서 담궈두지않았는데
담궈둘껄 생각을 잘못했습니다
스프링이 아주 깔끔해졌습니다
고열구리스 + WD 조합
와~
완전히 벗겨버렸습니다
대박!
완전히 클리어
고생하면서 딱을필요가 없네요
PB에 담궈만 두면 알아서 끝
가스켓은 PB에 담궈주지 않습니다
EGR 가스켓 그냥 재사용합니다
자세히 보시면 검정색분분이 끊어지지않고 잘 연결되어 있습니다
만일 이것이 끊어져있다면
실리콘작업을 하셔야 할겁니다
앞면 뒷면 크게 이상없네요
저거 없애겠다고 사포로 문지르지 마세요
보관을해야해서 방청제 WD 도포좀 해주고 걸래로 딲았습니다
이제 모터도 조립해주고
모터가스켓 고무실도 있지말고 넣어주세요
기어가 저런방향으로 움직입니다
자세히 보시면 반신욕이 된부분이라
푹 담궈둔 부위는 살짝 녹아 내렸습니다
도색이 벗겨진것같은데...
은색 락카라도 뿌려줄걸그랬나요
아쉬운 부분입니다
PB에 담궈두면 플라스틱과 녹이 더 발생할줄알았는데
생각을 잘못했습니다
냉각수에 오염된부분이 아쉽습니다
모두 풍덩 담궈버렸어야 했는데
남은 PB로 급하게 넣어봤는데
문제는 (20~30초 ^^;)시간이 부족했네요
여기 사진상 검게 나왔지만 완전히 신삥입니다 깔끔 그자체
EGR 쿨러는 완전히 잠수한 상태라 GOOD GOOD GOOD
좀더 손을 봐야할부분이 있는 EGR
결론은 EGR 고장? 크리닝으로 해결"
"재사용 할겁니다
"카센터에 버려지는 EGR 구해서 재생해두세요"
주위사항
청소를 위해
EGR 몸체와 모터부위를 고정하는 나사 3곳을 풀러준경우
이것을 풀러주었다가 다시 장착할때는
녹색 큰화살표처럼 위로 당겨주면서
나사를 체결해야 합니다
만일 이것을 모르고 그냥 체결했을때는
모터가 움직일때 저기가 걸리면서 작동이 안됩니다
걸리게 되는것이죠
이것을 확인안하고 차량에 장착하면 이중으로 고생하는것이죠
있지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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