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OSCH 0445110369 Nozzle (보쉬 정품인젝터 분사용 노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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인젝터 분사용 노즐

니들 벨브와 분사노즐


품번 : DLLA 162P2160


폭스바겐 6세대 제타 2.0 인젝터 호환 노즐이며

자세한것은 차량에 본네트열고 인젝터 품번을 확인하시면

그품번이 아래와 같다면 사용해도 됩니다


모두 4개가 들어 있습니다


분사용 노즐 혼환 인젝터 품번

0433172160

0445110369

0445110647

보쉬용 품번


03L 130 277 J 

03L 130 277 Q

폭스바겐 아우디 품번

한국 소비자가 구입해서 교체된 사진을 올렸네요

보쉬 정품이라고 합니다



   


8각형 피에조노즐 풀러도구가 있어야 합니다

6각과 8각도 모두됩니다

탁상용 바이스가 있어야 하는데

저정도 크기면 되겠죠?

케미컬 크리닝(인젝터세정 연료첨가제)한후에

인젝터가 정말 상태가 매롱이라면

고민끝에 노즐을 한번 교환해 보려고 계획 하고 있습니다


세척?

이런 장비도 없고

그저 노즐만교체하려고 합니다


문제는 풀러서 잘교체 한후

누유가 안되면 되는데...

노즐캡 다시 잠글때는 페인트표시한다음 잠그면 될것 같은데


이렇게 작업하는것은 어떨까요??


노즐만 교체 할꺼니 뭐

이것만 풀러주면 ok

잡을때 노즐 바늘을 조금 눌러주면서 잡아야 합니다

아래쪽에 스프링이 있어 부품이 팅겨 나갈수 있습니다

뚜껑을 살살살 조금씩 조심스럽게 열어줍니다

모든 인젝터 99% 문제의 원인이 노즐이라고 합니다

꽤나 드럽네요

이걸 세척하거나 할필요없이

바로 신품 노즐로 교체 합니다

구품은 버리고

재사용되는 부품만 잘 기억하세요

빨강색은 모두 신품으로 교체 합니다

녹색이 재사용할 부품이고 순서 입니다

빨강 X 는 버려질 부품 입니다

노즐캡을 청소하고

스프링먼저 삽입

그다음에 쇠롤 삽입

마지막으로 개미만한 크기의 쇠조각을 잘 넣어주고

노즐 끼울때 참고하세요


12시는 고압연료라인이며

3시와 9시는 롤핀이라고 조그마한 쇠봉 입니다

이것이 노즐을 고정시켜 줍니다


마지막으로 노즐캡 조여주는 힘인데 토크라고 하죠

이것은 현재 정확한것을 찾고 있습니다

국내 자료와 해외자료와 차이가 있네요



국내 자료


해외자료


정확한 토크값을 알아내겠습니다



참고 동영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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