폭스바겐의 DSG 변속 기어박스 2 부

728x90

직접 변속 기어박스 부품
6단 직접 변속 기어박스(DSG) 내부에는 제어 모듈, 밸브 본체 및 솔레노이드로 구성된 메카트로닉스 어셈블리가 들어 있습니다(그림 1 및 2 참조). 제어 센터는 K1 및 K2 클러치라고 불리는 두 개의 별도 클러치 드럼을 켜고 끄는 방식으로 이 수동 기어박스를 자동으로 전환합니다.

 

각 클러치는 해당 입력 샤프트에 엔진 토크를 공급하고, 이 샤프트는 두 개의 출력 샤프트 중 하나를 구동합니다. K1 클러치와 입력 샤프트 1은 1단, 3단, 5단 및 후진 기어를 제공합니다. 쉽게 알 수 있듯이 K1은 처음에 켜졌다가 꺼지고 K2는 두 번째에 켜집니다.

출력축 구성은 출력축 1이 1단, 2단, 3단, 4단으로 구성되고 출력축 2가 5단, 중립, 6단 및 후진단으로 구성된다는 점에서 입력축 구성과 약간 다릅니다(그림 5 및 6 참조)

메카트로닉스는 제어 중심이므로 그림 7과 8에 표시된 11개의 솔레노이드부터 시작하여 이 교묘하게 설계된 장치를 작동하기 위해 장착된 모든 것을 살펴보겠습니다.

각 클러치(K1 및 K2)에는 그림 8의 왼쪽 상단 모서리에서 볼 수 있듯이(K1의 경우 N215, K2의 경우 N216) 기어 변경 중에 지정된 클러치를 켜고 끄는 자체 솔레노이드가 있습니다. 이 솔레노이드와 기타 모든 부품, 그리고 메카트로닉스에 필수적인 기타 구성 요소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이 기사의 3부에서 설명합니다.

다음 4개의 솔레노이드(N88, N89, N90 및 N91)가 변속 솔레노이드 그룹을 구성합니다. N88은 1단과 5단, N89는 3단과 중립, N90은 2단과 6단, N91은 4단과 후진을 담당합니다.

이러한 각 변속 솔레노이드가 서로 다른 시간에 두 개의 서로 다른 기어를 제공할 수 있도록 하려면 밸브 본체의 "멀티플렉서" 밸브(그림 9 참조)가 그림의 3시 위치에 표시된 멀티플렉서 솔레노이드(N92)에 의해 작동됩니다. 8. 멀티플렉서 솔레노이드가 켜지거나 꺼지면 멀티플렉서 밸브를 스트로크 및 언스트로크하여 솔레노이드 신호 압력을 적절한 변속 레일로 리디렉션합니다. 이 아이디어는 L/R 솔레노이드가 TCC 솔레노이드로 두 배가 되는 방식으로 밸브 본체의 솔레노이드 변속 밸브가 스트로크되는 Chrysler 604(41TE) 변속기의 아이디어와 유사합니다.

또 다른 흥미로운 점은 이 멀티플렉서 솔레노이드가 Saturn Vue 무단 변속기에서 컨버터 클러치 솔레노이드로 사용되는 것과 똑같다는 것입니다.

폭스바겐은 멀티플렉서 솔레노이드가 꺼지면 1단, 3단, 5단과 후진이 가능하다고 하는데 제가 그린 유압으로 보면 1단, 3단, 6단과 후진이 가능한 것 같습니다. 반대로 VW에서는 솔레노이드를 켜면 2단, 4단, 6단이 달성될 수 있지만 유압 장치에서는 2단, 4단, 5단 및 중립이 달성될 수 있다고 말합니다(그림 10, 11, 12, 13, 14 및 15 참조)

이제 4개의 솔레노이드가 남았습니다. N217은 메인 라인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이고 N218은 클러치 냉각 압력을 제어합니다. 나머지 두 개는 안전 제어 솔레노이드입니다. N233은 N215, N88 및 N89 솔레노이드에 대한 유체 회로를 제어하고 N371은 N216, N90 및 N91 솔레노이드에 대한 유체 회로를 제어합니다. 이러한 안전 솔레노이드는 유압을 기어박스의 관련 섹션으로 분리하는 데 사용됩니다. 즉, 2차, 4차, 6차 또는 역방향에서 문제가 감지되면 N371은 N216, N90 및 N91에 대한 압력을 차단합니다. 첫 번째와 세 번째는 안전 장치 기어가 됩니다. 1단, 3단, 5단 중 하나에서 문제가 감지되면 N233은 N215, N88 및 N89에 대한 압력을 차단하고 2단 기어만 페일세이프 기어로 작동합니다.

그림 8에 제공된 정보를 그림 10~15의 유압 회로도와 비교해 보면 지금까지 설명한 내용 중 상당 부분이 더 이해가 될 것이며 다음 달에도 이 장치에 대한 추가 정보를 계속해서 제공할 것입니다.

 

The Direct Shift Gearbox Part 2

 

 

폭스바겐의 DSG 변속 기어박스 1 부

Volkswagen의 직접 변속 기어박스 DSG 02E(그림 1 참조)는 2004년부터 현재까지 출시된 일부 New Beetle, New Jetta 및 Golf GTI 모델에 사용됩니다. 자동으로 변속되는 6단 수동 전륜 구동 기어박스가 있습니다.

 

playweb.tistory.com

 

폭스바겐의 DSG 변속 기어박스 3 부

폭스바겐의 직접 변속 변속기 Part 3 일반적인 스타일의 도체 플레이트는 솔레노이드 회로에 사용되며 4개의 #20 Torx 헤드 숄더 볼트로 밸브 본체 메카트로닉 어셈블리에 고정됩니다. 도체 플레이

playweb.tistory.com

 

폭스바겐의 DSG 변속 기어박스 4 부

폭스바겐의 직접 변속 기어박스 파트 4 지난 달에 중단한 부분부터 이어서 다루어야 할 나머지 3개의 솔레노이드는 2개의 압력 제어 솔레노이드(K1 클러치를 작동하는 N215, K2 클러치를 작동하는 N

playweb.tistory.com

 

폭스바겐의 DSG 변속 기어박스 5 부(끝)

폭스바겐의 직접 변속 변속기 파트 5 DSG 밸브 본체는 확실히 우리가 변속기에서 본 것 중 가장 단순한 것 중 하나입니다(그림 1~5 참조). 여기에는 5개의 밸브 라인업, 2개의 체크볼, 3개의 댐퍼 어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