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디서 나는 소음일까요? 등속조인트?

728x90

하체 정비는 거의 다한것 같은데

최근에 소음을 발견했습니다.

■정비 목록 2022년 11월


1. 유로5 6단 LUK플라이휠
2. 미션마운트
3. 프론트 스테빌라이져 바
4. 도그본 마운트
5. 엔진마운트
6. 프론트쇼바(삭스) + 마운트 + 베어링(먼로) 좌우
7. 프론트 허브베어링 좌우(SKF)
8. 리어쇼바(삭스) + 마운트(렘포더) 좌우셋트
9. 리어 허브베어링 좌우(SKF) 

10.프론트 로워암 어셈블리
11.프론트 볼조인트 좌우셋트
   나사신품으로 교체(볼조인트 너트 6개+ 로워암 볼트6개)
12.리어 스테빌라이져 부싱 두개
13.리어 활대링크 좌우셋트

 

 

 

웜기어 (오무기어,MDPS) 소음

[먼저 이야기] - 당췌 소음이 어디서 나는지 모르겠더라구요 어디서 나는 소음일까요? 등속조인트? 하체 정비는 거의 다한것 같은데 최근에 소음을 발견했습니다. ■정비 목록 2022년 11월 1. 유로5

playweb.tistory.com


 

소음 관련해서 유튜브 관련 영상을 좀 찾아 봤습니다

그래도 답은 모르겠습니다.

 

 

 

모든차종에 적용되는 부품이 아니라고 합니다

 

 

 

 

 

 

 

하체 소음의 원인이 밝혀 졌습니다?

제가 정비를 잘못한것일까요? 부품이 불량인가요? 맨 처음 찌그덕거리는 소음으로 부품도 직접구하고 로워암과 볼조인트도 직접 교체했습니다 그리고 6개월후 새로운 소음이 나기시작했습니다

playweb.tistory.com

 

남양주 킹카샵 다녀왔습니다

하체정비를 하기위해서도 있지만 사장님도 궁금했습니다 제가 로워암 작업하면서 맴버나사를 2개정도 풀렀다가 잠궜는데 그게 문제의 원인이 된것 같습니다 몇군데 정비소를 찾아 상담을 받아

playweb.tistory.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