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120 - EGR Sensor 1
P046C 00 [038] - Implausible Signal (믿을 수 없는 신호)
내가 해볼수 있었던 작업 1 [해결 안됨]
최초 고장코드 발생일
내가 해볼수 있었던 작업 2 [해결 안됨]
나름 해본다고 차량하부로 들어가서 이렇게 작업을 했습니다
내가 해볼수 있었던 작업 2 [해결 안됨]
스로틀밸브까지 교체했지만
P046C 기본적인 증상
주행중 경고등 없습니다
주행중 고장코드 없습니다
기어 D모드에서 악셀을 살짝 밟아주고 주행하면서, 바로 기어를 N 으로 한다음 풀악셀을 시도합니다
대부분 고장코드가 발견이 되지만 이처럼 나타나지 않을때도 있습니다
*이런식으로 평상시 쓰지않는 방법이죠... 일부러 고장코드를 발생시키는 겁니다*
*EGR에 문제가 없다는 고장코드는 발견되지 않습니다*
같은 방법으로 고장코드를 발생시켜 봅니다
P046C 00 [038] - Implausible Signal
P0403 / P0405 / P046C 3가지 고장코드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
가장 효과적인 해결책 EGR 밸브 (N239)을 교체해보자
이걸 몰랐다면 정비소에가서 진짜 EGR을 교체하려고 했습니다
휴~~ 정말 쓸떼없는 비용지출할뻔 했습니다
그런데 N18은 ALH 엔진용 진공 EGR 액추에이터의 이름이어서 꽤 오래된 라벨이지만, 최신 TDI에서 N18을 언급하는 것은 모두 EGR 1→ 03L131512DQ 을 말하는 것 같습니다. 제가 구글 검색을 통해 확인한 바에 따르면 그렇습니다
POSSIBLE ERROR CODES THAT CAN OCCUR WITH A DEFECTIVE EGR VALVE:
P0400 - EGR, Flow malfunction
P0401 - EGR, Flow too small
P0402 - EGR, Throughput too large
P0403 - EGR, Valve (N18→ EGR을 말함 03L131512DQ) defective ← (밸브 N239 해당)
P0404 - EGR, Circuit range/performance issue
P0405 - EGR, Valve (N18→ EGR을 말함 03L131512DQ) defective ← (밸브 N239 해당)
P0406 - EGR, Sensor A circuit high
P0407 - EGR, Sensor B circuit low
P0409 - EGR sensor, circuit malfunction
P0410 - Secondary air injection, System malfunction
P0411 - Secondary air intake system, incorrect flow recorded
P046C - EGR, Valve (N18→ EGR을 말함 03L131512DQ) defective ← (밸브 N239 해당)
P0490 - Exhaust Gas Recirculation System Signal Too Strong
P0698 - Reference voltage sensor C, signal too weak
P1351 - Short circuit in EGR electronic circuit
P1412 - EGR valve stuck
P1485 - EGR operation refused
P2141 - EGR, Throttle position circuit low
P2143 - EGR, Throttle position circuit open
P2144 - EGR, Throttle position circuit low
P2145 - EGR, Throttle position circuit high
P2413 - EGR, System performance issue
P2BAB - NOx exceedance, incorrect EGR flow
P2BAC - NOx Exceedance, EGR Deactivation
P3103 - EGR, Throttle valve control difference
P4501 - Short circuit in EGR electronic circuit
결함 있는 EGR 밸브에서 발생할 수 있는 오류 코드:
P0400 - EGR, 유량 오작동
P0401 - EGR, 유량이 너무 적음
P0402 - EGR, 처리량이 너무 큼
P0403 - EGR, 밸브(N18) 결함 ← (밸브 N239 해당)
P0404 - EGR, 회로 범위/성능 문제
P0405 - EGR, 밸브(N18) 결함 ← (밸브 N239 해당)
P0406 - EGR, 센서 A 회로 높음
P0407 - EGR, 센서 B 회로 낮음
P0409 - EGR 센서, 회로 오작동
P0410 - 2차 공기 분사, 시스템 오작동
P0411 - 2차 공기 흡입 시스템, 잘못된 유량 기록
P046C - EGR, 밸브(N18) 결함 ← (밸브 N239 해당)
P0490 - 배기 가스 재순환 시스템 신호가 너무 강함
P0698 - 기준 전압 센서 C, 신호가 너무 약함
P1351 - EGR 전자 회로 단락
P1412 - EGR 밸브 고착
P1485 - EGR 작동 거부
P2141 - EGR, 스로틀 위치 회로 낮음
P2143 - EGR, 스로틀 위치 회로 개방
P2144 - EGR, 스로틀 위치 회로 낮음
P2145 - EGR, 스로틀 위치 회로 높음
P2413 - EGR, 시스템 성능 문제
P2BAB - NOx 초과, 잘못된 EGR 흐름
P2BAC - NOx 초과, EGR 비활성화
P3103 - EGR, 스로틀 밸브 제어 차이
P4501 - EGR 전자 회로 단락
이 센서가 아니라면 100% EGR 밸브 자체의 고장이며, 닫힌 상태로 고정되어 있고 전력 손실이 발생합니다.
EGR 1 (N18) Vaccum Regulator Solenoid Valve N239
파랑이 : 정상 N239 밸브
흰둥이 : 문제 N239 밸브
서로 교체해 보았습니다
IDE00785-Adaptation of EGR vacuum regulator solenoid valve
진공 레귤레이터 솔레노이드 밸브의 적응
ECU에는 다음과 같은 기본 설정이 있어야 합니다.
▶IDE00785 -- EGR 진공 레귤레이터 솔레노이드 밸브 적응
IDE05936 -- 저압 EGR 차압 센서 적응
IDE05937 -- 저압 EGR 밸브 적응
아답테이션을 꼭! 해주셔야 합니다
김포이안모터스가 피케이모터스로 주인이 바뀌었습니다
이안모터스사장님이과 정도 많이들었었는데..
그래도 서로 친구분이랍니다
P0403 - EGR 문제가 아닐수도 있네요
EGR이 진짜 고장인 경우
1. 낫이 움직이는 베어링이 약간 마모되어 쐐기가 시작
(쐐기:물건의 틈에 박아서 사개가 물러나지 못하게 하거나 물건들의 사이를 벌리는 데 쓰는 물건)
2. 낫을 누르고 액추에이터를 닫힌 상태로 되돌리는 스프링 장치에 있다는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시간이 지남에 따라 낫이 처지고 값이 한계를 넘어갑니다
제가 해외직구해서 장착한 EGR 입니다 (중국제조 영국에서 판매)
남양주 킹카샵에서 2022년 8월 5일에 장착했습니다
지금이 2024년 9월 17일 이니까 2년 되었구요... EGR 고장이 아니었습니다
EGR 문제인줄 알았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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