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찰중 P0405 P046C P0400 P042E

728x90

- 스로틀밸브(고압 EGR)와 파이프관 청소전에는 별문제 없었습니다 -

 

----

 

1. 스로틀밸브(고압 EGR)는 깨끗했습니다 약 10% 막힘

2. EGR 파이프관은 상당히 막혀 있었습니다 약 60% 막힘

청소후 강원도 속초 다녀온후

진단기로 돌려보니

1차로 P0405 고장코드 발견

=고장코드 삭제후 다시 진단기 물려본 결과 이상없음=

 

다음날

2차로 P046C 고장코드 발견

=고장코드 삭제후 다시 진단기 물려본 결과 이상없음=

 

3차로 P0405 다시 원래 초기 고장코드 발견

=고장코드 삭제후 다시 진단기 물려본 결과 이상없음=

 

다음날

고장코드 발견하지 못함

시동걸로 정차중 VCDS 진단기로 EGR 관련 셋팅과 테스트하던중

'IDE00888-Test of control deviation of EGR' <- 요거진행하다가 고장코드 발생함

확인차 다시 ' IDE00888' 진행해봤지만 이상없음

=고장코드 삭제후 다시 진단기 물려본 결과 이상없음=

 

5일후

P042E 닫힌 상태로 고정

(기어 S모드 ESP OFF 상태 악셀링... 갑자기 함!)

그후 돼지꼬리 경고등 - 시동OFF 후 다시 시동 경고등 사라짐

 

 

 

관련 고장코드 입니다

◈ 계기판에 경고등 없습니다

◈ 주행중 이상없습니다

◈ 엔진진동이나 출력 연비 이상없습니다

◈ EGR 베이직셋팅도 정상적으로 됩니다

◈ DPF 작동도 정상 입니다

 

P0405 Signal too Low
P046C Implausible Signal
P0400 Malfunction

 

P0405 신호 너무 낮음
P046C 믿을 수 없는 신호
P0400 오작동

 

P042E 닫힌 상태로 고정  #1/2

02781 - ASR/ESP 버튼(E256)  #2/2
             008 - 믿을 수 없는 신호 - 간헐적

 

 

 

다음번에  EGR 쿨러 교체할때는 잊지말고 PCB 기판 코딩을할겁니다

위에 사진은 중국산 EGR 밸브 PCB 기판입니다(코딩이 안되어 있음, 정품도 안되어 있음)

 

코딩을 하게되면 기판오염이나 수분부식 방지가 됩니다(이게 원인일수도...)

 

폭스바겐 EGR 쿨러 구입후 PCB 기판 코팅하기

PCB 기판 코팅 제품 특징 PCB 기판에 솔더링 후 붓으로 코팅하면 습기 , 유해가스 등을 미연에 방지 패턴 간격이 좁을수록 흡습에 의해 절연저하 방지가 뛰어나다 형성된 피막은 절연성이 뛰어나

playweb.tistory.com

 

 

 

 

배선 단선이나 접촉불량

 

[해외자료]

 

▣ In many cases a "Signal too Low" description is due to an open circuit, so yeah, a failing wire is possible.

많은 경우 "신호가 너무 낮음"이라는 설명은 개방 회로로 인해 발생하므로 전선 고장이 가능할 수 있습니다

 

I replaced the egr valve assembly on the intake manifold.

흡기 매니폴드의 EGR 밸브 어셈블리를 교체했습니다.

 

P0405 코드는 어떻게 수정합니까?
아래의 진단 단계를 거친 후 차량에 문제가 무엇인지 알게 될 것입니다. 다음 단계는 이를 수정하는 것입니다. 다음은 처리해야 할 수 있는 몇 가지 가능한 수정 사항입니다.

EGR 밸브 위치 센서 교체
EGR 밸브 교체
차압 피드백 전자(DPFE) 센서 교체
배선/커넥터 수리 또는 교체
ECM 업데이트/교체
일반적인 P0405 진단 실수
전문 정비사라 하더라도 가장 복잡한 문제로 바로 넘어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 코드로 EGR 밸브를 교체하고 싶지만, 항상 그게 답은 아닙니다.

철저한 진단을 수행하지 않으면 수리해야 할 부분을 알 수 없고 필요 없는 부품에 돈을 낭비할 수 있습니다. 대신 느슨한 커넥터나 닳은 전선과 같은 간단한 문제가 없는지 확인하십시오. 이는 흔히 발생하는 문제이며 빠르게 해결할 수 있습니다.

P0405 문제 코드를 진단하는 방법?
자동차 진단
전문 스캔 도구가 있다면 대부분의 문제 해결을 직접 수행할 수 있습니다. 다음은 권장하는 몇 가지 간단한 단계입니다.

스캔 도구로 모든 코드를 읽어서 수리해야 할 다른 코드가 있는지 확인합니다. 문제 코드 라이브러리에서 찾은 내용을 참조할 수 있습니다.
스캔 도구를 사용하여 EGR 밸브를 강제로 켭니다. 응답하는 경우 간헐적인 문제가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습기가 너무 많거나 날씨가 추울 경우 EGR 밸브가 얼 수 있습니다. 차량을 예열하면 문제 없이 코드를 재설정할 수 있습니다.
밸브가 명령에 응답하지 않으면 EGR에 연결된 하네스를 분리합니다.
키를 점화 장치에 넣고 켜지만 엔진은 시동하지 마십시오.
멀티미터를 사용하여 EGR 밸브로 이어지는 전선을 측정합니다. 운전하는 자동차의 제조사와 모델에 따라 약 5볼트가 나와야 합니다. 서비스 매뉴얼을 확인하여 확인하십시오.
판독값이 12볼트이면 어딘가에 단락이 있어 수리해야 합니다.
물론 ECM이나 PCM이 문제일 가능성도 항상 있습니다. 

 

  VCDS에서 이 코드를 받았는데, 차에 체크 엔진 표시등이나 다른 게 없고, 가끔은 정상적으로 작동합니다. 시내에서 낮은 RPM으로 2단 기어로 두면 꺼지고 싶어하는 것 같은 느낌이 들지만, 가끔 그런 경우가 있고 이것이 원인인지는 모르겠습니다. 코드를 지우려고 했지만 다음 날 다시 켜졌습니다. 말씀드렸듯이 지금은 체크 엔진 표시등이 없고 VCDS에 코드만 있습니다. Audi A5 2011 2.0TDI 170hp입니다.

 

-EGR Sensor 1 P046C 00 [100] - Implausible Signal- - AudiWorld Forums

The following errors occurred with your submission

www.audiworld.com

 

  아래 고장코드 의미

P0408 – 신호가 너무 낮아 범위를 벗어남
P0403 – 신호가 너무 높아 범위를 벗어남
P046C – EGR 밸브가 있어야 할 위치에 없음을 의미합니다.

 

오류 코드를 보면 기계적 문제가 아니라 전기적 문제입니다. 차량이 다음 자체 검사를 완료할 때까지는 정상적으로 작동한다는 사실에서도 분명하게 드러납니다.

Vagcom을 통해 작동하면 EGR 밸브가 움직이나요? 움직이지 않으면 EGR을 교체하세요

움직이면 간헐적인 문제가 있는 것입니다

저는 커넥터를 직접 드래그 테스트하여 전원과 접지를 확인하고 단자가 뒤로 빠지는 징후가 있는지 확인한 다음 커넥터를 제거하고 검사하여 커넥터에 습기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어떤 차량은 스로틀밸브가 '고압 EGR Valve' 기능을 담당 합니다

VCDS 진단결과 이상없음

=고장코드 삭제후 다시 진단기 물려본 결과 이상없음=

 

[해외자료] - 이렇게 진행해보라함

  IDE00785-Adaptation of EGR vacuum regulator solenoid valve

IDE00785-EGR 진공 레귤레이터 솔레노이드 밸브의 적응

 

아직까지 원인은 찾지못했습니다

하지만 차에 경고등 없으며 운행에 전혀 지장없습니다

 

VCDS 물리면 간혈적으로 뜰것 같은데... 그렇지도 않네요

아직까지 문제가 없습니다

 

그냥 단순 오류인건지...

 

이제 관찰한지 3일 되었습니다

재생된 재품으로 이걸 교체하려다가

그냥 진단기로 소프트웨어적으로만 처치했습니다

 

IDE00785-EGR 진공 레귤레이터 솔레노이드 밸브의 적응

이걸 스로틀밸브냐? EGR 밸브냐? 헛갈렸는데

둘다 맞습니다

이게 고압 EGR(스토틀밸브)

저압 EGR 밸브+ 쿨러

 

.

.

.

 

관찰 4일째

 

이상무

 

아... 그리고

17-Instruments -보안엑세스 코드을 알았습니다 

 

25327 입니다

.

.

5일후

정차시 옆차보다 빨리 출발하려고

S 모드 ESP OFF 버튼을 눌러서

악셀을 갑자기 밟았습니다

돼지꼬리 경고등이 들어와서

시동끄고 고장코드삭제했습니다

 

4891 - EGR Ststem

           P042E 00 [00100100] - Stuck Closed

           [New feature! Extended UDS fault detail is only supported by current gen. interfaces]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891 - EGR 시스템
           P042E 00 [00100100] - 닫힌 상태로 고정
           [새로운 기능! 확장된 UDS 오류 세부 정보는 현재 세대 인터페이스에서만 지원됩니다.]
           간헐적 - 확인되지 않음 - 메모리 지우기 이후 테스트됨

엔진 PRM이 4049 에서 돼지꼬리 발생

02781 - ASR/ESP Button(E256)

             008 - Implausible Signal - Intermittrnt

 

02781 - ASR/ESP 버튼(E256)
             008 - 믿을 수 없는 신호 - 간헐적

 

경고등 삭제후 깨끗합니다

.

.

.

 

4900 - EGR Sensor 1

           P0405 00 [00100110] - Signal too Low

           Intermittent - Not Confirmed - Tested Since Memory Clear

 

4900 - EGR 센서 1
P0405 00 [00100110] - 신호가 너무 낮음
간헐적 - 확인되지 않음 - 메모리 지우기 이후 테스트됨

최종결론 입니다

Apparently... "According to VW TSB/TPI fault code

P046C alone and no emission light on dash means no repair is needed."

 

분명히... "VW TSB/TPI 오류 코드

 P046C만 있고 대시보드에 배출 표시등이 없으면 수리가 필요 없음을 의미합니다."

 

Completely agree not an acute issue. I would suggest plotting EGR test as in thread EGR Valve Self Test Procedure (IDE00242)- P046C? - that will show how well (or not) the valve obeys. I like to think this as an early warning / canary type DTC.

 

완전히 동의합니다. 심각한 문제는 아닙니다. 스레드 EGR 밸브 자체 테스트 절차(IDE00242)- P046C?에서와 같이 EGR 테스트를 플로팅하는 것이 좋습니다. 밸브가 얼마나 잘(또는 그렇지 않게) 따르는지 보여줄 것입니다. 저는 이것을 조기 경고/카나리아 유형 DTC로 생각하고 싶습니다.

 

해외에서도 모르는 원인을 찾았습니다

 

 

EGR 고장? 밸브 교환? (폭스바겐 03L131512DQ)

EGR solenoid valve N18 (EGR Sensor 1) 이 센서가 아니라면 100% EGR 밸브 자체의 고장 고장코드 P0403 , P0405 , P046C 관련있습니다 고장코드 P0403 / P0405 / P046C 3 가지중 하나라도 해당된다면가장 효과적인 해결

playweb.tistory.com

 

P0405 P046C P0400 P042E 고장코드 해결했습니다(해결안되었네요ㅡㅡ 도움은 되었습니다)

 

P0405 P046C P0400 P042E 고장코드 해결했습니다

이전 차량상태1. EGR 베이직 셋팅됨2. DPF 정상 작동됨3. 고장코드 발생하지만 경고등 없으며 주행중 이상없음 (연비도 이상없음) 해결후 차량상태 1. EGR 베이직 셋팅됨2. DPF 정상 작동됨3. -고장코

playweb.tistory.com